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의에 관한 고시 한 곡 1. 예의에 관한 시 한 수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논어》. 지 씨 "
군자의 뜻은 인자하고, 그 뜻은 예의이다: 인자한 사람은 애인,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행동거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의해 지배되고 아름다움의 경지에서 심미가 되는 사람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생각 속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법의 정신
점잖고 예의바르게 잃을 것은 없지만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마보 몬타구: 편지.
예의는 모든 규범 중에서 가장 작지만 가장 안정적이다.
라로시 푸코: 도덕적 잠언의 책
예의는 우애의 꽃이다. 예의가 없는 사람은 박애에 대해 말할 수 없다.
--jubel: "유명한 문장 세트"
사람을 위대하게 만드는 것은 부와 가정이 아니라 가치 있는 행동과 고상한 품격이다.
오비: 명문록.
두 가지 무례함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줍음과 수줍음입니다. 두 번째는 위법 행위, 방치입니다. 이 두 가지 상황을 피하려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지 말라는 다음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존 로크: 교육 토크
2. 고대 예의시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논어》. 노 "군자는 후덕으로 물건을 싣고 있다: 인자한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이로하" 장경.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상 예의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반영하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복종하여 미의 경지에서 심미의 사람이 되는 것이다.
실러:' 미육서'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사상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A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은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을 기쁘게 한다.
멘데스비둘기:' 논법의 정신' 예의는 잃을 것이 없지만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마보 몬타구: 편지의 예의는 모든 규범 중 가장 작지만 가장 안정적인 규범이다.
라로시 푸코: "도덕의 잠언" 예의는 박애의 꽃이다. 예의가 없는 사람은 박애에 대해 말할 수 없다.
루바이르: 명언집은 한 사람을 위대하게 하는 것은 그의 부와 가족 배경 때문이 아니라 그의 가치 있는 행동과 고상한 품격 때문이다. 오비: 유명인사 어록.
3. 예의시
모든 사람은 나부터 시작해야 한다. 지구를 녹색으로 만들고, 하늘이 파랗게 변하고, 강이 맑아지고, 공기가 깨끗해진다.
먼저 예의를 배우는 것이 중요하지만 예의도 좋습니다. 교칙을 준수하고 선생님을 만나면 예의가 있어야 한다.
학우들 사이에는 우호적이고, 우정은 작은 손이 꽉 쥐고 있다. 공공물을 아끼고 안심하고 새로운 기풍을 수립하다. 제가 할게요.
문명이 노래를 타는 학우들은 승하차할 때 줄이 일렬로 늘어서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차에 타, 뛰어다니지 말고 잔돈을 준비하고 표를 사세요.
객차 안에서는 큰 소리로 떠들지 말고 조용하고 질서 있게 해야 한다. 자리가 있으면 뺏지 마라, 노인과 아이가 돌볼 것이다.
차에서 내리면 붐비지 않아 시간을 늦추면 넘어지기 쉽다. 문명을 말하고, 예의를 차리고, 즐겁게 학교에 간다.
모두들 흰토끼가 예의가 있다고 칭찬하고, 작은 다리를 건너서 다리에 가서 보았다. 아아, 염소 할아버지가 오셔서 흔들거리며 다리를 건넜다. 흰토끼, 뛰어가서 다리 옆에 서서 손을 흔들다.
\ "아버지, 먼저 가십시오, 단계적으로 오세요. 클릭합니다 강물이 크게 웃자 물고기가 훌쩍 뛰어올라 흰토끼가 예의가 있다고 칭찬했다.
캠퍼스의 아름다운 학교 건물은 정말 시끌벅적하다. 버드나무는 녹색이고 꽃은 아름답다.
얘들아, 뛰어, 뛰어. 문명적이고 예의 바르게 행동해야 한다.
선생님을 만나 인사를 하다. 너의 학우에게 안부를 묻다.
환경을 아끼고 새로운 수단을 쓰다. 쓰레기가 있으면 누군가가 처리할 것이다.
폐지를 볼 때 허리를 굽혀 주워라. 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책임이다.
