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문의 시 감상 문제를 어떻게 해결합니까?
먼저 이미지를 정의하고, 이미지의 특징, 냉온색, 계절색, 허실운동 등을 분석한다. 고전시에서 계절에 따른 경치는 왕왕 시인이 다른 감정색을 띠고 있다. 이른 봄, 경치가 번창하고, 대부분 기쁨이 드러나고, 늦봄에는 감상적이고, 안타깝고, 그리워하고, 가을과 겨울에는 슬픔, 추위, 슬픔이다. 동시에 작품의 색채와 배경 색채를 파악하고, 이미지의 전형적인 특징을 포착하며, 풍경과 감정의 결합점을 찾아 시가 독특하고 깊은 경지를 감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두보의 절구: "산천미는 늦하늘에 있고 화초향은 봄바람에 있다. 진흙은 제비를 녹이고, 모래는 따뜻한 원앙오리는 잠을 잔다. " 시는 이른 봄의 경치를 묘사했다. 봄에는 햇빛이 비치고, 들판은 푸르다. 시냇물이 햇빛을 반사하고, 봄바람이 따뜻하다. 꽃이 피고 향기가 난다: 봄이 아름답다. 봄에는 꽃이 피고, 진흙이 축축하고, 제비는 바쁘게 날아다니며, 진흙으로 둥지를 짓는다. 생기발랄하고 봄기운이 넘친다. 맑은 날은 화목하고, 맑은 날은 아름답고, 모래는 따뜻하다. 원앙도 봄의 온기를 누리며 개울가의 모래톱에서 잠을 자야 한다. 그림 전체가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고, 색채가 밝고, 상업이 번성하며, 이른 봄 대자연에 대한 시인의 생기발랄한 기쁨을 드러낸다. 그리고 돈에서 나온' 춘말 귀산 노초당'' 곡구 춘잔황새가 희고 목련꽃 살구꽃이 가득하다. 나는 주산창 밑에서 너를 불쌍히 여기기 시작했고, 마음을 바꾸지 않고, 내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렸다. " 내가 쓴 것은 늦봄의 광경이다. 처음 두 문장은' 희소하다',' 지치다',' 날아가다' 로, 세 글자는 단숨에 봄빛이 흘러가는 것을 렌더링합니다. 사라지는 빈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또 이욱의' 회환'' 혼자 서쪽 칸에 가면 말이 없고, 달은 갈고리와 같다. 적막한 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다. 가위가 끊이지 않고 어지럽고, 이별, 특히 마음속 같은 맛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침묵',' 외로움',' 그대는 외롭고 불쌍하다' 는 외로운 모습을 보았다. 달이 갈고리와 같다',' 달이 모자란다' 는 인사 단점을 상징한다. 독어무언' 은 외로움,' 오동심원' 은 외로움,' 잠청추' 는 외로움이다. 눈앞의 모든 것이 차갑고 슬픈 색채로 칠해져 범인의 일생의 슬픔을 표현했다. 우조' 정서범':' 아들 새천리, 금갑한, 누대 추위, 장안 꿈. 향수는 날마다 넓어지고, 그리운 별도 잔인하다. 오열하는 몇 곡을 그리고, 눈이 유유하다. "변두리 풍경을 묘사하다." 달빛 아래서 고향을 바라보면 야행이 사라지고, 나는 광활한 하늘과 어두컴컴한 별, 긴 눈 속 시골의 막막함, 뿔을 그리는 소리가 수비대 사이에 메아리치고 흐느껴 울며 우울해지는 것만 볼 수 있었다. 정말 울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경치의 색깔은 슬프고 처량하여 사람들의 향수를 표현했다. 이백의' 조송백제성' 은 채운경주, 색채가 청명하고 산뜻하며 시인의 환한 기쁨을 부각시켰다. 둘째, 비유, 의인, 차용, 쌍관, 호 일 등 수사법과 기타 표현 기교를 해석하여 시의 이미지를 파악한다. 시는 종종 일정한 예술 수법을 이용하여 감정과 감정을 전달한다. 시의 "특징" 을 이해하면 내용을 이해하고 아름다움을 맛보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원대 재자 왕관은 "이 몸은 얼음과 눈의 숲에 있고, 복숭아리와 다르다" 는 시를 썼다. 