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성시대>를 감상한 소감 5가지
작품을 세심하게 감상한 후, 이번에 감상한 소감은 무엇인가요? 그냥 읽어서는 안 되고, 보고 나서 리뷰를 쓰세요. 그렇다면 보고 난 후의 느낌을 어떻게 써야 할까요? 다음은 "깨어남의 시대"에 대한 나의 리뷰입니다. 모두가 좋아하길 바랍니다. '각성시대' 시청 소감1
봄의 맛은? 가지에 피어난 꽃이 알려줄 것이다. 혹은 봄비를 시원하게 씻어내며 봄의 맛을 맛보게 해주세요.
그러나 이 냄새는 갑자기 변해 해외 낙엽에 조용히 떠돌며 그 특별한 늦가을로 흘러들어갔다. 지금은 특별한 시대, 위안스카이의 천황제 복원의 연기에 가려진 시대입니다! '시대'가 아니라 '시대'라고 부르는 이유는 아마도 역사의 베일에 가려져 있기 때문일 것이다. 비록 오래 전 일이지만 기억해야 할 것은 그 시대이고, 그 시대의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끈기와 사심 없는 헌신의 정신으로 오늘의 새로운 중국을 만들었습니다!
너덜너덜하고 이가 뒤덮였으나 눈이 밝고 착하고 쾌활하며 피가 가득했던 '거지'를 아직도 기억하시나요? 그렇습니다. 청년잡지를 창간한 천두슈, 과학과 민주주의로 중국을 빛낸 혁명가입니다! 일본 와세다대학에 재학 중인 이다자오가 “이제 늦가을인데도 그의 청춘잡지에서 봄의 정취가 느껴진다”고 진심으로 한숨을 쉬는 것도 바로 그의 독특한 방식과 세심한 사고 때문이다. >
그러나 봄은 한자리에 머물지 않습니다.
맑은 물 한 그릇에 샘이 있다! 보세요, 그 쾌활한 작은 개미가 아직도 헤엄치고 있어요! 선창에서 일하던 옌녠은 그를 보고 함부로 버리지 않고 살며시 안아 푸른 잎사귀 위에 올려놓고 숲속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게 해주었다. 노란 소발굽에 연잎을 담은 접시에 봄이 있어요! 비록 순진한 작은 개구리였지만 식탁에 올려졌을 때 죽지 않고 종푸의 손에 의해 자연으로 돌아가 맑은 작은 연못으로 돌아가 계속해서 자유롭게 살았습니다.
봄의 맛은 너무나 훌륭하지만 혁명가정 어느 곳에서나 찾아보기 힘든 봄!
남매가 무거운 물통을 들고 물탱크에 물을 붓고 있었습니다. 이때 한 남자가 들어왔습니다. 그는 콧수염을 기르고 가운을 입고 나무 상자를 들고 열성적으로 그들을 도와주었지만 가족들은 그를 족제비로 오해했습니다! 형제 자매의 아버지 인 Li Dazhao는 얼마나 "족제비"입니까!
조국을 구하는 길을 개척하기 위해 해외에 살면서 열심히 공부하는 혁명가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그를 바라보며 “언니, 나 돌아왔어”라고 다정하게 외친다. 그런 재회가 바로 봄의 맛이 아닐까? 해맑은 미소로 딸을 다정하게 안아주는 모습에 "봄은 참 아름답구나!"라고 신나게 외치고 싶었다. '각성시대' 2를 본 소감
운명은 개미와 같지만 여전히 태양을 원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시대의 수레바퀴는 굴러가고 있다. 지금 우리는 평화로운 시대에 살고 있다. 그것은 바로 수많은 선조들과 순교자들이 나섰기 때문이다. 마음은 태양을 갈망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언젠가 중국의 미래가 밝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사람들은 깨어날 것이고, 중국도 깨어날 것입니다.
'각성시대'는 그 이름에 걸맞는 연극이다. 당시 중국은 혼란에 빠졌고 오직 '각성'의 길만이 중화민족을 구할 수 있었다. 각성의 길에는 문화적 충돌과 사상적 깨달음이 있고, 수많은 지식인과 혁명청년들의 고된 탐구가 있는데, 그중 나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준 사람은 리다자오 동지였다.
어려운 조국 앞에서 리다자오 동지는 중국을 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나라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나라의 운명과 밀접히 연관되어 학문을 뒤로 미루었습니다. 그는 항일투쟁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다니던 학교에서 퇴학당했을 때에도 마음속에 후회가 없었다. 장군님의 진실한 애국심, 조국의 흥망과 인민의 생명에 대한 관심, 평생 혁명을 위해 투쟁하신 그의 의지는 언제나 우리의 존경과 추모를 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중국 인민의 번영과 국가의 부흥을 위해 나는 남은 생애를 기꺼이 싸울 것입니다!”Li Dazhao가 Chen Duxiu를 천진으로 보내 실향민을 마주했을 때, 그들 중 마음으로부터 엄숙한 맹세를 했습니다. 이 장면은 아직도 나를 설레게 한다.
