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가 난 것은 현위 부서기 유가 목을 베었다. 그의 머리는 현 정부 청사 앞에서 가장 높은 삼나무 나무 꼭대기에 걸려 있고, 머리 없는 시체는 현성에서 유일하게 삼성급 호텔의 호화로운 스위트룸에 걸려 있다. 더욱 기괴한 것은 소파에 앉아 있는 시체가' 피가 하나도 없다',' 깨진 머리는 낙인에 낙인 찍힌 것처럼 납작하다. 어떤 사람들은 냉동 기술로 처리한 것처럼 납작하다고 말한다' 는 것이다.
이야기는 많은 서스펜스를 남겼다: 도대체 무슨 일이 발생했는가, 누가 현위 부서기를 갈라놓았는가. 어떤 종류의 무기가 이렇게 깨끗하게 만들어졌습니까? 원수인가, 사랑인가? 관료에 대한 불만이다.
이로써 일련의' 전설' 을 이끌어 낸다: 현재의' 달빛 컷' 전설에서 1958 까지 철강 제련과' 문혁' 에 대한 이야기와 전설, 마지막으로 유부서기 사건의 진상에 대한 전설까지. 이런 수수께끼들은 보통이나 전혀 예상치 못한 전설로, 거짓이 있고 거짓이 있으며, 매우 풍부한 현실과 역사 생활의 내용을 전달한다. [
모옌' 달빛컷' 의 이' 원형' 은 노신이 쓴 아Q 맛이 있다. 그는 게으른 민주주의 국가이다. 그는 다투지 않는다. 그가 부족한 것은 전사 정신이다. 외국 세력이 그 자신의 이익을 손상시켰다. 그는 단지 불평하고 나날을 보낸다. 그는 어쩔 수 없이 검은 옷을 입은 기사를 찾아갈 수밖에 없었다. 달빛 참수는 이' 원형' 의 변종이며, 작품의 광채는 복수를 숨기는 데 있다.
모옌 () 는 노신 () 의' 주검 ()' 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주검 ()' 은 노신 () 의' 이야기집' 에 수록된 역사소설이다. 그러나 모옌 작품은 결코 재수 선생의 것이 아니다. 모옌 창조의 정신, 예술 발전의 선구자입니다. 달빛은 자신의 새로운 상징과 새로운 의의를 가지고 있다. 달빛 참수' 는 우리가 갈망하는 협의정신과 민중의 잠정적인 타성을 드러내며 민중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깊어지게 했다.
작품은 제강 과정을 묘사한다. "그들은 100 여 개의 낡은 일본식 헬멧, 50 여 개의 냄비, 10000 여 개의 관 못, 1000 여 개의 나한화를 제강로에 넣었지만 이것이야말로 진짜 금속의 정수이다. 일곱 개의 날카로운 푸른 빛이 하늘로 치솟았고, 일곱 개의 유성이 푸른 빛을 따라 바가지로 떨어졌다. 그들이 착지할 때, 금빛과 푸른 빛이 심하게 마찰되어 가시적인 빛을 발하고, 강렬한 얼음 향기를 내뿜는다. "
주검 장면: "아버지 세대가 1 번 집게로 청강을 모루 위로 들어 올리면 대장장이 가게는 얼음처럼 투명한 세상으로 변하고, 방 안의 사람과 사물은 모두 고대 물건처럼 연한 파란색 호박에 응고되어 있다. 이때 자세히 관찰해야만 물고기 모양의 강철이 도마 위에 누워 온몸을 떨며 고통인지 흥분인지 알 수 없다. 늙은 대장장이는 작은 망치로 두드리는 대신 파란 강철을 만졌다. 세 아들, 각각 18 파운드의 큰 망치를 들고 망치를 두드렸다. 다음으로, 늙은 대장장이의 작은 망치가 병아리처럼 쌀을 쪼아먹고, 세 아들의 손에 있는 망치를 두드리며, 메르세데스 벤츠 속 사나운 말의 발굽처럼 열정적이고 열정적으로 부딪쳤는데, 속도는 매우 컸지만, 노드는 또렷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상한 것은 소리가 없다는 것이다. 평소 아버지와 아들 두 사람이 철을 칠 때 내는 소음은 거리 절반에서도 들을 수 있고 기차의 기적 소리까지 가려져 있지만, 지금은 이런 단조와 이런 노동이 매우 치열하지만 구석에 귀뚜라미의 울음소리가 울려 퍼지면서 늦가을의 슬픔과 인생의 짧음을 느끼게 한다.
