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을 말하다, 공호를 말하다
기풍치
1. 고금을 말하다
중국 음력 설 전날 그 해, 중국 고금대사 공의(孝儀)는 송나라 시인 이청조(Li Qingzhao)가 사용했던 고금을 들고 빈의 금당(Golden Hall)에 들어와 고금 '흐르는 물'을 연주하며 우보야(Yu Boya)와 종(Zhong)의 만남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서양 미술의 수도 비엔나의 귀에 절친한 친구인 쯔치가 들려온다.
'한 줄기 물, 먼 곳의 파도가 점점 다가오고, 파도가 해안에 부서지고, 수천 개의 눈더미가 굴러가는데...'라는 노래에서 음악은 흐르는 것의 다양한 역동성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물. 이후 사부는 '평탄한 모래 위에 떨어지는 거위', '어부의 노래' 등을 연주했다.
중국 문명을 대표하는 이들 고대 노래는 비엔나 황금 홀에 남아 큰 코, 파란 눈, 노란 머리로 유럽을 놀라게 했다.
서양인들이 중국에는 음악이 없다고 말하는 것을 음악계 관계자들이 말하는 것을 들은 적이 있다. 바이올린 협주곡 'Butterfly Lovers'의 특허가 외국인에게 팔렸습니다. 사실 서양인들은 중국을 전혀 이해하지 못합니다. '흐르는 물'은 한 곡이면 평생 들어도 충분하다.
공이 사부는 '흐르는 물'이라는 악기를 연주해 단숨에 서양인들을 놀라게 했고 세계를 감동시켰다.
중국 악기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가장 초기에 사용된 현악기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진(秦)이고 다른 하나는 하프(harp)입니다. 고금에서 연주되는 음악은 "흐르는 물", "세 매화 골목", "핑사 떨어지는 기러기", "용향초", " Xian Weng Cao" "및 기타 노래는 중국 음악의 보물입니다.
명나라 투롱은 진을 논할 때 “진은 서재의 우아한 음악이라 하루도 소리 없이 놔둘 수 없다. 속인이 고대를 이야기하면, 고금이 없으면 새 것을 벽에 걸어야 한다. 연주를 잘 못하더라도 진은 있어야 한다. 진을 연주할 수 없습니다. 방에 진이 있어야 합니다.
문학인들은 피아노, 체스, 서예, 그림이 문인의 필수적인 성취이자 자질이라고 흔히 말합니다. 음악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현대 시인, 작가, 화가가 여러 명 있습니다. 대부분은 한쪽 다리로 걷습니다.
진나라의 도연명 역시 “그런데 진을 즐기면 굳이 현을 조율할 필요가 있느냐. 진을 연주하는 우리는 지식을 암기하는 데 관심이 없고 오직 아는 것에만 관심이 있다”고 말했다. 진(秦)의 즐거움은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음(陰)은 야망과 덕의 상징이며, 고대 사람들은 밤에 눈이 내리는 창 아래서 친구를 생각하며 대화를 나눴습니다. 북소리는 평화를 선포한다..." 이 말을 보면 역대 왕조의 문인과 시인들이 피아노를 얼마나 사랑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은 후 나는 고대인들이 피아노에 부여한 중요성과 "한두 곡을 연주하여 인격을 키우고 자기 수양을 한다"는 원칙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문인의 “진(秦)연주를 금한다. 사람의 마음을 바로잡고 선한 생각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악을 금한다.” 이것이 삶의 근본이다. 고대의 학자, 시인, 시인, 신사는 모두 피아노 연주의 대가였습니다. 역사에는 공자, 채용, 채원기, 이백, 두보, 송희종, 이청조, 계강 등이 모두 유명한 진 선수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나는 "아가서"에 "아름다운 여인이 하프를 연주하고 하프를 연주하며 하프를 연주합니다", "손님이 있는데 하프를 연주하고 하프를 연주합니다"와 같은 유명한 대사가 포함되어 있음을 기억합니다. 하프'와 다른 좋은 시들도 있습니다.
고금은 중국에서 3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 중국의 가장 고귀한 악기입니다. 한 철학자는 고금은 철학적 예술 또는 예술 철학이라고 말했습니다.
고금은 '진(秦)·바둑·서화·서화'의 4대 예술 중 첫 번째로 꼽히기도 한다. 고금은 고대 문인들이 꼭 배워야 할 악기였으며, 역사상 수많은 유명한 진 연주자들이 있었습니다. 고금은 또한 문인, 시인, 시인, 신사가 가르친 여섯 가지 중요한 예술 중 하나였습니다.