한 세대의 노력으로 마침내 중국의 사자가 깨어났고, 중국인들은 마침내 일어섰습니다. 모든 세대가 깨어나서 우리에게 평화로운 길을 열어 주셨고, 그들의 피와 땀으로 우리의 행복을 창조해 주셨습니다.
새 세기, 새 시대의 신중국의 젊은이로서 우리도 우리 자신의 각성을 가져야 합니다. 이제 우리의 임무는 열심히 공부하고 학교에서 모든 과제를 완료하는 것입니다. 연극의 한 문장을 인용하자면, “급격한 시대에는 자기 수양을 갖춘 사람만이 눈에 띄고 위대한 일을 이룰 수 있다.” 우리는 자기 수양을 배우고 마음에 확고한 믿음을 가져야 하며 동시에 학습 지향적이고 끊임없이 능력을 향상시키면 언젠가는 우리 자신의 노력을 통해 국가와 사회에 봉사할 수 있을 것이며, 그 과정에서 우리 개인의 삶의 가치도 반영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애국심을 명심하고 시대의 최전선에서 개척자와 노력가가 될 만큼 용감해야 하며, 조상들의 정신을 더욱 눈부시게 빛나게 하고 행복과 젊음의 길을 우리 발밑에 점점 더 깊이 있게 하여야 합니다.
우리의 현재 삶은 '각성시대'의 속편이기 때문에 우리는 자신만의 각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수많은 선배들의 각성을 흔들림 없이 이어가야 한다. '각성시대'를 본 소감3
그 시대 사람들은 우리가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위대했다.
——제목
이번 여름방학에는 선생님의 추천으로 신문화의 이념적 경향을 다룬 혁명적인 TV 시리즈 '각성시대'를 주의 깊게 시청했습니다. 움직임. 그것을 읽은 후 나는 전례없는 애국적인 열정을 느꼈습니다. '각성'이라는 단어는 정말 눈물을 흘리게 하는 힘이 있어요!
이 TV를 보기 전에는 이런 글을 쓰는 사람들이 실제로 있을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어요! 역사책에 나오는 것들을 암기하고, 그것을 평생의 목표로 삼고, 그것을 위해 기꺼이 목숨을 바칩니다. 사실, 이 드라마를 보기 전에는 역사책에 나오는 몇 가지 설명에 대해서만 지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넘기는 모든 페이지가 그들의 영웅적인 삶일지는 모르겠습니다. 나는 이 신문화운동의 역사적 배경도 모르고, 신문화운동이 왜 조직되었는지, 어떻게 수행되었는지도 모른다. 그런데 이 방송을 보고 답을 얻었습니다.
'각성시대'의 장면들이 시종일관 떠올랐다.
1915년 천두슈는 상하이에서 청년잡지를 창간하겠다고 발표하면서 당대의 신청년에 대한 6가지 기준을 분명히 말했다. 이는 당시 사회의 심각한 문제였습니다. 그때 그의 마음속에 씨앗이 심어졌고, 그는 중국으로 나갈 길을 찾기로 결심했다. 그 후 그는 북경대학 교양학과 학장을 역임했으며 리대자오(Li Dazhao), 차이원페이(Cai Yuanpei), 후시(Hu Shi) 등과 함께 신문화 운동을 시작하여 봉건 사상에 반대하고 토착 문학을 지지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5·4운동'의 주요 지도자이기도 했다.
마찬가지로 리다자오(Li Dazhao)도 정말 대단해요.
리다자오는 죽음을 눈앞에 두고도 아무런 감정 없이 처형대에 섰다. 그는 중국 국민을 구하기 위해 두려움도 슬픔도 주저함도 없었다. 불과 물 속에서도 그는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침착하게 죽었습니다. 그해 그의 나이 고작 38세였다.
신문화운동의 불씨를 촉발한 것이 천두슈와 이다자오라면, 마오쩌둥은 이 불꽃을 초원의 불씨를 일으킬 힘을 갖게 만들었다.
22세의 마오쩌둥이 비바람 속에서 걷고 있을 때, 그의 품에 안긴 '청년잡지'는 불덩어리처럼 타오르고 있었다. 나는 그가 『신청년』에서 중국을 구하려는 희망을 어두운 밤의 별처럼, 중국 땅을 비추는 희망의 빛처럼 보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세상의 온갖 것들을 보았고 세상에서 가장 황량한 광경도 보았지만 그것은 그 시대 중국의 작은 축소판에 불과했습니다. 마오쩌둥은 천 셔츠를 입고 발이 진흙투성이였지만 눈빛은 확고했고 빛을 향해 열심히 달렸다.
