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호장수: 관우, 장비, 조운, 마초, 황종. 다음은 이들의 삶과 논평을 소개한다.
■관우
오호 중 1위이며 문학적, 도교적, 군사적 능력을 모두 겸비한 인물이다. 예명은 윈창(雲昌)이고 본명은 창성(長聖)이다. 화웅을 죽이기 위해 술을 데우고, 혼자서 수천 마일을 달리고, 일곱 군대를 침수시키고, 혼자서 회의에 참석하는 것은 그의 남다른 용기를 보여 주지만, 다른 사람을 대하는 데는 너무 냉담하고 오만하며, 그의 오만함은 때때로 그를 정신을 잃게 만들었습니다. 결국 그는 마이성(Maicheng)에서 패하고 악당의 손에 죽고 말았다. 사후에 그는 백성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역대 궁중들로부터도 칭송을 받았고, 불교에서는 가란보살(嘉蘭菩薩)이라 불렸다. 삼국시대 촉나라의 유명한 장군. 그는 "문학 성인"으로도 알려진 공자처럼 유명한 후대의 통치자들로부터 "무술 성인"으로 존경받았습니다.
관우는 좌군(현 하북성 주오현현)에서 동한 정부와 만나 전국 각지의 막강한 지주들을 동원해 군대를 조직해 황건봉기를 진압했다. 여기서 그는 이 지역에서 군대를 모집하기 위해 사람들을 모으고 있던 유비(유비는 중산왕 유성의 후손이라고 주장함)와 장비를 만났다. 그들은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었고 첫눈에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들의 우정은 특별했고 형제처럼 가까웠습니다. 후세에는 Liu, Guan, Zhang이 한때 Taoyuan에서 의형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유비는 군대를 일으켜 황건봉기 진압에 참여했다. 관우와 장비는 유비의 경호원이자 유비의 오른팔로 하루 종일 그를 보호했다.
조조가 유비를 공격했으나 패하고 원소에게 의지하여 도망쳤다. 관우와 유비의 아내는 하피에 포위되어 조조에게 항복하고 부분 장군이 되었다. 푸짐한 선물로 교환하세요. 7월, 우는 유비가 원소의 휘하에 있음을 알고 봉인을 하고 금을 봉인한 후 조조를 떠나 유비에게로 돌아갔다. 루난(오늘날 허난성 루난현 남동쪽)에서 유비와 접촉해 조조를 공격한다. 건안 12년(207), 유(劉), 관(管), 장(張) 형제가 용중초당에 있는 제갈량을 세 번 방문하고 마침내 공명(제갈량이 예명)에게 도움을 청했다.
건안 24년(219) 유비는 조조를 격파하고 한중을 점령하고 스스로를 '한중왕'이라 칭하며 우를 전 장군이자 거짓 검으로 숭배했다. , "오호 장군" 중 1 위를 차지했습니다. 8월, 우왕은 손권과 조조의 전투를 기회로 삼아 주력군을 북쪽으로 이끌고 판성(桓成)과 양양(極陽)을 공격하고, 물을 풀어 조나라 군대를 익사시키고, 조나라 장수 방덕(波德)을 참수하고, 진(晉)에게 항복하여 중국을 위협하였다. 관우가 만족했을 때, 같은 해 10월, 손권은 노멍(魯孟)을 보내 자신의 후퇴를 빼앗고 형주를 공격하게 했습니다. 유씨는 앞뒤에서 공격을 받아 군대의 사기가 저하되어 위기에 처했다. 11월, 우는 형주를 탈환하기 위해 판청에서 군대를 철수했다. 도중에 우군은 오군에게 포로가 되어 전투력이 크게 저하되었다. 형주를 탈환할 가망이 없음을 알고 우는 먼저 마이성(지금의 호북성 당양현 남동쪽)에 도착하여 서천으로 도망쳐 유비와 합류하려고 했다. 12월, 우씨는 마이청(Maicheng)에서 거장향(지금의 호북성 안원현 북쪽)으로 퇴각했다가 손권의 매복 공격에 붙잡혀 짚핑과 동시에 살해당했다.
조조가 한헌제에게 관우에게 한외후작 칭호를 내려달라고 요청한 것을 제외하고는 평생 동안 관우의 공식적인 직위는 양양태수와 태수였다. 징저우 사건. 유비는 당구장군(唐常將將), 전장군(前將將)으로 촉한(朱汉) 오호장군(五虎將將) 중 1위를 차지했다. 죽은 지 41년, 즉 삼국시대 촉정요 3년(260년, 탄생 100주년)에 후대 스승인 유찬(劉燈)이 사후에 장모후(莊穆)로 명명되었다. 그러나 남북조 초기부터 청나라 말기에 이르기까지 관우는 봉건황제들로부터 점점 더 많은 칭호를 받았다. 성인은 천국이다." 끝없는 칭찬과 칭호, 끝없는 절 숭배가 있습니다. 관우는 국내외에서 유명해졌고 역사상 가장 숭배받는 신성한 우상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는 공자만큼 유명했고 "두 명의 신상"이라고 불렸습니다. 문명과 군사의 성자들'.
