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는 어떻게 잘 읽을 수 있습니까?

현대 텍스트 읽기의 실용적인 문제 해결 기술

현대 중국 독서 문제를 해결하는 세 단계가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전문을 보고 취지를 잡는 것이다.

첫 번째는 문장 아이디어를 정리하는 것입니다. 결국, 문장 의 모든 문장 은 중심 을 천명하기 위해, 모두 문장 의 취지 로 돌아가기 위한 것 이다. 평소에 문장 입찰을 배우고, 각 단락의 뜻을 총결하고, 중심 사상을 개괄해야 한다. 늘 효과가 있다.

둘째, 문장 속의 중점 단어를 찾아 이해해야 한다. 특히 저자의 입장과 관점을 반영하고, 문장 깊은 내용을 반영하고, 내포가 풍부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글들이다. 특히 문장 중심사상은 종종 개편, 끝구, 독립문단, 비유구, 연동구, 전환문, 서정적 의론문에 함축되어 있다.

급하게 문제를 풀지 말고 문장 두 번 보고 본론으로 들어가야 한다. 첫 번째 빠른 읽기, 빠른 탐색, 각 단락의 대략적인 의미를 흡수하고, 문장 전체에 대한 이해를 확립하고,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둡니다. 선택한 문장 글은 무엇입니까? 두 번째 정독, 매 문장을 자세히 읽고, 몇 가지 중요한 문장과 단락을 헤아려 보고 이해하려고 노력하며, 문장 취지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 문장 구조에서 계승 작용을 하는 단어, 문장, 단락을 그리고, 각 단락의 중심구를 그리고, 단락의 시작과 끝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다. 이 단어들은 왕왕 답안할 때 연구해야 할 키워드이다. 중요한 단어를 찾아 문장 사고와 구조 수준을 더 잘 이해하다. (3) 마음속에 격조감이 있어 용의 눈앞을 밝게 하는 문장을 찾아낸다. 철리 산문으로서 서술과 묘사에는 항상 의론성과 서정적인 문장이 있다. 읽을 때는 서정적인 문장을 잘 잡아서 글의 뜻을 파악하는 데 능숙해야 하며, 특히 문장 말미의 서정적 평론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는 왕왕 전문이 주된 목적이다.

기억하십시오: 속도를 원한다면 도달하지 못합니다. 문제를 풀기 전에 반드시 문장 () 를 보고, 주마관화 () 를 단호히 근절해야 한다.

두 번째 단계는 신중하게 문제를 검토하고 방향 스캔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현대한어 읽기 주관문제의 관건은 심제가 정확하다는 것이다. 심사 문제의 관건을 파악하면 답안의 관건을 찾을 수 있다. 현대문 독서의 고사는 문제를 진지하게 분석하고, 제목 요구 사항을 파악하는 것, 즉 문제 건조에 포함된 답안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다. 이것은 질문에 답하는 첫걸음이자 가장 중요한 단계이다. 문제는 일반적으로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일부는 문장 작가의 말이고, 일부는 명제인의 말이다. 질문 건조를 설정하는 목적은 주로 대답의 내용을 제한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수험생이 부적절한 것을 막기 위해, 명제는 종종 문중에서 답안 내용의 위치를 제시하고, 심지어 어느 단락이나 어느 문장으로 제한하기도 한다. 이렇게 하면 문제 건조의 힌트에 따라 각 문제의 점을 찾아 답안 간격, 특히 단락, 문장, 단어까지 잠글 수 있다. 원문의 관련 지역을 정확히 찾고, 문맥의 의미를 자세히 살펴보고, 키워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답안에 관한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면 대부분의 질문에 대한 답을 원문에서 찾을 수 있다.

기억하십시오: 질문은 답안 범위를 제시하고, 답안 각도를 정하고, 답안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답안 정보를 암시하고, 답안 법칙을 반영한다.

3 단계, 조립품 필터링, 방향 표현

문학 작품을 읽는 것은 대부분 주관적이며, 그 문제는 답안 영역과 답안 방법을 모두 표시할 수 있다. 질문자의' 질문' 의 관점에서 질문에 답하려면, 어떤 질문이 있으면 어떤 질문에 답하고, 충분히, 제자리에 있고, 정확하고, 질서 있게 대답해야 한다. 통합할 때는 반드시 글이 원활함을 보장해야 한다.

