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풍경 내용 (이미지, 예술적 개념)
2. 경과 정과의 관계: 경서정, 촉경 조정, 우정, 융경, 경본으로 접착정, 악경으로 슬픔을 받쳐줍니다.
셋째, 시 풍경 작문 기술:
(a) 풍경의 관점:
1, 공간: 원거리 및 근거리, 위 및 아래, 간격, 높이
2, 시간: 아침저녁으로 사계절
3, 색상: 현 (검은색), 빨강, 주, 수
4, 정적 및 동적 조합 (정적 및 동적 조합, 정적 및 동적 조합)
5. 가상현실 (가상현실과 가상현실의 결합)
감각: 시각, 청각, 맛, 후각 및 촉각.
(2) 수사: 비유, 의인, 과장, 차용, 대비, 대조 등.
(3) 표현 수법: 스케치, 렌더링, 대비, 정면, 점면, 디테일, 짜임.
김열: 이미지 목록입니다. 예를 들어, "덩굴이 은은하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물."
넷째, 조경 글쓰기의 역할:
1, 시간, 계절, 날씨 상황, 장소 등을 설명합니다.
2.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시의 감정 기조를 정하고, 아래를 깔아 줍니다.
3. 인물의 감정을 부각시키다
4. 서정적인 역할 (서정적인 대경, 비통한 악경, 정서대경)
일반적인 문제:
(2) 고시 읽기 (본제 ***2 소소한 질문, 9 점)
다음 송시를 읽고 14 ~ 15 문제를 완성한다.
만청왕업 (1)
진
동정에 가랑비가 한바탕 내린 후 찬바람이 검은 스카프로 들어왔다.
수중은 온통 혼돈이고, 갈대는 또 반짝 빛났다.
먼 곳의 황혼, 홀로 새가 장진하다.
병사는 손자에게 돌아가지 않고, 강호는 노인을 배웅한다.
너는 지팡이에만 기대어 조용히 자신을 다치게 한다.
프로비던스의 광활한 가운데, 시골 매쉬도 사람을 매료시킨다.
-응? 주 (1) 시는 남송건언 3 년 (1 129) 5 월 시인들이 동정호의 혼란을 피한다.
14. 이 시에 대한 다음과 같은 감상이 정확하지 않다 (3 점).
-응? A. 먼저 위치와 환경을 나타냅니다. 서늘함' 은 날씨뿐만 아니라 인물의 심정을 반영해 시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응? B. 서너 명의 시인이 물에서 하늘을 바라보다가 비가 온 후 날씨가 개고 구름이 나루터를 다투는 것을 보았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물가의 갈대가 신선하고 밝다.
-응? C.7 ~ 8 명의 시인들은 제국군이 외멸의 귀환을 막는 것을 아무도 모른다고 한탄했다. 그들은 나처럼 밖에서 떠돌아다니며 여생을 보낼 수도 있다.
-응? D. 시의 끝에 초청이 시작의 비 온 후의 기쁨은 이미 완전히 사라지고, 술 취한 사람의 이미지가 끝없는 세상에서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15. 시 산수화는 특색이 있고 서정적이며 함축적이며 우울하고 심오합니다. 이것을 분석하기 위해 두 문장을 결합하십시오: "오랫동안 혼자있는 것이 오래되었습니다." (6 점)
14.c' 병갑이 돌아오지 않고 강호가 만년을 보낸다' 는 말은 전쟁이 멈추지 않고 여생을 떠돌아다니는 것이지 황군이 떠돌아다니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15. 표현 수법: 움직임을 결합하여 화면을 묘사한다. 먼 호수와 넓은 나루터는 정적으로 묘사되고, 수면에서 떠오르는 연기와 날으는 새는 역동적으로 묘사되며, 동정은 저녁 비 온 후의 물날의 일색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작은 대비로 화면의 시각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야오팅',' 황혼',' 장금' 의 세 가지 이미지가 넓고 넓어 끝없이 펼쳐진 배경에' 고새' 를 매치해 작고 큰 대비에서 독특한 화면 효과를 낸다.
감정: 시인의 생명체험에 대한 감탄, 우국의 정이 자연 풍광 속에 깊숙이 담겨있고, 하지 않는다. 황혼 무렵, 호수는 광활하고 끝이 없고, 황혼은 낮게 드리워져 있고, 광대한 시공간은 온통 쓸쓸하다. 이런 맥락에서 장진을 날아야 하는' 고독한 새' 는 화면에 약간의 슬픔을 더했다. 야오 팅',' 황혼',' 고독한 새',' 장금' 등의 이미지가 겹쳐져 시인의 처지를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