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전 속담: 실패는 낙담해서는 안 된다

1..1.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만약 부축을 깨고 침몰한다면, 120 진관은 결국 초국의 것이다.

노력하는 사람은 천도가 근근에 보답하고, 월급은 툭하면 멈춘다. 삼천여 갑은 오씨를 삼킬 수 있다.

-pu Songling 은 자신을 격려했다.

2.

머리를 높이 치켜들다! 그의 허벅지를 찔렀다!

사람의 머리는 들보에 매달려 있고, 송곳은' 전국책 진책나' 에서 나온다. "(스와) 독서는 잠을 자려고 하고, 마음을 움직여 그 주식을 찌르려고 한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태평어람' 권 삼육삼은' 한서' 를 인용한다. "손씨는 문지보로서 배우기를 좋아하며, 조만간 멈추지 않는다. 그는 잠을 잘 때 밧줄로 머리를 묶고 들보를 매달았다. "

시:

\ "강동재자가 많아 동산의 재기를 알 수 없다. 클릭합니다

애석하게도 항우는' 호두사미' 로, 그해처럼'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성사된다' 고 할 수 없었고, 결국 강동을 넘기려 하지 않아' 동산재기' 의 기회를 잃었다.

2. 포기하지 않고, 낙심하지 않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문장 한 편을 찾아주세요. 이 문장 들이 1 이 될 수 있을지 모르겠다. 해록' 의 엽정귀와 우호학은 40 여 년 동안 책을 내지 못했다.

사대부네는 서로 다른 책을 가지고 있는데, 모두 빌려서 다 읽었다. 나는 늘 돈이 부족해서 다 쓸 수 없는 것을 싫어한다. 나는 수십 권의 책을 간작하고, 쓸 수 있는 손으로 베껴 쓰는 것을 선택하여 해록이라고 부른다.

나는 젊었을 때 공부하는 것을 매우 좋아했다. 40 여 년 동안 나는 두루마리를 내려놓은 적이 없다. 그것으로 밥을 먹으면 달다. 피곤해서 베개로 삼는다. 사대부네 집에는 서로 다른 책이 있다. 빌린 물건은 네가 보지 않는 것이고, 전편을 보지 않으면 멈추지 않을 것이다.

나는 항상 돈이 없어서 전부 베껴 쓸 수 없다는 것을 후회한다. 이렇게 많은 책들이 수십 권으로 나뉘어 있는데, 유용한 것은 모두 손으로 베껴 쓴 것으로, 해록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2, 원문을 돌볼 수 없다: 범선생이 순시하고, 말 두 마리와 노새 세 마리가 책을 싣고 있다. 에섹스에 갔을 때, 나는 베테랑들을 소집하여 후퇴하고 그들의 우여곡절을 물었다. 아니면 평일에 들은 것에 동의하지 않고 작업장에서 책 한 권을 보내서 조사해 보는 것이다.

또는 평원, 들판을 걸을 때, 자칫하면 말 안장에서 경전을 묵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끔 잊어도 작업장에서 이 책을 익힐 수 있다. 선생의 신도표를 번역하다: 여행할 때마다 항상 말 두 필과 노새 세 필로 책을 싣고 있다.

위험한 곳에 이르러 퇴역 장교에게 이곳의 상세한 상황을 물어본다. 어떤 것은 평소에 들은 것과는 달리 인근 시장의 여관에서 장부를 찾아본다. 때로는 평원 광야를 직접 지나가기도 하고, 주목할 만한 것도 없고, 말등에서 각종 고전 저작의 필기와 교정본을 묵묵히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조심하지 않으면 인근 시장의 여관에서 책을 읽고 자세히 검사해 보세요.

3 구양수의' 삼립' 작문은 돈이 많지만 취미는 많지 않다. 실로에 있을 때, 나는 가족들의 말을 맛보았다. 나는 평생 책만 읽고, 앉아서 경사를 보고, 누워서 소설을 보고, 화장실에 가서 작은 글자를 보고, 한순간도 책을 꺼내지 않았다.

