한대 악부시
첫째, 악부란 무엇인가?
한나라의 소위 악부란 일종의 음악 기관을 가리킨다. 문인을 찬양하는 시를 악보로 만들고, 새로운 가무를 만들고 연주하는 것 외에도 민가를 모아 음악으로 삼는다. "한서 예문지" 는 "효무제 립악부 이후 채가를 했기 때문에 조 진 추 대대는 모두 희비와 풍속을 느낄 수 있다" 고 기록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한대 악부시의 종류
둘째, 그 내용을 보면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귀족 문인의 송가
교외묘시는 천지, 사당, 당명, 국가를 제사하는 데 쓰인다. 오늘은 교외제사의 노래가 있고 안석방의 노래가 있다.
"연사각 송사" 는 조정의 잔치에 쓰인다.
"댄스 노래" 는 야무와 잡무로 나눌 수 있다. 우아한 춤은 교외 사원과 연회에 쓰인다. 잡춤은 연회에 쓰인다.
군악
주창곡' 은 피리와 드럼이 있는 군악이다.
횡풍곡사' 는 말등에서 드럼으로 연주되는 군악이다.
민가
조화의 노래' 는 한석가의 기이한 가요이다. 처음엔 그냥 아무한테나 외웠을 뿐이에요. "나중에 오케스트라는 하모니 노래가 되었다."
상청곡사' 는 세 가지 성조에서 유래했는데, 대부분 당시 사람들의 생활, 사상, 감정을 반영했다.
잡가 잡사' 가 잡곡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속마음을 썼기 때문이다. 서정은 사상이고, 연회와 유람, 원한과 원망, 전쟁과 복무, 또는 노불, 또는 서양인과 루로 인한 것이다.
한대 악부시의 주제 내용
전쟁의 고통을 반영하다
성남전' 은 한나라 인민의 고통스러운 전쟁생활을 매우 깊이 반영하였다. 이 시의 첫 번째 그림은 격렬한 전투의 황량함과 공포를 묘사한다.
후자의 그림에서 사람들은 전쟁으로 농사를 버리고 원망을 늘어놓는 것은 전쟁의 고통스러운 생활을 폭로하는 현실주의 시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또' 동광' 은 한무제가 남월을 정복했을 때 장병들의 슬픔과 분노를 반영한 것이다. \ "cangwu 는 모두 썩은 기장, 군대의 음식에 좋지 않다. 대군이 일찍 방랑하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 반전 작품이기도 하다.
부역의 고통을 반영하다
15 군 입대' 라는 시는 밖에서 65 년 동안 싸운 전사를 묘사하고 80 세에 고향으로 돌아왔다.
최근 몇 년 동안 집이 파괴되어 새와 짐승의 소굴이 되고, 사랑하는 사람이 죽고, 배 속에서 배가 고프다. 그래서 그들은 야생 해바라기로 책을 끓이고 국밥을 끓이는데,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먹을까? 그들이 지평선을 보러 나갔을 때, 눈물이 계속 흘러내렸다. 시에서 그들은 불합리한 부역 제도와 인민의 고난에 대해 무자비하게 비난했다.
빈곤을 반영하다
병든 여자의 여행' 은 가난한 가정의 비참한 광경을 묘사했다. 시에서 병든 여자는 위독하고, 남편은 친지들을 두루 울며, 그녀는 고아이다.
빈집에서 우는 어머니의 상황은 정말 감동적이고 슬프다. 고아여행' 은 고아가 당한 학대를 묘사한다. 그의 형과 형수는 그를 노예로 여기고, 그를 적으로 여기고, 온갖 수단을 다 써서 그를 괴롭히려고 하면, 그는 틀림없이 죽을 것이다. 동문여행' 은 빈곤한 노인이 빈곤에 핍박당하고, 궁지에 몰렸고, 분발하여 반항하는 과정을 묘사한다.
유랑을 반영하다
나그네의 생활은 고달프고 귀향은 쉽지 않아 이런 여행을 할 때마다 강한 슬픔을 나타냈다.
예를 들어, "말의 만리장성동 여행": "멀리서 보면 불가사의하지만, 과거에는 내가 꿈꿔왔던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에도 내 곁에 있고 싶었는데 갑자기 이국에 있는 것 같아. 나는 다른 현에서 만난 적이 없다. " 좋은 남편을 찾아다니는 아내에 관한 것이다.
사랑의 주제
사고' 는 한 여자가 그녀의 애인이 그의 마음을 가졌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녀가 곧 그에게 줄 선물을 망가뜨리는 것을 싫어한다고 썼다.
나는 단도직입적인 결심을 보여 주었지만, 내가 랑데부에 있을 때 생활이 달콤하다는 것을 떠올렸을 때, 또 단도직입적으로 끊을 수 없다고 느꼈기 때문에 작가의 고통스러운 갈등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여자가 애인에 대한 열렬한 고백을 표현하며 불후의 사랑을 표현했다. 그녀는 불로 자신의 열정을 표현했다. 사랑은 끝나지 않을 것이다. 산과 강이 무너지고 천지가 파괴되지 않는 한!
