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으면 우리에게 무엇을 알 수 있나요?

두 시의 『책을 바라보며 생각하다』에 담겨 있는 원리는 미학적 원리의 범주에 속한다. 하나의 추리 각도는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이고, 두 번째 시의 추리 각도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다. 이 미적 원리에는 어느 정도의 보편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독자가 시 자체의 설명 대상을 제쳐두면 이 원칙을 완전히 확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책"이 "책"으로 이해되고 책의 내용에는 일반적으로 의학서, 철학서, 역사서, 과학기술서 등이 포함되지 않고 시, 음악 등 문학적 내용만 포함되는 경우 문학과 예술을 형상화한 , 산문 등을 미적 측면에서 보면 '생수의 근원'은 '무궁무진한 문학사상'을 표현하고, '봄조의 밤'은 '꽃피는 문학사상'을 표현한다고 볼 수도 있다. 곧. '책을 읽은 소감'

주희

반 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이 열리자마자 채광창과 구름 그림자가 머무른다. 그가 얼마나 명확한지 물어보세요. 근원에서 생수를 얻으러 오십시오. 이 글은 "주원공전집"("사계"편)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유교에서 주자(朱子)로 알려진 주희(朱熙, 1130~1200)는 복건성 산명시 유계에서 태어나 남송시대의 유명한 성리학자이다.

설명

반 에이커의 사각형 연못(방당:사각형 연못. 고대 중국에서는 사각형의 저수구를 연못이라 하고, 원형의 저수구를 연못이라 불렀다. . ) 이젠카이(이젠카이: 거울이 열리는 것과 같다. 지안, 거울. 고대에는 거울을 거울주머니로 덮어서 사용하면 열렸다.) 반 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은 거울과 같다. 개봉중. 책을 0.5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에 비유해보세요. 책은 직사각형이어서 "반 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이라고합니다. "거울이 열린다"는 팡탕을 매우 선명하게 묘사하는 비유로 사용됩니다. 하늘의 빛과 떠다니는 구름의 그림자가 연못에 반사되어 끊임없이 땅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투명한 사각형 연못에 비친 아름다운 풍경을 글로 적어보세요. "하늘빛"과 "구름 그림자"는 책 내용에 대한 은유입니다. 운하(qu: it, 연못을 나타냄)에게 물어보세요. (that: "which"와 동일, 어떻게.) 그것이 얼마나 명확한지(예: 그래서, 그래서.) 왜냐면 (for: 왜냐하면.) 거기 있기 때문입니다 생수의 원천. 나는 그 네모난 연못의 물이 어떻게 이렇게 맑을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생수가 끊임없이 흘러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해석

반 에이커 크기의 연못에 담긴 물은 마치 열린 거울처럼 밝고 맑습니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의 그림자가 수면에 반사됩니다. 연못, 마치 유유히 왔다갔다하는 듯한. 어떻게 그렇게 명확할 수 있었나요? 그 근원에서 끊임없이 생수의 흐름이 흘러나오기 때문입니다. 처음 두 문장은 장면을 설명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장면을 설명합니다. 각 질문과 답변에는 시인의 깊고 독특한 독서 경험과 함축된 철학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풍경을 은유로 삼은 유명한 시이다. 시 전체는 방당을 비유로 사용하여 미묘하고 형언할 수 없는 독서의 느낌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연못은 고인 물이 아니라 끊임없이 생수로 채워져 있어 마치 거울처럼 맑고 하늘과 구름 그림자가 반사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상황은 같은 사람이 독서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지식을 얻어 많은 것을 얻고 이해력이 향상되는 상황과 매우 유사합니다. 이 시에 표현된 영적인 에너지의 흐름, 명석한 사고, 신선하고 활기찬 정신과 만족감은 바로 위대한 학자로서 저자의 개인적인 독서 경험이다. 시에 표현된 감정은 읽기 위한 것일 뿐이지만 그 의미가 심오하고 함의가 풍부하여 폭넓게 이해할 수 있다. 특히 “수로에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세요, 근원에서 나오는 생명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물이 맑은 이유는 근원에서 계속해서 생명수가 흘러나오기 때문이라는 뜻입니다. 맑은 정신을 갖고 있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하고 때때로 새로운 지식을 추가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새로운 영역에 도달하기 위해 새로운 지식을 지속적으로 학습한다는 비유로 자주 사용합니다. 사람들은 또한 이 두 시를 사용하여 개인의 지식이나 예술적 업적을 찬양하는데, 여기에는 깊은 유래가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 시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음이 항상 활동적이고 열린 마음으로 모든 종류의 아이디어와 신선한 지식을 받아들일 수 있고, 폭넓게 관용할 수 있고, 계속해서 생각하고 새로운 물이 흐를 수 있습니다. 이 두 시의 시는 사물의 발전의 원천과 원동력을 비유하는 데 흔히 사용되는 '생수의 근원'이라는 관용어로 응축되어 있다. 이 시 역시 철학적인 시이다.

