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에서 말했다: 예의는 언어행동에서 겸손하고 존중하는 표현이다. 교육은 일반 문화와 도덕의 배양을 가리킨다.
예의와 교양은 같은 일이 아니다. 예의는 교양의 표현 중 하나일 뿐이다. 예의범절을 아는 사람은 교육을 받지 못할 수도 있지만, 교육을 받은 사람은 대개 자신의 환경에서 예의범절을 지키는 방법을 안다. (조지 버나드 쇼, 예의명언) 예를 들어, 교육을 잘 받은 농민은 시골의 예의와 행동을 잘 관찰할 것이다.
예의와 교양의 관계를 논하다.
예의는 외적이고 표면적이며 훈련을 통해 일부러 입을 수 있다. 교육은 내면에서 나온 것이고, 환경, 교육, 경험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내적 자질이다. 즉, 사람은 예의 바르고 사랑스럽지만 속으로는 이기적이고 위선적일 수 있다. 하지만 한 사람이 교육을 받는 것은 외적인 행동뿐만 아니라 그의 내포와 도덕적 자질도 좋다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처음에는 교양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는데, 당신이 진심에서 우러나와 모든 것을 표현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예의일 뿐이지만, 예의바른 행동은 한동안 견지한 후에 당신의 태도를 변화시키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되었습니다. 예의는 교양으로 바뀔 것입니다. 이로부터 예의는 교육의 기초인 것 같고, 교육의 양변을 얻는 훈련 과정인 것 같다.
좋은 교육은 자연스럽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행동이다. 남에게 잘해 주는 것은 천성이지 강제 학습이 아니다. 나는 이탈리아 자메이카 미국 서부의 농민과 함께 있다. 그들은 육체노동에 종사하지만 천성적으로 겸손하고 예의 바르다.
교육과 예의는 서로 다르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 차이점은 교육은 인간의 본질적인 자질과 도덕 수준을 반영하고, 자신과 타인을 적극적으로 대하는 태도와 행동을 반영하고, 예의는 사람과 교제할 때 겸손하고 존중하는 외적인 행동일 뿐이다. 그들의 연락은 교육을 받은 사람들이 사람들과 어울릴 때 항상 예의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사교 행사에서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사람은 말할 수 없지만, 사적으로는 항상 남의 험담을 하는 사람은 교양이 있고, 매우 열정적이고 남을 돕는 사람은 교양이 있다고 말할 수 없다.
다시 말해서, 우리는 내면의 도덕적 자질의 아름다움과 완벽함, 그리고 외적 행동의 예의와 품위가 필요하다. 양자의 통일은 우리가 다른 사람과 좋은 인간관계를 맺는 데 도움이 된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은 "우리를 피하" (우리가 위선자라면) 거나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우리가 욕설로 가득 찬 열심인 사람이라면) 있다.
교육의 핵심
수양' 은 좋은 인간관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예를 들면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분수가 있고, 이해심이 있고, 온화하고, 세세한 것을 중시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마음이 넓고, 마음에서 우러나오고, 성실하고, 성실하고, 공명정대하다.
교육의 본질은 사람에 대한 배려이다. 신경쓰기 때문에 교제의 잣대를 주의하고 정확하게 파악해 다른 사람에게 필요한 사적인 공간을 남겨 줄 수 있다. 우리는 각종 불편을 극복하고, 자신의 행동이 사회 도덕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할 것이다. 곳곳에서 예의바른 용어의 사용에 주의를 기울이고 온화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인간관계에는 한 가지 기본 규범이 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사려 깊고, 진실하고, 품위 있고, 존중하고, 적절하게 대하면, 다른 사람들도 대개 당신을 거꾸로 대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신은 인간관계의 매력을 갖게 될 것이며, 당신의 사회적 교제와 사회적 정체성 요구는 충분히 충족될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지속 가능한 발전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인간관계를 만들어 줄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이렇게 하면 한 사람이 의지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외부 자원 중 하나인 건강한 인간관계를 갖게 된다.
그래서 교양의 관심은 사람과 자신에 대한 큰 관심으로 인간관계가 선순환에 들어가는 데 도움이 된다.
