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가사의 차이

시, 단어, 노래, 푸

"시, 단어, 노래, 푸" 는 일반적으로 외울 수 있는 문체를 가리키지만, 세분화하면 각각 특징이 있다.

고대에는 시와 불화가 "시" 로 간주되었고, 그리고 "송" 으로 여겨졌다. 시는 고체시, 근체시, 현대시 (신시) 로 나눌 수 있다. 고전시는 한위 육조 이전의 시를 가리킨다. 그것의 문장은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에 대결과 운율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근체시는 당대에 형성되기 시작한 격율시와 절구를 가리킨다. 편곡을 포함해 글자, 문장, 격법, 운발에 대한 엄격한 요구가 있다. 현대시는 현대한어로 쓴 비교적 자유로운 시를 가리키며 필요에 따라 감정을 표현하고 노래를 부르며 생활할 수 있다.

단어는 시에서 발전한 것으로,' 단어는 시 밖에 있다' 는 말이 있는데, 어떤 어패가 규정한 계층, 글자, 문장 수에 따라 채워지기 때문에 글을 쓰는 것을' 가사' 라고도 한다. 엄격한 규칙과 규칙이 필요합니다. 58 자 미만의 사람들은' 소령' 이라고 합니다. 59 ~ 90 자를' 중조' 라고 하고, 91 자 이상은' 장조' 라고 부른다.

고대에 노래는 합창 때문에 "노래" 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시와 함께 "시" 라고 불렸다. 또한' 동요',' 산가',' 산가',' 발라드' 와 같은 특정 유형의 시를 가리킨다. 그들은 시처럼 읽고 감상할 수 있고, 음악에서도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부는 시와 산문의 특징을 겸비한 문체이다. 그 특징은 사물을 깔고, 문예 색채를 강조하며, 어휘가 화려하다는 것이다. "푸" 라는 제목으로, 한대는 "고부" 라고 불리며, 편폭이 길며, 자주 문답으로 문장 속 내용을 표현한다. 육조 때' 배부',' 여부' 라는 이름으로 우우를 강조했다. 당송 시대의' 율부' 라는 단어는 과거시험으로, 형식을 중시하고 대항에서 정연하다.

(주혜빈 중국 중학생 신문 10 14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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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시, 단어, 노래, 푸, 바람-소개

첫째, 고전시의 유형: 장르별, 고체시 (악부가 포함) 와 근체시가 있다. 당대에서는 전대에서 생겨난 시체를 고체시라고 하고, 당대에 생겨난 신시체를 근체시라고 부른다. 말마다 글자 수 (한 글자는 한 단어) 로 나누면 오언, 칠언, 잡시가 있다. 글자 수와 장르를 합치면 오언고어와 칠언고어가 있다. 오자 친체, 칠자 친체. 근체시는 율시와 절구, 즉 오언율시와 칠언율시의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오언절구, 칠언절구. 고전시: 현대시 (율시) 에 상대적인 시체입니다. 일반적으로 당전의 시는 통칭하여 고체라고도 하며, 고체라고도 하며, 운으로 비교적 자유롭고, 평운도 할 수 있고, 평운도 할 수 있고, 서로 균형을 잡을 수 있고, 운도 바꿀 수 있다. 평과 평은 차이가 있지만,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고, 음병을 말하지 않는다. 간혹 엄격한 대립이 있어 분산할 수 있고, 대립 위치가 고정되지 않고, 정돈되지 않으면 같은 글자를 사용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글자 수는 5 자, 7 자, 4 자, 3 자, 오칠잡자, 삼칠잡자, 삼칠오잡자 등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다섯 글자가 가장 많이 사용된다. 요컨대, 고전시는 현대시처럼 엄격한 규칙과 틀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운으로 운율을 쓸 때 일반적으로 두 문장의 운율을 요구한다. 근체시: 이런 시풍은 주로 남북조에서 시작되어 당대에 성행하였다. 초당 시대에 심전기와 송은 율시를 창작하여 율시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현대시는 송원에서 오랫동안 유행하기 시작했다. 속칭 운율시라고 합니다.