갑자기 하룻밤 바람이 불더니 건곤 만리춘으로 흩어졌다. 클릭합니다 시는 매화의 빙설림에 대한 집착을 돋보이게 하는 수법을 사용한다. 비교를 통해 나이미와' 복숭아리 혼향진' 을 비교해서 나이미의 청고와 양심을 표현하고 작가의 숭고한 이상과 윤리를 표현하며 세속과 융합하지 않았다. 또 다른 예는' 비가 오기를 기대한다' (이월) 이다. \ "뽕잎무엽연기가 흙에서 나왔고, 피리관은 용수사를 맞이했다. 주문가무를 보면 봄음이 현을 삼키는 것을 두려워한다. "비교 수법의 운용을 두드러지게 하고, 민간의 질고에 대한 깊은 동정과 귀족 통치 계급의 부패한 생활에 대한 풍자가 모두 비교에 포함되어 있다. Q:. 。 。 내가 쓰고 싶은 대로 쓰는 템플릿이 아니다. 예를 들면 첫 번째 단락이 무엇을 쓰고, 두 번째 단락이 무엇을 쓰고, 마지막으로 무엇을 쓰는가. 답: 당시송사는 서정시가 많아서 서경 서정, 고대 서정, 언지 서정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경물 서정시를 쓰는 것은 주로 경물과 감정의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고시를 빌려 고금의 관계를 파악해야 한다. 첫 번째 단계는 시의 사물과 지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한 번 읽고 시의 후반부로 가서 시의 중심을 찾는 것이다. (작가는 자신의 감정과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한다.) 세 번째 단계는 시의 전반부를 보고 어떤 이미지를 썼는지, 어떤 그림을 구성하는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시의 중심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것이 바로 풍경과 감정의 충돌, 즉 의경의 파악) 생각해 본다. 4 단계 5 필수: 반드시 제목을 보고 (제목은 왕왕 시의 눈이나 중심 사건), 저자 (작가의 풍격을 아는 것), 반드시 주석을 보고 (이해하기 어려운 지식전고, 때로는 답이 그 안에 있다), 명문 (중심시의 눈은 왕왕 여기에 있다), 반드시 문제를 보아야 한다. 다섯 번째 단계는 시에서 어떤 표현 수법이 사용되었는지 살펴보자. 표현 기교에는 비유, 비유, 차용, 과장, 인터텍스트, 공감, 쌍관, 대비, 아이러니, 반복 등의 수사 기교가 포함된다. 경서정, 정경의 교감, 물표지, 고대 서정을 빌려 현재를 풍자하고, 전전, 침구, 상징, 대비, 대비, 구토, 먼저 억제한 후 양양, 선성으로 사람을 빼앗고, 소견대, 동정으로 결합하고, 허실을 결합하다 (인물을 형성할 때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의 결합이라고 함) 그게 다야 ~ 너에게 유용하길 바래 ~ 1. 시험 문제, 시의 정밀 조사; 의도를 포착하고 시의 예술적 개념을 이해하십시오. 3. 규범적인 방식으로 표현하는 법을 배웁니다. 4. 지식을 축적하고, 많이 읽고, 외우고, 선생님이 주신 정답을 적어두고, 전형적 몇 곡을 외우고, 향수병, 인재 부족, 외로움 등 어떤 시인지 보면 올라갈 수 있다. 다음은 나의 제안 (나는 국어 선생님이다) 이 고전시를 감상하고, 단어의 퇴고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많은 시가에는 특별한 관심을 가질 만한 단어들이 있는데, 이 단어들은 대개 시 전체에 적지 않게 색을 더해 주며 심지어 시적인 눈까지 더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 척적 () 는 시' 조매' 를 한 편 썼는데,' 진설전 마을, 어젯밤 몇 가지가 열렸다' 는 말이 있다. 정곡은' 수' 라는 글자를' 하나' 로 바꿨다. 왜냐하면 문제는' 조매' 이기 때문이다. 몇 가지를 열면 꽃이 피는 지 오래되어서' 조매' 라고 할 수 없다. 