고금은 길이가 3피트 6인치로 1년의 365일을 나타내며, 곡면은 하늘을 나타내고, 평평한 바닥은 땅을 나타냅니다.
고금에는 13개의 문양이 있는데, 이는 1년의 12개월과 윤달을 나타냅니다.
고금은 원래 금, 나무, 물, 불, 흙을 상징하는 다섯 개의 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주나라 문왕은 죽은 아들 백개고를 추모하기 위해 줄을 하나 더 달았는데, 무왕이 주를 정복했을 때 사기를 높이기 위해 또 하나의 줄을 더했기 때문에 고금은 '문군 거문고'라고도 불린다. ". 따라서 고금에 문화적 의미와 전설적인 색채를 더합니다.
얼후와 바이올린의 연주 실력이 배음이고, 테크닉을 익히기는 어렵지만, 조작으로 만들어지는 소리는 매우 기분 좋다. 이 기술을 사용하여 생성된 사운드는 매우 훌륭합니다. 그러나 고금은 100개 이상의 배음을 가지고 있어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배음을 지닌 악기입니다.
고금대사 공이는 이청조가 직접 연기한 고금을 갖고 있는데, 그 문화적, 역사적 가치는 고금 자체를 훨씬 뛰어넘는다.
고금대사 공이의 서재에 들어서면서 당신은 고금의 '세계'에 완전히 들어섰습니다. 우아한 방은 크지 않고 많은 하프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주인은 그것을 "오진 홀"이라고 명명했습니다.
공이대사의 '무진전'은 결코 예술적인 것은 아니지만 송, 원, 명, 청 왕조의 다섯 가지 보물을 담고 있습니다. 가장 비싼 것은 Li Qingzhao가 직접 연기한 고금입니다.
공이 사부는 "고대의 목소리는 맛이 없고 오늘날 인간의 감정과 비교할 수 없다"고 말했다. 영화 '친구' 속 샤오펑셴과 채이의 이야기도 소울메이트를 찾는 이야기다! 그들은 '가슴친구'로 뭉쳤다.
영화 속 주제곡이 아직도 머릿속에 맴돈다. 그러나 맑은 음악의 샘은 여전히 긴 시간의 강물에 흐르고 있으며, 고금은 희미하게 영원한 세월을 관통하고 있습니다!
2. 하프에 대해 이야기
바이올린 협주곡 '나비의 연인'을 들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겠지만, 샘물처럼 흘러나오는 피아노의 선율적인 소리는 멜로디 플루트가 흘러 나옵니다. 컬링 플루트가 고요하고 공허하고 맑고 깊은 동화의 세계를 떠돌고, 아래로 긴 하프가 졸졸 흐르고 있다.
계곡처럼 흘러나오는 소리는 하프를 품에 안은 여인의 목소리였다. 바위에 부딪쳐도 끊어지지 않는 금빛 줄은 마치 샘물처럼 영적인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그것은 내 신경을 가지고 놀고 내 영혼을 흐르는 것과 같습니다. 너무 편안하고 훌륭합니다!
은색 피리가 불어오는 봄바람에 주인의 손가락과 영혼이 점차 깨어나고, 네 개의 금속길 위에 나비 두 마리의 가벼운 영혼이 펄럭인다. 하프는 졸졸졸 흐르며 그 소리는 음표보다 더 순수합니다. 두 마리의 나비가 플루트 위에서 아름다운 모습으로 빠르게 변했습니다. 나비의 모습은 공허의 강물에 비쳐 깨끗하고 깔끔했습니다. 두 마리의 나비는 서로 쫓아다니며 뛰놀며 재빨리 꽃 속으로 날아가서 전생의 결혼과 사랑을 찾았습니다.
'나비의 연인' 연주에 사용되는 악기로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베이스, 트럼펫, 트롬본, 프렌치 호른, 클라리넷, 오보에, 바순, 타악기 등이 있다. 이들 악기의 솔로는 특히 좋은 소리를 냅니다. 그러나 이들 악기의 결합된 연주는 하프의 음질만큼 밝고 부드러우며 강하지 않습니다. 나는 하프 소리를 좋아하는데, 특히 무대 위의 아름다운 여인이 가느다란 손가락으로 꼿꼿한 현을 타고 움직이는 소리를 내는 모습을 보면 더욱 매료된다.
하프 소리를 들으니 눈앞에 구불구불한 강물이 나타나는 것 같았고, 물은 맑고 투명해 딩동딩동 소리를 냈다. 하프에 대한 매력 때문에 대형 교향악단이 <나비의 연인>을 연주할 때마다 무대 위에서 하프를 직접 만져보고 손가락으로 하프를 연주하면 어떤 소리가 나는지 보고 싶다.