2. 문어문의 교육에 관한 문장에 대한 답은 반드시 중국 고서에 교육에 관한 문장이 그렇게 많다는 것이다. 여기에 몇 글자가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관심이 있다면, 나는 본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침묵해야 하고, 평온해야 하고, 신중해야 하고, 검소해야 하고, 네 사람은 선과 선이어야 한다. 욕망이 과도하고, 망동하고, 한가하게 앉아, 다른 사람을 중시하지 마라. 네 사람이 중병에 걸리다.
자주 하면 상수 공식을 얻을 수 있다. 도와주지 않는 것을 잊지 마라, 너는 점진적인 공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마음을 공경하면 마음이 정해진다. 기를 억제하면 평평하다. 인간성에는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고, 아무것도 인간성에 더할 수 없다.
군자의 마음은 너무 작지만 기질은 일생을 망라한다. 악당의 마음은 막을 수 없지만 의지는 한 구석에 국한되어 있다.
분노는 호랑이이고 욕망은 심연이다. 분노는 불과 같다. 만약 네가 그것을 막지 않는다면, 너는 벌판을 태울 것이다.
욕망은 물과 같다. 만약 네가 그것을 막지 않는다면, 그것은 무서울 것이다. 노여움을 징벌하는 것은 산을 파괴하는 것과 같고, 질식욕은 틈을 메우는 것과 같다.
분노를 진압하는 것은 불을 끄는 것과 같고, 억제욕은 방수와 같다. 마음이 느슨해지자 모든 것이 통제불능이 되었다.
만약 마음이 소홀하다면, 모든 것이 물어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머리가 지속될 때, 자연스런 것은 없다.
부주의한 생각은 잘못된 시작이다. 일념의 차이는 옳지 않다.
고대의 독서인은 내면이 매우 노력했기 때문에 외모는 미덕의 상징이다. 요즘 독서인들은 모두 겉모습에 힘쓰고 있기 때문에 내면에 있다면 미덕의 병이 될 것이다.
마음이 방자하지 않으면 잘못이 없다. 머리가 소홀하지 않으면 야망이 없다.
역경에 직면하여 우리는 반드시 개척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네가 순경에 처했을 때, 너는 수렴법을 사용해야 한다. 세상일이 서리니, 우리의 마음은 정련된 것이다.
세상은 춥고 따뜻하니, 우리는 참는다. 반대로, 우리는 실천할 자원이 있다.
낮과 하늘의 정의는 어두운 방의 갈라진 틈에서 배양된 것이다. 곤경제를 회전시켜 심위부터 유효하다.
명예는 굴욕에서 비롯되고 미덕은 인내에서 비롯된다. 겸손은 자신을 보호하는 첫걸음이다.
평온은 일을 하는 첫걸음이다. 관용은 사람을 대하는 첫걸음이다.
소탈은 마음을 기르는 첫 번째 방법이다. 네가 올 때 규칙대로 해라.
분노가 올 때 자신을 잘 표현하세요. 네가 게으르면 규칙을 지켜야 한다
방자할 때는 얌전히 있어라. 자아가 초탈하고, 사람을 대하고, 사람을 대하는 것은 아무것도 분명하지 않고, 수확이 있고, 스스로 담담하고, 실의에 빠져 태연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정적 제동, 침몰은 부력을 제어하고, 넓은 에너지는 장력을 조절하며, 느린 것은 급한 것을 조절할 수 있다. 조용한 사람만이 하늘과 땅 사이의 진정한 맛을 맛볼 수 있다.
하늘과 땅 사이에 진짜 기회가 있어, 조용한 사람은 간파할 수 있다. 재능도 있고 더운데, 너는 틀림없이 큰 수재일 것이다.
지혜와 조화가 있으면 생각은 큰 지혜이다. 기개가 왕성하고, 기심이 가득하고, 노출을 꺼린다.
캐릭터가 있는 것은 분명 평범하지 않은 것이다. 총명한 사람은 여태껏 자신의 재능을 드러내지 않았다.
머리가 거칠고 경솔하여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바람은 잔잔하고, 천길은 병행한다.
세속적인 고민은 참아야 한다. 세상이 곤경에 처한 곳에서 너는 자유로워야 한다.