결혼/여성의 비극적 운명/봉건예교의 속박
산에서 풀을 뽑다' 는 버려진 아내와 죽은 남편이 우연히 만났을 때의 간단한 문답을 다룬다. 그것은 정면에서 버려진 아내를 쓰지 않았다.
노친에 대한 미련을 쓰는 것이 아니라, 여주인 집의 유기가 무고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의 노동은 남보다 좋고 피부색도 남보다 나쁘지는 않지만 불가피하게 버림받았다. 그녀의 불행은 단지 남자가 새것을 좋아하고 옛것을 싫어하기 때문이다.
공작새 동남비' 는 초중경과 유란지의 결혼 비극을 통해 봉건예교의 죄악을 폭로하면서 동시에 열정적으로 노래를 불렀다.
사랑에 대한 충성은 변함이 없고,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 정신 송가.
통치자의 방탕
닭명, 만남, 장안은 좁고 사행이 모두 당시 부잣집 사치를 묘사하고, 금을 문으로, 흰색을 문으로 삼았다.
옥은 당, 당중친주, 아트리움 등불이 환하고, 집 뒤의 진금들이 열거되어 있다. 모두 벼슬을 하는 사람들이고, 가장 비싼 것도 2000 석이다. 젊은 여성들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단지 조정을 하고 있다. 낯선 상' 은 한 현이 뽕나무를 따는 여자를 모욕하고 엄한 꾸지람을 듣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시는 관원들의 음탕하고 파렴치한 얼굴을 폭로하면서 충성스럽고 용감하고 아름다운 여성 이미지인 진로보를 형성했다.
사람들의 직장 생활
한악부에서는 당시 국민의 노동생활을 많이 표현했다. 예를 들어 강남 채련은 강남의 한 쌍의 젊은 남녀이다.
채련할 때 부르는 가요, 노동할 때 부르는 가요는 농촌 남녀집단노동생활의 행복과 강남 농촌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보여준다.
영생/생명의 무상함을 위해 술을 마시다
한대 악부시에도 술을 빌려 신선을 구하는 사상이 있는데, 이는 신선사상의 영향을 받는 지식인 사상의 반영이다.
좋은 사람 좋은 일',' 서유기',' 왕자 조' 등. , 모두 이런 종류의 작품입니다. 원망시',' 차를 몰고 동문' 등 인생 무상을 소재로 한 작품들에 관해서는, 주제는 모두 인생의 무상함을 한탄하고,' 제때에 즐기다',' 자유유랑' 을 제창하여 퇴폐적이고 몰락한 감정을 터뜨리는 것이다.
셋째, 한대 악부시의 언어와 형식 특징/예술적 특징.
언어가 간단하고 자연스럽다
한대 악부 민요는 생동감 있는 구어를 많이 사용하며, 친절하고 소박하며 서정적 서정을 서술하며, 감정이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예를 들어, "고아의 여행" 에서 고아들은 형제자매의 학대를 받았고, 시는 들쭉날쭉했지만, 감정과 줄거리는 모두 생생했다.
문장의 길이가 다르고, 2 ~ 8 자가 같지 않다. 깔끔한 칠언시와 복잡하게 얽힌 잡시가 있다.
한대 악부 민요는 고정적인 규칙과 구법이 없고, 장단이 마음대로 하고, 유연하고 자유롭다.
문체, 예를 들어 강을 건너면 공이 없고, 선행을 행한다. 잡사가 있다면, 구법은 자유롭고 변화무쌍하며, 전체 분산은 제한이 없다. 예를 들어, "설득 노래", "노래 책" 의 "여전히 악": "여전히 악! 나는 너를 만나고 싶다. 나는 오래 살 것이다. 산이 바닥나고 겨울의 천둥과 여름의 비와 눈이 한데 어우러져 있지만, 나는 감히 너에게 작별인사를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그리고 2, 3, 4, 5, 6, 7 자, 변화는 매우 자유롭다. 한악부에도' 강남채련',' 공작새 남동쪽 비행' 등과 같은 완전한 오언시가 적지 않다.
길이는 모두 있고, 가장 긴 350 여 문장, 가장 짧은 몇 마디가 있다.
한악부 민요는 길이가 다르다. 가장 긴 것은' 공작새 남동쪽 비행', 350 여 문장, 가장 짧은 것은' 기타' 다
"강을 건너 울다" 는 말은 네 마디 밖에 없다. 강남채련' 은 일곱 마디 밖에 없다.