관우는 충성심과 정의로움, 용기와 무술로 유명합니다. 모든 왕조의 봉건 통치자들은 통치를 유지하기 위해 수호성인과 같은 전형적인 인물이 필요했기 때문에 그들의 충성, 정의, 용기, 무술의 성격을 과장하고 과장했습니다. 관우만큼 충성스러운 문인과 장군이 더 많아지기를 바랐습니다. .왕에게, 나라에 용기를 바치기 위해. 하지만 관우에게도 결점이 있는데, 부주의로 인해 형주를 잃게 된다는 것이다.
■장비
오호중 2인자로서 용맹은 뛰어나지만 지능이 부족하다. . 임명은 가능하지만 재사용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거칠고 괜찮다. 양씨가 군인을 의심하자 옌옌은 계획적인 면모를 드러낸다.
황건봉기 당시 유비는 주현현에서 의병군을 조직해 황건군을 섬멸하는 전쟁에 참여했다. 세 사람은 마치 형제 같았고, 유비가 자리에 앉으면 두 사람은 항상 그를 지키기 위해 애쓰곤 했다.
유비는 여러 관직을 맡은 후 동급생인 공손찬(孔孫臣)에게 망명하였고, 이때 관우(關玉)와 장비(張貝)가 관우(關伯)와 장비(張隆)로 임명되어 국정을 총괄하게 되었다. 다양한 부서.
조조는 여포를 물리치고 중랑장군으로 임명됐다. 나중에 유비는 원소와 유표에게 의지하여 마침내 신예에 군대를 주둔시켰다. 몇 년 후 유표가 죽자 조조는 새 고향을 버리고 육지로 남쪽으로 도망갔다. 유비는 아내를 버리고 하루 밤낮 동안 그를 쫓아다녔다. 장페이는 기병 20명을 이끌고 저항했고, 장페이는 다리가 부서진 후 강가에 서서 "나는 장익덕입니다. 전투가 끝난 뒤 수도에 가서 죽을 수 있습니까?"라고 외쳤습니다. 치비유비는 형남(靈南)을 함락시키고 장비(張飛)를 의도(宜渡)의 도독(官官)으로 임명하고 그에게 정후(興后)라는 칭호를 부여한 뒤 남군(南君)으로 옮겨갔다.
유비는 자신을 황제로 선포하고, 장비겸은 사효위(Sili Xiaowei)가 이끄는 전차 기병 대장으로 승진하고 서상후(Xixiang)라는 칭호를 부여받았다. 같은 해, 유비는 관우의 원수를 갚고 소주를 정복했다. 장비는 랑중에서 강주에 합류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출발하려던 중 장군 장다(張大)와 판강(소설에서는 범강으로 표기)에게 살해당했고, 유비는 장비 장수가 계획을 세웠다는 소식을 듣고 손권에게로 향했다. "아! 페이가 죽었어." 그의 시신은 랑중(랑중)에 묻혔고, 머리는 운양(雲陽)에 각각 장환후사(張桃后寺)가 세워졌다.
장비는 한때 기병 20명을 이끌고 장반포에서 조나라 군대를 겁탈한 용감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서예에도 능했고 미인화에도 능했다. 그의 서예와 초상화는 오늘날까지 남아 있다. 예를 들어, 장페이는 유파가 처음 항복했을 때 즉시 그의 집을 방문했지만 유파는 그에게 한 마디도 하지 않았습니다. 화가 났지만 그는 불평하지 않았습니다. 장비도 영웅을 소중히 여겼고, 안연이 포로가 되면 항복하느니 차라리 죽는 편이 나았으며, 안연을 사람으로 존경하고 장군으로 받아들였다.
그러나 장페이는 성격이 좋지 않아 군인들에게 매우 가혹했습니다. Liu Bei는 종종 Zhang Fei에게 다음과 같이 조언했습니다. "당신은 형벌과 살인을 너무 많이했으며, 당신의 명령이 좌우에 있는데 매일 건강한 사람들을 채찍질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재앙을 가져오는 길입니다." 듣지 않을 것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장페이는 부하들의 손에 죽었습니다.