나는 왜 그토록 많은 애국자들이 죽기를 결심했는지, 왜 그토록 많은 애국자들이 중국으로의 탈출구를 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는지 문득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빛을 향해 나아가며 이상을 추구하면서도 차근차근 목표를 달성해 나간다.
우리는 역사적 관점에서 그들의 위대함을 상상하지만, 그 위대함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크다.
민족사상의식이 낙후하고 온갖 폐단이 만연한 봉건사회에서 중국으로의 탈출구를 모색하고 신문화운동을 전개하기가 어려웠기 때문이다. 그들은 미래에 어떻게 될지, 성공할지는 모르지만 여전히 인내할 수 있습니다. 마침내 그들의 노고와 끈기로 '식인사회'가 깨어났다. <각성시대>가 속편이라면 지금은 멋진 인생이 속편이다.
산강이 웅장하고 과학기술이 붐일 때, 나는 신사시대로 돌아가서 100년 후 중국 사람들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할 것이라고 말해야 한다. , 모든 어린이가 학교에 갈 수 있는 행복을 누릴 수 있고, 어린이는 교육을 받고, 노인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번영하는 시대는 당신이 원하는 것입니다!
사자가 자고 있을 때 누군가는 먼저 일어나야 합니다. '신청년'을 창시한 것은 천덕수이고, 국민을 위해 희생한 것은 리다자오입니다. 진흙탕을 달리던 사람은 마오쩌둥이다. 새로운 시대에는 분투하고, 비바람 속에서도 달리고, 달리면서 전진해야 한다. '각성시대' 4를 본 생각
진두슈는 왜? 다른 캐릭터들이 '호감형'이 아니라는 게 아니라, 정말 눈에 띄고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것뿐이다.
역사 속 진짜 진덕슈, 흑백 사진 아무튼 '각성시대'에서 나를 감동시킨 진덕슈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진두슈가 현장에 등장하자 애국 지식인들이 중국의 생존 문제를 열띤 토론하고 있는 가운데 점심 한 그릇을 훔쳐 마치 아무도 지켜보지 않는 듯 식량과 의복 문제를 해결했다. 다들 어떻게 보시나요? 깔끔하고 흐트러진 그는 "이런 나라는 희망이 없다"고만 말했다. 이것은 학생들의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그는 도망쳐야 했습니다. 웃기지만 그가 냉정한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한 번은 돌과 돌에 관한 토론 주제를 보고 바로 천두슈가 떠올랐다. 그는 의심의 여지 없이 '날카로운 모서리가 드러나는 사람이 또 누구냐'는 감성을 모두 갖고 있다. 선택하라"는 정서와 "시간이 나를 기다려주지 않았다", "현재에 역행해 헤엄친다"는 비판이 나온다. 사람들은 한편으로는 그의 오만함에 감탄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그의 오만함이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를 줄까 봐 걱정한다.
그의 '산바위'는 언제나 지붕 위로 올라가 사방의 풍경을 비판하고 지적한다. 그의 봉건적 가부장적 스타일은 사람들이 그의 가족, 학생, 동료에 대해 그를 사랑하기도 하고 미워하기도 합니다. 특히 이미 자신의 생각을 갖고 있는 두 아들을 대할 때는 설교를 하며 부모로서의 모습을 유지하면서도 조심스럽고 차분하게 잘 대해주었다. 그는 자신과 다른 신념을 가진 후시를 존경하고 사랑하면서도 결정적인 순간에 북경대학교를 상하이로 옮기자고 제안한 후시를 "내가 원하는 것은 북경대학교의 활력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것은 중국의 활력이다." 활력은 논쟁과 싸움 없이는 오지 않는다. 활력은 투쟁에서 온다. 이때 중국에는 전사와 전사가 필요하다. "그들이 무너질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그들은 미안해하며 "다음에 술 한잔 대접할게" 같은 말을 했습니다.
“문제에 직면했을 때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말하고, 차이를 허용하되, 옳지 않더라도 와인을 마시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철저한 "산돌"입니다.
이 격동의 시대에 이렇게 강인한 성격이 어떻게 벽에 부딪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그의 의견으로는 "세계 문명의 발상지는 두 곳이 있습니다. 하나는 과학 연구 실험실이고 다른 하나는 감옥입니다." 따라서 그는 실험실에서 연구를 할 수 있고 신문을 읽고 읽을 수도 있습니다. 감옥에서 기사를 쓰세요.
진두슈는 그 암울한 시대를 깨운 인물이자 그 암울한 시대의 빛이었다.
'내가 옷도 없는데 어떻게 아들과 같은 옷을 입었다고 할 수 있겠는가'라는 말을 이번 드라마에서 정말 보고 이해하게 됐다. 이는 Chen Duxiu와 Li Dazhao의 우정일 뿐만 아니라 수백만 명의 사람들과 함께 억압에 저항하고 싸우는 그의 정신이기도 합니다.