순금 미옥이 되려면 불에서 단조해야 한다. 너는 살얼음을 밟아야 하늘을 들 수 있다.
사람은 품질을 중시하고, 약간의 마음이 있다면 지지 않는 남자가 아니다. 부끄러울 것이 있다면, 그것은 태산 북두의 인품이 아니다.
사람은 영광을 다투고, 구할 때, 기괴한 치욕을 당한다. 사람이 인정을 다투고 인정에 의지할 때 인정은 세상에서 매우 싸다. 남편의 고귀함은 그의 명성과 성실성에 달려 있다.
나는 남편을 자랑하지만 일상 생활의 옷을 원한다. 남자는 첩이 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정말로 끌 수 없다, 나의 주님, 나의 마음을 잃지 않았다. 군자는 일에 있어서는 충직하고, 계승할 때는 온유해야 한다.
소인이라는 일에 그들은 아부하고, 아첨하고, 교만하고, 헤벌쭉 있을 것이다. 이초는 좋은 사람도 아니고, 집에 사는 것도 좋은 사람이 아니다.
평소에 그는 좋은 학생이 아니었는데, 그때 그는 어렸을 때도 좋은 학생이 아니었다. 학문을 처남처럼 하는데, 어찌 남을 두려워할 수 있겠는가.
벼슬은 장가를 가는 것과 같고, 사람을 키워야 한다. 할머니처럼 숲으로 돌아가 가르치다.
가난할 때는 눈에 부를 볼 수 없고, 앞으로 성공해도 자만하지 않을 것이다. 네가 부유할 때, 너는 가난을 잊지 마라. 일단 은퇴하면 너는 불평하지 않을 것이다.
모옌 는 너 전에 매우 비천해서, 그는 나에게 전화해서 추천을 청할 것이다. 모옌 부자 앞에서 가난해지면, 그는 나에게 전화를 걸어 그의 연민을 구걸할 것이다.
나는 사람들이 감사할 수 있기를 바랄 뿐이지만, 나는 그것을 잊을 것이다. 군자는 남에게 빚을 지지 않으니, 받으면 갚아야 한다.
다른 사람과 화목하게 지내는 것은 너를 강하고 거부할 수 없게 만들 것이다. 자신을 잘 파악하면 너는 유연한 권리를 갖게 된다.
사람을 앞에서 명성을 얻게 하지만, 만약 사람을 뒤에서 파멸시키지 않는다면.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오랫동안 피곤하지 않으면.
Jiutai 여우, 쿠조, 아아, 이 7 피트 몸을 부끄러워! 폭행으로 호랑이 세 마리를 제압하고, 독으로 쌍두뱀을 이겼는데, 아쉽게도 망가졌다! 도처에서 곡식을 굴리고, 이인이 먼저 하늘을 원망하는가? 너는 왜 지면에서 이렇게 가깝니? 마지막으로, 나는 너에게 물어볼 것이다, 왜 마음이 생명보다 가벼운가? 부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부잣집 공자는 벼슬에 돈을 쏟아야 하고, 탐관오리는 물건을 팔아 직무를 소홀히 해야 한다. 형제는 젓가락을 분석하고, 양자를 합치면 나눗셈으로 번역한다.
사의사는 돈을 좋아하고, 책은 구리 냄새가 난다. 사의사는 그들을 위해 행복을 도모하는 것이 아니라 자손에게 복을 주어야 한다.
집안의 규칙을 존중하고, 절약을 존중하고, 경작을 가르치고, 음덕을 쌓는 것도 이득이 될 것이다. 히로타 하우스, 결혼 지원, 무엇을 다투는지, 명성, 이것도 복이다.
수혜자는 길고, 복을 구하는 자는 두껍고, 짧음을 찾는다. 사대부는 이생의 이름을 아껴야지, 이생의 이름이 아니다.
돈시, 정직, 신중함, 존중, 이 소중한 이름. 유치 명단, 달관 귀인 초청, 일에 대한 열정, 본보기 학습, 이 도시도 유명하다.
명성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은 조용히 휴식을 취할 것입니다. 도시 이름이 경솔하고 서투르다. 사의사는 가족 자산이 아니라 가족 자산이어야 한다.