장페이는 귀엽고, 복수심과 불만이 있는 타입이에요! 공무원을 대할 때는 좀 더 겸손하지만, 상대적으로 힘이 세서 군인을 무시하고, 일부 장군들(그래서 사망하게 된 것임) 체력에 더해 음주량도 남달랐다. Liu Bei 외에 그를 가장 순종적으로 만드는 사람은 Zhuge Liang이고 Guan Yu는 그가 상사이기 때문에 Liu Bei의 말을 듣습니다. 이것은 그의 충성심을 보여줍니다! 제갈량은 이 사람의 지혜와 말이 옳다는 것을 깊이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개인적인 결점에 대해 장페이는 악당들에게 '폭력적이고 배은망덕'하며, 악당들을 조종하기도 한다. 그의 성격은 너무 솔직하고 정교함이 부족하다. 장비는 쓰촨 중부를 다스리며 모든 사람의 사랑을 받았고, 그가 죽은 후 사람들은 그를 위해 즉시 사찰을 지었고 그의 평판은 매우 좋았습니다. 어찌됐든 신격화된 관우에 비하면 장페이의 거칠고 솔직한 이미지가 더 친근하고 마음에 와닿는 것 같다. "장비(張裁)는 백정으로 태어났다"는 말이 전기에는 나오지 않지만, "의로울 때에는 개를 도살하고 불성실할 때에는 선비가 된다"는 말이 있듯이 ." 이런 장페이는 오히려 귀엽습니다.
사실 장페이는 비공식 역사상 잘 알려진 또 다른 등장이 있다. 장비는 다재다능한 학자였으며 특히 서예와 여인화에 능하여 후대 서화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명나라의 기록에는 장비의 그림이 당시 큰 인기를 끌었고 사람들이 이를 사려고 몰려들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반몽산 비문'의 유명한 탁본을 포함하여 청나라에서 전해지는 장비의 사본도 있습니다. Bameng Lima Le의 "비문" 이 "Bameng Mountain의 비문"은 Zhang Fei가 Zhang He를 물리치고 장인을 고용하여 돌을 조각하고 산 꼭대기에 기념비를 세운 후 기분 좋게 기록되었다고 합니다. 무술 소설의 거장 차량용(Cha Liangyong) 선생은 자신의 작품 "검객(The Swordsman)"에서 이 암시를 인용하여 이 돌 조각을 책에 등장하는 대머리 비옹(Bald Bi Weng)의 강력한 무술로 변모시켰습니다!
■조운
오호 중 세 번째로, 삼국의 몇 안 되는 문과 군사를 겸비한 장군 중 한 명이다. 여포와 구세주 이후의 삼국지, 이것이 바로 그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의 전략도 상당히 훌륭했고 그는 유비의 가장 소중한 장군입니다. 조심하고 신중하게 일하라. 그러면 너는 승리의 장군이라 불릴 것이다! 삼국지연의에서 유비는 관우, 장비, 조운, 마초, 황종에게 관우, 장에 이어 오호장군이라는 칭호를 직접 부여했다.
그러나 역사 전기에서 조운의 지위는 평생 동안 관장보다 훨씬 낮았을 뿐만 아니라 마초와 황종보다도 훨씬 낮았다. 사실 공명을 제외하고 소설에서 가장 칭찬을 많이 받는 인물은 아마 조윤일 것이다.
소설 속 조운의 영웅적 행위를 자세히 살펴보면, 그는 무술에 매우 능숙했고, 유명한 조위 장군 장화(張財)를 여러 번 물리친 적도 없이 수많은 강력한 적들과 맞섰습니다. 한수강에서 노인 황종을 용감하게 구출했을 때 "총이 그의 몸 전체에 있었다." "위아래로 춤추는 배꽃처럼 온몸에 상서로운 눈이 내리는 것 같았다" 조운은 그들이 감히 저항하지 못하는 것을 두려워하여 마치 마치 무인도에 있는 것처럼 수천 명의 군대 사이에서 자유롭게 왕래하도록 허용했습니다(주 1). 그는 조의 진영에서 유명한 장군 50명을 죽이고 침착하게 떠날 수 있었습니다. 그의 힘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강력했습니다. 소설 속에는 수많은 적장들이 죽었지만 누구도 조윤을 능가할 수 없다.
그러나 소설 속 조운이 죽인 적장들은 거의 모두 허구이며, 그 중 당양구세주와 한수후퇴(주2)는 사료에 기록되어 있으나 실록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너무 과장됐네요. 조운의 군사적 용기는 유비의 진영에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촉서 양희전(楊熙傳)에는 조운에 대한 양희의 평가가 기록되어 있는데, 여기에는 "사나운 장군의 맹렬함"이라는 말이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촉한을 떠난 후에는 조운을 아는 사람이 많지 않을 수도 있다. 소설에는 유비 진영에 대한 적의 두려움이 묘사되어 있으며, 종종 "제갈 공명의 지혜, 관, 장, 조운의 용기"가 언급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전투 후 주유가 손권에게 쓴 편지를 보았습니다. "영웅" Liu Bei와 Guan Zhang "Bear and Tiger"만 언급하는 Red Cliff의 내용입니다.
