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촨 성 서예가 협회 회원, 수녕시 서예가 협회 명예 회장 중국 서화통신대학 주임, 중국 서화통신대학 수녕분교 상무부총장 중국 역사박물관 갤러리 예술 고문.
중국어 이름: 강한광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직업: 서예가
대표 작품:' 엄경당 시집과 노트',' 엄경당 문집', 장편 다큐멘터리 문학' 평범한 발자국'.
윤곽
강한광, 1928, 쓰촨 수녕인. 역사학자, 사학 분야 학술칭호의 부편집장. 그 서예 작품은 베이징 미술관, 중국 역사박물관, 중국의 다른 성시, 홍콩, 타이베이 등에서 여러 차례 전시되어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여러 차례 상을 받고 그림책을 출판했다. 1995 유네스코 설립 50 주년을 기념하는 국제서전 전시회에 초청되어 평화우의상을 수상했습니다. 2002 년 베이징 미술관에서 열린' 백년 중국 유명 서예가 200 전' 에 초청돼 현대 유명 예술가 오창석, 제백석의 작품이 동시에 전시됐다. 중국의 많은 박물관, 미술관, 비림에는 모두 인감과 그들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 90 년대 말 중국 문화부 중국문화망은 그의 생애 작품을 인터넷에 소개했다.
서예 스타일
강선생은 법가 이왕을 기초로 한 서예 스타일로 한위 비각과 당송 명가를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다. 행서는 유창하고, 소탈하며, 고풍스럽고, 함축적이고, 영영, 평화롭다. 소동파와 민남공의 기세를 얻다. 초서는 회소에서 전해 왔는데, 주구명 점화는 고명하다. 선인의 에센스 주조에서 독립적인 스타일이 형성되었다. 무거운 잉크로 가벼운 펜을 염색하면 자연히 재미있다. 소품은 매우 생동적이어서 보기에도 재미가 있다. 지금 유행하는 기궤와 장지는 없다. 그는 서예가에게 가장 실력 있고 공력이 깊은 서예가라고 불린다. 왕선생은 중국 서예 이론에 대한 연구가 매우 깊어서, 일찍이 중국 서화 전문 간행물에 여러 편의 이론 저작을 발표한 적이 있다. 그는 중국 서예의 우수한 민족 전통을 계승하고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개인의 혁신을 추구한다고 극력 주장했다. 당대 서구 미술에서 중국 전통 서예 이론과 실천을 추상적인 이론과 실천으로 대체하는 것을 반대하다. 중국 서예를 제창하는 것은 당대 과학, 실실을 중시하는 주류 의식을 반영해야 하며, 국민들은 생활, 평화, 행복한 생활을 추구하는 취지를 반영해야 한다. 서예가 인민을 이탈하는 것을 반대하고, 단순히 소위 전시 효과를 추구한다. 낯설음으로 세상을 놀라게 하고 소수의 자아감으로 인민 * * * 을 대체하는 방법에 반대한다. 왕 선생님도 고전 시사를 하는데, 그의 작품은 많은 애호가들이 읽는다. "엄경당 시집과 노트", "엄경당 문집", "장편 다큐멘터리 문학" 평범한 발자국 "이 있습니다. 인물 전기는' 중국 현대 서예 명인록',' 중국 미술 서예 명가 작품전',' 중국 당대 예술 명인록',' 중국 서예 인감 명인록',' 국제 화가 명인록' 등에 편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