다음 사항을 기억하십시오.

1, 문제 중의 태도나 경향을 찾아내다.

만약 마주친 문제가 부정적인 형식이라면, 선반양의 답변 방법을 사용하여 요점을 빠뜨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희망명언) 만약 당신이 직면한 문제가 긍정적인 형식이라면 긍정적인 대답을 사용하세요.

2. 문제 건조 언어의 구성 형식을 찾아 답안 언어 형식을 결정합니다.

어간의 구조는 표의의 외적인 형태이며, 문장의 의미가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는지를 암시한다. 분석 구조는 수험생에게 답안할 때 언어를 구성하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3. 문제간에서 저자의 말과 제안자의 말을 찾아내다.

제목에서 작가의 문장은 일반적으로 학생이 이해하고 분석해야 하는 대상이며, 명제자의 말은 일반적으로 학생이 중점에 명확하게 대답하거나 제한적인 조건을 제공하도록 지도하는 역할을 한다.

4. 함축적으로 직접적으로 변하고 일반화로 분화한다.

수능 현대 중국어 독서 자료는 산문이 많고, 언어는 내포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예술 기교도 매우 중시한다. 어떤 것은 함축적이고 완곡하며, 어떤 것은 생동감 있고 섬세하며, 어떤 것은 구체적이다. 이런 특징을 지닌 문장은 줄곧 수능 중 고사의 중점이었다. 답변을 조직할 때 먼저 글의 관련 정보를 통합하고 원문 중 관련 단락이 전달하는 정보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파악한 다음, 같은 정보를 가진 구체적이고 시각화된 문장을 활용해 이러한 구체적이고 시각화된 언어를 추상적이고 개괄적인 언어로 바꾸는 것이 필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원문에서 문장을 선택, 정제 및 통합합니다.

현대 텍스트 읽기의 목적은 저자가 텍스트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파악하고 이해하는 것이다. 그래서 작가의 사고방식에 따라 작품을 이해하고 원문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 그러나 직접 발췌한 것은 아니며, 문장 속의 단어나 문장을 기초로 덮어쓰는 경우도 있고, 전문을 전반적으로 고려하여 각 단락에서 관련 정보를 추출하여 통합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문제는 수능에서 가장 많이 나타난다.

또한 시험 문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명사 용어도 찾아내야 한다.

표현 방식,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 방식은 서사, 묘사, 의론, 서정, 해석 등이다.

작문 기교, 수험생은 좁은 작문 기교가' 표현' 이라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하며, 넓은 의미로는 표현, 수사, 선억제, 상징, 단도직입적, 포부 표현 등 모든 문장 쓰기 기교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사 수법은 비유, 의인, 반복, 과장, 배비, 대구, 대비, 질문, 반문문 등이다.

언어 특징은 일반적으로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구어, 엄밀하고 우아한 문어, 생동감 있는 이미지, 감정이 풍부한 문학 언어 등의 특징을 가리킨다. 분석할 때는 일반적으로 수사적으로 분석한다.

느낌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느낌, 이해, 깨달음을 말한다.

설명문의 유형, 사물과 원인에 대한 설명문 (내용의 관점) 간단명료하고 생동감 있는 설명문.

설명 방법에는 일반적으로 예, 분류, 데이터 목록, 비교, 정의, 설명, 유추, 그래프 그리기, 모방 등이 있습니다 (보통 세 단어).

설명 순서, 시간 순서 (절차 순서), 공간 순서, 논리 순서. 질문에 대답할 때 수험생은 공간 순서 (위에서 아래로, 안에서 밖으로 등) 와 같이 좀 더 구체적일 수 있다. ), 논리적 순서 (먼저 결과가 있고, 그 뒤에 이유가 있고, 차근차근 등이 있다. ).

해석의 대상은 문장 중에 해석된 주요 사람이나 일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사람이나 일의 특징에 대답할 필요가 없다.)

중학교에서 요구하는 논증 방법, 합리적인 논증, 사실논증, 비교논증, 비유논증, 귀류법.

논증 모델, 논증과 반박.

명언, 속담, 공식 법칙 등을 포함한 이론적 논거.

사실 논거, 모든 사실, 역사적 사실, 데이터 등.

간결하고 간결하고 명료한 문장은 일반적으로 글자 수에 의해 제한된다.