앞서 나온 삼국지 평나라 이야기의 묘사와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화에 따르면 조운은 이미 오호장군 중 한 명이지만, 역사적 사실에 따르면 그는 여전히 오호장수 중 하위에 속해 있으며, 평화에서 조운이 사용한 창은 모퉁이포라는 명성을 갖고 있지만, 세상이 끝날 때까지 권리가 없다고 말하며 우장페이의 장바신창이 먼저 패배했지만 철무장 장예에게 패했다. 조운이 장의에게 패배했다는 소식을 듣고 화가 난 장의의 '싸우러 간다'는 줄거리는 삼국 초기 이야기에서 조운이 맡은 역할을 막연하게 드러낸다. 비록 조운은 소설에 묘사된 것만큼 총명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훌륭한 장군입니다.
그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그는 정의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격동의 시대에 개인의 문학적, 도교적, 군사적 전략을 구사한 사람은 그의 인격의 시금석이었다. 그 당시에는 자신의 부를 위해 남의 영향력을 따르는 사람도 많았고, 남의 해악을 돕는 사람도 많았으며, 무지하게 남의 사신을 섬기는 사람은 더욱 많았습니다. 조윤의 선택은 무엇인가? "Yunbie Zhuan"에 따르면 Zhao Yun이 처음 Gongsun Zan을 따랐을 때 Yuan Shao는 Jizhou Mu라고 불렸습니다. 잔은 소오를 따르는 귀주 사람들을 깊이 걱정하고 산운이 그를 따라오며 윤을 조롱하며 말했습니다. "귀주 사람들이 모두 원씨를 원한다고 들었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한심하고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까? 나에게 등을 돌릴 수 있느냐?" 윤씨는 "세상은 혼란스럽고 알 수 없다. 게다가 백성들은 나라를 전복시키려는 사악한 의도를 갖고 있으니, 나라에서 논의할 때에는 선량한 정부를 따르되 무시하지 말아야 한다"고 답했다. 장수들은 원공을 무시했기 때문이다." 이 구절은 조운의 정치적 선언으로 볼 수 있다. 그의 원칙 - "자비로운 정부"; 그의 목표 - 사람들이 거꾸로 매달려있는 것을 구제하는 것입니다. 봉건 사회에서 이는 보기 드문 삶의 이상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그는 순전히 개인적인 감정 때문이 아니라 처음에는 이런 이유로 Gongsun Zan에게 항복했고 나중에는 이런 이유로 Liu Bei에게 항복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조윤을 일반 전사들보다 훨씬 더 높게 만드는 것입니다.
둘째, 충실하고 과감하게 조언을 하세요. 『운비전』에는 이저우를 건립하고 청두의 중집과 성 밖의 뽕밭을 장군들에게 나누어주어야 한다는 기록이 있다. 윤씨는 이에 반박하며 "화곡병은 흉노를 멸하지도 않았고 그 가족에게도 소용이 없다. 오늘날 나라의 도적은 흉노만이 아니므로 평화를 구할 길이 없다. 세계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이니라"고 반박했다. 모두가 고향으로 돌아가 자기 땅을 경작하는 것은 군사 혁명이 일어나면 모든 땅과 집을 돌려받아 평화롭게 살 수 있는 일이다. 그리고 직장에 복귀하면 그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 병역으로 편입될 수 있습니다. "전 주인이 복종할 것입니다. 그 이후로 군인과 민간인은 평화롭게 지냈습니다.
이 사건은 조윤이 유비그룹의 장기적인 이익에 관한 문제를 고려할 뿐만 아니라 승리에도 주의를 기울일 수 있는 동시에 많은 사람들보다 더 명확한 마음을 가지고 있음을 말해준다. 국민의 마음과 생각. Liu Bei가 즉시 그의 제안을 받아들인 것도 당연합니다. 유비가 형주를 보복하고 관우를 죽이기 위해 소주를 공격하려 했을 때, 조운은 다시 나서서 그를 만류하려고 애썼다. "민족의 반역자는 손권이 아니라 조조이다… 우 먼저." 유비가 조운을 거부하고 진미 등의 반대에 부딪혀 자신의 길을 고집하다가 마침내 이릉에서 패하여 촉한의 활력이 크게 훼손되었다. 이는 조윤의 의견이 옳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촉한그룹의 역사를 보면, 많은 장군들 중에서 조운처럼 유비에게 기본 계획에 대해 직접 말하고 조언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셋째, 공정하고 이타적이어야 합니다. 조윤은 오랫동안 유비를 따라다녔고, 늘 극기하고 공무에 헌신했으며 편애하지 않았습니다. 적벽 전투 직전 유비는 보왕포에서 조조의 장군 하후돈을 격파했다. 전투 중에 조운(趙雲)이 부하인 하후란(夏后蘭)을 사로잡았습니다. 그와 Xiahoulan은 원래 같은 고향 출신이었고 어렸을 때부터 서로를 알고있었습니다. 이 경우, 운백시주(封白君)가 살아서 남명(蘭命)을 법에 추천하고 군대가 올곧다고 믿었다. 클라우드는 그 자체에 가까이 있을 필요가 없으며 조심스럽고 유사합니다. 개인적으로 사고 파는 것이 아니라 Liu Bei에게보고하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도우미를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Liu Bei에게 재능을 추천하는 것입니다. 조운의 이러한 뛰어난 자질은 오랫동안 유비가 높이 평가했기 때문에 유비는 한때 그를 '내정을 담당하는' 가신 사마로 임명했으며, 그는 항상 성실하고 공정했습니다. 그에 비해 자신의 취향에 따라 좋아하고 싫어하고, 칭찬하고 비판하는 양이 등은 한참 뒤쳐져 있다.