휘황찬란한 문학 언어, 환상적인 상상력, 흥미진진하고, 사람을 감동시키고, 사람을 감동시키고, 신기한 제강 단조 공예가 이 기이한 칼날을 결정한다.
서유기 중 손오공이 바다를 닻을 내리는 데 사용한 금띠를 생각나게 한다. 사람들은 손오공의 조심스러운 눈을 좋아해서, 그가 신통하고 광대한 무기를 가지고 있기를 바란다. 이것은 얼마나 비슷한가.
모옌 그의 문장 속에서 그 가족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문장 (WHO) 는 "현성 동문밖에 오래된 동관촌이 있다" 고 말했다. 마을에는 이 () 라는 대장장이가 있다. 대장장이 리가 아내를 잃은 지 60 년 만에 세 아들이 연이어 성인이 되었다. 그들은 모두 아내가 없다. 그들은 아버지와 함께 철을 치고 일한다. 부자는 모두 문맹이다. 설을 쇨 때, 이전에 서당 선생님이었던 마을의 한 사람이 대련을 써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이 사람은 너무 재미있다. 그는 이렇게 썼다. "네 명의 독신자가 한 문 앞에 있고, 여덟 자루의 망치는 아버지와 아들에게 준다. "수평 비판은 규칙을 어기는 것이고, 단지 세 글자밖에 없다: 강경하다. 이 대회는 매우 유명해서, 현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다. " 하지만 이 평범한 가족이 신비한 여자에게 구걸하는 말, "좋은 강철이 있어요. 칼 좀 써주세요 ... 보여요?" 바로 이런 강철인데, 나는 네가 칼을 한 대 때리길 바란다. "늙은 대장장이가 병상에 누워 있는데, 뜨거울 때 쇠를 두드리려 하지 않고, 너덜 너덜 한 상의를 벗고, 앙상한 가슴을 드러내고, 통에서 냉수 한 바가지를 퍼내고, 벌컥벌컥 마시고, 입을 닦고, 허리를 곧게 펴고, 마치 20 ~ 30 세가 된 것처럼 말했다." 아들들아, 불을 피워라! ! ! 칼의 모양이 모루 위에 서서히 나타났을 때, 세 가지 생명의 대가를 치렀다.
너는 그것을 가져가라. 이 말을 마치자 늙은 대장장이는 뒤로 쓰러져 숨을 멈췄다.
너는 그것을 가져가라. 이 말을 마치자 대장장이의 큰아들은 즉시 호흡을 멈췄다.
너는 그것을 가져가라. 이 말을 마치자 대장장이의 둘째 아들은 즉시 호흡을 멈췄다.
너는 그것을 가져가라. 늙은 대장장이의 막내아들이 말했다.
아가씨는 칼을 잡고 마치 달빛을 들고 대장장이의 막내아들에게 말했다. 너는 나를 따라와라. ""
깡마른 이 노인, 협의는 두려워하지 않고, 책임을 위해 대장장이의 전승을 위해,' 정의' 를 위해 자신의 소중한 생명을 바쳤다. 오늘 노신과 모옌 씨가 추구하는 협의정신의 복제판이다.
모옌 (WHO) 는 한 번 이상 철을 쓰는 격정이 있고 신비롭고 시적인 행사가 가득하다. 모옌 그의 유명한 작품인' 투명한 당근' 에는 키가 크고 날씬하며 자홍색의 늙은 대장장이가 무표정하고 기와처럼 뻣뻣하며 묘기를 품고 황량한 슬픈 노래를 불렀다. 우리 고모네 집에는 대장장이 세 명이 있다. 그 중에서도 노한은 키가 크고 날씬하며 목이 길고 얼굴 주름이 깊고 대머리와 눈물이 흐릅니다. 생명에 대한 모옌 이해와 깨달음, 이상적인 인격에 대한 추구는 모두 금속의 리드미컬한 단조와 충격에 달려 있는 것 같다.