한번은 실제로 해봤는데 하프를 연주할 때 내는 소리가 스승님이 내는 소리와 똑같다는 걸 알고 정말 신났어요. 나중에 하렘에 대한 많은 정보를 확인하면서 하렘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을 뿐만 아니라, 하렘의 역사에 대해서도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수금은 고대 우리나라 북부의 소수민족들이 뜯던 악기입니다. 수직형 하프와 가시 하프가 있습니다. 하프는 서양악기의 하프를 닮은 각진 하프, 악기의 머리 부분을 장식한 봉황머리 하프, 용머리 하프 등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하프는 음역이 넓고 부드럽고 맑은 음색과 표현력이 강한 악기이다. 수당시대에는 서량(Xiliang), 추자(Qiuci), 서러(Shule), 고창(Gaochang), 한국의 음악에 사용되었고, 동쪽으로 일본으로 전파되었다. 명나라 이후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1984년 우리나라는 이조 하프 개발에 성공하였다. 마침내 천년의 고대 음악은 중국 악기 중 또 하나의 마법의 꽃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중국 국립 오케스트라의 중요한 멤버가 되었습니다. /pgt;
하프의 초기 이름은 Kanhou 또는 Konghou였으며 가로형과 세로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었습니다. 춘추전국시대 초나라에는 이미 거문고와 거문고를 닮은 잠자는 공후가 있었습니다. 한나라 유향의 『십번좌표편』에는 “공국공이 만든 공후는 미미의 소리가 나며 푸상에서 와서 공국후의 이름을 따왔다”는 기록이 있다. 푸상(Pushang), 즉 푸강 상류는 고대 위국(魏國)의 영토였으며, 지금은 허난성 푸양(浦陽) 일대에 해당한다.
이는 Wo Konghou가 3,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동한(동한)의 『관습』에는 “공후여, 나는 『한서? 교외 제사 연대기』를 따르고 싶습니다: “샤오우 황제가 남월에 와서 절에서 태의와 호투에게 기도했습니다. 능선과 능선이 리듬에 해당하고 성은 Guanzhang'er라고 말했습니다. 아니면 하프가 공중에 있다고 말할 수 있는데 어떻게 그럴 수 있습니까? kanhou만?'" "역사 기록? Fengchan Book"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Wu 황제) Sai Nanyue, 기도 사원 Taiyi 및 Houtu는 음악과 춤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Yizhao 노래를 사용하고 25개의 현을 작곡하고 Konghou와 하프를 연주했습니다. 사마천(Sima Qian)의 이 기록은 고대에 잠자는 하프에 기둥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현악기. 한나라 때 월황후는 '중국정성'의 대표적인 악기로 '청상악'에 포함되었는데, 당시에는 5개의 현과 10개 이상의 기둥이 있었으며 대나무를 홈으로 하고 나무로 된 대를 사용하였다. 동한 이후 일종의 뿔 모양의 공후가 페르시아에서 서부 지역을 거쳐 우리나라 중원에 전래되었습니다. 혼동을 피하기 위해 육조 말기부터 눕는 것과 직립하는 것을 구별하여 따로 명명하였다. 잠자는 하프는 수당시대 고려음악에 사용되었다. 당나라 두유의 『통전』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고대 거문고는 진나라 제도에 따라 만들어졌다. 지금은 거문고 모양이지만 작으며 일곱 줄이 있고 튕겨서 연주하는데 마치 비파와 같다." 이후 우리나라에서는 점차 자취를 감추게 되면서 악기가 목소리를 잃게 되었습니다. 표현이 풍부한 Qin과 Zheng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그러나 Wo Konghou는 북한과 남한에 전승되었습니다. 일본에서는 백제진이라 부른다. (백제는 한국의 옛 이름이다.) 오늘날 우리는 간쑤성 가욕관의 위금릉 벽돌화, 랴오닝성 지안성 북위 왕릉의 케이슨 벽화, 중국의 고구려 고분 벽화에서 악기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지안, 그리고 잠자는 공호의 플레이 스타일도 엿볼 수 있다. /pgt;
이미 동한시대부터 수직봉은 '실크로드'의 상인들과 함께 서부지역을 거쳐 이란에서 우리나라 중부평원으로 전해졌습니다. 『수나라 음악기록』에는 “현대의 비파와 직립 거문고는 서양에서 온 것으로 고대 중국 악기가 아니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직립한 거문고, 한나라 영제(유홍)가 좋아한 것으로 몸이 굽고 길며, 20개의 현이 있어 양손으로 연주하는 것으로 흔히 알려져 있다. arm konghou. "송 왕조의 판예 "후한 왕조의 책". "Zhi"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 "Ling 황제는 Hu 의상을 좋아합니다 ... Hu 하프, Hu 피리, Hu 댄스, 모두 귀족입니다. 20줄이 넘는 이런 하프는 동진부터 당송까지 우리나라 음악계에서 유행했습니다. 송나라의 오자무(吳子毛)의 『몽량록』(제3권)은 다음과 같이 묘사한 바 있다. 무릎을 꿇고 팔짱을 끼고 있는 사람." 세로로 된 큰 공후도 있고, 더 작은 세로로 된 공후도 있는데 왼손으로 쥐고 오른손으로 연주하는 것으로 주로 관악에 사용된다. 오늘날 고대 하프의 실제 물체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북위 왕조부터 당송 왕조까지 대동 윈강 석굴에서 연주되는 음악 부조, "수 왕조 밴드"벽화에서 볼 수 있습니다. 둔황의 부조, 청두의 오대(五代) 촉왕왕릉(王建境)의 부조. 하프를 연주하는 모습이 앗시리아의 부조에서 볼 수 있는 하프와 똑같다.
