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서 (1907 1994) 는 어떤 예술 형식에 속합니까?

인감에 속한다.

도 서 인쇄, 일명 도 서 인쇄, 도 서의 소유권을 표시 하 고 개인적인 취미를 표현 하기 위해 수집가에 의해 사용 되는 인감입니다. 고대 장서가들은 책의 소유권을 확인하기 위해 책에 도장을 찍는 경우가 많았다. 장은 일반적으로 이름, 인물, 번호, 고향, 본적, 도서관, 관직, 로고, 수여, 경고, 노트, 성명 등이 새겨져 있다.

책 우표 모양은 대부분 정사각형, 직사각형, 기타 불규칙한 모양이다. 현대 도서관의 소장우표에는 직사각형과 정사각형, 원, 삼각형, 프리즘, 타원형 등 다양한 모양이 있다. 책 우표의 소재도 나무, 석두, 금속, 동물뼈, 상아, 플라스틱, 유기유리 등 다양하다.

인감 조각은 금속, 상아, 코뿔소 뿔, 옥석, 석두 등의 재료에 인감서 문자를 조각하는 예술로, 주로 도장을 만들기 때문에 인감 예술이라고도 한다. 책 봉은 인감에 속한다. 도장으로서, 장서가는 책봉에 인쇄명 이외의 글자를 남기는 경향이 있어 장서가의 성격과 기질을 반영한다.

확장 데이터

인감의 역사적 연원

전서는 명청 이래 이미 5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명청전각은 고대 도장에서 발전한 것이다. 고대 도장은 그 독특한 풍격과 실용적인 예술적 표현을 인감으로 하여 견고한 기초를 다졌다. 따라서 인감각의 역사는 3700 여 년 전 청동기 위주의' 주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은상시대에 각인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진나라 때 황제의 도장은 새라고 하고, 일반인의 도장은 인장이라고 한다. 진 전서는 모사전서로, 8 대 전서 중의 하나이다. 진 전서와 비슷하여 전서가 점잖고 아름답다. 정사각형 관인에' 입',' 밭' 자, 직사각형 도장에' 일' 자를 더하는 것은 진 도장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진 () 은 관인 () 과 사인 () 외에도 성어인 () 이 있어 후세 한가장 () 의 전신이다.

한대는 도장 발전 전대미문의 휘황찬란한 시기로 옥새를 제외한 모든 도장을 도장이라고 한다. 관인에서는 도장이나 인문이라고 하고, 사인에서는 편지나 도장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다. 중국 도장은 내용과 형식 면에서 전보다 풍부하고, 묘장으로 인쇄되는데, 이는 한대 예서의 출현과 관련이 있으며, 구조가 간소화되고 획이 평평하다. 한인으로 인쇄한 새벌레책도 있어 장식성이 있어 일종의 오래된 예술 서체이다.

삼국, 양진, 남북조의 도장은 기본적으로 한인의 형제를 답습했다. 종이는 널리 사용되고, 주사는 인주를 만드는 데 쓰이고, 진흙을 봉인하는 방법은 폐지된다. 그래서 도장에는 새로운 인장이 찍혀 있는데, 이른바' 주제' 라고 합니다.

수당 5 대에서 송원까지 관인이 늘었다. 형제와 국가도 중국 서예의 공식 도장을 본받아 도장 문곡을 앞뒤로 구부려 도장 표면의 공백을 메웠다. 그러나 송대에 이르러 구절책으로 발전하였으나 전통 전서의 완곡한 법도를 잃었다.

수당 송원, 서화는 모두 큰 발전을 이루었다. 서화 수집의 목적으로도 화가가 자신의 작품에 도장을 찍기 위해 소장인, 장서인, 여가인이 성행하는 것은 실용인쇄에서 인감까지 발전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도장과 서화의 유기적 융합으로 도장은 문학적 의미를 지닌 감상예술이 되어 시, 문, 책, 그림과 잘 어우러져 금석학, 서예라고 불린다.

인감각유파는 명대 중기에 형성되었다. 이때 도장은 실용적인 제품과 서화예술의 액세서리에서 독특한 인감 예술로 발전했다. 명청 시대에는 인감에 많은 유파와 파벌이 나타났다. 인감의 유파는 일반적으로 인감자의 본관, 성, 사제관계, 활동 영역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다. 명나라 중엽부터 청나라 말년까지 거의 500 년 동안 인감에 번영기가 나타났다.

청대 금석학이 성행하고 역대 금석학 유물이 대량으로 출토됨에 따라 많은 학자들이 이러한 유물과 고문의 수집, 연구, 쓰기 및 전파에 힘입어 전각가의 시야를 넓혔다.

바이두 백과-책 표지

바이두 백과-인감 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