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원시시
백운산 초기 부주의, 왜 우 아이산 에 살고 있습니까? 나는 산천을 좋아하지만 호수가 얼마나 깊은지 모르겠다. 공암은 이미 천부가 지목한 것으로, 조경이 초상화를 바라고 있다. 물의 맛이 춥거나 따뜻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네가 처음에 꿈을 믿었을 때 허황된 것이 아니다. 소매 속에는 별과 구슬로 장식된 달이 들어 있는 베이브 책이 있다.
천하승국은 이미 생략하여, 황려남령과 서호가 합치하였다. 서호북망은 삼천리, 제방은 천천히 가을물을 건넜다. 선생님의 그 남화면의 명언을 암송하면 구름은 매년 가을에 유행할 것이다. 후웨이는 열흘밖에 기뻐하지 않았지만, 몽둥이 하나로 돌아가는 길을 찾기가 어려웠다. 죽순 고사리를 남겨 두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니, 리치가 언제 열리기를 바란다.
둘째, 시인 소개
수시 (1037-1101년 메이저우 미산 (현재 쓰촨 미산시) 사람, 허베이 루안시인, 북송 문학가, 서화가, 역사 치수 유명인. 아버지는 소경이고, 동생은 소경이고, 부자는' 삼수' 라고 불린다.
시인 스시의 영향
1, 시
소시의 사회에 대한 견해와 인생에 대한 사고는 그의 문학 작품에서 조금도 숨기지 않고, 그중에서도 시로 가장 통쾌하다. 2700 여 수의 수지 중에서 사회현실에 개입하고 인생을 생각하는 주제가 두드러진다. 사회 현실의 각종 불합리한 현상에 대한 수시의 태도는' 시기적절하지 않다' 로, 그는 시종 현실을 비판하는 것을 시의 중요한 주제로 삼았다.
2. 퀴리
수시는 단어의 창작에서 비범한 성과를 거두었다. 하나의 문체 자체의 발전에 있어서, 수사의 역사적 공헌은 이미 수문과 수시를 능가했다. 유영에 이어 수시는 사풍을 전면적으로 개혁했다.
결국' 코암' 의 전통구도를 돌파하고 단어의 문학적 지위를 제고하고, 음악의 액세서리에서 독립된 서정시로 단어를 바꾸며, 근본적으로 사사의 발전 방향을 바꾸었다.
3. 문장
수시의 문학 사상은 문도를 겸비한 것이다. 그는 문학과 도학 두 방면에서 한유와 구양수가 고문에 기여한 것을 칭찬했다. 그러나 수시의 문학관과 도학관은 북송에서 매우 독특하다.
우선, 스시는 문장 예술이 정금 미옥과 같은 독립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문장 (WHO) 는 적재도의 도구일 뿐만 아니라, 그 자체의 표현 기능은 인류 정신 활동의 고급 형식이다.
4. 서예
스시는 행서, 해서체,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부르는 데 능하다. 그는 진당 5 대 명가로부터 왕승경 서호 이영 안진경 양응식의 창작 스타일을 자신의 가정에 융합한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