품위, 문명, 예의, 인간성.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문장 중 한 가지 내용의 역할이나 이점에 대한 답변은 세 가지 측면에서 고려할 수 있다. 첫째, 주제를 심화시키고 감정을 강조하는 것과 같은 내용; 둘째, 전환과 호응과 같은 구조적 측면; 셋째, 언어는 매혹적이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사상성은 기본적으로 문장 중심 사상이나 주제를 가리킨다.

사상감정, 작가나 작품 속 인물이 표현한 사상적 성향, 예를 들면 선악, 호악, 표창 등이다.

상술한' 상용용어' 는 학생의 언어 기초를 암암리에 고찰하는 것도 제목을 분배하는 지점이다. 수험생은 이해할 수 있고,' 묻지 않는 대답' 문제를 잘 치료할 수 있다.

시가 5 보곡을 감상하다

첫 번째 단계

시가 어떤 것인지 봅시다. (표현방식으로 현실주의와 낭만주의로 나뉜다: 전원시, 변두리시 등. 내용별)

고시는 일반적으로 당시와 송사를 선택하여 서정시가 많다. 서정시는 서경 서정, 고대 서정, 서정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경물 서정시를 쓰는 것은 주로 경물과 감정의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고대와 현재의 관계를 잘 파악하려면 현재를 형용할 수도 있고, 현재를 풍자할 수도 있다. 첫 번째 단계는 사물과 포부의 관계를 이해하고 사물이 무엇인지로 포부를 표현하는 것이다.

2 단계

시의 후반부에 가서 시의 중심을 찾다 (작가는 자신의 감정과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한다).

세 번째 단계

시의 전반부를 보고 어떤 이미지를 썼는지, 어떤 그림을 구성하는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시의 중심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이것이 바로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 즉 의경에 대한 파악입니다.)

4 단계

꼭 봐야 할 다섯 가지 일을 하다.

(1) 반드시 제목을 봐야 한다. (제목은 종종 시의 눈이나 중심 사건으로 시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저자를 꼭 만나야 한다.

3 필독 노트 (시의 감정 기조, 어려운 지식전고, 때로는 답안도 있음);

4 유명한 문장 (중심 문장과시는 종종 여기에 있습니다. 시 감상은 종종 유명한 문장 감상이다.)

(5) 반드시 문제를 보아야 한다. (문제는 방향성이 있으니, 반드시 요구 사항을 분명히 보고, 반드시 원시 내용과 문제건으로 대답해야 하며, 개념을 공허하게 해석해서는 안 된다. 대답은 반드시 타깃과 방향성을 가져야 하며, 질문, 답, 질문, 주는 것이 중요하다.

5 단계

시에 사용된 기교를 보면 고시를 쉽게 감상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글쓰기를 조직할 때 표현 절차를 사용할 수 있다. 어떤 시인인지, 시인이 어떤 풍경을 흡수하여 어떤 그림책 (혹은 어떤 이미지 묘사) 을 형성하는지, 시인에게 어떤 사상 감정이 함축되어 있는가. 예술적 특색에서 주로 어떤 표현 수법을 사용했는지, 어떤 표현 효과를 거두었는지. 또는이시는 (표현, 수사학, 표현) 기법을 사용하여 (이미지) 의 특성을 쓰고 (강조) (특정) 이데올로기 적 감정을 표현하고 (특정)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작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비밀

1, 시험 문제 많이 연습해요

특히 변증관계와 관련된 철학적 명제에 대해서는 그 깊은 내포를 더 깊이 연구해야 한다. 더 상세하고, 정확하며, 투철할수록, 사고방식이 넓고, 깊고, 순할수록, 파악이 커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제의 본질을 이해하고 그것이 우리에게서 무엇을 얻고 싶어하는지 알아내다. 자료를 읽기가 어려울 때, 예를 들면, 시 재료를 읽을 수 없다면, 아예 자료를 한쪽에 두고 제목을 잡고 생각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부득이하게, 직접' 화제' 를 작문의 화제로 사용하는 것이 낫다. 화제가 없거나 함부로 화제를 지어내는 것이 아니다. 자료에서 말하는 것은 "물건" 인지 "물건" 인지, 반드시 "사람" 과 연결되어야 한다.