넷째, 겸손하고 신중해야 합니다. 조운은 촉한그룹 자격에서 관우, 장비 다음으로 두 번째였으며 유찬을 구하는 일을 담당했지만 결코 자신의 공로를 인정하지 않았고 명예와 재산을 위해 싸우지도 않았으며 그들과 잘 지냈습니다. 뒤에서 온 사람. 이 지점은 '강하지만 내성적'인 관우와 '매우 내성적'인 위연의 손이 닿지 않는 지점이다. 건흥 6년(228년), 제갈량은 기산을 떠나자마자 계정에게 패하고, 조운과 등지가 이끄는 용의자들도 직곡에서 패했다. 퇴각하는 동안 조윤이 직접 후방을 차단했기 때문에 군대는 혼란에 빠지지 않았고 "군수품을 현물로 버리는 일도 없었다". Zhuge Liang은 이것을 매우 높이 평가하고 Zhao Yun의 병사들에게 보상하고 싶었습니다. 이때 조운은 안주하지 않고 진심으로 말했다. "병역 혜택도 없는데 선물이 뭐죠? 참고해서 건국고에 넣어두세요. 겨울 선물이겠죠." 10월.” 이 진심 어린 말에서 그의 엄격한 자기관리와 열린 마음이 여실히 드러난다. 천박하고, 자만하고, 자랑하는 자들을 어찌 우리와 비교할 수 있겠습니까!
■마초
오호중 넷째로 명문가 출신으로 잘생긴 외모와 막강한 무술을 지녔지만 책략이 조금 약하고 남들에게 이용당하는 인물이다. 그는 유비가 서천에 입성한 영웅이다.
마초는 동한말 서부를 정복한 장군 마등의 아들이다. 건안 13년(208년) 조정은 마등을 다시 도읍으로 돌려보내 호위병으로 임명하고 마초를 부분 장수로 삼아 정후의 수도로 삼고 마를 지휘하게 했다. 텡의 군대. 마초는 군대를 통일한 뒤 한수와 동맹을 맺었다. Ma Chao는 Guanxi 지역으로 이주하여 지역 Qiang 사람들의 지원을 얻었습니다.
조조는 한수, 마조와 단독으로 대화를 나누던 중이었다. 마조는 자신의 용기 때문에 조조를 붙잡고 싶었지만, 서초가 분노하며 바라보는 모습을 보고 감히 행동을 취하지 못했다. 경솔하게. 조조는 비밀리에 서황(徐皇)과 주링(朱陵)을 보내 정예병 4000명을 이끌고 포반진(오늘날의 영제(永治) 산서(山西)와 산시(陝西) 대리(陝西)를 잇는 황하 나루터)에서 황하(黃河)를 건너도록 했고, 하서(河西)에 진을 치고 마초의 퇴각을 차단했다. . 그런 다음 조조는 배와 뗏목을 배치하여 군대를 허베이 전역으로 이끌었습니다. 마초가 한수에게 말했다. "미리 북안에 병력을 배치하여 조나라 군사들이 강을 건너지 못하도록 막아야 합니다. 20일이 지나면 강의 동쪽에 식량이 떨어지니 조조의 군사들이 죽게 될 것입니다." 틀림없이 혼란 속에서 도망칠 것입니다." 한수이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강을 건너게 할 수 있습니다. 병법에는 "우리가 반쯤 건너면 공격할 수 있습니다." 남쪽 제방에서 그들을 공격하시겠습니까?" 마차오의 계획은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조조는 나중에 이 사실을 알고 “말이 죽으면 장사할 곳이 없다”고 한숨을 쉬었다.
