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이 융합되고 정경이 융합되는 것은 모두 작문 수법이다. 그들은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후자는 전자보다 조금 더 깊다. 문예 작품에서 환경에 대한 묘사와 분위기에 대한 렌더링은 인물 사상 감정의 표현과 더욱 긴밀하게 결합되었다.
감정이 풍경보다 앞서다. 그것은 기존 감정을 경물에 부착하여 표현한 것이다.
서정을 빌려 장면의 정이라고도 하는 것은 작가가 강렬한 주관적 감정으로 객관적인 풍경을 묘사하고, 이 경물에서 자신의 감정과 사상을 토로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런 서정 방식을 경정 서정 또는 차용물 서정이라고 한다. 서정을 쓰는 것은 일종의 작문 수법이다. 그 특징은' 경생정, 정생경', 정경이 어우러져 혼연일체가 되는 것이다. 문장 중에
모봉은 붉은 바삭한 손, 황탱주, 온 성춘류로 대지를 여행한다. 동풍악은 은은한 마음과 슬픔 한 잔을 가지고 헤어진 지 이미 여러 해가 되었다. 아니! 아니! 아니! 춘구는 여전하고, 사람은 텅 비어 있고, 눈물은 붉고 슬프다. 복숭아꽃이 떨어지고, 한가한 연못정이 있고, 산동맹은 있지만 책을 맡기기가 어렵다. 모, 모, 모! (서정 차용)
당완은 세속적이고 인정이 얇으며, 황혼에는 비가 쉽게 꽃을 보낸다. 맑은 바람이 말라서 눈물이 남아서 걱정하고 싶다. 어렵다! 어렵다! 어렵다! 사람이 달라졌는데, 오늘은 어제가 아니라 병혼이 왕왕 천리 같다. 나팔소리가 춥고 밤이 어렴풋해서 사람들은 질문을 두려워하고 눈물은 행복한 척하고 있다. 숨기고, 숨기고, 숨기세요! "감동의 현장"
강 수준의 대나무 가지와 버드나무, 나는 랑강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다. 동쪽의 비, 동쪽의 일출은 날이 맑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맑다고 한다. "감정을 풍경에 녹여라"
어느 비오는 밤이 북방의 한 친구에게 편지를 써서, 군귀기가 미정이고, 늦비가 가을못으로 올라갔는지 물었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장면 혼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