읽은 후 사람들은 깨달음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 시는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이러한 내면의 느낌을 유형적이고 유형적인 행동으로 바꾸어 묘사함으로써 독자가 스스로 신비를 감상할 수 있게 한다. 소위 '원천의 생수'는 책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지속적으로 습득하는 것을 의미해야 합니다.

이 문단 편집 주희와 '감정으로 책을 본다'

'감정으로 책을 본다'는 중국의 학자 주희(朱熙)의 유명한 시이다. 남부 송 왕조 대학. 이를 복사하여 모든 사람과 공유하십시오. ***동일한 분석에 감사드립니다. 배움에는 관심이 없고, 책도 읽지 않고, 신문도 읽지 않고, 즐길 줄만 아는 어린 친구들에게 영감과 격려가 되기를 바랍니다. 실제로 이 시는 밝고 산뜻한 목가적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여러 번 읽으면 읽을수록 마음에 쏙 들 것입니다. 보시다시피, 반 에이커의 작은 연못은 Zhu Xi의 그림에서 펼쳐지는 거울입니다(열면). 사람들은 즉시 상상의 날개를 펼칠 정도로 평화롭고 우아합니다. 두 번째 문장은 독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이 '거울'은 하늘에 머무는 구름의 그림자를 반영합니다. 맑은 물은 얼마나 고요하고 사랑스럽습니까? 저자는 세 번째 문장에서 '물이 왜 이렇게 맑은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알고 보니 위대한 학자 주희(朱熙)는 독서를 통해 깨달음을 찬양하고 있었는데, 그가 마음속에 느꼈던 기쁨과 명료함, 생동감이 연못과 구름 그림자에 비쳐 서술되었습니다. 그의 마음은 왜 그렇게 명확합니까? 책에는 항상 생수와 같은 새로운 지식이 있고 끊임없이 보충해 주기 때문입니다! 이 아름다운 자연 풍경 사진은 이미 사람들을 읽고 나서 신선하고 밝은 느낌을 주었고, 제목을 보면 갑자기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이 승화되고 있다는 것이 사람들을 더욱 놀라게 합니다. 독서와 통합되었습니다. 위대한 학자 주희(朱熙)의 작은 시는 우리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좋은 책을 더 많이 읽으면 마음이 항상 활기차고 아이디어가 풍부하며 우아해집니다! 반 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이 거울로 열립니다