건안 18년(213년) 마초가 모두 포로로 잡았다. 용희(龍西)의 군대와 장로(張魯)의 장수(將將)도 확보했고, 양앙(楊Ang)이 이끄는 지원군의 도움으로 1만 명이 넘는 병력이 집결해 지성을 공격했다. 마초의 군대는 1월부터 8월까지 기성을 크게 포위하고 공격했지만 황실의 지원군은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Wei Kang은 Yan Wen을 도시 밖으로 보내 Chang'an (현재 Shaanxi Province 시안 북서쪽)에 주둔하고 있는 Xia Houyuan에게 보고하도록 했습니다. 안문은 밤에 물 밖으로 뛰어내렸다. 다음날 마차오의 병사들은 물의 흔적을 발견하고 안문을 붙잡았다. 그리고 Yan Wen을 참수했습니다.
전직 기성시 관리인 양푸는 마초의 잔인함에 불만을 품고 아내의 장례식을 마련하고 사촌인 푸이 장군 장쑤에게로 달아났다. 그는 그를 설득하기 위해 Licheng(현재의 서부 및 북부 간쑤성)에 주둔했습니다. 그는 그의 군대를 사용하여 Ma Chao를 근절하고 Wei Kang과 다른 사람들의 복수를 했습니다. Jiang Xu는 또한 Zhao Ang, Yin Feng, Li Jun 등과 연락하여 Ma Chao를 공격하는 전략을 비밀리에 논의했습니다. 그들은 먼저 사람들을 지성(Jicheng)으로 보내 양관(梁宇), 조곡(趙曲)과 비밀리에 친구를 사귀고 도시 내부 통신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9월, 양복(楊富)과 강서(江蘇)가 군대를 이끌고 루청(오늘날의 간쑤성 이현)을 공격했고, 조앙(趙極)과 은봉(陳峰)은 기산성(현재의 간쑤성 서쪽과 북동쪽)을 점령했다.
마초는 이 소식을 듣고 분노했고, 조곡은 기회를 이용하여 마초가 성밖으로 나가 직접 공격하도록 부추겼다. 마초가 도시를 떠나자마자 조곡과 양관은 즉시 성문을 닫고 마초의 아내와 자식들을 학살했다. 마초는 진군과 후퇴의 딜레마에 빠져 이성을 공격하고 강서의 어머니와 조앙의 아들 조월을 납치했다. 양복은 군대를 이끌고 마초와 싸워 5군데에 큰 부상을 입었고 마침내 마초는 남쪽으로 가서 한중에서 장로와 합류했다. 이 전투 후 마초의 분리주의 세력은 제거되었습니다.
마초는 장로가 큰 일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보고 우울함과 억울함을 느꼈고, 장로의 장군 양앙을 질투했다. 그 당시 유비는 오랫동안 청두를 포위하고 있었습니다(의주 전투 참조). 마초의 상황을 알게 된 후, 그는 강녕 태수 이회를 보내 그를 설득했습니다. Ma Chao는 Wudu에서 Dizhong으로 도망쳐 Liu Bei에게 항복을 요청하는 비밀 편지를 썼습니다. 유비는 편지를 받고 매우 기뻐하며 마초에게 인사를 보내 먼저 멈춰달라고 부탁하고 비밀리에 군사를 많이 배치해 군사력을 강화했다. 그런 다음 그는 군대를 청두 성문으로 이끌고 도시 북쪽의 수비대를 지휘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열흘도 채 되지 않아 마초의 명성에 겁을 먹은 그는 북문을 열고 유비에게 항복했다. 유비는 마초를 임주감리사 평희장군으로 임명하고, 그에게 조조의 도정후 직함을 따르도록 요청했다.
유비는 한중왕으로 즉위하고 마초를 우장군으로 임명하고 그에게 복걸을 하사했다. 장무 원년(221), 마초는 후사르 장군으로 승진하고, 양주 목동을 거느리고, 만상후(萬祖來)에 봉한다. 조조가 말하기를, "나는 악행으로 왕위를 계승하여 종묘를 아첨했습니다. 조조와 그의 아들의 죄악이 세상에 기록되었으니, 나는 비참하고 머리가 아팠습니다." 바다의 원한이 해결되어 적과 강에게 굴복하니, 마오환은 그의 의로움을 존경하고 북방영토를 신뢰하며 힘이 세서 야생호랑이와 싸우도록 임명되었다. 동완리의 위험을 감시하고 명나라의 번영을 구하며, 한호를 지지하고 천하를 다스린다.”(<삼국지·서수·마초전>).
장무 2년(222년) 마초가 4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마초는 죽기 전에 유비에게 다음과 같이 썼다. "내 종파의 200여 명의 신도가 모두 맹덕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오직 내 남동생 대만이 우리 종파의 후계자가 될 것입니다. 나는 폐하를 깊이 신뢰합니다. 더 이상 할 일이 없습니다. 말.”(“삼국·촉수·마초전”). Liu Bei는 사후에 Ma Chao Weihou와 그의 아들 Ma Chengsi를 지명했습니다. Ma Dai는 Pingbei 장군으로 승진하여 Chencang의 후작이되었습니다.
