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에서 《맹》의 어떤 시구가 비흥구인가?

제 3 장은' 비흥' 이고, 제 4 장은' 비흥' 이다. 즉 이 두 장은 서정을 위주로 하고, 시는 뽕나무를 소재로 하며, 시인의 청춘 미모에서 체색의 쇠퇴에 이르기까지 그녀에 대한 남자의 사랑을 드러내는 과정을 보여준다. 제 6 장 푸와 비흥.

구체적으로:

1,' 뽕잎 꽃이 아직 피지 않았다',' 윤기 있고 윤기 있는 뽕잎' 으로 여자의 아름다운 얼굴을 비유한다.

2. "오디 떨어졌는데 노랗다." 뽕잎의 누렇게 떨어지는 것은 여성의 초췌함과 버림을 비유한다.

3. "시끄러운 가운데 뽕나무가 없다. 만약 네가 여자라면 학자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오디 안 먹는 것은 부귀를 위한 것이다. \ "오디 달콤한, 너무 많이 먹으면 술에 취해 쉽습니다. 사랑은 아름답지만 사랑에 미련이 있는 사람은 쉽게 속는다. 사랑에 빠진 남자는 여전히 벗어날 수 있다. 여자는 일단 사랑에 빠지면 벗어날 수 없다. 이것은 얼마나 고통스러운 언어인가! 녹색 뽕잎부터 노란색 뽕잎까지 여성이 성성에서 쇠퇴에 이르는 나이와 시간의 흐름을 암시한다.

4. "기슭이 있고, 기리는 접시가 있다." 여기에는 두 가지 비유가 사용된다: 광대한 수프에는 항상 물이 있는 은행이다. 넓고 연속적인 늪도 변두리 지대다. 시인은 이 두 가지 비유로 자신의 원한을 강하게 표현하며 아내를 버리는 끝없는 고통을 하소연했다.

보통 사람

원문: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해졌다. 물고기 비, 미안해! 오디 먹지 마세요. 정말 여자야! 걱정할 것이 없다. 학자들은 걱정한다고 할 수 있다. 너는 한 여자가 걱정한다고 말할 수 없다.

오디, 노란색, 가을 떨어졌다. 자기 연민, 불쌍한 세 살. 물탕, 점차커튼 스커트. 여자도 즐겁지 않고 학자도 최선을 다한다. 학자도 매우 쓸모가 없다, 덕이삼.

늘 함께 있으면 늘 나를 원망하게 한다. 모두 해안이 있고, 규율은 접시가 있다. 일반 코너 연회, 농담, 욕설, 반대 를 생각하지 않았다. 반대로,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미 매우 어색하다!

번역:

뽕잎이 떨어지지 않았을 때 녹색 가지가 가득 걸려 있다. 쉿, 쉿, 그 산비둘기, 네 입 속의 오디 먹지 마. 오, 젊은 아가씨들, 남자를 아까워하지 마세요. 한 남자가 너를 사랑하게 되면, 너무 쉽게 잃어버린다. 한 여자가 한 남자를 사랑한다면, 벗어나기 어렵다.

뽕잎이 떨어지자 누렇고 초췌해졌다. 너의 집에 시집간 이후로 나는 3 년 동안 가난을 겪었다. 물이 나를 집으로 데려다 주었고, 커튼에 튀는 물이 젖었다. 나는 아내가 되는 것은 잘못이 없지만, 너의 남자는 너무 교활하다. 변덕스럽고 무질서하며, 마음을 바꾸어 속임수를 쓰다.

그해 백년해로하겠다고 맹세했지만 지금은 늙지 않고 먼저 걱정하고 있다. 기수는 결국 해안이 있고, 늪은 넓지만 끝이 있다.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젊은 시절에는 기쁨이 좀 많아졌고, 웃음소리 사이에는 부드러운 정이 좀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서약은 아직 귀에 있지만 적이 되기를 바라지 않는다. 연맹으로 돌아갈 생각은 하지 마라, 기왕 끝난 이상 그만두자!

감사:

풍위몽' 은 한 여자의 입으로 자신의 감정경험과 깊은 체험을 솔직하게 하소연하는 오래된 민가요로, 한 폭의 사랑 그림권의 생동감 있는 묘사이며, 후세 사람들에게 당시 풍토인정에 관한 귀중한 자료도 남겼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이것은 서정이 섞인 서사단시로, 사랑 이야기를 진실하고 자연스럽게 만든다. 이 시에서 여자들은 다정하고 활달하며 열정적이다. 결혼 후의 원한이라도 드러나지 않는 속셈의 표현이다. 얼마나 생동감 있는 이미지인가,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하고, 근면하고 총명하며, 용감하고 진솔하며,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