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다를 입은 마녀머리' 라는 단어는 사전과 성어 사전에서 거의 경멸적인 의미로 해석된다. 예를 들어 상하이 사전출판사 1979 가 출간한' 사해' 에서는 여마머리, 품성이 부패한 사람을 비유하는 것으로 직결된다.
이런 사람은 겉모습은 텅 비었지만 행동은 동물과 같다고 한다. 진명유원' 금병매': "모두가 나를 프라다를 입은 마녀라고 욕하는데, 모두가 내가 문화재라는 것을 알고 있다." 도덕적으로 부패한 사람을 가리키는 데 자주 쓰이는데, 그들은 단지 사람의 겉모습일 뿐, 행동은 동물과 같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명청 시대에는 문관이 새를 꾸미고 무직으로 짐승을 장식했다. 프라다를 입은 마녀머리' 라는 뜻으로 원래 한 관원을 가리켰지만 명나라 말년 환관이 권력을 잡았기 때문에 관리들의 행동이 실망스러웠기 때문에 프라다를 입은 여마는 점차 비하적인 의미를 지녔다.
프라다를 입은 마녀머리. 알고 보니, 이 무절제한 비하어는 탄생 초기에는 존경과 빛을 발하는' 체면' 이라는 단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응?
조정의 관제와 등급에 따라 서로의' 작업복' 의 색깔과 도안도 다르다. 장식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것은 단지 "새" 와 "동물" 에 불과하다. 이런 엄격한 등급 제도는 명나라에서 시작되었다.
명청정사에 따르면 문관은' 새' 를 수놓고 무관은' 짐승' 을 수놓아서 누구도 제멋대로 넘어갈 수 없다. "옷" 의 "짐승" 은 자연히 문무 관원의 등급에 해당한다.
명나라 중후기가 되자 사회의 언어 환경이 달라졌다. 악독한 환관 정치는' 사투사' 라는 정치 관념을 철저히 전복시켰다.
베이징 관원이든 외무부 장관이든, 모두들 위험에 직면해서 자신을 보호한다. 많은 관원들이 심지어 백성들을 어육하고 호랑이를 위해 우롱하기 시작했다. 문무 백관의 명성이 갈수록 나빠지고 있다. 한때 널리 추앙받았던' 프라다를 입은 마녀머리' 가 점차' 인피를 쓴 늑대' 로 퇴화했다. -응?
사실 명나라 이전에도 천량, 행동이 비열한' 위선자' 를 특별히 비난하는 성어가 있었다.' 소부엉이로 분장하다' (손송광서' 북몽무의미' 권 17:' 석수재 소카이와 소부엉이로 분장했다. " ) 을 참조하십시오.
부엉이는 일종의 사악한 새이다. 생존을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엄마를 삼킨다고 한다. "수" 는 배고픔을 가리지 않고 살인을 해도 눈을 깜박거리지 않고 자기 아버지를 죽였다고 한다.
명나라 이전의' 말쑥한 부엉이' 의 지위는 지금의' 프라다를 입은 여마' 와 같다. 프라다를 입은 여마머리' 가 완전히 하락한 것은 명말 청초의' 언어발효' 이기도 하다. 중국어는 특별한 사회적 배경과 문화 환경에서 새로운 단어의 새로운 의미를 탄생시켰다. -응?
명말 학자 진여원은' 금병매' 를 쓴 적이 있다. "화장상도술의 균형, 날언으로 사람을 다치게 한다. 모두들 나를 프라다를 입은 마녀라고 욕하는데, 모두들 내가 문화재 도둑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청대 소설가 이여진도' 경화연' 에서 "불효한 이상 여마머리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라고 적었다. 분명히, 이 시점에서' 프라다를 입은 여자 악마' 는 이미 우아하고 다채로운 생물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