2. 표준 기억

좋은 문장 란 무엇입니까? 8 단어로 응축: "심오하고 풍부하며 문학과 예술, 혁신." 이 네 자를 기억하면 너의 작문 수준이 매우 높아질 것이다. 물론, 컴퓨터 채점 때문에, 글쓰기의 미감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3. 합리적 사고 강화

어떻게 하면 내 문장 을 더 심오하고, 더 광범위하고, 더 참신하고, 더 계발성 있게 할 수 있을까?

(1) 수직적 사고를 이용하여 현상을 통해 사물의 본질을 보고 결과를 통해 원인을 본다. 가장 좋은 사상 무기는 철학이다. 철학은 현명하게 배우고 이해하는 것이다. 없어서는 안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왜 잉크에 가까운 사람이 반드시 검은 것은 아니라고 말하는가? 외인은 변화의 조건이고 내인은 변화의 기초이다. 장미의 좋고 나쁨은 가시가 아니라 꽃으로 판단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꽃은 주류이고 가시는 지류이다. 왜 감정의 친밀도가 비인지의 깊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가? 감정과 이성, 정확성과 실수, 진리와 오류, 감성과 이성은 변증 유물주의의 인식론을 포함한다.

(2) 수평적 사고를 이용하여 점에서 면으로 생각을 넓히고, 시간에서 공간으로, 고대부터 중외로, 사회를 보고, 자신을 볼 수 있다. 당신은 아직도 최고의 구상 각도를 찾지 못할까 봐 걱정하고 있습니까?

(3) 관점이 계발성이 있는지 여부는 문장 등급을 여는 또 다른 중요한 요인이다. 남이 말하는 것은 모두 진부하고 상투적인 이야기이며, 한눈에 보아도 재미가 없다. 그것은 맑은 물, 즉' 진연' 이다. 깨달음이 있어야 의미, 의경, 내포를 이야기할 수 있다.

영감을 주는 관점을 쓰고 싶다면, 매우 중요한 기교가 자주 사용된다. 바로 유추 추리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물론, 이것도 방법이다. 성공적인 응용의 관건은 양자의 유사점을 파악하는 데 있다. 그렇지 않으면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다.

4, 물자 비축량을 강화하다

당신은 어떤 방면에서 재료를 선택하고 재료를 준비합니까? 주로 네 가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1) 자신의 생활. 첫째, 진실 (편찬하지 마라); 둘째, 내포, 특색, 품위, 오리지널이 있어야 다른 사람들처럼 충돌하지 않도록 보장할 수 있다. 셋째, 이 일의 소재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져야 한다.

(2) 지식과 식견. 과학, 문학, 철학, 미학의 네 가지 방면에서 자료를 많이 준비하고, 많이 구하지는 않지만, 더 훌륭하게 한다.

(3) 사회적 핫스팟, 미디어 포커스, 국내외 정보. 관점이 높고, 시야가 넓고, 재료가 새롭고, 의의가 크며, 가치 있는 재료이다. 첫째, 진실을 보장하기 위해, 듣기로는 할 수 없다. 둘째, 반드시 선택의 크기를 잘 파악해야 한다. 시간, 장소, 이름, 데이터가 정확한 정보 자료를 인용하여 더욱 설득력 있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4) 명언, 경구, 경구. 이것은 사상의 정수이며, 언어의 전범이며, 전 인류가 누리는 문화적 재산이다. 정확하고 적절하게 운용할 수 있다면, 틀림없이 문장 색을 더해 화룡점정 역할을 할 것이다.

5, 언어 연습, 기술 연습, 문체 연습, 수준.

문채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성실, 자연, 아름다움, 위트, 유머이다. 나는 내 생각을 말했고, 나는 내 입을 손으로 썼다. 당신이 서술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토론할 때, 당신의 학식, 학식, 성격, 수양, 관심, 매력도 동시에 흘러나옵니다. 이것은 네가 말한 것이고, 이것은 문채이다.

6. 혁신을 위해 노력하다

구상에서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재료 선택은 모두 예상치 못한, 도리에 맞다. 사람은 내가 없고, 사람은 나의 장점이 있고, 사람은 나를 버리고 취하고, 사람은 나를 피하는 세력이 있다. 역사고와 다방면 사유가 없으면 사고 정세와 8 주를 돌파하기 어렵다. 명언경구를 외울 때는 기억을 분류하고 요약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