이것은 철학적 시입니다. 책을 읽은 후 사람들은 깨달음을 느끼는 경우가 많으며, 이 시는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이러한 내면의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구체적이고 구체적인 것으로 바꾸어 독자들이 스스로 신비를 이해할 수 있도록 묘사합니다. 소위 '원천의 생수'는 책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지속적으로 습득하는 것을 의미해야 합니다. 고전 문학 작품 감상 : 송나라 주희의 책을 읽은 감상 어젯밤 강 상류에 샘물이 솟아 오르고 거대한 배들이 한 푼도 떠내려갔습니다. 늘 헛수고만 하다가 오늘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1130년에서 1200년 사이에 살았다. 호는 원회(圓會), 성은 중회(忠惠)이다. 그는 우위안(지금의 장시성) 출신이다. 소흥 18년(1148년)에 진사가 되어 동자(同子)의 서기로 임명되었다. 춘희(春熙)시대에는 남강군(南康郡)을 알고, 절강동부차감독관으로 승진했다. 광종(廣宗)시대에는 장주(張州)를 알고 비밀전(秘密)에 들어가 편찬하였다. Ning Zong의 통치 초기에 Guan Huanzhang Pavilion이 세워지기를 기다리고있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사이비 학자라는 공격을 받아 직위에서 해고되었습니다. 100권의 '회안선생문집'이 오늘날까지 남아있습니다. 비고 ①방당(阿塘) : 반무지라고도 하며 복건성 유시시 남쪽 정일재당(후에 난희서원)에 있다. Zhu Xi의 아버지 Song은 Zheng과 좋은 관계가 있었기 때문에 "Die Lian Hua · Drunken Stay in Zheng's Villa"에는 다음과 같은 시가 있습니다. 봄바람 속에 기꺼이 서겠습니다." 거울: 거울. 고대인들은 구리를 틀로 사용하여 거울주머니로 싸서 사용시 개봉하였습니다. ②이 문장은 하늘의 빛과 구름의 그림자가 연못물에 반사되어 마치 사람들이 헤매는 것처럼 끊임없이 변화한다는 뜻이다. ③Qu: 그는 Fangtang을 가리킨다. 글쎄, 어떻게 그럴 수 있니? 예를 들면: 이렇습니다. ④ 맹총: 군함. 깃털은 깃털만큼 가볍습니다. 논평: 어떤 사람들은 시가 이미지 사고의 산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장면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에만 적합할 뿐 추론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어느 정도 의미가 있지만 절대적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이성은 시각적인 수단을 통해 표현될 수 있기 때문에 풍경과 감동만큼 매력적이다. 동시에 이성 자체의 사변적 성격은 종종 매우 매력적입니다. (Meicheng의 "Qi Fa"가 이 점을 증명합니다.) 따라서 고대와 현대 시에서 성공적인 철학 시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Zhu Xi는 Liu Zihui의 학생이었고 그의 아버지 Zhu Song도 매우 재능이있었습니다. 아버지와 스승의 영향 때문인지 도교문학에 대한 그의 평가는 비교적 공정했고, 생동감 넘치는 좋은 시도 썼다. 예를 들어 이 두 시는 물론 추론의 작품이다. 앞의 시는 연못이 맑아지려면 끊임없이 생수를 채워야 한다는 생각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사유가 맑아지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개선되어야 한다는 점을 비유한 것이다. 활동적이고 침체와 강성을 피하십시오. 후자의 시에서는 인간의 수양이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물이 준비되면 겉과 속이 자연스럽게 맑아지고 아무런 제약도 없이 자유로워진다.

이 두 시는 학문에서 깨달은 진리를 생생한 이미지로 표현한 시로서 감동을 주고 시적 정취가 부족하지 않아 진옌(陳燈)은 '사물을 결합하고 타락하지 아니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 역시 이미지를 활용하여 사유하는 시이다. 독자들이 학습과 관련된 원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래프팅을 예로 들었습니다. 옛날에는 배는 크고 물은 얕아서 모두가 배를 밀려고 했지만 샘물이 솟아오르면 그 거대한 배도 깃털처럼 가벼워서 자유롭게 떠다녔다고 합니다. 현재의. 이 시는 샘물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데, 이는 예술적 창작을 원활하고 자유롭게 만드는 데 충분한 예술적 영감의 꽃피움을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예술을 창작하려면 기본 기술을 익히고 연습을 하면 완벽해지며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다는 것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시는 작가가 어떤 문제에 대해 고민하다가 문득 공부를 하다가 어느 순간 깨달은 바가 있어서 지은 시일 것입니다.