'강장군'은 마초에 대한 강족의 평가다. 마초는 아버지를 따라 전쟁터에 나간 15세의 젊은 인재이다. 그의 생애 동안의 영웅적 행위는 오랫동안 모든 사람에게 알려져 있었습니다. 단지 그의 장수가 역사상의 존재에 영향을 미쳤을 뿐입니다. 그는 40대에 사망했지만 30년의 캠페인 기간 동안 적과 거의 마주치지 않았으며 그의 명성은 널리 퍼졌습니다. 중앙 평야.
■황종
오호중 최하위에 속한다. 황종이 누구냐고 묻는다면 삼국지의 이야기를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들은 아마도 항상 강하고 백보로 적을 꿰뚫을 수 있는 명사수를 즉시 떠올릴 것이다. 이 이미지는 실제로 소설가가 삼국지의 용감한 장군인 수시에게 준 것인지 누가 알겠는가. 그러나 그의 나이는 관대하지 않아 꼴찌일 수밖에 없다. 그러나 그는 오호장수 중 유일한 사람이었다. 전쟁터에서 죽는다는 것은 비극적이어서 보는 이들을 더욱 안타깝게 만든다.
소설 속 황종은 "두 개의 돌로 활을 쏘아 백발을 맞히는" 능력을 갖고 있어 관공도 화살에 맞아 죽을 뻔했다. Lu Bu 및 Taishi Ci와 함께 소설. Lu Bu가 문에서 미늘창을 쏘는 이야기는 역사서에 잘 기록되어 있습니다. "...(Lü) Bu는 문지기에게 문 캠프에서 미늘창을 올리라고 명령하고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작은 미늘창, 한 발이 목표물에 맞았다. "너희들은 물러가라. 이기지 못하면 결투에 남으라." 부는 활을 들고 미늘창을 쏘았고, 장군들은 놀라서 말했다. 장군은 너무나 강력하다!" (위서, 여포) 역사 전기에서 다음과 같은 기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나는 마보 도적을 공격하려는 (손)의 계획을 따랐습니다. 도적들이 지원 건물을 걷고 있었습니다. 마을에서 탑(정자 기둥)을 들고 사랑스럽게 활을 당겨 쏘면 화살이 손을 통과했고, 성밖의 만인은 모두 그의 선행을 칭찬할 것이다. .."(오술태사자전기) 그런데 삼국지사기를 다 읽어보니 황종이 활을 휘두르고 화살을 쏘는 내용은 찾아볼 수 없다. 황종의 마법 화살은 소설가의 영리한 펜일 뿐이며, 똑같이 무적의 다섯 호랑이 장군에게 각자의 특성과 특성을 부여하기 위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그것은 실제로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오늘날 Huang Zhong의 명사수로서의 명성은 아마도 Lu Bu와 Tai Shi Ci의 명성보다 훨씬 높을 것입니다.
관우가 500명의 검객을 이끌고 창사를 공격하고, 황종과 수백 차례 싸웠으나 성과가 없었다는 이야기도 소설가가 만든 허구다.
유비가 형남 4현을 획득한 것에 관한 역사 전기의 유일한 기록은 다음과 같다. 귀양현 조범(趙陽縣)과 능령현 유두(劉隆)가 모두 항복했다. 조공은 중랑장군이 되어 지판을 따라 장사유현을 지키게 되었고, 조공이 형주를 함락시켰을 때에도 마찬가지로 장사현 한헌의 지휘를 받아 장수를 도왔다. 선군(유비)이 남방의 모든 현에 명령을 내렸고, 중수는 그들에게 인질을 맡겼다… 적에게도 그 이름은 "헌신"이라고 칭찬했습니다. 전기에서 황종과 관우가 서로 싸웠다는 증거가 없기 때문에 "관운창이가 황한성을 풀어주었다"는 것은 물론 소설 속의 줄거리일 뿐이다.
Huang Zhong의 사격술은 허구일 수도 있지만 그의 용기는 현실입니다. Huang Zhong이 Liu Bei의 진영에 합류한 후 Liu Bei는 Huang Zhong을 매우 소중히 여겼고 Liu Zhang과의 전쟁이 시작되었을 때 Huang Zhong을 선봉장으로 삼았습니다. Huang Zhong은 Liu Bei를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Zhong은 종종 Chen ( "진형"을 통과)을 잡기 위해 선봉에 나섰고 용기를 가지고 많은 공헌을했습니다. 그래서 Yizhou가 진정된 후 Liu Bei는 그를 포로와 싸우는 장군으로 삼았습니다. 비록 그의 지위는 Guan, Zhang, Ma Chao만큼 높지는 않았지만 이미 최고의 장군 중 하나였습니다.
