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책 xiaoya 의 전쟁시

시경 소야' 의 일부 전쟁시는 제왕의 무공을 정면으로 묘사하여 강한 자부심과 낙관주의 정신을 나타냈다. 장한, 풍화 중의 장무, 초차, 6 월, 소아한 채모 등. , 대부분 왕현 시대의 무술을 반영한다. 장한 () 을 써서 국왕의 명령을 발표하고, 호랑이를 불러 부대를 이끌고 화일 () 을 토벌하고, 곧 평정되고, 부대는 북한으로 이주한다. 그런 다음 토지, 머리핀, 주홍 등을 주고, 호랑이 를 호출합니다. 호랑이를 소공 풍습이라고 하니 기억해 주세요. "창무" 는 왕선령이 대장 남중에게 허를 공략하고 힘을 모아 노래하는 힘을 발휘한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예를 들어, 7 장에서, 그것은 왕사의 빠른 진보는 막을 수 없다고 썼다. 일련의 은유를 통해 왕사의 위망과 남자다움의 이미지가 구체적으로 표현되었다. 또 다른 예는' 소야 6 월' 이다. 윤길보는 왕현의 명령에 따라 북벌로 승리를 거두었다. 또 진풍의 쓸쓸함, 무의등. 단결을 표현하고, * * * 외세에 저항하고, 투지가 높고, 기분이 낙천적인 전쟁시이기도 하다. 《시경》에 나오는 이런 전쟁시는 정면 찬양의 관점에서 쓴 것으로 전투 장면을 직접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군사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를 들어,' 소야채동' 은 대신방술이 만정을 공격하고, 방술이 이끄는 군대의 위력, 군용엄정, 호령이 엄격하고 상벌이 믿을 만하다고 썼다. 그는 재능이 넘치는 사람이다. 만약 그의 명령이 확실하다면, 그는 일찍이 북벌로 그의 실력을 과시한 적이 있다. 만정은 매우 무서워서, 그는 도움을 구하러 왔다. 시경' 의 전쟁시는 도덕의 감화와 군사력의 억제력을 강조하며 전장의 제살과 전투를 구체적으로 묘사하지 않는다. 이는 중국 고대 존덕의 중의를 중시하고 도덕교육을 중시하며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의 정치적 이상을 표현한 것으로, 세계 다른 고대 전쟁시와 다른 풍격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주나이는 농업 문명을 창조했고, 주나이는 평화롭고 안정된 농업 생활 환경을 사랑했다. 그래서 더 많은 전쟁시가 전쟁에 대한 거전과 평화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며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소야 채위' 는 전쟁에 참가한 병사들이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보낸 것이다. 북방의 아르마딜로가 주나라를 침략하여 장병들이 출정하여 나라를 지키다. 작가' 고실의 치욕, 그래서 귀신이다' 는 울며 그가 미워하는 것은 귀신이지, 주천자가 아니라는 것을 설명한다. 시인은 침략자에 대한 분노로 가득 찼고, 그의 시는 침략자를 물리치는 격월로 가득 찼지만, 동시에 오래도록 돌아오지 않고, 오래전 돌아오지 않는 것에 싫증을 느끼고, 자신의 고난에 대해 무한히 슬퍼했다. 예를 들어 장 지앤의 결말: 과거, 나는 갔고, 버드나무는 아쉬워했다.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길이 지체되어 목마름과 배고픔을 싣고 마음이 괴로웠고, 자신이 괴로웠다는 것을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해 집을 떠날 때의 이별의 정, 오늘 돌아올 때의 슬픈 정이 모두 생생하게 표현되었다. 채웨이가 적과 향수의 자상을 증오하는 갈등체라면 동산은 병사의 거전 정서를 반영한다. 참전 3 년 동안 참전한 병사들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슬프고 즐겁고 고향의 상황을 상상하며 집으로 돌아온 후의 느낌을 상상했다. 나' 는 징용된 지 오래다. 이제 군복을 벗고 사복으로 갈아입고 더 이상 행군하고 싶지 않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나는 전후 처량한 광경을 보았다. 시골은 황폐하고 거북이와 거미는 집 주위를 돌고, 사슴은 어슬렁거리고, 반딧불이는 반짝였다. 하지만 이 장면은 무섭지 않다. 더 고통스러운 것은 아내가 혼자 집에 살면서' 나' 의 귀환을 기대하고 있다는 것이다. 결혼식을 회상하고, 희색이 만면하고, 시끌벅적하고 아름다운 장면, 오랜만에 다시 만나는 것이 결혼식보다 더 좋을지도 모른다. 여기에는 귀국 후 가족과 재회하는 행복에 대한 동경과 앞날을 예측할 수 없는 우려가 있다. 시 전체는 현실과 시인의 상상력과 추억을 결합하여' 나' 의 흥분, 슬픔, 기쁨, 불안 등의 심리활동을 매우 섬세한 수법으로 묘사했다. 시인의 전쟁에 대한 지겨움과 평화생활에 대한 동경이 충분히 반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