캠퍼스는 매우 아름답고, 모두들 담소를 나누며 예의를 말하는데, 사람은 매우 고상하다. 시민 미덕, 자기 재배; 미소 짓고, 마음을 넓히고, 집단, 더 예의 바르게 양보하다. 사람들과 어울리고 비싸게 지내다. 도덕과 예의를 중시하다. 많이 이해하고 맞서지 않다. 심사숙고하고 무모함을 피하라. 예의는 노래, 빛나는 노래, 에티켓은시, 끝이없는 시입니다. 예의는 봄, 맑고 투명한 봄이다. 에티켓 준수는 당신의 삶의 하이라이트입니다. 학습 예절은 네가 성숙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의는 이미 네 마음속에서 자랐다면, 정성으로 물을 주고, 열정으로 자양하고, 이해로 키워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것은 번창하는 동시에 너도 성장하고 있다! ! 중국 예의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공융은 이씨에게 그의 부모 황씨를 존중하고 교육을 받을 것을 요구했다. 중국 예절은 예절의 작은 본보기가 되는 것을 잊지 마라.
4. 예의에 관한 고시
예의와 관련된 시가 많고, 많은 시가 고전적이고, 매우 훌륭하다. 다음은 달에 관한 시선으로 역대 비교적 좋은 예의와 관련된 시입니다.
1 .. 군자는 후덕하고 예의 바르다: 인자한 사람 애인, 예의바른 사람은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2. 호혜.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3. 군자는 말을 부끄러워하고 행함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4. 사람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습니다. 군자가 아닙니까?
5.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악당은 반대다.
6.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무겁지 않고 자랑스럽지 않습니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끝나면 바꾸지 마세요. "
8. 아들은 말했다: "군자는 다투지 않고, 반드시 쏜다! 그것이 오르게 하면 마실 수 있고 군자이다. "
9.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배불리 생각하지 않고, 안녕을 생각하지 않는다. 만약 그가 민감하고 신중하다면, 그는 정당한 방법이 있을 것이고, 성실할 것이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다. "
10. 아들이 말했다: "군자 희덕, 소인 희토;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이익을 품고 있다. "
1 1. 자는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대지 않는다" 고 말했다
12. 자가 말했다: "군자는 문필에 박학하고, 그것을 예의로 삼을 수도 있고, 남편을 위해 할 수도 있다."
13. 공자가 말했다: "문장이 당당하고 소인이 장척척."
14. 자가 말했다: "군자는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15. 좋은 말 한 마디, 삼동훈, 나쁜 말 한 마디, 6 월 상처.
5. 고대 문명 예절의 시와 문장
의식에 관한 고서가 많이 있으니 직접 확인해 보세요. 결국, 배운 것이 가장 인상 깊었으니, 항상 가져오기주의로 삼아서는 안 된다.
예기-유교 고전, 시경, 상서, 의례, 경열, 주역, 춘추. (진시황 "불타는 책 구덩이 유교", 전설에 따르면 진화 후 "예기" 가 실전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동한 (WHO) 는' 논어',' 효경' 과 * * *' 칠경' 을 추가했다.
당대에는' 이주',' 예기',' 춘추숫양전',' 춘추양전',' 엘야',' 12 경' 이 추가되었다.
맹자' 는 송대에서 보충한 것으로, 나중에' 13 경주' 가 대대로 전해진다.