척적 (WHO) 는 정곡 () 을 매우 감상하며 그를' 자사 ()' 라고 불렀다. 왕갑은 시' 염양천' 을 한 편 쓴 적이 있다. "비가 오기 전에 먼저 꽃을 보고, 비가 온 후 잎바닥에 꽃이 없다. 꿀벌 나비가 담을 날아가지만, 봄빛이 이웃집에 있는 것을 싫어한다. " 왕안석은' 비행' 을' 분분히 날아온다' 로 바꿨다. 바쁜 나비 윤곽의 영리한 펜만이 늦은 봄비 이후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실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사의 정련은 고시 정련의 주요 내용이다. 왕안석' 봄바람과 녹색 강남해안' 의' 녹색' 자, 도겸은' 유유히 남산을 본다' 의' 참조' 자, 장희안' 운파월' 의' 득자' 자, 송치' 홍살구 가지' 가 봄빛으로 가득하다 한 글자는 시인의 봄에 대한 느낌을 표현하고, 한 글자는 달의 미풍 속에 꽃이 흩날리는 아름다움에 대한 시인의 감상을 표현한다. 두보시: "사경산은 달을 토하고, 밤달은 밝다." "명나라" 라는 단어는 형용사로 동사를 만들어 그림을 생동감 있게 하고, 더 좋은 것은 "토하다" 자 (학우들이 스스로 체득한다! 허사를 잘 쓰면 문기를 소통시키고, 호응을 열고, 우여곡절, 감정적 매력을 활발하게 하는 미적 효과도 얻을 수 있다. Du fu 는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Jiangshan 에는 바촉이 있고, loutai 는 조화를 이룹니다. 클릭합니다 예몽드는 이렇게 평가했다. "수백 리, 상하 천 년,' 예' 와' 자' 자 사이에만 산천의 기운을 엿볼 수 있고, 과거의 정을 소중히 여기지만, 말로 넘쳐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사: 시를 감상할 때 동사, 특히' 다의미' 를 가진 동사에 주의해야 한다. 예 1: 청계반리교를 지나갔던 기억이 납니다. 노홍판이 없고 가을물이 너무 적습니다. 석양은 사람이 없어 수양버들 한 그루를 남겼다. (구멍 "상해, 강남") 분석: 여기에 "남은" 단어가 눈에 띄고 저자는 "남아 있다" 또는 "만나다" 를 사용하지 않았다. 그것의 묘미는' 남아 있다' 의 뜻은' 남아 있다' 와 비슷하지만' 남아 있다' 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수동적이며' 잔재',' 남아 있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남은' 글자는 시효성이 있어' 어쩔 수 없는' 느낌을 준다. " "머물다" 는 것은 아무것도 의미하지 않는다. 참조' 는 일시적이어서 과거와 현재를 비교함으로써 변화감을 줄 수 없다. 탈출기 2: 강동생은 왜 버드나무를 원망할 필요가 있습니까? 봄바람은 옥문을 통과하지 않는다. 분석:' 원망' 자는 분명히 의인을 사용했는데, 노래 속의 감정이자 피리부는 사람의 내면이다. 예 3: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분석:' 튀다' 와' 흔들다' 라는 두 단어는 단어로 신선할 뿐만 아니라 시인이 다른 사람을 미워하는 내면의 고통을 더해 준다. 탈출기 4: 비가 꽃을 적시고 바람이 잎을 어둡게 한다. 해석: 이 시를 보면,' 젖은' 은' 빛' 을 의미하고,' 스파 스' 는' 그림자' 를 의미하며, 그 자체는 평범하지 않다. 왕보는 봄비를 써서 비가 아주 짧은 시간 동안 내렸다. 비가 온 후, 해돋이 때 꽃에는 비가 내리지 않고, 햇빛에 비쳐서 더욱 촉촉하기 때문에' 젖은' 글자가 정확하다. "빛" 이라는 글자는 활기차 보이므로 "빛" 이라는 글자는 다정하다. 바람이 멎었다. 햇빛이 내리쬐자 밤 그림자가 또렷하고 성깃하여' 희소하다' 라는 단어가 나타나 햇빛이 잎그림자에서 비춰졌다는 것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완전히 생활방식에 따라 쓴 것으로 시적으로 보입니다. 