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중수의 교육 사상

그의 교육 사상은 주로 "백교를 해산하고 유교만을 숭상한다", 그의 교육, 의식과 음악에주의를 기울이고 인민 수양의 역할의 중국 풍미에주의를 기울이고 대학을 건설하기 위해 "관리의 도덕 교육"을 선택하도록 옹호합니다. 그는 이전의 실패의 교훈을 요약하고 유교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통일의 아이디어를 옹호했습니다.

교육, 의례, 음악: 동중수는 통치자에게 인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물을 장려해야 한다"고 믿었고 "혼란의 지배와 천하의 흥망성쇠는 모두 자기 자신에게 달려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옳은 일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만 하면" "덕이 있는 날에 큰일을 할 수 있고", 즉각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으며, 통치자의 지위를 공고히 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동중서가 보기에 군주의 중요한 의무는 교육이었습니다. 그는 인의와 의로움, 의례와 음악이 모두 통치의 도구이며 고대 왕들이 오랫동안 통치할 수 있었던 것은 의례와 음악 교화의 효과라고 믿었습니다. 따라서 군주의 책임은 "하늘의 뜻을 이어받아 덕과 청렴으로 그 뜻을 실천"하고 "교화의 큰 책임을 지는 것"이었습니다. 이처럼 동중수는 통치 수단으로서 교육의 중요한 역할을 인식했습니다.

정치적으로 교육을 우선시하는 지도 아래 동중수는 '인재'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교육'을 요구했습니다. 그는 "글을 배우지 않고 덕을 쌓으려는 것은 옥을 깎는 사람이 되지 않고 글을 배우려는 것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따라서 국가 고등 교육 기관은 시우카이를 양성하는 세 가지 방법 중 가장 중요하며, 따라서 시우카이를 양성하는 가장 위대한 사람은 국가 고등 교육 기관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것이 바로 학자와 성현이 하는 일이며 교육의 기초이기도 합니다." 그는 한나라 무제에게 "국가 환관들을 키우고 훌륭한 스승을 세워 천하 백성을 교육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또한 당시의 현명하지 못한 관료주의가 부적절한 선거에 기인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관리 채용과 오랜 관행인 승진 방식을 비판하며 "리호, 치안판사, 이천석이 각각 정부와 백성 중에서 현명한 사람을 뽑아 해마다 금지된 경호원에게 조공을 바칠 것"을 제안했다. 재판을 통해 "자질에 따라 관리에게 상을 주고, 덕을 기록하고, 직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그는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인재를 찾는 데 전념한다면 누구나 관직에 임명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세상이 사람들로 가득 차 있는 한 삼왕의 영광과 부를 쉽게 달성할 수 있으며 야순의 명성도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국가 장학의 실시와 선거의 강조: 동중수는 이 두 가지 구체적인 조치가 당시의 정치에 봉사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지도 사상 아래 통합되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당시 사상의 통일성이 부족하면 정치적 통합을 방해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오늘날 교사들은 서로 다른 방법을 가지고 있고, 사람들은 서로 다른 이론을 가지고 있으며, 백 개의 사상 학파가 서로 다른 의미를 놓고 다투고 있습니다. 상층부가 통일되지 않고 법체계가 바뀌었고 국민들이 무엇을 지켜야 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는 "여섯 가지 예술, 즉 예술에 속하지 않는 사람은 출세하지 말라"고 제안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유교와 유가만을 숭상하고 백가(百家)를 폐하고 유교와 유가만을 숭상한다"는 정책입니다. 그는 이렇게 하면 "악한 길이 멈추고 법과 기강이 통일되고 법이 명확해지며 백성들이 무엇을 해야 할지 알게 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동중수는 중국 봉건 사회에 가장 적합한 상부구조로 '유교'를 발견하고 한나라 초기에 도교를 유교로 대체하여 전체 정치의 지도 이념으로 삼았으며, 한나라 및 이후 봉건 왕조에 대해 '유교와 유학의 예만 존중'이라는 정치 통치 및 문화 교육 정책을 공식화했다.

위 세 가지 제안에 대한 동중서의 사상은 한나라 무제의 정치 및 교육 정책뿐만 아니라 한나라 및 이후 봉건 왕조들의 정책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동중수의 세 가지 제안에 대해 한나라 무제는 세 가지 조치를 연속적으로 취했습니다.

1. 이우징 박사,

2. 황실 대학 개설,

3. 검열 시스템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