'거대 배'라는 비유로 볼 때, 주희는 리스트에 등장하는 대형 캐릭터를 비판한 것일 수도 있다. 이 시의 의미도 매우 심오합니다. 배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며, 영감이 강하면 글이 갑자기 부드러워진다는 비유입니다. 서예예술의 필수적인 과정일 뿐만 아니라, 창작의 전반적인 성격도 중요하다. 물론 이 시는 또 다른 관점에서도 이해될 수 있다. 즉, 주희는 서예 작품의 세련되고 생생하며 부드러운 기술을 보았고, 실천이 완벽을 만든다는 예술적 원리를 높이 평가했다.

어떤 사람들은 시가 이미지 사고의 산물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장면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에만 적합할 뿐 추론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어느 정도 의미가 있지만 절대적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이성은 시각적인 수단을 통해 표현될 수 있기 때문에 풍경과 감동만큼 매력적이다. 동시에 이성 자체의 사변적 성격은 종종 매우 매력적입니다. (매성(Meicheng)의 『칠법』이 이를 증명한다.) 따라서 고대와 현대 시에서 성공한 철학시가 부족하지 않다. Zhu Xi는 Liu Zihui의 학생이었고 그의 아버지 Zhu Song도 매우 재능이있었습니다. 아버지와 스승의 영향 때문인지 도교문학에 대한 그의 평가는 비교적 공정했고, 생동감 넘치는 좋은 시도 썼다. 예를 들어 이 두 시는 물론 추론의 작품이다. 앞의 시는 연못이 맑아지려면 끊임없이 생수를 채워야 한다는 생각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사유가 맑아지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개선되어야 한다는 점을 비유한 것이다. 활동적이고 침체와 강성을 피하십시오. 후자의 글쓰기 능력은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로의 단계를 거치는 경우가 많다. 물이 준비되면 자연스럽게 겉과 속이 맑아지고, 얽매이지 않고 자유로워질 것입니다. 이 두 시는 학문에서 깨달은 진리를 생생한 이미지로 표현한 시로서 감동을 주고 시적 정취가 부족하지 않아 진옌(陳燈)은 '사물을 결합하고 타락하지 아니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두 시 '책을 바라보며 마음'에 담긴 원리는 미학적 원리의 범주에 속한다. 하나의 추리 각도는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이고, 두 번째 시의 추리 각도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다. 이 미적 원리에는 어느 정도의 보편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독자가 시 자체의 설명 대상을 제쳐두면 이 원칙을 완전히 확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책"이 "책"으로 이해되고 책의 내용에는 일반적으로 의학서, 철학서, 역사서, 과학기술서 등이 포함되지 않고 시, 음악 등 문학적 내용만 포함되는 경우 문학과 예술을 형상화한 , 산문 등을 미적 측면에서 보면 '생수의 근원'은 '무궁무진한 문학사상'을 표현하고, '봄조의 밤'은 '꽃피는 문학사상'을 표현한다고 볼 수도 있다. 곧.

'독서에 대한 성찰'(2부)

왕조: 남송 시인: 주희

어젯밤 강가에 샘물이 솟아났고,

거대한 배는 한 푼의 가치가 있습니다.

늘 밀어내느라 수고했는데,

오늘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됐다.

(고대 중국어에서 "艨艟"는 "멍충"으로 번역될 수도 있습니다)

"책을 바라보며 감정을 보다"(2부) 구절 번역:

어제 밤, 강변에는 만조가 일어나고 거대한 배들은 깃털처럼 가벼웠습니다.

배를 밀고 당기는 건 늘 수고였지만,

오늘은 강 한가운데를 자유롭게 걸을 수 있다고 시에는 적혀 있다. 예전에는 배는 크고 물은 얕아서 모두가 배를 세게 밀었지만 허사였지만, 샘물이 솟아오르면 거대한 고물도 깃털처럼 가벼워서 자유롭게 떠다닌다. 현재의. 이 시는 샘물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습에는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이 시는 작가가 어떤 문제에 대해 고민하다가 문득 공부를 하다가 어느 순간 깨달은 바가 있어서 지은 시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