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중의 연습급은 엄격합니까? 우리는 반드시 평평함을 찾아야 합니까?

시에서 수준의 요구는 매우 엄격하다. 고시에서 격율시와 절구는 반드시 평정을 중시해야 하고, 고전시사에서는 평정을 중시할 필요가 없다.

첫째, 평평해진 이유를 주의해라.

① 리듬감 < P > 소위 리듬감이란 다른 문체와 차별화되는 중요한 특징이다. 중국 시가뿐만 아니라 서양의 시가도 마찬가지다. 셰익스피어의 소네트에는 영어의 고유 특징에 부합하는' 억양의 좌절' 이라는 것이 있다. < P > 중국어가 리듬감을 가지려면 자연히 자신의 특징을 이용했다. 영명이 발견한 후, 대략 < P > "평평한 소리가 길고, 삐걱거리는 소리가 짧다" 는 것 같다. 조직된' 소리의 강약과 장단의 관계' 를' 리듬' 이라고 부른다. 마찬가지로, 조직된' 음절의 높고 낮음의 관계' 를' 격법' 이라고 부른다.

② 음악감

중국어는 단음절 단어로 한 글자와 한 음이다. 글자와 음의 미묘하고 변화무쌍한 대비, 즉 유창하고 고르지 않은 엇갈림을 통해 청각적 즐거움을 얻고, 듣기 좋게 하며, 시의 억양 효과를 높여 중국어의 음악미를 형성한다. < P > 평정은 중국어 특유의 것으로 고대인들이 문을 닫고 차를 만든 산물이 아니라 역대 음운학자들이 고대 음성법칙을 분석한 후 얻은 * * * 지식도 일정한 약속 요인이 있다. < P > 2, 수준측정의 개념 < P > 는 한자의 병음부터 시작한다. 우리의 표준어에서 발음은 네 가지 성조, 즉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성조가 있다. < P > 평정 방면에서 평정은 상성과 하성, 즉 윤평과 양평을 포함한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소리는 답답한 소리이고, 그 중 세 번째 소리는 상성, 네 번째 소리는 하성이다.

확장 데이터

레벨 측정 응용 프로그램; < P > 평정은 시격법의 한 용어다. 시인은 네 소리를 두 종류로 나누고, 평정은 평정이고, 평정은 세 소리다. 음, 문자 그대로 설명하면 균일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 P > 평평한 소리는 오르지 않고, 길지만, 다른 세 소리는 확실히 오르지 않고 (입음도 약간 오르지 않을 수 있음) 짧기 때문에 두 가지 유형이 형성된다. < P > 이 두 음조가 시에서 엇갈리면 음조를 다양화하고 단조롭지 않게 만들 수 있다. 옛사람들이 이른바' 우렁찬 소리' 라고 부르는 것은 많은 신경을 썼지만 중요한 요소 중 하나였다. < P > 수평과 수평이 엇갈리는 법칙은 두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1) 평평한 행은 이 문장에서 번갈아 나타난다.

⑵ 수평선과 짝수선은 대화에서 대립한다. 이런 평정의 법칙은 율시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 P > 예를 들어 모 주석시' 장정' 의 다섯 번째 문장, 여섯 번째 문장: 김사수박운절벽이 따뜻해지고, 대도교횡목상추위가 있다.

이 두 시는 평평합니다.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이 말에 있어서, 두 글자 모두 리듬이 있다. Pingping 의 문장 뒤에는 쑤 웨이, 쑤 웨이 뒤에는 pingping, 마지막은 쑤 웨이 입니다. < P > 문장을 시작할 때, 그것은 평평하고, 평평한 뒤에는 평평하며, 마지막에는 평평하다. 이것이 바로 교대입니다. < P > 문장의 경우' 금사' 는' 대부분',' 수파' 는' 다리 건너',' 구름절벽' 은' 철소' 로 평평했다. 이것이 바로 대립이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평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