시에 또한 말했다: "송공은 사관에 걸려 화장실에 갈 때마다 반드시 책을 가지고 갈 것이고, 비꼬는 소리는 먼 곳에서 모두 듣고, 많이 배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음은 그가 이것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내가 평생 쓴 대부분의 문장 들은 셋째 날, 곧 베개와 화장실에 있었다.

특히 개미는 은에 속할 수 있습니다. 돈웨이가 부유한 가정에서 자랐지만, 그는 아무런 취미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나는 서경 낙양에 있을 때 가족들에게 평생 독서만 좋아하고 앉아서 경전과 사서를 읽는다고 말한 적이 있다. 잠자는 사람은 진나라 시대의 저서와 잡기 수백 편을 읽고 내가 화장실에 갔을 때의 시를 읽었다. 그래서 나는 한시도 책을 놓지 않았다.

셰장 (감사합니다) 은 "그와 송공망치가 사가원에 있을 때 화장실에 갈 때마다 책 한 권을 가지고 다닌다" 고 말했다. 고서 소리가 맑고 우렁차서 먼 곳에서도 그를 들을 수 있다. 그는 이렇게 공부하기를 갈망한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저는 사강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가 평생 쓴 문장 대부분이' 세 곳' 에 있습니다. 바로 베개에, 화장실에 있습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좋은 생각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4, 이하야, 수고했어, 용길 ... 그는 날씬하고 눈썹이 있고 손가락과 발톱이 길어서 읽기 속도가 빠르다.

매일 해돋이를 하고, 약한 말을 타고 어려서부터 노예와 공부하고, 오래된 힌트를 등에 업고 수입을 만나면 가방에 책을 던진다.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화제를 설정하고, 다른 사람이 과정을 안내할 수 있는 시를 한 편 써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황혼에 돌아오면 충분하다. 비취상일율은 이렇고, 그리 경제적이지도 않다.

어머니와 하인은 자루를 들여다보고 많은 책을 보자마자 화가 나서 "마음을 토하는 것은 내 귀다!" 라고 말했다 "이창제는 날씬하고 눈썹이 이어져 손가락이 길다. 그는 각고의 노력으로 시를 외울 수 있고, 글씨를 빨리 쓸 수 있다. 나는 늘 작은 책동을 데리고 약한 나귀를 타고 낡고 낡은 키트를 메고 다녔다. 내가 느끼는 것을 만났을 때, 나는 그것을 적어서 내 가방에 넣을 것이다.

그가 밤에 돌아왔을 때, 그의 어머니는 하녀에게 공구상자를 들고 안의 초안을 꺼내라고 했다. 그녀는 많은 원고를 쓰는 것을 보고 이렇게 말했다. "이 아이는 마음을 토해야 끝이야!" " 5, 왕충시 박람회 (왕) 는 약간의 외로움으로 가득 차 있지만 마을은 효도라고 한다. 나중에 자본 에, 국가 감독 교육, 반 비아 오 에서 교사.

서술에 능하고,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 우리집은 가난해서 책이 없다. 나는 낙양 일대를 뛰어다니며 내가 파는 책을 보고 보면 외울 수 있기 때문에 수백 명의 말을 전할 수 있다.

귀국 후, 후아핑 교수. 왕총애가 십 대였을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고향 사람들은 모두 그가 어머니에게 효도하다고 말했다.

나중에 베이징에 이르러 국자감에서 연마하는 재주를 배웠고, 부풍반표 () 를 스승으로 모시다. 왕총애는 취미가 광범위해서 일부 단락과 문장에 얽매이지 않는다.

그의 집은 가난해서 책이 없다. 그는 낙양가의 서점에 자주 가서 다른 사람이 파는 책을 본다. 그는 한번 보면 외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학파의 이론을 광범위하게 이해한다. 나중에 고향으로 돌아가 은퇴하고 집에서 가르치다.

6. 장 지앤과 "자이" 원문: (장) 푸 유아 학습, 독서는 손에 있어야 하고, 돈은 읽혀지고, 그 의미는 불타게 된다. 다시 한 번, 만약 그렇다면, 6 ~ 7 개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주목하세요. 오른손이 파이프를 들고 있는 곳에서 손바닥이 고치로 변했다.