이곳의 용사는 매우 훌륭하다. 2 수식어: 주로 형용사이며, 시 감상의 관심사이기도 하다. 예 1: 황하는 흰 구름 위에 있고, 고성, 만보산이 있다. 해석:' 고독' 이란 단어는 환경의 고독을 형용할 수 있고, 사람의 마음을 직결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예 2: 바람에 따라 밤에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분석: 좋아요. 그리고 맥박이 꽉 찼어요. 자연창조의 기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가장 가까워요. 예 3: 규각 소녀는 근심을 모르고 봄날 청루를 입는다. 갑자기 녹색 리우 청청 을 보고, 마음이 괴로웠다. 오, 후회는 남편에게 후풍이를 찾아가라고 하지 말았어야 했다.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왕창령) 분석: 앞의 두 문장은 소녀가 분장을 마치고 최루에 도착하여 봄빛을 감상하는 것이다. 이때 작가는' 갑자기' 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 이는 임의적이고 딱 맞는 것을 의미한다. 만남: 그녀의 눈에 들어온 류색은 그 해에 남편과 함께 버드나무를 꺾었던 광경을 떠올리게 하고, 남편을 생각하면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이것은 유치한 얼굴을 가진 젊은 여자이다. "갑자기" 라는 글자는 이런 감정의 변화를 형상적으로 묘사하는데, 이것이 바로 이 시가 흥미를 자아내는 곳이다. ③ 특수어: 시에서 어떤 단어들은 그 자체로 독특해서 독자가 빨리 찾을 수 있다. A. 겹친 글자: 겹친 글자는 언어의 리듬감을 높이거나 강조하는 두 가지 역할을 한다. 1, 버드나무 청강 수준, 랑강의 노랫소리를 들었다. ("lt; 죽지사 > 첫째, 유우석) 2. 천가구들은 매일 새로운 복숭아를 낡은 복숭아로 바꿔야 한다. ("원일" 왕안석) 3. 찾아오고, 썰렁하고, 참담하다. ("느린 속삭임" 이청조) B. 의성어: 일부 의성어는 겹치는 단어에 속하는데, 빈도가 높기 때문에 따로 열거한다. 그것은 한 가지 역할을 한다: 시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하고, 사람을 몰입하게 하는 느낌을 준다. 1, 커튼 밖, 빗소리가 졸졸 흐르고 봄기운이 점차 사라지고 나일은 오경을 참을 수 없다. ("해변의 파도" 이어) 2.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졌지만, 나는 오히려 긴 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앞으로 나아갔다. ("승고" 두보) C. 색깔을 나타내는 단어: 이 단어들은 때때로 술어로, 때로는 정어로, 때로는 주어나 목적어로 쓰인다. 하지만 단 하나의 역할은 마음을 표현하고, 색채와 화면감을 높이고,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것이다. 감상할 때 연한 색을 표현할 수 있는 단어를 잡을 수 있으며, 시에서' 두 마리의 황달이 울창한 버드나무,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오르는 것' 의 풍부한 예술적 의미와 선명한 운율을 느낄 수 있다. 노랑, 청록색, 흰색, 청사색이 엇갈려 점과 선에서 무한한 공간으로 뻗어 있다. 화면이 정중히 움직이고, 입체적인 리듬이 선명하다. 또는 시에서 뚜렷한 대조색을 표현하여 감정적 색채 농축을 실현할 수 있는 단어를 잡는다. "유광은 쉽게 사라지고, 차리자는 빨갛고, 파초록은 빨갛다. 빨강과 그린' 은 장승이 한탄시간을 총히 하며 봄빛이 조금 지나가는' 유색 사상' 을 보여준다. 