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를 분석해 주세요.

이것은 6 조 고적을 애도하는 시이다. 타이성 () 은 원래 난징 지명산 남쪽 기슭으로, 원래 삼국시대 오후가든 도시로, 동진 () 이 황제 () 라고 부를 때 재건되었다. 동진에서 남조 말년에 이르기까지 법원, 대성 (중앙정부), 황궁의 소재지였으며, 정치의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제왕의 향락이기도 했다. 당나라 중기, 옛날의 번화했던 타이성은' 천가구들이 잡초가 되었다' 였다. 당나라 말년에 이르러 더욱 황량하고 인적이 없었다.

고시를 걸어두는 것이 비교적 감동적이고, 경치를 빌려 선물을 보내며, 쓴 것이 비교적 허무하다. 이 시는 동류 작품보다 더 공허하다. 처음부터 끝까지 측면 대비 방법을 채택하여 환상적인 감정 분위기를 조성하여 독자들이 이런 모호한 감정 막을 통해 작가의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이것은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

첫 번째 문장은 타이성을 정면으로 묘사하지 않고 일부러 분위기를 연출했다. 금릉 임강, 그래서' 강비',' 강초' 라고 부른다. 강남의 봄비가 촘촘하고 가늘다. 보슬비 속에서 안개가 자욱해 보이는데, 마치 연기장 안개 커버처럼, 꿈처럼 환한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춘말 3 월에 강남초가 꾀꼬리가 날아가는 것은 자연의 발랄한 생기를 보여준다. 이런 경치는 강남 풍경 특유의 부드럽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혼란을 불러일으키기도 쉽다. 이것은 다음 가사를 준비하는 것이다.

"여섯 왕조는 꿈과 같고, 새는 공중에서 울린다." 강남연우를 첫 문장부터 두 번째 육조몽까지 점프성이 커서 언뜻 보면 다른 것 같아요. 사실,' 빗속 비' 의 분위기가' 꿈' 이라는 글자를 조롱하는 것은 물론, 황폐하고 황폐한 타이성이 빗속 비와 울창한 푸른 풀 사이에 숨어 있다. 새들이 노래하고 있고, 푸른 풀이 파릇파릇하고, 봄빛은 늘 있다. 그러나 타이성에서 쾌락을 추구했던 6 조 통치자는 이미 역사의 나그네가 되었고, 호화롭고 장려한 타이성도 사람들이 기리는 역사적 유적이 되었다. 첸 (Chen) 에 이르기까지 300 년이 넘는 짧은 기간 동안 여섯 왕조는 연속적으로 쇠퇴했고, 변화는 꿈처럼 빠르게 변했습니다. 게다가 자연과 인사의 대비까지 더해져' 육조 여몽' 의 느낌을 깊어지게 했다. "6 대 타이성 다툼" 하지만 이 모든 것이 사라지고, 우여곡절과 역사의 흥망을 모르는 새들만 즐겁게 노래하고 있다. "공중 새소리" 의 "빈" 은 "새가 잎 밑에서 환호하는" (두보 "서향") 의 "빈" 으로 새소리에 대한 특별한 감정에서 "꿈" 이라는 글자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무정함은 타이성 류인데, 여전히 연기장이다." 버드나무는 봄의 상징이다. 봄바람에 흔들리는 버드나무는 항상 번영의 느낌을 주며 번영의 국면을 생각나게 한다. 그 당시, 10 리 긴 제방, 류더미 연기, 한때 타이성의 번화한 광경의 포인트였다. 오늘날, 타이성은 이미' 들풀' 이 되었고, 타이성의 유색은 여전히 연기장이다. " 이 번화한 자연 풍광은 황량하고 황폐한 고적, 롱비치 연류와 6 대 유년의 럭셔리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데, 마지막 날, 국우민을 걱정하는 시인에게 얼마나 충격적인가! 그러나 타이성 유지는' 무정한' 으로, 세계의 흥망성쇠든, 세계를 마주하고 있는 시인들의 오늘의 기복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 () 가' 무정하다' 며 사람들의 무한한 고통을 표현했다. "여전히" 라는 단어는 역사의 변천을 깊이 반영하였다. 그것은 부패한 시대의 실종과 역사의 재연을 암시한다. 제방 버드나무 위에 있는 연기 더미는 옛일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쉬우며, 시에서도 종종 침울한 정을 토로하는 참고물로 쓰이기 때문에 시인은 제류들에 대한 감정이 특히 강렬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무정하다" 와 "여전히" 는 전편을 관통하는데, 그중에는 강옥, 강초, 명새, 제방 버드나무가 있다. 가장' 라는 단어는 유지의' 무정함' 과 시인의 슬픔을 부각시켰다.

육조의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시인은 금시를 돌아보지 않을 수 없다. 이 시를 쓸 때 망국의 불길한 예감이 시인의 마음을 맴돌았다. 이익의' 하천곡' 에도' 행인이 제방을 보지 않고, 바람이 불고, 근심하고, 살인한다' 는 강한 감정이 담겨 있다면, 이 문장 역시 꿈같은 분위기 속에서 진한 슬픔을 드러내고 있다. 당나라 멸망은 필연적이고, 육조의 비극이 고시에서 재연되는 굴절을 반영한 것이다.

이 시는 자연 경물의' 정지' 로 세상일의 변천을 암시하고, 사물의' 무정함' 으로 사람의 고통을 역전시키고, 역사의 감정 속에 오늘의 뜻을 함축하고 있다. 사상감정은 다소 부정적이지만, 이런 허실상생의 예술표현 수법은 여전히 참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