둘째, 단어는 고대 중국시의 중요한 장르이다. 원래 곡사, 곡, 곡, 혹은 잡곡, 곡, 진곡, 긴 단문, 시, 언어공업, 음악운동 등이었다. 남송시에는 그것을 단어라고 부른다. 단어는 음악이 있는 시이다. 일정한 악보에 따라 쓴 노래라 가사도' 가사' 라고 합니다. 단어는 리듬감이 있어 노래를 잘 부르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악부' 라고 부른다. 사실 고대 악부에서 진화했습니다. 아청 시인 송상봉은' 악부론' 에서 "송원 즈음에 단어와 곡이 하나가 된다" 고 말했다. 글을 단어로 쓰는 원칙. 소리를 노래로 삼다. " 단어의 곡조는 외국 음악, 변방 민족 음악, 중원 민가, 문사나 악사의 제작에서 비롯된다. 단어에 사용된 멜로디는 신선하고 유창하여 당대에 나타났으며, 만당에서 새로운 운문 장르를 형성하여 송대에서 매우 유행했다.

셋째; 굴은 원명 시대에 유행했던 일종의 문체이다. 일명 "단어", "악부" 라고도 한다. 굴곡은 조화로운 시입니다. 운문의 일종에 속한다. 굴곡은 단어와 마찬가지로 원래 음악이 있는 시였다. 결국 인물은 모두 구부리고 쓴 것으로, 단어와 비슷하다. 노래와 단어는 모두 격법의 제한을 받지만, 어떤 면에서는 조어보다 더 자유롭다. 일반적으로 한 곡의 길이는 한 단어의 길이보다 작고, 종종 단조롭다. 한편 노래에는 음악 반주가 있어야 하고, 일정한 곡조에 따라 노래를 부르면, 각 곡조는 일정한 궁조에 속한다. 노래의 운율은 독립된 체계를 가지고 있고, 성조의 사용도 매우 엄격하다. 북송에서 사용하는 운서는 주로 원대 주덕청이 쓴' 중원운' 이고, 남송은 명초 홍무정운에 근거하여 쓴 것이다. 가사와 마찬가지로 전자는' 곡표' 를 가지고 있고, 후자는 품사가 있다.

넷째, 부체시는 시문 사이에 있고 시에 더 가까운 창작의 한 형태이며, 시문이 결합된 창작 형식이다. 반고 "쌍성 부서" 는 "증여자도 고시류이다." 라고 말했다. 한대는 부체가 성행하는데, 그것은' 시경' 과' 초사' 의 기초 위에서 진화한 것이다. 그것의 작문 특징은 사실의 전개를 중시하고, 아름다운 글자를 정렬하고, 화려한 문자에 대한 추구를 더욱 중시하는 것이다. 시 같지 않고, 일반적으로 모두 듣기 좋지 않다. "한서 예문지" 는 "등부는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순자가 쓴 부편 (* * * 10 편, 현존하는 5 편), 송옥도 유명한 부가이다. 풍부',' 고',' 신여부',' 등도자부' 등의 작품이 있다. 한나라 이후 부풍이 성행하였다. 부작법은 대부분 산문의 결합이고, 구법은 불규칙하며, 늘 운을 맞추곤 한다. 푸가 () 는 은밀한 단어를 즐겨 쓰는데, 나중에는 푸가 고전을 많이 쓴다. 후세 사람들은 부의 발전에 따라 그것을 고대 부, 부부, 문학부, 율부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누었다.

다섯째, 바람은' 시경' 의 한 장르, 즉 지방풍과 민요로 서주나 춘추시대 11 국의 민악 가사를 포함해 통칭하여 15 국풍이라고 한다. 국풍은 주대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반영하였다. 시경' 의' 대서' 는 위로는 풍상, 아래로는 바람 가시 (풍자), 주문 훈계라고 말했다. 말하는 자는 무죄이고, 듣는 자는 족계를 끊는다. 그래서 바람을 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