압운은 유연합니다
한악부 민요의 운은 자유롭고 민첩하다. "평릉동": "평릉동, 송백, 없음"
"누가 의공을 빼앗았는지 알아." "내 피가 새어나올까 봐 걱정돼. 노란 송아지를 팔려고 우리 집에 고소할게." 동문',' 갈염',' 부량음' 과 같은 압운이 있는 문장. 두 문장과 세 문장 사이에도 운율이 있다. 예를 들면' 상머상' 의' 일출동남각',' 자명나부' 와 두 마디 운율,' 진시루',' 계지가 케이지 갈고리' 와 다섯 마디 운율 등 압운의 다양성을 보여준다.
대화/독백 형식의 서술
한악부의 시는 교묘하게 대화를 던져 인물을 묘사하고, 목소리와 감정이 무성하여, 그 소리를 듣고, 그 사람의 느낌을 보게 한다. 예를 들어, "산에 올라가 벌레를 캐다"
무' 는 심지어 거의 모든 여성과 죽은 남편의 문답으로 아내의 착한 성격을 알 수 있다. 고아의 여행' 과 같은 시종일관 독백이 있어 독백으로 고아의 고난을 쓴다.
로맨틱한 색채
한대 악부 민요는 현실을 많이 표현하지만, 로맨틱한 색채를 띤 작품들도 적지 않다. 예를 들면' 부상사망' 과 같은 산홍수가 폭발한다.
머리카락 같은 열정과 고도의 과장; "wusheng" 에서 까마귀의 영혼은 사람들을 매료시킵니다. 죽은 물고기가 강을 건너 울다' 속의 썩은 물고기는 울면 편지를 쓸 수 있다. 이런 풍부하고 특이한 환상은 낭만주의의 특징을 나타낸다.
대등문
간혹 한악부의 각 방면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머리 위의 뿔이 귀에 밝다." "
주월. 제나라 는 하치마, 보라색 루오 는 상치마 입니다.
앞뒤로 순환하면, 성운이 조화롭다
그날의 민요에는' 강남채련' 과 같은 아름다운 시구가 많이 있었다.' 강남채련, 연잎, 어극련'.
잎사이, 물고기는 연꽃잎 동쪽, 물고기는 연잎 서쪽, 물고기는 연잎 남쪽, 물고기는 연잎 북쪽을 친다. "이 시는 앞뒤가 호응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음운이 조화롭고, 글이 활발하며, 민요의 본색이다.
한나라 악부가 후세에 미치는 영향
현실주의를 발양하다
한악부 민요는' 시경' 이후의 현실주의 정신을 발양하였다. 조조 부자와 건안 시대의 왕찬, 진림 등이다.
사회 혼란과 고난을 묘사한 시가는 한악부 민가의 정신을 계승하여 한악부의 오래된 제재와 서사 방식, 통속적인 언어를 바탕으로, 형식상으로도 한악부 민가의 영향을 나타냈다.
두보는 당대의 구악부 제재를 따르지 않았지만, 그 시의 정신과 체계는 한대 악부 민가와 일맥상통하며 악부 민가의 영향을 직접 받았다. 백거이, 원직은 두보의 사회시를 효과적으로 써서' 시가 때맞춰 해야 한다' 라는 구호를 제시했는데, 이는 한악부의' 시가 마음대로 해야 한다' 는 전통이기도 하다.
간단한 언어/신선한 스타일
한악부의 시 스타일은 다양하고 신선하고 명랑하며 다정하고 완곡하며 호방한 슬픈 노래가 있지만 모두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위주로 한다. 이른바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풍격은 시적인 언어로 표현되고, 문채적인 수식이 없기 때문에, 소박하고 진실하며, 고금의 유일무이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후세 시인은 한악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오언시의 기초를 다지다
한악부는 오언시와 잡시를 위주로 한다. 잡시는 건안 이후 흥성했고, 조조, 조비, 이백 등 잡시는 모두 악부 민가에서 기원했다. 악부가 오언시에 미치는 영향은 비교적 크며, 동한 시절 모방자가 매우 많았다. 건안에 이르러 이미' 오언비약' 국면이 나타나' 시경' 의 4 와' 초사' 의' 소체' 를 대체해 하나로 만들었다.
악부시 유파가 후세 창법에 미치는 영향.
악부시의 장르도 후세 가풍의 형성에 영향을 미쳤다. 육조 시인 보조의 오언시와 잡시가 가장 두드러지고, 당대 이백의 악부가는 유례없는 것으로, 그 예술 형식도 한악부 민가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대화/독백 형식의 서술
한악부의 시는 교묘하게 대화를 던져 인물을 묘사하고, 목소리와 감정이 무성하여, 그 소리를 듣고, 그 사람의 느낌을 보게 한다. 예를 들어, "산에 올라가 벌레를 캐다"
무' 는 심지어 거의 전부 버려진 여자와 죽은 남편의 문답으로 구성돼 아내의 착한 성격을 표현했다. 일부 전편은 독백을 사용하는데, 예를 들면' 고아의 여정' 은 독백으로 고아의 고난을 묘사한다. 이 기교들은 또한 나중에 시의 수사 수법에 영감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