"나는 이 나라를 사랑하기 때문에 그들(진두슈의 학생들)과 싸워야 한다. 이 나라는 나의 것일 뿐만 아니라 당신의 것이기도 하다. 나는 이 나라를 위해 뭔가를 하고 싶다. 사람이 아닌 것 같다.
“당신이 더 이상 쫓겨나지 않고, 중국인이 번영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가난한 사람들이 괴롭힘을 당하지 않도록 하려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나라의 주인이 되기 위해 평생을 투쟁하여 모든 사람이 교육을 받고, 젊은이가 교육을 받고, 노인이 부양될 수 있도록 중국인민의 번영과 부흥을 위해 싸울 용의가 있습니다.
중국을 계속해서 성장시킨 원동력은 천두슈, 리다자오, 마오쩌둥과 수백만 노동자들이 저항하고 견디지 못한 역경과 역경입니다.
'각성시대'를 보는 5가지 생각
새해를 보기 위해 깨어나 하루를 바꾸다 - '각성시대'를 보면서
나라를 모욕하는 조약이 승인 도장을 찍으면 *** 평화가 무너지고 나라가 망하게 됩니다. 숭고한 이상을 품은 끝없는 사람들은 망치가 되어 모두를 때리며 세상을 바꾸겠다고 결심하고 가시덤불을 건너 나라와 민족을 구하는 처방을 찾아냈습니다.
아마도 드라마 '각성시대'에서 종푸 씨와 수창 씨는 빛나는 별, 그 시대의 젊은이들을 어둠에서 빛으로 인도하는 빛에 더 가깝습니다. 사실 이 희곡을 처음 읽었을 때 가장 먼저 존경했던 사람은 채원배 선생님이었습니다. 물론 Chen, Li, Cai 등은 모두 하늘의 빛나는 별과 같습니다. 현대 젊은이들의 리더로서 각자의 빛나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Cai Gong의 호환성을 선호합니다.
“바다는 모든 강을 품고, 포용력이 대단하다.”
소설에서 현실까지 그렇긴 하지만, 현대 사회에서는 모든 것이 극단과 이기심, 편협함으로 가득 차 있고, 인터넷에서 말을 하면 여기저기 뛰어다니는 '다이오드'가 넘쳐난다. 그들은 자신들의 편협한 가치관으로 이 불완전한 세상을 왜곡시켰고, 차이 씨의 '호환성'은 그들의 사고에 대한 가장 큰 경멸이자 아이러니입니다.
"모든 주요 행사를 포함하고 많은 가족을 포함합니다."
채공은 수백 가지 학파의 의견을 듣고 모두의 지혜를 모아 나라를 구할 길을 모색했다. 이것이 그의 장기적인 비전이자 폭넓은 패턴이다. 미래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르고, 마르크스주의가 중국을 구할 수 있을지, 유토피아적 사회주의, 듀이의 실험주의가 될지 아무도 모른다. 모두가 누구를 잠그느냐고 논쟁하는 동안 채공은 미소를 지으며 문을 열고 먼저 외부에서 온 온갖 사람들을 들어오게 한 다음 천천히 불필요한 사람들을 치웠다.
'사상의 자유와 포용성'.
채공의 궁합은 선조들로부터 물려받은 지혜를 모아 '통일 된 시스템을 형성하기 위해 수백 가지 사상 학교를 포함'하는 지혜를 북경 대학을 운영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1919년 북경대학교에서는 외곽 거리에서 항의하는 연설을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긴 옷을 입은 노학자들이 함께 앉아 담배를 피우고 차를 마시며 국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채공(蔡功)이 창설한 북경대학교입니다. 당시 중국에서 가장 번영하고 활동적인 북경대학교였으며, 중국에서 마르크스주의 사상의 초기 단계이기도 했습니다.
“화합은 백 명이 같은 소리를 내는 것이 아니라, 백 명이 서로 다른 소리를 내면 서로를 존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채 씨는 어쩌면 그럴지도 모릅니다. 이 의미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는 구문화와 신문화의 대결 속에서도 결코 자신의 생각 때문에 이방인을 쫓아내지 않았고, 오히려 마음을 열고 옛 유학자들을 아낌없이 환영했으며, 옛 것과 새 것이 함께 모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탐구하게 했다. Chen Duxiu와 Gu Hongming은 미소를 지으며 악수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폭풍 없는 바다는 연못이다.” 북경대학교가 지적으로 번영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Gu Hongming이 없으면 새로운 아이디어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될 수 없으며 북경대학교는 북경대학교로 간주되지 않을 것입니다.
"경력 기사는 당신과 함께 파괴되지만 정신은 영원히 지속됩니다." Mr.의 화합 정신은 시대를 초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