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의 상자:' 판도라' 는 그리스 신화 중 첫 여성이다. 프로메테우스가 인간에게서 불씨를 훔친 후, 주 신 제우스는 화신에게 흙으로 아름다운 판도라를 만들어 프로메테우스의 형제인 에피메투스에게 아내로 주라고 명령했다. 판도라는 아름답고 교활하다. 그녀는 비밀리에 제우스가 에피메투스에게 가져다준 상자를 열어 그 상자 안의 질병, 광기, 죄, 질투 등 악이 나오게 했다. 오직 희망만이 상자의 맨 아래에 남아 세상을 온갖 재앙으로 가득 채웠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문장 때' 판도라의 상자' 라는 전고를 재난의 원천을 비유하는 데 자주 사용하였다.
다모클레스 검:' 다모클레스' 는 그리스 신화 중 폭군 디오니시우스가 가장 좋아한다. 그는 종종 황제가 복이 있어서 디오니시우스를 기쁘게 할 수 있다고 말한다. 한번은 디오니소스 휴스가 그를 궁중 연회에 초대했는데, 그는 황제의 왕좌에 앉아 머리 위에 마모만 묶은 칼을 달고 있었다. 그 목적은 다모클레스에게 자신이 왕위에 올랐지만, 언제든지 칼이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것이다. 이는 황제가 복장이 아니라 늘 걱정거리가 있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수시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위기를 묘사하기 위해' 다모클레스의 검' 이라는 전고를 자주 사용했다.
트로이마: 고대 그리스 전설에 따르면, 트로이 왕자 파리스는 그리스를 방문하여 헬렌 왕비를 유인하여 떠났기 때문에 그리스인들은 트로이를 원정했습니다. 포위 공격 9 년 후 10 년 후, 그리스 장군 오디세우스는 한 무리의 용사들을 거대한 목마 배에 매복시켜 도시 밖에 놓아 철수하는 척할 계획을 세웠다. 트로이 사람들은 적군이 이미 철수했다고 생각하여 트로이마를 도시로 옮겨 전리품으로 삼았다. 밤에 목마에 매복한 용사들이 뛰쳐나와 성문을 열었고, 그리스 병사들이 몰려들어 이 도시를 점령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트로이마' 라는 전고를 문장 쓰면서 적진에 복병을 매몰시키는 활동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트로이, 트로이, 트로이, 트로이, 트로이, 트로이, 트로이)
Oblomov 의 성격: "여분의 사람" 이라고도 합니다. Oblomov' 는 러시아의 유명한 작가 오카로프가 19 세기의 소설' Oblomov' 에서' 주인공' 이다. 이 사람은 배불리 먹어서 할 일이 없다. 약간의 뇌와 체력이 필요한 어떤 일도 그는 감히 하지도 못하고 하지도 않을 것이다. 그는 자신이 양말을 신거나 아무것도 산 적이 없다. 그의 일생의 가장 높은 이상은' 일령인' 으로, 사회의 모든 것에 대해 극도로 냉막. 그는 "운동, 생활, 군중, 바쁜 일에 익숙하지 않다" 며 어떤 변화라도 그의 관례를 깨뜨릴 것을 걱정했다. 오브로모프의' 통치계급과 결탁하고, 인민으로부터 멀어지고, 언행이 다르다' 는 지식인, 레몬토프 소설' 당대 영웅' 의 피설림, 도살그네프 소설' 로정' 의 로정 등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퇴폐기생충의 전형적인 성격을' Oblomov 성격' 이나' 불필요한 사람' 으로 비유하기도 했다.
안태: 안태는 그리스 신화 속 거인과 영웅, 포세이돈, 가이아의 아들이다. 그의 힘은 대지의 어머니로부터 나온다. 그가 지상에 있는 한, 그의 힘은 무한하고 이길 수 없다. 하지만 몸이 지구 어머니를 떠나면 생존 능력을 잃게 된다. 나중에 안태는 그리스 신화 중 가장 위대한 영웅인 헤라클레스에 의해 공중으로 발사되었다. 안태는 대지 어머니의 힘을 잃은 거인이기 때문에 나중에 문장 때 작가, 시인, 혁명 정당을 비유하는 데' 안태' 를 자주 사용하였다.