열세 경은 유교 문화의 기초 저작이다. 전통적인 관념에서' 이순신',' 시',' 책',' 의식',' 춘추' 는' 경' 이라고 불리며,' 좌전',' 양공전',' 곡광전' 은 이후 사서는' 대학' (한 권은' 예기'),' 중용' (한 권은' 예기'),' 논어',' 맹자', 오경은' 주역',' 상서' 를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예의 바른 경구
1, 사람을 존중하면 사람들은 그들을 영원히 존중할 것이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한다. -맹자 2. 자만하지 마라, 자대회는 무례함을 초래하고, 무례함은 사람을 떠나게 하고, 사람이 떠나면 반항을 초래할 수 있다. -제갈량 3. 예의는 교양 있는 사람의 두 번째 태양이다. 헤라클레트 4 호입니다. 예의는 종종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메이 5 호. 예의는 에어 쿠션과 같다. 안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기묘하게 요동을 줄일 수 있다. -창문이 없는 집처럼. 위구르 속담 7. 예의바른 사람은 안전하고 무례한 사람은 위험하다. -예기 8. 글쓰기는 학문이 있어야 하고, 예약은 예의가 있어야 한다. 공자 9. 국가는 예의 바르고, 나라의 창성, 집안의 예의는 예의바르며, 몸은 수양이 있고, 마음은 예의바르다. -깨끗해. 연원 10. 주로 자제의 표현이다. -아름다워. 에디슨 1 1 입니다. 예의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이 특별히 길러야 할 첫 번째 중요한 습관이다. -영국 로크 12. 마음씨가 고달픈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예의를 표현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프랑스. 루소 13. 예의는 사람들로 하여금 소유하게 한다. 예우를 받은 사람도 즐겁게 해준다. 프랑스. 멘데스 14, 예의는 전면적이지만, 돈을 쓰지 않고 그 어떤 것보다도 값어치가 있다. 스페인. 세르반테스 15, 평화적인 폭력에는 법과 예의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드 괴테 16, 예의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다. 모든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헤르센 17, 사람은 무례하고, 일은 무례하고, 나라는 무례하고, 불안합니다. -순경 18, 의식, 하늘의 경전, 땅의 의미, 사람의 여행. 좌추명 19, 미덕은 보석이다. 잉글랜드. 존.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은 다른 사람의 미덕을 발굴하고 자신의 악습을 찾는다. -프랭클린은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들도 그를 존중합니다. 네가 느리면 남들도 늦는다. 주겸손은 없어서는 안 될 미덕이다. 몬테스키외 (Montesquieu) 는 사랑과 연결된 내면의 예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행동의 겉모습에서 가장 유쾌한 예의를 낳는다. -gode 의 예의는 법보다 더 강력합니다. 칼라일의 예의는 종종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는 인간성에 예의바르다. 마치 왁스에 뜨거운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7. 예의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례: 선진《 시경》의 초사 2. 에티켓: 진 전 노래 책 추 연설 3. 16. 예절: 공작새 남동쪽은 이름없는 한과 한' 4' 가 날았다. 왕창령' 예기 당대' 5 로 옮겼다. 수건과 빗을 가져오다. 좋은 예절: 진곡거자호네 18 박자 "6. 청대 상층 예절 당일수' 태호시',' 신단 삼박' 9. 서동화의 의례 당한산의 시 338+00, 서동화의 시 338+0 1 입니다. 예의는 이때부터 폐지되었다. 왕관시 330 운은 최진에서 제주까지 18 입니다. 사실 송임동의' 240 성현효장팔' 은 14, 예의는 303, 송희철의' 절구' 는 15, 어떤 레저 예의는 송의' 이운량비' 는 손님 예절생 송영왕곡 19 를 뵙겠습니다. 예의는 오늘 송우구언' 경여영관' 20 을 준비했습니다. 송주' 전' 2 1, 예절 금명숙, 이숭인' 김태상' 을 선물했습니다.
8. 예의에 관한 시
예의지극인 (순자)
● 민주적이고 예의 (효도) 가 좋다.
● 도는 덕으로 말해야 하고, 화는 예의로 말해야 한다 ("논어")
● 예절을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저례, 국가, 정국, 백성들, 익자녀 ("좌전")
● 의식, 하늘의 경전, 사람의 여행 (「좌전」)
사람이 무례하면 낳지 않고, 일이 무례하면 안 되고, 나라가 무례하면 불안하다
사람들이 예의가 있을 때, 그들은 안전하다. 그들이 무례할 때, 그들은 위험하다.
● 의로움, 의리, 서민, 정절 ("좌전")
● 의리염치, 국가의 4 차원, 4 차원도 열리지 않고, 나라가 망가진다
● 의식주는 두터운 민생으로, 예의는 인심을 기른다
의리는 풍족에서 태어났고, 절도는 빈민 (한) 에서 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