겨울에는 손이 갈라져서 국을 여러 번 마신다. 나중에' 칠록' 이라고 불리는데. 시문이 민첩하여 사방팔방에서 원하는 사람들이 초안을 작성하지 않자 그는 즉시 유명해졌다.

장포는 어렸을 때 독서를 좋아했다. 그는 반드시 자신이 읽은 책을 스스로 베껴 써야 한다. 그는 베껴 쓴 후 한 번 보고 태웠다. 다시 한 번 베껴라, 이렇게 6, 7 번이 되어서야 멈춘다. 오른손에 펜을 쥐고 있는 곳에는 손가락과 손바닥에 고치가 있다.

겨울에는 피부가 얼어서 하루에 몇 번 뜨거운 물을 우려낸다. 이후 독서라는 연구는' 7 개 기록' 이라고 불렸다. 장포는 시를 쓰고 문장 쓰기가 빠르다.

각 측이 모두 와서 요구하다. (장 푸) 초안을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는 손님 앞에서 글을 써서 곧 다 썼다. 이 때문에 당시 (장 푸) 의 인지도가 높았습니다. 7, 왕 mianseng 사원 밤 독서 원본: 왕 mian, zhuji 사람들.

그가 7 ~ 8 살 때, 아버지는 소에게 학교에 가라고 명령하고, 몰래 학교에 들어가 학생들이 책을 외우는 것을 들었다. 자신을 경청하고 기억에서 배우다. 황혼에 돌아와 그 소를 잊었다.

아버지는 그것을 격분시켰다. 예전처럼 좋다.

엄마가 말했다. "내 아들이 이렇게 멍청해서 뭘 해도 듣지 않아?" 면류관이 갔기 때문에, 수도사 절에 의지하여 생활하였다. 밤에 미끄러져 나와 불다리에 앉아 장광등으로 읽다.

불상에는 많은 흙상이 있는데, 얼굴이 험상궂어서 사람을 화나게 한다. 관아, 못 본다면. 혜희의 북한 기질은 남달라 제자로 기록되어 수재가 되었다.

왕관은 주강 현인이다. 7 ~ 8 살 때 아버지는 그에게 논두렁에 가서 소를 넣으라고 하셨고, 그는 몰래 학교에 뛰어들어 학생들의 말을 들었다.

듣고 난 후, 나는 항상 묵묵히 기억하고 있다. 그가 밤에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그가 방목하고 있는 모든 소를 잊어버렸다.

왕관의 아버지는 크게 노하여 왕관을 호되게 한 대 때렸다. 그 후에도 그는 여전히 이렇다.

그의 어머니는 말했다: "아이가 이렇게 독서에 매료되어 있는데, 왜 그를 내버려 두지 않느냐?" " 그 후로 왕관은 집을 떠나 절에 머물렀다. 밤에 그는 몰래 나와 부처님의 무릎 위에 앉아 책 한 권을 손에 들고 부처님 앞에서 등불을 비추며 책을 읽었는데, 책 소리가 크게 울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실패 후 낙심하지 않는 명언 1. 생활은 촛불처럼 정상에서 종점까지 영원히 밝아야 한다.

쇼초녀 2 호입니다. 길은 사람이 밟아 낸 것이고, 역사는 사람이 쓴 것이다. 인류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

길홍창 3. 돌이켜볼 때마다 생활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기를 바랍니다. 곽소천 4. 생명의 가치는 시간으로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하는 것이다. -레프 톨스토이 5. 한 사람의 가치는 그의 업적이 아니라 그의 공헌으로 판단해야 한다.

아인슈타인 6, 인생은 정말 이 독한 술과 같다. 반복적인 정련이 없다면 그렇게 맛있지 않을 것이다! -곽소천 7. 밤은 낮의 전주곡이다. -곽소천 8. 겨울이 이미 왔는데, 봄이 아직 멀었을까? 셰리 9 호입니다. 먼저 자신을 믿어야 다른 사람이 너를 믿을 수 있다.

도살그네프 10 은 연기처럼 지난 일이 잊혀지고 마음이 사심이 없다. -도주 1 1. 항상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것을 찾는 것이지, 자신이 아니다.

-사각야 12, 군자의 정의, 소인리. 공추 13,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부귀를 도모하지 않는다.