유다의 키스: 유다는 성서에 나오는 예수 그리스도의 열두 제자 중 한 명입니다. "유다의 키스" 는 유다가 예수 배신의 암호이다. 신약에 따르면, 예수 새로운 도로를 선포하는 것은 일반 백성의 지지를 받았지만 유대인 장로와 제사장들의 증오를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예수 제거를 위해 은화 30 개로 유다를 샀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수 몰라, 유다는 그들에 게 비밀 코드를 했다: "내가 만난 후 키스 하는 사람은 예수 이다." " 느부갓네살 (예수) 이 제자들을 탈니에서 데리고 올리브 산기슭에 있는 겟세마네 동산에 정박했을 때 유다는 유대인 군인들과 함께 그들을 포위했다. 예수 을 보고 나서, 그는 인사하는 척하며 걸어가서 예수 키스를 했다. 그 후 유대인 병사들이 벌떼처럼 올라와서 예수 묶었습니다. 나중에 문장 때 사람들은 흔히' 유다의 키스' 라는 전고를 수치스러운 매국노를 비유했다.
셜록과 고기 1 파운드: 셰익스피어의 명극' 베니스 상인' 에서 셜록은 탐욕스럽고 잔인한 유대인 상인이자 고리대금업자였다. 베니스 상인 안토니오는 고리대금에 반대하여 셜록과 원한이 있다. 안토니오는 셜록에게 돈을 빌려 포시샤에게 청혼하는 친구 바세니오를 도왔다. 한동안 어색했기 때문이다. 셜록은 기회를 틈타 보복하여 상대방에게' 기한이 지난 채무자의 가슴에 고기 1 파운드를 베지 않는다' 는 대출 협의를 체결하도록 강요했다. 만료 후, 안토니오는 사정상 제때에 빚을 갚지 못했기 때문에 셜록은 법정에 가서 대출 계약을 집행하겠다고 고집했고, 그는 안토니오의 고기 1 파운드를 잘라야 했다. 바사니오의 신혼아내 보시아는 변호사로 분장하여 이 사건을 받아들였다. 그녀는 법정에서 법률 규정에 따르면 고기만 자를 수 있고, 피는 허용되지 않으며, 잘라낸 고기는 반드시 1 근의 무게가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약간의 차이라도 한 방울의 피라도 셜록은 죽어야 한다. 셜록이 할 수 없기 때문에 소송이 실패했다. 나중에 문장 때 사람들은 종종' 셜록과 고기 1 파운드' 라는 전고를 이용해 자산계급이나 패권주의자를 독점하는 잔인함과 탐욕을 풍자하고 폭로했다.
올리브 가지와 평화 비둘기:' 성서 창세기' 에 따르면, 하느님이 홍수로 세상을 멸망시키셨을 때 노아는 방주를 만들어 피난했다. 150 일 후, 홍수가 점차 사라지고 방주가 산꼭대기에 좌초되었다. 노아는 홍수가 가라앉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까마귀 한 마리를 놓아주었지만, 까마귀는 다시 날아와 이 소식을 알리지 않았기 때문에, 비둘기 한 마리를 더 놓아주었고, 비둘기는 곧 날아와 이 소식을 알려 주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7 일 후, 비둘기가 풀려났고, 날아온 비둘기는 방금 부러진 올리브 가지를 입에 물고 있었다. 노아는 홍수가 이미 물러갔다고 단정한 후에 그는 방주에서 나왔다. 나중에 사람들은 문장 때 올리브 가지와 비둘기를 평화의 상징으로' 평화의 비둘기' 라고 불렀다.
