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창작은 시의 언어미를 보여 주어야 한다.

# 시 감상 # 서론 왕안석은' 시인의 언어' 로 시를 쓰겠다고 제안했다. 시인의 언어' 는 글의 언어와 다르다. 그것은 예술의 언어로, 이미지미, 음악미, 소박미, 함축미, 세련된 미, 의경미를 갖추고 있다. 카오네트와 함께 시 창작을 배워서 시의 언어미를 보여 주자. 독서를 환영합니다!

소박한 쌀

공자는 "말은 단지 말일 뿐이다" 라고 말했는데, 즉 말은 평범하고 아름다워야 한다. 육유' 근체시 읽기' 는 "문장 자연서, 기험, 특히 인골을 해친다" 고 말했다. 큰 수프와 신비한 술의 맛을 보다. 게집게 기둥이 한 가족인가요? " 막걸리 찜, 고대 제사용 술의 물, 게발톱 기둥은 맛이 특별하지만 청순하고 무미한 막걸리 찜과는 비교가 안 된다. 사람들의 신성한 제단을 놓을 수 없기 때문이다.

박소매의 고전시는 이백의' 정야사' 와 비교해야 한다. "내 침대 발이 밝았는데, 어찌 이미 서리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 시 전체가 또렷하고, 상상의 참신함도 추구하지도 않고, 수사의 정교한 아름다움도 버리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선하고 소박한 필법으로 사람들의 향수를 표현하여 국인의 가장 익숙한 시구가 되었다.

굵고 순수한 경지가 깊고 망망한 원엽이 하늘을 울린다.

모옌 천하에는 상이 없고, 한 곡이 만금을 이긴다.

\ "칙령천, 산 아래, 하늘은 돔처럼, 새장은 들판을 덮었다. 하늘은 창야이고, 바람은 풀을 불고 소와 양을 낮게 본다. " 이 북조 민요 스타일은 거칠고 호방하며, 언어는 소박하고 명랑하다. "하리바인" 에서 나왔지만, "양춘백설" 에 못지않다. 그것은 노동 인민의 마음을 진실하게 표현하고, 선명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시의 창작과 발전에 추진력을 발휘했다.

언어는 자연히 참신하지만 가루와 지방이 더 친밀하다.

놀라운 말 한마디 없이 눈빛이 신난다.

시가 형식적인 완벽과 수사의 화려함을 일부러 추구한다면 자연의 소박함과 아름다움을 잃을 뿐이다. 겉모습이 청순한 여자처럼 기발한 이복과 핑크 립스틱을 지나치게 추구하며 진한 화장으로 자신을 꾸미는 것을 좋아한다. 오히려 그녀의 타고난 매력을 감추고, 매우 싫어하는 것 같다. 차라리 그녀의 파우더 납을 깨끗이 씻어서 가볍게 착용하고 본래의 색깔을 더욱 귀엽게 만드는 것이 낫다.

함축적이고 직설적이며 매끄럽고 상큼한 것이 네가 원하는 것이다.

구어와 난해한 단어가 아니라 구어를 자르는 것도 낭만적이다.

현재 현대 생활을 묘사한 좋은 시가 많이 있는데, 현대 의식으로 가득 차 있을 뿐만 아니라 구어에서 추출한 것이다. 예를 들어 양이 쓴' 닭사령관' 은 "사령관이 되고, 구리 관초를 불고, 채찍을 맞고 싶다" 고 말했다. 저녁 식사는 배 한 척과 같았고, 병사들이 줄을 서서 망설이는 빗방울을 쪼아먹었다. 계란을 200 여 개 줍고 한 달에 수천 원을 번다. 큰형이 황혼에 만났을 때, 청사료가 차에 가득 차서 저녁 연기가 났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언어가 통속적이고 유창하여, 의경이 매우 신선하다. 씨도 영어 회화를 시로 자르는 고수이다. 예를 들면, "네 손이 일심일톱, 네가 나를 끌어당겨 나를 돌아오게 해라." " ("이근버목각화") "입에는 서너 두 개의 백자, 머리에는 한 쌍의 노란 머리띠가 있다." ("스튜어디스") "나쁜 생각을 짓밟고 신천지를 유람하다" ("밀다") 등등. , 이러한 소박하고 소박한 백화어는 정교하고 화려한 수사와 비교할 수 없는 강력한 생명력을 보여준다.

함축적인 아름다움

포용 문자 이외의 사람을 뜻하며, 한 번에 한 번씩 진상을 이해하다.