원조 당, 광수, 기근 구제 사과, 의리 지원, 이것도 돈을 써야 한다. 정원에서 가무를 가르치고, 럭셔리한 제비회를 가르치고, 보물로 재물을 해치다.
돈을 쓰는 자, 득실자: 해를 끼치는 자, 가득 채워라. 사의사는 천하를 위해 자신을 수련해야지, 천하를 위해 자신을 아끼는 것이 아니다.
식욕을 보존하고 잡념을 줄이고 노여움을 끊고 다이어트를 하면 몸에도 좋다. 이익을 조절하고, 노동과 억울함을 피하고, 가마동과 집에 진을 치고, 아내를 붙잡는 것도 안타까운 일이다.
슬림한 사람은 크고, 아끼는 사람은 얇다.
3. 무식한 문어문 1 을 묘사한다. 《시경 바람 쥐 춘추》는 윤길보가 수집하고 공자가 편집했다.
쥐는 가죽이 있고, 사람은 악기가 없고, 사람은 악기가 없고, 장생불로이다!
쥐는 이가 있고, 사람은 끝이 없고, 사람은 끝이 없고, 죽음은 끝이 없다!
다람쥐는 몸이 있고, 사람은 무례하고, 사람은 무례하고, 수염은 죽지 않는다!
번역:
가죽이 달린 족제비를 보세요. 사람이 어찌 체면이 깎일 수 있겠는가? 남들은 체면이 깎이지 않으니 차라리 죽는 게 낫겠다.
봐라, 이 족제비는 입에 이가 가득하지만, 사람은 덕행에 신경 쓰지 않는다. 사람이 만약 덕이 없다면, 죽지 않으면 무엇을 기다리겠는가?
봐라, 족제비는 사지가 있지만, 사람들은 예의를 모른다. 의리를 모르는 사람은 빨리 죽어야 한다.
둘째, 행동은 도리를 따지지 않고, 나쁜 놀이를 하면 문장 보는 것을 두려워한다. --카오 qingxue 셀러리 "붉은 저택의 꿈"
해석: 활동은 세속 예절에 맞지 않고, 성격이 고집이 세서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다.
셋째, 눈은 * * * 에서 자란다. 옷만 알아보고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 -문청영강의' 영정'
해석: 옷을 쓴 사람은 배은망덕하고, 눈은 옷만 보고, 옷을 만드는 사람의 수고는 아랑곳하지 않는다.
확장 데이터:
제작 배경:
시경 바람과 쥐' 는 풍자시인데, 그 풍자 대상의 의견이 분분하다. 선인들은 이 문제에 대해 대체로 두 가지 의견을 가지고 있다:' 돌창순서' 는 현직 자를 찌르는 것이 예의가 없고 간결하게 준수한다고 생각한다. \ "여씨 \" 는 이것이 아내의 충고라고 생각하는데, 반고의 \ "백호 이동간편 \" 은 이 이론을 물려받았다.
호카이, 위원 등은 후자의 이론을 설명했지만, 표현의 내용이 이 시가 폭로한 극악무도한 감정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시인들은 채택하지 않고 마오' 론' 서열로 시작한다.
써우거우 백과 사전-시경 풍쥐
4. 한 해설자에게 고문교육을 받으라고 부탁하고, 점잖고 예의 바르게 행동해야 하며, 언제나 편파적이어야 한다. 신하는 예복군, 충순순, 아버지 의례, 아들 애경, 동생은 친구, 남편은 경의로, 남편은 경의로, 남편은 경의로, 아내는 순순히, 남편은 하고 싶은 대로 하면, 두려워하고 방종한다.
이 모든 길 도, 부분 규칙 혼란, 입법 규칙. 실례합니다. 제가 뭘 할 수 있을까요? 악심례.
사이 xianwang 문장 의식 세계, 그래서 deda 세계. 흠이 없다.
군자는 존경하지만 어렵지 않고, 공손하고 강경하지 않고, 가난하지만 약속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고, 부드럽고 가난하지 않고, 재판의 예도 있다. 그래서, 신사 경례 사람들;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손해를 보지는 않는다. 또한 사람들, 풍부한 분노; 기기에도 있고, 수정도 위험하지 않습니다. 그 변형도 편리하고 피곤하지 않다. 숙련된 관백예기생도 그것을 사용한다. 그것은 에너지와 경쟁하지 않는다. 세상 만물 중에서도 깎을 필요가 없다. 또한 baiyi baishun, 이해할 수 없다; 그것은 다음, 심지어 편향되지 않은 것을 만듭니다. 친구를 사귀는 데도 의미가 있다. 농촌에서도 포용하고 어지럽지 않다.
