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를 감상하는 법
시 감상의 세 가지 레벨은 일반적으로 문학 작품에는 세 가지 수준, 즉 언어 수준, 이미지 수준, 의미 수준이 있다. 시 감상도 이 세 가지 수준에서 시작해야 한다. 언어적 차원에서, 시가 강한 직관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시 언어는 고도로 요약되고 간결하며 의미가 있다. 흔히 일반적인 문법규범을 어기고, 일반 문학 언어보다 더 낯설다. 시의 행간에는 종종 많은 틈이 있어 강한 점프성을 나타낸다. 바로 이런 비약은 시가 더 풍부한 이미지를 수용하여 매우 제한된 공간에서 사람을 신선하게 하는 시를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언어라는 예술적 특징의 형성은 대부분 비유적 단어와 추상적인 단어의 교묘한 결합에 의존한다. 즉, 추상적인 단어와 비유적 단어를 배합하여 허실이 교차하는 구체적이고 모호한 경지를 형성하여 독자들에게 시인의 개인적인 감정을 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려는 의도이다. 독서 연습에서 새로 개정된 고등학교 국어 제 3 권 교재는 시인 변의시' 단장' 을 선택했다. 총통의 시는 그 미묘함과 지혜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는 종종 생생한 언어로 세상을 묘사하고, 상징적인 이미지로 인생 철학을 은유하며,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예술감과 세계에 대한 체험을 담고 있다. "단장" 이라는 시의 언어는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보고, 관광객들은 위층에서 너를 본다", "명월이 너의 창문을 장식하고,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한다" 는 특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시의 표면은 매우 평범하다: 다리 위에 풍경이 있기 때문에 너는 보고 있다. 너도 풍경을 구성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너를 보고 있다. 경탄에서 사람들은 화면에 담긴 우주의 풍부한 생사, 지식, 무지의 상대철학을 체득했다. "달은 너의 창문을 장식하고,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한다" 고, "장식" 은 꿈이다. 이런 언어의 조화는 매우 교묘하다. 구체적인 단어와 추상적인 단어의 결합으로 의미의 논리적 관계를 깨고 시의 논리를 형성하여 시 언어의 유연성을 크게 확대하고 시의 표현 내포를 풍부하게 하며 시의 표현 범위를 넓히고 시의 이론적 의의를 심화시켰다. 마찬가지로, "나는 몽롱한 거리를 한 모금 마셨다" ("실록"), "유백색의 한숨을 뱉었다" ("황혼") 도 있다. 그래서 시를 감상하고, 시 언어의 이런 특징을 잡고 반복해서 읊어야 시인의 언어가 고도로 세련된 특징을 깊이 이해하고, 시의 간결한 내포를 드러낼 수 있다. 이미지와 미육은 이미지 수준에서 풀리지 않는 인연을 가지고 있으며, 이미지가 아름다운 시가만이 독자에게 미감을 줄 수 있다. 참신하고 독특한 미의 이미지를 창조할 수 있을지는 시의 성공을 측정하는 상징 중 하나이다. 이미지의 형성은 주로 푸, 비, 흥의 세 가지 방법을 사용하지만, 겉으로는 매우 무관하지만 실제로 관련이 있는 사물의 이미지나 비유를 사용해야만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 이 원칙에 따라 생성된 이미지는 기이하고 신선하며 놀라울 정도로 정확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시가 선택한 이미지와 그것이 상징하는 의미 사이의 융합을 포함한다. 이미지와 의미는 왕왕 분리할 수 없는 것이다. 슈팅의' 조국, 사랑하는 조국' 이라는 시가 눈물을 흘리는 이유는 시인과 비유와 공감을 성공적으로 활용한' 나는 너의 강에 있는 낡은 물차, 수백 년간의 피곤한 노래', 시각적인' 늙은 물차',' 청각적인' 피곤한 노래' 라는 깊은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없다 시인은 이 황량한 이미지로 시작해서 곧 있을 것이다. "나는 너의 선조들의 아픔이다/천년이 떨어지지 않는 꽃이다", 구상과 추상이 하나가 되어 시공간의 급격한 전환과 대비에서 시인의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저는 당신의 새로운 이상/방금 신화 거미줄에서 벗어났습니다." 