모옌 입세, 그의' 서민 글쓰기관' 은 그가 오늘의 진정한 사회 현실에 직면해야 한다고 강요했다. 그의 글에는 고난과 무력한 민중의 심리와 마음이 없을 수 없다. 달빛 참수는 단지 사회 현실의 표현일 뿐이다. 달빛 참수에 쓴 것처럼, 보통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고, 그렇게 한다.
모옌 단편 소설' 달빛컷' 부터 단편 소설' 엄지손가락 수갑' 에 이르기까지 냉혹한 관람객, 소설' 단향형' 에서 관객, 집행자, 피해자 삼위일체의 심리와 이미지에 이르기까지 모옌 예술 탐구가 극에 달했다. 이 연속 장은 노신의 민족사상을 크게 풍요롭게 했다.
전설에서 주조한 달빛 참수는 약자의 복수에 대한 백일몽이다.
독자들은 여전히 문장 속에서 전투의 광명면을 보았고, 항상 소수의 사람들이 나와서 거리로 나섰다. 문장 (WHO) 는 "성시현 () 의 사건 해결 전문가가 머리를 쥐어짜고 생각할 때, 한 전설이 바람처럼 온 현을 불었다" 고 썼다. 심지어 영안가의 두 애민 공사, 밖은 녹색 모자이크이고, 내부는 백마세이크의 공중화장실도 놓치지 않았다-화장실 변기-위의 백마세이크 벽, 누군가-아마도 귀신일지도 모른다-크레용으로 세 글자를 썼다: 달빛 컷-물론 이 전설은 현성에서 농촌으로 전해졌다. 그 세 글자는 각각 축구만큼 크고 필적이 유치하다. 언뜻 보면 장난꾸러기 아이 낙서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연구하면 서예 기초가 좋은 사람 같다. "온 도시 곳곳에' 달빛 참수' 라는 표어가 생겨났는데, 이는 불의한 억압자들을 초인적인 힘으로 처벌하려는 국민의 공통된 소망을 자연스럽게 표현한 것이다.
달빛 컷' 이라는 이름은 아름답고 문필은' 매우 모옌' 이다. 그것은 또한 시작과 끝에' 이매아' 와' 첨부 파일' 의 형식 구조를 사용했는데, 이것은 소설인 것 같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사람들에게 주는 느낌은 늙었다.
이곳의 이야기는 진부하고, 주요 핵심은 눈썹에서 탈태되고, 작가 본인조차도 소설 끝 부분에서' 자각' 을 언급했다. 화려한' 부분은 늙었다. 그 색채와 감각본능의 눈부신 렌더링은' 투명한 당근' 부터 영화' 홍수수' 에 보급돼 온 국민이 잘 알고 있다. 문예독자는 말할 것도 없다.
소설' 단향형' 과' 41 포' 에서 모옌 기교가 새로워졌다. 지금, 돌아서서 낡은 수작을 부리면, 확실히 얼마나 많은 예술적 충격을 일으키기 어렵다. 이는 독자의' 심미 피로' 문제일 뿐만 아니라, 글이 생명력을 잃고 매끄러운 어조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유일한' 새로운' 것은 이메일이라는 형식이지만, 그 응용은 작가가 펜을 바꾸기에는 너무 늦었고 처음부터 새로운 것을 구하지 않은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른바 새로운 형식과 소설의 내용은 본질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다. 만약 시작과 끝' 이매아' 라는 글자를 삭제한다면,' 첨부 파일' 의 이야기 주제는 기본적으로 조금도 손상되지 않는다. 단편으로서, 이런 형태의 탐구는 기본적으로 실패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야기의 주체가 첨부 파일에 있다면, 내레이터는 첨부 파일을 보낸 조카여야 하지만, 이야기에 들어가면 내레이터의 말투가 모옌 () 까지 변하는 것을 발견한다. 마치 저자가 첨부 파일을 잊은 것 같다. 이렇게 저급한 잘못은 이런 형태의' 이매아' 가 모옌 주워서 붙인 것인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이 소설의 예술 수준은 낮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