그래서 가난한 이름, 통칙 공덕, 인의는 천하를 덮고, 천지를 알고, 의심의 여지 없이, 일을 바꾸고, 혈기 평화, 지광은 그것을 위해, 행의와 천지, 극인, 부친은 선왕의 예의로 심사한다. 이렇게 되면 노인은 핑안, 젊은이는 임신할 것이고, 친구들은 죽은 아이가 자모에게 돌아오는 것처럼 믿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왕위: 인형정, 정성사랑, 예악, 교통의 이치. 시는 말했다: "에티켓 학위, 웃음 소득. 클릭합니다
한국 시전 발췌? 제 4 권.
5. 중국 고대의 교육에 관한 명언은 1 입니다. 참고해야 합니다. -\ "의식 \" 에서. 서한대승이 편찬한' 학기'.
군자가 국민을 교육하고 좋은 풍속을 창조하려면 반드시 교육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뜻이다. 교육의 가장 큰 책임을 표현한 것은 지식을 전승하는 것이 아니라 풍속을 바꾸는 치학정신이다. 사회 본위 이론을 반영하다.
2, 고대의 왕, 건국과 민, 먼저 가르칩니다. -\ "의식 \" 에서. 서한대승이 편찬한' 학기'.
고대 왕들은 나라를 세우고, 백성을 다스리며, 모두 교육을 우선으로 했다. 사회 본위론을 구현한 교육관.
3, 타오 와 푸 chechu, 강한 푸 억제, 오픈 및. -\ "의식 \" 에서. 서한대승이 편찬한' 학기'.
학생들을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을 억압하는 대신 격려하십시오. 학생을 대신하여 결론을 내리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계발하다. 계발성 교수 원칙을 구현하다.
4. 수시로 배운다-논어와 그의 제자들.
원문: 수시로 배우는 것도 좋다.
공자가 말했다. "사람을 대하는 이치를 배우고 제때에 실천하는 것은 기쁜 일이 아닌가?" ""
5.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논어' 와 그 정치 제자
원문은 공자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공자는 "옛 지식 (배운 지식 참조) 을 복습하고 새로운 지식 (배우지 못한 지식 참조) 을 얻는다" 고 말했다. 이런 사람은 선생님이 될 수 있다. " 교학을 공고히 하는 원칙을 구현하다.
6. 중국 고대에는 어떤 방법으로 예의를 표현하였습니까?
1, 일리. 유교 13 경 중 하나. 이것은 봄과 가을, 그리고 전국 시대의 중국 에티켓의 편집입니다. * * * 제 17 조. 내용은 주대의 각종 예절 (예: 크라운, 결혼, 매장, 제사, 향, 사격, 구애, 초빙 등) 을 기록했다. 주로 문인의 예의를 기록하는 것이다.
2. 예기. 기재된 고대 문화사 지식과 사상 이론은 유교 문화의 전승, 당대 문화교육과 도덕수양, 사회주의 조화로운 사회 건설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3.' 이주'. 유교 고전으로 서주 시대의 유명한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 군사가 주공단이 지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서한 말년 왕망 시대의 대학가 유향과 그의 아들 유신이 지은 위조품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확장 데이터:
고대 생활 예절의 성인식, 일명 대관식은 남자가 성인 대열에 들어서는 대관식이다. 대관식은 성숙할 때 씨족 사회에서 유행했던 젊은 남녀가 참석한 성년식에서 진화했다. 한나라는 주나라의 관례 제도를 답습했다.
위진 시대에 자관은 음악으로 반주하기 시작했다. 관례는 당 송 원 명 4 대에 모두 시행되어 청대에 폐지되었다. 중국의 많은 소수민족 지역에는 아직도 치아 추출, 치아 염색, 치마 입고 바지 입고 상투를 하는 등 오래된 성인식이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