크리공:' 크리공' 은 코네추크 명극' 전선' 의 기자 이미지다. 무익할 수도 있고, 마구 지어낼 수도 있다. 그는 조사하러 가지 않고 본부에 앉아 초안을 작성했다. 그가 들은 소식, 즉 전선 총사령관의 아들이 살해됐다는 소식에 따르면, 그는 총사령관의 아들이 희생되기 전에 어떻게 선서를 했는지, 총사령관은 아들이 희생될 때 어떻게 울었는지 들었다. 그 결과, 크리공은 뉴스 글쓰기의 전용어가 되었고, 무중생도 있고, 무중생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사람들은 문장 때 사실을 왜곡한 보도를' 객중 공허함' 이라고 부른다.
열반:' 역환' 옛 번역,' 절멸' 의역. 또는 "열반" 은 "죽음", "죽음" 을 의미합니다. 모든 불교 수행이 달성해야 할 최고 이상.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생사' 윤회를 수련하여 얻은 일종의 정신적 경지를 가리킨다. 불교는 불교를 믿는 사람들이 오랜 수련을 거쳐 모든 고민을' 침묵' 하고' 원만' 하며 모든' 청정공덕' 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상태를' 열반' 이라고 한다. 불교사적에서, 그것은 보통 죽음의 동의어로 사용된다. 나중에 사람들은 문장 쓸 때' 열반' 을' 죽음' 의 동의어로 사용했다.
살롱: "살롱" 은 프랑스어의 음역입니다. 처음에는 이탈리아어였으며 17 세기에 프랑스에 전해졌습니다. 그것은 원래 루브르 박물관 갤러리의 이름이었다. 나중에 프랑스 엘리트층의 숙소 내에 있는 호화로운 접대실을 가리킨다. 당시 파리의 유명 인사들 (대부분 명원) 은 거실을 유명한 사교 장소로 바꾸는 경우가 많았다. 이곳에 들락날락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소설가, 시인, 화가, 연극가, 철학자, 음악가, 평론가들이다. 그들은 의기투합하거나, 함께 모이거나, 시를 읊거나, 우아한 음악을 감상하거나, 여러 가지 관심 있는 문제에 대해 긴 대화를 나누며,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모임 형식을 "살롱" 이라고 불렀다. 정통' 살롱' 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정기적으로 개최해야 한다. 시간은 밤이어야 한다. 인원수가 너무 많으면 안 된다. 요즘 사람들은 문장 쓰기에서 흔히' 살롱'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문학살롱',' 음악살롱' 과 같은 활동을 묘사한다.
뮤즈:' 뮤즈' 는 그리스 신화 중 9 명의 문학과 과학의 여신의 총칭이다. 둘 다 주신과 기억의 여신의 딸로 태어나 올림푸스 산에 사는 피아다. 그들은 음악과 시의 신 아폴로를 비롯한 역사, 비극, 희극, 서정시, 춤, 서사시, 사랑시, 송가, 천문학을 각각 담당하고 있다. 그들은 카스탈리아 샘이 있는 파나사스 산에 자주 갔기 때문에 고대 그리스 시인들과 가수들은 모두 뮤즈 여신에게 영감을 구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문장 글을 쓸 때 종종' 뮤즈' 를 문학, 작문, 영감을 비유한다.
로빈슨과 금요일:' 로빈슨' 과' 금요일' 은 모두 영국 작가 피리포의 소설' 로빈슨 표류기' 의 인물이다. 로빈슨은 배를 타고 아프리카로 갔을 때 바다에서 폭풍을 만나 외딴 섬으로 표류했다. 생존을 위해 그는 완강히 자연과 항쟁하여 외딴 섬에서 28 년을 살면서 어떤 일에도 실망하지 않는 정신을 길렀다. 외딴 섬에서 24 년의 어느 금요일, 그는 바다의' 야인' 을 구해내고' 금요일'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3 년 후, 두 사람은 그 섬에서 도망쳤다. 로빈슨은 영국으로 돌아와 백만장자가 되었다. 나중에 문장 때, 사람들은 종종' 로빈슨과 금요일' 이라는 전고를 이용하여 사회와 국민의 환상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는 것을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