시는 씁쓸하고 달콤하지만 올리브와 같다.

시경' 에는' 정처녀' 가 한 곡 있는데, "정처녀미, 내가 성각에 있을 때. 일부러 숨어서 나로 하여금 급히 귀를 긁고 뺨을 긁게 했다. 조용한 여자애가 좋아 보이는데 통 튜브 하나 주세요. 동관혜우는 여자가 아름답다고 말했다. "잘생긴 젊은이와 아름다운 소녀가 도시의 전망탑에서 랑데부했다. 젊은이가 도착하자 소녀는 일부러 숨었고, 젊은이는 머리를 긁으며 어찌할 바를 몰랐다. 어린 소녀가 나와서 젊은이에게 선홍색 만년필 한 자루를 주었을 때, 젊은이는 매우 기뻐하며 어린 소녀에게 더 깊은 호감을 가지게 되었다. 그것은 함축적인 아름다움이었다. 만약 소녀가 직접 나와서 젊은이를 만나 경박한 말을 한다면, 그것은 무미건조하고,' 머리를 긁는 자세' 도 아니고, 감언이설로' 여성미' 도 아니다.

함축미의 특징은 말할 수 없고, 올리브를 먹고, 씁쓸함에서 끝없는 단맛을 씹어 내는 것과 같은 흥미를 자아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납가루를 씻어내고' 늙은 나무에 꽃이 피다' 는 미감을 줄 뿐만 아니라 독자들이 감상하고 작품의 강력한 감화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사람들이 좋은 시 한 수를 다 읽고 잊어버리지 않도록 해라. 사람들이 보고 또 읽고 싶다. 그들도 이 시에서 무언가를 찾고 싶어한다. 그들은 문자 그대로 찾을 수 없는 것 같지만, 여전히 찾을 수 있는 것이 있다고 생각한다. 바로: 감정이 말로 넘쳐나고, 증상이 천지를 뒤덮고 있다.

영련미

후세 사람들을 위해 한 마디만 했는데, 만리풍경은 한 마디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를 두드리고, 일반 문장을 생각해 내고, 새로운 것은 많지 않다.

시의 언어는 매우 간결하여 가능한 많은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제한된 공간이 필요하다. 싸움 같은 말로 일당십으로 삼다. 당대의 시인 웨이장은' 육조가 꿈처럼, 새가 하늘에서 울린다' ('금릉도') 를 기록하며 동진오, 송, 치, 량, 진 등 수도 금릉이 수백 년 동안 성황했던 역사적 과정을 다루고 있다. 그중에는 서정적인 장면, 혼합 장면, 비가가 있어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두목의' 천리원보가 청영홍' ('강남의 봄') 은 단 일곱 글자만으로 방원 아름다운 강남의 봄빛을 사로잡았다. 오색찬란하고 봄기운이 완연하다.

문심 조각 용 연습' 구름: "선필자, 만 편 풍부, 한 글자 미만." 고대인들은 허의가 없고, 문장에는 허사가 없고, 글에는 허사가 없고, 글에는 허사가 없다고 요구했다. 정련한 말은 소리를 내고, 단어를 쓰는 것이 편리하고, 문장이 참신하며, 의도가 깊다. 그러나 고대인들은 한자를 정련할 때 의경을 더욱 강조하므로, 지나치게 조각해서는 안 된다. 읽기 쉽고, 읽기 쉽고, 읽기 쉽다. 밋밋한 말은 이상하고, 평상시의 말은 위험하고, 낡은 말은 새것이고, 밋밋한 말은 색깔이다. 이' 삼변' 과' 사관' 은 정제자의 질을 검사하는 잣대로 쓸 수 있다.

예술미

첫 번째 정련이 점점 더 강해진다는 뜻이다.

언어가 간단명료하고, 부녀자들이 모두 즐겁게 노래하며, 우의는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다.

시가 창작은 단어를 정련하는 데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뜻을 정련하는 데도 있다. 같은 제재로, 시인의 글에 따라 서로 다른 정경 묘사를 보여 주고, 서로 다른 경지와 심미 효과를 형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왕위의 "군에게 술 한 잔 더 하라고 권하면, 사람은 서쪽으로 양관을 떠날 이유가 없다." Li Bai 의 "taohuatan 깊이 천 피트, Wang LUN 보다 적습니다." 고적한' 미래에는 지기가 없고, 천하에는 왕을 아는 사람이 없다' 는 이 세 편의 시의 주제는 취소로 구상과 표현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예술미를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두보의 노래:' 송신미 천피트', 진이의 노래: "설압송, 송직직." 육유영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굴러가고, 향만 여전하다." 마오 쩌둥: "조는 봄을 다투지 않고 봄에만 보답한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독특한 혜안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길을 개척하여 마음을 정련하는 전범이 되었다.

