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 사회의 개방과 포용이 당시 발전에 미치는 영향을 논하다.

당시는 중국 고전시 발전의 절정이며, 우리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찬란한 보물이다. 생활은 문학예술의 원천이다. 당시는 중국 역사의 상대적 개방 시기 당대의 사회생활의 문학기록이다. 당시 중화민족의 다채로운 생활감각과 복잡하고 우여곡절한 사상과정을 반영한 것으로, 경제, 생활, 국경전쟁, 환관 여행, 순정 우정, 느린 사랑, 아름다운 풍경의 심리적 자질, 감정 판타지, 사고방식, 각종 정신에 직면했다

작자론은 제왕상, 문무백관, 문인 학자, 상인, 장인, 어목, 승우, 부녀에 이르기까지 여러 부류의 사람들이 시를 즐겨 쓴다. 정치 군사, 문사, 변세풍, 전원 풍경, 구금 교통, 궁규정, 도시 골목길이 모두 스캔되어 사회 생활 분야를 뒤덮고 있다. 스타일론을 바탕으로 다른 각도와 깊이의 현실주의, 다른 경향과 색채의 낭만주의는 유파가 분분하고 명가가 배출한 국면을 형성했다. 또는 소박하거나, 짙거나, 강건하거나, 부드럽거나, 질박하거나, 풍부하거나, 진지하거나, 야생이며, 다양한 예술적 개성을 드러낸다. 수량적으로 볼 때 청대가 편찬한' 전당시' 에는 거의 5 만 곡의 시가 기재되어 있는데, 이것은 전승작일 뿐 전모가 아니다. 명대 당시 전문가 호진형은 적어도 절반은 실전된 것으로 추정된다. 질적으로, 그때는 이미 무리지어 있었다. 입소문, 외국 경쟁; 예를 들어 길림국 (신라) 상인들은 많은 돈으로 백거이의 시를 샀고, 오늘 독자들이 좋아하는 당대의 유명한 절구는 당시 전국을 풍미했던 유행가의 가사였다. 노신 선생은 심지어 "나는 좋은 시가 당나라까지 다 쓴 줄 알았다" 고 말했다. 후대의 문학사 연구에서 당시, 송사, 원곡은 모두 한 역사시대를 대표하는 예술문류로 등재되어 영원히 사람들에게 아끼고 사랑받는다. 당대는 공인된 시가천국, 이른바' 당시송시 원곡' 으로, 그 중에서도 시가 당대에 귀속되고, 당대의 시가사에서의 지위와 독점지위도 눈에 띈다. 당시가 번영한 이유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하다. 요약하자면, 당대의 경제, 정치, 문화, 역사의 네 가지 측면은 모두 시가의 발전에 매우 적합하여 당대에서 유례없는 정점에 이르렀다. 당대의 발달한 경제. 역사적으로 볼 때, 당나라의 중국은 중국의 대국이고, 당나라는 봉건 사회 발전의 최고봉이다. 이렇게 번영하는 경제는 예술 같은 것에 필요한 조건을 제공한다. 간단히 말해서, 국민들이 여전히 배불리 먹지 못하고 머리가 수시로 활동할 수 있다면, 시를 표현하는 좋은 시대가 아닐 것이다. 그러나 당나라 국부민이 강하고, 앞에는 태종 정관이 있었다. 나중에, 현종 개원. 뒤 는 말했다: "쌀 비료 기장 흰색, 공공 및 민간 곡물 창고 부자. 클릭합니다 사회는 거의 고대의 조화로운 지경에 이르렀다. 이런 평화와 번영의 시대에 시는 시의 천국을 찾아 당대에 살게 했다. 소위' 당시송사 원곡' 이란 시를 당나라에 귀속시키는 것도 당나라가 시가사에서의 지위와 독점의 지위를 볼 수 있다. 의견이 분분하다. 요약하자면, 당대의 경제, 정치, 문화, 역사 등 각 방면은 시가의 발전에 매우 적합하여 당대에서 유례없는 정점에 이르렀다. 당대의 발달한 경제는 당시의 번영을 위해 견고한 물질적 기초를 다졌다. 역사적으로 볼 때, 당나라의 중국은 중국의 대국이고, 당나라는 봉건 사회 발전의 최고봉이다. 이렇게 번영하는 경제는 예술 같은 것에 필요한 조건을 제공한다. 간단히 말해서, 국민들이 여전히 배불리 먹지 못하고 머리가 수시로 활동할 수 있다면, 시를 표현하는 좋은 시대가 아닐 것이다. 그러나 당나라 국부민이 강하고, 앞에는 태종 정관이 있었다. 나중에 현종 개원두는 "쌀비귀비, 공공곡창 부자" 라고 말했고, 사회는 거의 고대의 화합의 지경에 이르렀다. 이런 태평성세 시대에 시는 번창하는 옥토를 찾았고, 당나라가 실시한 느슨한 정치정책도 시의 번영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통치자는 유 () 석사 () 도가 병존하여 시를 통해 시야를 넓히고 선인을 선발하였다. 우선, 당나라는 이 왕조를 통치하는 황족으로서 당나라의 지도자로서 전례 없는 마음과 시야를 가지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당나라가 중국 역사상 유례없는 민족 융합이라는 것이다. 