도연명 14, 의지가 굳지 않고 지혜가 없다. 오묵 15 참새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진섭 16, 지존고가 높다.

-제갈량 17, 노인 침호장용, 지천리;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18, 제비가 장작더미에서 놀고 백조에서 수영을 합니다.

-조식 19, 가난하고 강해서 구름 속에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20, 대붕이 하루 바람이 불며 하늘로 치솟았다.

-이백 2 1. 고대에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걸출한 인재일 뿐만 아니라 끈질긴 의지를 가지고 있었다. -수시 22, 학생들은 영웅이고, 죽음도 귀신이다. 지금까지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았다.

-이청조 23, 강심은 늙지 않고, 죽음은 여전히 귀신이 될 수 있다. 육유 24, 가난은 부끄러울 수 없고, 부끄러움은 가난하고 의욕이 없다.

여곤 25 호입니다. 인생의 이상은 이상적인 생활을 위한 것이다. 장문천 26, 이상적인 사람은 물질적 필요와 정신적 취지를 충족시켜야 한다.

-헤겔 27. 인생의 모든 의미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것에 대한 끝없는 탐구에 있다. -졸라 28, 살아있을 때, 죽음에 대한 두려움; 내가 죽을 때, 나는 가능한 한 빨리 나의 생활에 연연연한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지 않고 피곤한 생활을 하는 것도 당연하다. 살구 숲 29 호. 가능하다면 자신을' 모방' 하고 자신이 되어야 한다.

-(미국) 모어즈 30. 네가 고민이 있어도 사는 것은 항상 재미있다. -(미국) h 문켄 3 1,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을 아는 것이다.

-트레스. 32.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일은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것이다.

소크라테스 33. 이상은 샛별과 같다. 우리는 영원히 그것들을 도달할 수 없지만, 선원처럼 우리는 별의 위치를 통해 항해할 수 있다. -슐리츠 34, 비관적인 사람, 먼저 자신에게 패배한 다음, 생활에 패배한다. 낙천적인 사람이 먼저 자신을 정복한 다음 생활을 정복한다.

-왕국진 35. 풍랑이 없으면 돛의 본모습을 보여줄 수 없다. 곡절이 없으면 생활의 즐거움을 맛볼 수 없다. (36), 낙엽-나뭇잎이 흩어진 눈물이 이미 떨어졌는데, 왜 허리를 굽혀 주워야 합니까? 씁쓸한 추억을 짊어지느니, 내일로 가서 봄비에서 목욕하는 것이 낫다.

37. 매일 누군가가 운명을 받아들이는 것 같다. 사실 사람은 매일 자신의 운명을 안배하고 있다. (38),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덕과 덕만이 남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유비 39, 군자 여행, 슬림함, 검소한 슬림, 밝은 야망, 조용하고 멀지 않은 곳.

--제갈량 40, 도약, 비 10 단계; 10 명의 운전자 쑤,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상황 4 1. 봄에 파종하지 않으면 여름에 자라지 않고, 가을에는 수확하지 않고, 겨울에는 맛보지 않는다.

하이네는 42 세입니다. 절대로 오만하게 우쭐대서는 안 된다. -(청) 루 43, 낮에는 한가하지 말고, 청춘은 더 이상 오지 않는다.

-임폭 44, 꽃은 해마다 비슷하고,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리우 xiyi 45, 신사 행동, 옳고 그름에 대한 토론, 이해 관계 없음; 좋고 나쁨을 논하면 성패를 가리지 않는다. 영생을 논하면 생사를 불문한다. -(명) 황종희 46. 사람의 진정한 위대함은 그가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는 데 있다.

폴 47, 세월은 우리의 생명을 얻을 수 있지만, 우리가 걸어온 웃음과 축복과 끝없는 사랑을 이길 수는 없다. 살구 숲 48 호. 매미의 노랫소리가 왜 심심한가? 왜냐하면 그것은 자신의 이름만 반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49. 만약 네가 실패를 각성제로 여겼다면, 성공을 광희로 만들지 마라. 50, 왜곡된 몸매, 태양이 온전하게 되기를 기대하는 것은 헛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