한중에서 공방전이 시작되자 황종은 인생에서 가장 뛰어난 업적을 세웠는데, 바로 조준의 유명한 장군 하후원을 죽인 것이다. Shu Shu Huang Zhong의 전기: "...(Huang Zhong)이 Hanzhong Dingjun Mountain에서 Xiahou Yuan을 공격했습니다. Yuan의 사람들은 매우 유능했습니다. Zhong은 앞으로 나아 갔으며 반드시 전진했습니다. 그는 군인들을 설득하여 군대를 이끌었습니다. 금북이 하늘을 뒤흔들고 환희의 소리가 계곡을 뒤흔들었다. 한 번의 전투에서 원군은 참수당했다." 이 전투에서 황종은 비길 데 없는 용기를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원나라의 승패를 좌우했다. 이 전투를 통해 서부정벌대장군(西渡大將將)의 지위를 얻었고, 한중의 소유권을 거의 확정지었다. Xia Houyuan 감독이 사망 한 후 부장 장화 등은 퇴각해야했고 Liu Beijun은 Hanzhong의 자연 위험을 통제했습니다. 나중에 조조가 직접 한중으로 왔지만 구하지 못하고 결국 한중은 유비의 손에 넘어갔다. 유비는 한중의 왕위를 차지하고 황종을 후방 장군이자 관내후로 임명하여 관우, 장비, 마초와 함께 유비 진영의 4대 장군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황종이 장군으로 진급한 지 1년 만에 사망했다. 황종의 죽음이 충분히 영웅적이지 못하다고 느꼈기 때문인지 소설은 황종의 죽음을 동부행군에서 영웅적인 희생으로 다시 썼다. 이처럼 영웅주의는 영웅적이기도 하지만 조금은 슬프기도 하다. 경력의 정점에 죽는 것이 최고의 결말이 아닐까요? 촉서(許書)의 주요 전기: "정요 3년(260년) 가을과 9월, 고(故) 관우(關玉), 장비(張飛), 마초(马趙), 방통(房塘), 황종(黃忠)의 시호가 시호되었다. 관우는 사후에 장묘후(莊妙后), 장비(張貫)는 환후(桓后), 마초(毛趙)는 위후(威后), 방통(房丹)은 형후(景后), 황중(黃忠)은 강후(康后)로 칭해졌다. 당시 사람들은 이것을 큰 영예로 여겼다. .
사람들은 황종에게 전화할 때 '베테랑'이라는 단어를 추가하는 것을 종종 잊어버린다. 소설에 황종의 이름이 처음 등장한 것은 관우가 잉에게 창사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이끌도록 요청했을 때 공명(孔命)이 그에게 경고했다. 난양(Nanyang)의 성은 황명중(Huang Mingzhong)이고 예명은 한성(Hansheng)이다. 그는 유표의 조카 유판(Liu Pan)과 함께 창사를 지키고 있는데, 유표는 나이가 거의 60세에 달한다. 만명에 맞먹을 만큼 용감하다..." 그가 현장에 등장했을 때는 이미 20세였다. 60세에 가까운 그는 그야말로 베테랑이다. 70장에서 황중(黃忠)과 안연(延冰)이 군대를 이끌고 장화가 지키는 천당산(天堂山)을 함락시켰을 때, 조운(趙雲)도 “왜 두 노장군을 이렇게 대적(大敵)으로 보아야 합니까?”라고 말했다. 종의 노인 이미지.
■오호장군의 기준
결론적으로 오호장군의 기준을 정리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첫번째 모두 무술의 표준이 되어야 한다. 삼국시대를 통틀어 관, 장, 조, 마황의 무술은 일류였습니다. 현대의 전장은 더 이상 미시적인 말 밟기 기술에 주목하지 않지만, 작전에 참여하고 지휘하며, 힘들고 잔혹한 전투에 맞서 싸우고, 유명한 장군과 군인을 죽이고, 유명한 군대를 창설하는 등 여전히 뛰어난 '무술'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둘째는 무공의 기준이 되어야 한다. 자주 패하는 장군은 절대로 오호장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남들보다 많은 군사적 공적과 기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오호장군에 합류하기 위한 중요한 지표가 될 것입니다.
다시 한번 함수 표준이 되어야 합니다.
재사용이 잦은지, 전투의 한 측면을 독립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지, 복잡한 전장에서 특정 지역에서 주도적 역할을 발휘할 수 있는지 등을 기능 측면에서 평가하는 기준이 된다.
넷째는 자격이나 이력서 기준이 되어야 한다. 자격과 이력서는 오랜 기간, 여러 단계,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군사적 업적과 업적을 반영합니다. 수백 번의 싸움을 겪어보고, 백 번 단련한 사람을 이른바 사람이라 한다.
다섯째는 문학적 재능과 군사전략의 기준이 되어야 한다. 오호장수는 용맹을 과시할 뿐인 거친 장군이 아니라 문학과 군사를 모두 겸비하고 통찰력이 있고 전쟁법리에 정통한 현자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