당태종 이세민도 외국 혈통을 가지고 있어 당나라의 민족 정책은 전무후무한 개명되었다. "바로 이 정치적 배경 때문에 이조만이 전례 없는 자신감으로 외래문명에 직면할 수 있는데, 이런 자신감은 달성하기 어렵다. 대당이 봉봉행하는 국책은' 화칙안' 이고, 외부는 4 자아' 이며, 외부인은 동등하게 대우한다. 많은 외래문화가 모두 중국 문화에 융합되어 중국의 대국 기세를 드러내고 있다. 당나라의 자신감은 시인들에게' 최고봉에 올라 모든 산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는 마인드를 갖게 했다. " , 모든 민족 문화 백화제방, 백가쟁명. 둘째, 당대는 시를 매우 중시하는데, 엄우는 "창랑시화" 라고 말했다. "아니면' 당시가 왜 우리 왕조를 이길까?' 라고 물었다. 당나라는 시로 경을 얻었기 때문에 전문적인 학문이 많기 때문에 나의 시는 나의 좋은 것이 없다. 포괄적이지는 않지만 무시할 수 없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제 4 년, 고조무덕 입시. 첫 경기에서 그는 시와 산문을 시험했고, 각 시는 12 문장을 요구했다. 당태종은 작가를 모집하기 위해 [문학관] 과' 홍문관' 을 개설했다. 이른바' 위에는 좋은 것이 있고, 아래로는 효과가 있다',' 월왕의 용감함, 백성들의 가벼움' 이다. " 초령왕은 허리가 가늘지만 전국에 굶주린 사람들이 많다. "당나라의 통치자들은 심지어 북한에 갔다. 강희년 동안 편찬한' 전당시' 에는 48900 여 수의 시가 기재되어 있으며 이세민의' 제도 10 수' 가 1 위를 차지했다. 나중에 고종, 택천, 중종, 종서, 현종의 거장 이롱기는 이 점을 매우 중시했다. 그뿐 아니라 왕실에서 시를 말할 수 있는 후궁 가리와 공주도 적지 않다. 그 선도와 추진 역할은 무시할 수 없다. 그리고 당나라 황제는 시를 중시하고, 시인을 더욱 중시하며, 선정적인 감정을 거의 하지 않는다. 당태종이 일찍이' 위정을 찾아 장례를 치르다' 는 기도는 역대 모두 보기 드문 것이다. 당대의 서사시와 풍유시는 직설적이고 날카롭다. 당대의 시인은 전대가 비하된 소동파, 혹은 청나라의 도살성보다 운이 좋다. 그들의 국왕은 특별히 긴장하지도 않고, 지나치게 의심스럽지도 않다. 그렇지 않으면 당시의 문필로 십중팔구는 참수될 것이다. 셋째, 문화는 당시가 번영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조건 중 하나이다. 여기서 문화는 문화적 배경을 가리킨다. 첫째, 당나라의 비사에서 생활 장면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시에 들어갈 수 없다. 내용은 이전 세대보다 풍부한 100 배, 쌀은 더욱 성숙하고 완전합니다. 현실주의와 낭만주의가 병존하여 고금의 두 시가 생겨났다. 풍부한 문화적 배경은 당시에게 다채로운 공연을 가져왔다. 문화적 배경의 또 다른 점은 당대 시인이 왕후상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청대에 편찬된' 전당시' 는 문학가와 제왕이 쓴 것으로,' 서민, 장사, 승니, 연동, 어목, 신봉 연예인, 거지까지' 가 쓴 것이다. 게다가 당대는 매우 자유롭고 개방적인 사회로 당대 문학의 전례 없는 발전과 번영에 기회를 제공했다. 이런 문화 분위기 속에서 당시의 왕성한 발전은 완전히 이해할 수 있고 필연적인 추세이다. 마지막 이유는 상대적으로 형편없는 역사가 당시를 지배할 수 있는 좋은 기초를 쌓았다는 것이다. 당시까지,' 시경' 의 노래, 진공량식은 있었지만, 우러러볼 만한 봉우리는 없었다. 백지에 그림을 한 장 그리고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 당연히 거리낌 없이 자유롭게 쓸 수 있다. 이것은 후세를 태산처럼 보이게 한다. 햇빛을 가리고, 눈은 결코 틈을 떠나지 않고, 정신을 차릴 때 일종의 비애감이 있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당 후에 시가 없다" 고 말한 것도 이런 뜻이다. 요약하면 당시 () 의 번영에는 확실히 그 이유가 있다. 경제, 정치, 문화, 역사 등에서 당나라는 유럽 르네상스보다 더 조건부이며, 시가 창작을 위한 유례없는 우수한 환경을 제공하여 당시를 혼연하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