와 "저는 새로 닦은 흰색 출발선/진홍색 여명 만연" 과 같은 이미지로, 초기 충격 이후 그들이 대표하는 강렬한 사상 감정의 복잡한 의미를 갑자기 깨닫고, 예술적 관점에서 이 시의 독특한 미적 재미를 체득하고, 시인의 내면정신과 시의 이미지 일관성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시에 대한 해석은 이미지 자체에 대한 파악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시의 창의력, 상상력, 모든 생명력은 모두 이미지 형성에 있다. 네가 시를 읽을 때, 너는 먼저 이미지를 읽어야 한다. 의미 차원에서 이미지가 머리 속에 형성되고 음운 리듬이 자극됨에 따라 독자들은 초보적인 미감을 갖게 되었지만, 어떻게 이미지 표면을 돌파하여 시의 이미지 내포를 이해할 수 있을지는 시 감상의 성패의 관건이다. 시의 의미는 일반적으로 심미적 의미와 지성적 의의를 포함한다. 물론, 우수한 시는 심미가 있다. 시를 읽기 시작하면서 독자들은 어떤 정신적 체험을 하기 시작했고, 정신적인 즐거움을 느끼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것은 심미가 아닙니다. 이번에 교재를 개정하여 유명한 시인 무단이 1940 년대의 시' 찬양' 을 뽑았다. 당시 특별한 역사적 이유로 1930 년대와 1940 년대의 일부 현대파 시인들은 어둠 속에서 길을 잃었고, 그들의 작품들은 대부분 자신의' 자아' 에 국한되어 어쩔 수 없이 표현되었다. 하지만 무단은 다르다. 그는 종종 자신의 시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이미지에 어둠과 광명의 철리를 부여하는데,' 짱' 라는 시는 시인의 예술 창작 스타일을 구현한다. 시에는 두 가지 인물이 있다. 하나는 서정적 주체인 시인 본인이고, 다른 하나는 거친 몸이 밭에서 활동하는 농민이다. 서정적 주체는 황량한 땅, 끝없는 들풀, 우울한 숲 속에서 하늘을 기어다니는' 흔들리지 않는 회색 대열',' 황량한 사막, 험난한 길, 비가 오는 날씨, 눈 같은 손, 흔들리는 사람' 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것은 강한 애국주의 색채를 지닌 이미지이다. 이 농민은' 다자의 아버지',' 몇 왕조가 그의 곁에서 오르락내리락',' 희망과 실망이 모두 그에게 있다',' 길이 무한히 길다' 는 옛 호미를 내려놓고' 쟁기 후 묵묵히 돌아간다' 는 고호미를 내려놓고 의연하게' 자신을 지켜라' 며 죽음에 녹았다 한 근로자는 자신의 가난과 노고를 지키며 아내, 아이, 어머니, 그리고 모든 것을 버리고 다시는 뒤돌아보지 않는다. 이것은 어떤 이미지입니까? 그의 내질은 무엇입니까? 무엇이' 나' 도 그의 출발을 위해 울게 하는가? 말할 필요도 없이, 이 두 그룹의 이미지는 사람을 감동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나와 농부는 시에서 갑자기 만나 각자 자신의 사명을 이해했다. 모든 중생이 자의식의 상실로 현기증이 났을 때, 나와 농부는 자신의 독특한 방식으로 정신을 표현하고, 어두컴컴한 세상과 어울리지 않고 광명 속에서 산산조각 난 정신을 전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에 따라 우리는 이미지에 대한 해부를 마치고 시의 일부 내포를 발굴하여 작품에 대한 초보적인 심미 체험을 하였다. 그러나, 더 많은 감사: 이 황량하고 배고픈 화면 에서 농부 이미지 의 정신 의 빛 이 살아나고, 떠 있고, 부풀어 오르며, 따라서 농부의 개성 을 전달하고, 그가 격동, 갈등, 고난, 우매로 가득 찼을 때, 그는 주저하지 않고 자신을 버리고, 자신을 희생하고, 자신을 개조하고, 밝은 길을 찾았다 농민 이미지는 실제로 민족 역사의 내포를 담고 있으며, 개척자의 특정 자질을 대표하며 불후의 민족적 성격을 빛나게 하고 있다. 저는 새 농민의 상징이며, 농민과의 혈육연계로 민족의 혼을 구축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짱' 라는 시가 우리에게 주는 숭고한 심미적 함의이다. 이 점을 감상해야만 시의 의미에 대한 파악, 즉 시의' 지성' 의 의미에 진정으로 들어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