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꽃이 온종일 흐르는 물을 따라 간다. 청계의 구멍은 어디에 있습니까?
도화계는 후난 () 성 도원현 도원산 기슭에 있다. 개울 기슭에는 많은 복숭아숲이 있다. 늦봄에는 나무가 다채롭고 시냇물이 졸졸 흐른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동진 도연명의 도화원이 바로 여기에 설치되었다고 한다. 장욱이 묘사한 도화계는 반드시 이곳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함축적으로 그 의경을 사용했다. 이 시는 입의가 완곡하고, 품위가 깊고, 화의가 풍부하다.
"그윽한 비교가 들연기를 갈라놓는다." 처음부터 사람을 매료시켰다. 온 산과 구름이 감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구름층을 통해 바라보니 계곡을 가로지르는 긴 다리가 갑자기 밝아지고, 아무 일도 없으면 허공 속에서 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경지가 얼마나 깊고 신비로운지, 몽롱한 가운데 마치 선경에 들어선 것 같다. 여기서, 정지된 다리와 펄럭이는 들연기가 어우러져 있다. 들연기가 다리를 정지시키고, 미묘하고, 공중에서 날고 있다. 다리는 야연을 적막하게 하여 거즈 커튼을 걸어 놓은 것 같다. 이 커튼을 통해 이 다리를 보면 유난히 은은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분리" 라는 글자는 이 두 경치를 서로 어울려 하나의 예술 전체로 녹인다. "개" 라는 글자도 시인이 멀리서 바라보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가 다리 옆에 서 있다면, 그는 "격자" 를 느끼지 못할 것이다.
아래에 클로즈업을 그려라. 부근에는 바위가 물 속에 노출되어 섬 같은 섬 (바위) 이 노출되어 있다. 낙화한 개울에는 어선이 가볍게 흔들려 경치가 아름다웠다. 로키 산서측 어선을 묻다',' 묻다' 자, 시인도 그림에 들어가 이 산수화에서 산수의 아름다움과 인물의 정태를 모두 볼 수 있게 했다. 시인은 오래된 로키 산 옆에 서서 끝없는 복숭아꽃잎과 시냇물 위에 떠있는 어선을 바라보았다. 어렴풋한 사이에 그는 눈앞의 어부를 도화원에 들어간 무릉어부로 여겼던 것 같다. 어선에게 물어보다' 라는 단어는 이런 갈망의 정태를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그는 순진하고 재미있게 물었다. "복숭아꽃이 하루 종일 물을 따라 간다. 청계의 구멍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는 정말 이런' 흐르는' 복숭아꽃잎이 도화원에서 흘러나왔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 복숭아꽃이 도원동에 들어가는 것과 연관이 있다. 도화계라는 구멍은 도대체 어디에 있습니까? 어부에 대한 이런 추궁은 시인의 천국에 대한 갈망을 깊이 표현했다. 그러나 복숭아화원은 허구이다. 시인은 당연히 어부가 답이 없다는 것을 안다. 그는 뻔히 알면서도 시인의 이상 상태가 막연하고 구하기 어려운 무력함을 어렴풋이 드러냈다. 시가 뚝 그쳤지만, 마지막 문장에서 제기된 질문은 오히려 사람들의 기묘한 상념을 불러일으켰다. 시인의 획은 섬세하고, 멀고 가깝고, 실재에서 허위로, 끊임없이 각도를 바꾸어 풍경을 드러낸다. 그러나 결코 복잡한 묘사를 하지 않고, 은은한 몇 획을 약간 그리지 않았다. 먹외의 정취는 마치 한 폭의 의화처럼 함축적이고 흥미를 자아낸다.
장창사, 즉 장욱, 당대 (장쑤 쑤저우) 사람, 생졸년은 알려져 있지 않다. "고파" 라는 단어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장장사라고 불린다. 술을 좋아하고, 자주 술에 취해 책을 쓰거나, 머리에 잉크에 담가 책을 쓴다. 세계는 그들을' 장전' 이라고 부르며 이백, 호, 이, 이진, 최종식, 초수와 함께 술중팔선이라고 부른다. 해서체, 초서, 특히 초서를 잘 본다. 그의 서예는 독특하고 독창적이다. 해서체' 랑야방 주집' 은 구양문의 여사남의 필법을 채택하여 단정하고 엄밀하며, 장법을 잃지 않고 해서체의 미묘함을 드러낸다. 선화서보' 는 "그 이름은 풀점프를 근거로 하고, 작은 해서초서는 초서의 아름다움을 감소시키지 않는다" 고 논평했다. 그 초서는 비록 기이한 것이 많지만, 그 본원을 구하며, 그림 속에는 훈련할 수 없는 사람이 하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그의 서예는' 이왕' 에서 유래한 것으로 독창성과 혁신이 있다. 그의 해서체는 정확하다. 규칙이 극단적이어서 황고모는 "당나라 1 위" 라고 부른다. 만약 그의 해서체가 창조보다는 상속이 더 많다면, 그의 초서는 서예상의 큰 혁신과 발전이다. 한유는 이렇게 말했다. "서씨는 초서를 잘하는데, 그의 그 수완을 고칠 수는 없다. 변화는 귀신과 같고 교만해서는 안 된다. " 두보는' 팔선의 노래' 에서 "장욱의 풀 세 잔은 신성하다. 모자를 벗고 왕공의 꼭대기를 드러내기 전에 그는 구름처럼 그의 종이를 흔들고 있었다. " 그는 서예 예술을 추상적인 점선으로 서예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 경지로 승화할 수 있다. 서예 예술에서 그의 글씨는 이상해 보이지만 이상하지 않다. 요점은 점화용 펜이 전통적인 규칙에 완전히 부합한다는 것이다. 그는 전통 기법으로 개성을 표현하여 서예에서 자신의 시대에 부끄럽지 않은 창작형 서예가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넓고, 신선하고, 분방하며, 이전의 서예가의 작품을 훨씬 능가하며, 풍성한 정취를 지니고 있다.
장욱이는 분방하고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하며 자주 술에 취해 춤을 추다가 책상으로 돌아와 붓과 잉크를 휘둘렀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무례하다고 해서 그에게 미친 별명을 지어 주었다. 사실 그는 매우 조심스럽다. 그는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모든 것이 글쓰기의 영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가끔 무언가를 얻는 것은 그것을 자신의 서예에 녹이는 것이다.
당시 사람들은 그의 종이 한 장만 얻으면 모두 보물로 여겨졌으며, 세습으로 여겨졌다. 사실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시 장욱이는 이웃이 있어서 집이 매우 가난했다. 장욱이 매우 관대하다는 말을 듣고 장욱에게 편지를 써서 그의 지지를 받기를 바란다. 장욱이는 그의 이웃을 매우 동정해서 편지에서 "이 편지가 장욱이 쓴 것이라고 말하면, 가격은 수백 금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웃이 그의 말대로 거리에서 편지를 팔아서 한나절도 안 되어 다 팔렸다. 이웃이 기뻐서 집에 돌아왔어요. 장욱에게 정말 감사해요. 당시 사람들은 장욱의 초서, 이백의 시, 페이민의 검춤을 삼절이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