한 가지 색채로 표현된 글을 잡더라도 시인의 애틋한 정을 느낄 수 있다. "푸른 옷을 떠올리며 풀밭을 불쌍히 여기다." " \ "누가 새벽 서리 숲에서 술에 취해, 항상 눈물을 남겨! \ "연민 감정, \" 녹색 \ "과 \" 음주 빨간색 \ "에서 최선을 다하십시오. 1, 봄바람이 10 마일 후에 밀은 녹색이다. ("양주 느린" 강원) 2, 붉은 연근향. (이청조' 자매') 3.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서향" 두보) 넷. 숙제 아래 시 리가에 있는 단어가 제각기 천추이니, 모두 분석을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1 .. 사막의 고독한 연기 장하낙엔 (왕위' 관동 침범') 2. 달, 지금 가득 자란 바다, 이 때의 천애야 * * * (장구령' 달을 바라보며 먼 곳을 생각하다') 3. 또 다른 구름이 운곡과 맹곡에서 튀어나와 악양성 (맹호연' 승상 장동정') 을 흔들어 은사했다. 세상은 얼마나 넓고, 나무는 천국에 얼마나 가깝고, 달은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가! (맹호연 건덕강변 야박) 5. 산은 지금 차갑고 파랗다. 가을물은 하루 종일 달렸다 (왕위' 내가 지천의 오두막에서 배디에게 주는 메시지') 6. (이백 "홀로 경정산에 앉다") 7. 별이 텅 빈 곳에서 기울어지고 달이 강의 상류에서 달려왔다. (두보 "외국에서의 밤") 8.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두보' 서향' 1,' 직선' 은 봉화의 힘과 집착을 쓰고,' 원' 은 따뜻하고 끝없는 느낌을 준다. 이 두 문장은 사막의 풍경을 정확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진실한 감정도 표현하여 고독한 심경을 광활한 자연 경물에 교묘하게 녹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2.' 높이' 라는 글자는 밝은 달이 천천히 떠오르는 모습을 묘사하며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3. "'찌다' 는 호수의 풍성한 축적을 쓴 것으로, 마치 광대한 운몽택이 동정호의 자양분을 받은 것처럼,' 흔들다' 는 동정호가 급증하는 기세로 기세가 웅장하다. 4.' 낮음' 은 사람들이 배에서 하늘을 바라보는 독특한 시각을 묘사하며 매우 정확하다. "가까이" 라는 글자로 쓴 달은 부드럽고 자상하며,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하고, 시인의 고독한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것 같다. 5.' 돌리기' 는 산색이 점점 짙어지고, 산은 정적이지만, 그 역학은 색깔의 그라데이션으로 쓰여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 은' 매일' 을 의미한다. 물이 흐르고 있다. "날"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면 영원히 보존될 것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6.' 피곤함' 과' 한가함' 은 독자를 조용한 세상으로 인도한다. 마치 산새의 시끄러운 소리가 사라지고 바깥의 평온을 느끼며 구름이 사라진 후, 또 특별한 평온과 평온을 느끼고, 글을 써서 고요함을 부각시켜 시인의 내면의 외로움을 부각시키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7. 뭇별이 낮고 "매달려 있다", 엽평초의 광활함을 묘사하고, 달은 강물을 따라 "용솟음친다" 며 강물의 기세를 묘사하며, 장면이 웅장하고 넓다. 8. 춘초' 그린', 황달이' 비어 있다'. 풍경은 아름답지만 아무도 묻지 않고, 장면은 황량하고 처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