고대 궁중음악에서 하프는 빼놓을 수 없는 악기이자 연주의 주요 악기 중 하나이기도 하다. 줄이 배열되어 있어 멜로디뿐만 아니라 화음도 연주할 수 있어 독주나 반주 측면에서 다른 악기에 비해 뛰어납니다. 바이올린 협주곡 '나비의 연인'의 도입부와 결말은 흐르는 물처럼 맑은 소리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소리는 언제나 음악 속에 떠 있다.
고대 시에는 하프와 하프도 흔하게 등장한다. 한(汉)나라 때 소가벽옥(魚玉玉), 조중경(趙忠淸)의 아내 유란지가 있었는데, 그는 총명하여 다음과 같은 시를 읊었다. 베를 짜다가 열네 살에 재봉술을 배우고, 열 살에 하프를 다섯 번 연주하고 시 16편을 읊는다.”
이는 하프가 여성들에게 대중적인 악기였음을 보여준다. 그때에.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이화(Li He)는 "이평공후음(Li Ping Konghou Yin)"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우시(Wu Si), Shutong 및 장고추(Zhang Gaoqiu), 구름이 응축되어 정체된 빈 산. 강아(Jiang E)는 대나무를 든 여인의 슬픔, 그리고 이평이 중국을 연기한다. 곤산의 봉황이 비명을 지르고, 무궁화는 울고, 향기로운 난초는 열두 문 앞에서 차가운 빛이 녹고, 자색 황제가 하늘을 난다. 늙은 물고기가 꿈을 꾸게 한다. 얇은 용 위에서 춤을 추고, 계수나무에 기대어 잠을 자고, 발을 드러낸 채 차갑게 날아다닌다." 당나라의 음악에 관한 유명한 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가을비를 단서로 삼고, 날씨 변화를 노골적으로 묘사하고, 공연 과정을 암시적으로 묘사하며, 신화적 인물을 활용해 관객을 묘사하는 강렬한 낭만주의가 가득하다.
시인은 기이한 환상과 극단적인 과장을 사용하여 구름과 바위를 뚫고 나오는 음악의 힘을 묘사하여 수천 년 전 궁궐 연주자 이평이 연주한 수금 소리가 아직도 생생하게 남아 있다고 표현합니다. 오늘 독자들에게 충격을 줍니다.
송나라 시인 한채의 "수확을 입다": "천상의 선구름과 안개창. 소주에 대해 말하면 마음이 상하지 않았습니다. 호수 연기와 함께 달이 호수에 떨어집니다. 광활한 하늘, 봄의 죽순이 가늘고 즉시 이마에 반 화장으로 비파를 연주합니다. 옥색 루안이 천상의 향기를 불어 넣습니다.
바이올린 협주곡 '나비의 연인'에 하프와 플루트의 도입부가 없었다면 음악에 대한 예술적 개념이 확실히 열등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프에서 콸콸 흐르는 물소리도, 새들의 향기도, 끝에 파닥이는 나비소리도 없다면, 음악의 결말은 무뚝뚝해 보일 것이고, 음악의 시각적 언어는 그토록 아름답고 영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관객의 상상력에 아름답고 신비로운 이미지를 더해주는 하프입니다. 하프는 음악에 날개를 달아 고대 중국 상공을 날아올랐습니다. 마법과도 같은 아름다운 도시 비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