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는 깔끔한 이원성이다. 두 문장 중 글자 수가 같고, 의미가 관련이 있으며, 어류 (명사-동사-형식 등) 가 있다. ) 글자는 같은 위치에서 같고 리듬도 같다. 예를 들어' 멜로디의 계시' 는 "구름역우, 눈역풍, 밤에는 맑은 하늘을 비추고, 꽃은 새를 타고 제비를 오고, 새는 벌레를 남기고." 또 "두 마리의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라간다" 고 말한다. 단어는 대등하고, 내용은 모두 봄색이며, 둘 다 양사, 황백이다. 청청 () 은 색깔을 나타내는 명사이고, 쿤 () 육은 모두 새명이다. 노래 () 는 모두 동사이고, 두 문장의 리듬은 모두 사삼이다.
평운은 평조의 발음, 즉 한 성조의 첫 번째 소리와 두 번째 소리, 운은 평조의 발음을 가리키며, 일반적으로 한 성조의 세 번째와 네 번째 소리를 가리킨다. 예평은 이 말의 마지막 글자가 운을 맞추려면 반드시 평평하게 읽어야 한다는 뜻이다. 엽서는 반드시 발음해야 하는 압운사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정야사고' 네 문장 중 압운은 짝문과 첫 문장, 즉' 빛, 서리, 향' 이라는 네 글자이고, 세 번째 문장' 월' 은 압운을 요구하지 않는다. 그리고 모두 평평하다.
쇼춘' 의 사운도 짝문과 첫 문장, 즉' 쇼, 새, 소' 가 바로 운이다.
시는 보통 운율 짝수 문장으로, 첫 문장은 놓거나 닫을 수 있기 때문에,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훨씬 더 복잡하다. (조지 버나드 쇼, 시, 시, 시, 시, 시, 시) 어디에 도박을 해야 하는지, 어디에 도박을 해서는 안 되는지는 모두 규칙이 있다. 예평이냐 예욱이냐 확실하지 않다.
예를 들어, "꿈처럼" 는 일반적으로 운을 맞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