이미지가 아름답다

마오쩌둥은 "시는 형상적으로 생각해야 하고, 산문처럼 직설적이지 말아야 한다" 고 말했다. 시는 이미지로 말하고, 시 창작은 이미지로 생각해야 한다. 시 언어의 이미지미는 먼저 이미지 사유가 있는 의경에 나타난다.

시공간을 초월하면 이미지를 통해 교묘하게 생각할 수 있다.

구름은 반드시 가슴에서 나오고, 조류는 붓에 들어간다.

이미지 사고는 상상력과 연상을 통해 매우 먼 공간에서 질주하며 고금의 한계를 돌파한 후 많은 이미지 중에서 선택과 개괄을 하여 감정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하고, 대상을 더욱 또렷하게 하여, 결국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고 고도로 개괄적인 이미지를 창조한다. 이 과정은 시인의 사물에 대한 감정부터 빈약한 느낌으로 사물을 쓰는 것까지, 시종일관 추상적인 개념이 아닌 구체적인 이미지에서 진행된다.

사물에 관심을 기울이고, 자신의 사진을 소중히 여기고, 비흥이 보물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감히 다른 사람의 뒤를 밟는 것이 아니라, 옛 곡을 개조하는 것을 가르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비흥은 시인이 사물을 묘사할 때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연상을 일으키는 구상 과정과 표현 수법이다. 솔직히 말하면 이미지 사고의 응용이다. "이야기책" 처럼: "이야기책, 나는 먹을 것이 없다! 세 살 된 여자, 나는 관심을 갖고 싶다 ... "통편은' 비교' 방식으로 통치 계급의 헛된 범죄를 생생하게 폭로했다. 또 다른 예는 관후아입니다. "관산비둘기는 강주에 있습니다. 숙녀님, 군자 호호 ...... "여기 대륙으로 노래하는 비둘기로 응원하여 아래 숙녀와 신사의 내용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감정을 풍경에 녹이는 것은 신선하고, 풍경을 만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새로운 경지를 상상해 보세요. 반은 현실에서, 반은 신선에서 옵니다.

왕 Guowei 는 "인간 이야기" 에서 말했다: "창조 환경, 작문 환경이 있습니다. 이런 이상과 현실은 갈라진다. 하지만 이 두 가지를 구분하기는 어렵다. 대시인이 창조한 환경은 자연과 맞아야 하고, 쓴 환경도 이상과 인접해야 하기 때문이다. " 창작과 경물 쓰기에도 형상적 사유가 필요하고, 경물에 정을 보내고, 경물에 융합해야 한다. 네가 본 풍경은 시인의 정서를 담고 있고, 생동감이 있고, 생동감이 있다. 사물은 감정을 표현하고, 경생정을 건드리며, 감정은 경에서 태어난 것이지, 허공에서 날조한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운 것이다. 경물 교감, 시인은 현실주의의 경물과 낭만주의의 정서를 결합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이미지의 품위와 느낌에서 시의 사상을 체득하고 아름다움의 훈도를 받아들이게 하는 독특한 경지를 창조했다.

음악미

시는 항상 노래를 부르기 때문에' 시' 라고 부른다. 중국 최초의 시집' 시경' 은 현가를 방송한 적이 있는데,' 한악부' 는 음악기구가 소장한 민간 가요이다. 문인 시가는 이미 고정적인 곡조에서 벗어났지만, 그 음악성은 이미 언어의 평평한 리듬에 녹아들었다.

평평하고 짧으며 순환 리듬이 은은하다.

혹은 부르거나 부르는 취인은 봉래가의 한 장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고전시, 특히 율시는 음률을 매우 중시하며 문장이 평평하고 단어로 읊어야 한다. 앞에는 떠 있는 소리가 있고, 뒤에는 절음이 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한 마디로, 계층과 등급은 번갈아 가며, 한 쌍의 대련에서는 계층과 등급이 대립하고, 상하련에서는 계층과 등급이 연결되어 있다. 노랫소리가 낭랑하고, 조화가 일치하며, 즉, 억양의 좌절을 억누르는 리듬미와, 또 고리가 오가는 운율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그것은 우아한 선악을 감상하는 것과 같고, 아름다운 훈도와 즐거움을 주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