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서용 잉크 주의사항

잉크자국도 행서의 일부이다. 해서체에 비해 행서용 잉크가 훨씬 많다. 펜으로 잉크를 잘 쓰면 펜감과 먹맛이 난다. 펜만 쓰고 잉크는 쓰지 않으면 필감이 있고 먹재미가 없다. 서예 작품으로 말하자면? 생생한? 그리고는요. 운율? 그것은 잉크 색상의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잉크 사용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잉크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 세 가지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1, 적당한 나무 그늘.

구양문의 8 대 전술에는 명언이 있다:? 연한 잉크는 신색을 상하게 하고, 짙은 잉크는 굳어진다. -응? 잉크가 짙으면 글씨가 더 선명해지지만 너무 짙어서 글쓰기가 지체되어 쓰기를 방해할 수 있다. 요즘은 잉크를 갈아주는 사람이 거의 없고, 모두 잉크로 쓰고, 고급 글씨화 잉크도 진하기 때문에 물과 섞여야 글씨를 쓸 수 있다. 물론 잉크의 깊이는 책 자체의 취미와 습관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청대의 유영은 진한 잉크를 쓰는 대가이고, 동시대의 왕문지는 연묵을 쓰는 대가이다. 그러므로, 농도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싱겁고 무해하며, 진하지만 정체되지 않는 것이 좋다.

2, 습식 및 건식.

마른 펜은 목마른 펜이라고도 하고, 젖은 펜은 포필이라고도 하며, 일종의 고급 잉크 방법이다. 건필은 급필, 강필, 종이 마찰로 인해 생긴 건필이다. 이런 필법은 무엇입니까? 건조한 가을바람? , qingqing 및 고체, 건조 하고 오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미피가 그의 책이라고 불렀어? 붓글씨? 펜을 빨리 말할 때 말처럼 평온하고 행복하다는 것은 마찰로 인한 필묵 효과이다. 젖은 펜, 불러? 봄비를 안고 뛰어요? , 풍부하고 다채로운 획입니다. 현대 서예 창작용 종이는 대부분 생선지로 생선지에 글씨를 쓰면 잉크가 잘 스며들기 때문에, 완전한 펜이 떨어지면 잉크가 종이에 스며들어 획에 영향을 주지 않고 살짝 튀어나오는 것이 가장 재미있다. 펜으로 느리거나 의심스럽다면 잉크가 스며들어 펜이 깨끗하고 건강해지지 않고 부풀어 오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펜의 전면에 잉크가 많지 않으면, 펜이 튀어나오거나 상관하지 않으면 곧장 갈 것이고, 잉크는 종이 안으로 들어가지 않아 얇은 결점에 시달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펜명언) 그래서 필기는 펜을 기초로 하여 잉크로 변하고, 필묵의 길은 서로를 보완하고, 책은 비대해지지 않고, 뜨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잉크의 변화는 단지 "두껍고 얇고 젖은" 단어일 뿐이다. 농축과 윤기, 싱거움, 건조의 모순을 통일할 수 있다면, 그것은 바로 잉크의 고수이다.

3. 자연변화.

잉크의 변화는 한편으로는 잉크를 쓰는 기교에 달려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펜을 쓰는 기교에 달려 있다. 펜 리듬이 다르기 때문에 먹운을 만들어 짙고 건조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반면에 모법은 필법에도 영향을 미친다. 잉크가 가득 차면 서둘러 펜을 운반해야 한다. 잉크가 적을 때는 펜을 천천히 움직여야 한다. 글씨를 쓸 때, 획의 실은 흰색이다. 이것은 무엇이라고 불리는가? 버피? 이런 건필은 행서에서 번갈아 가며 먹운의 생동감 있는 변화를 풍부하게 할 수 있다. 강원은 《속서보》에서 "? 하고 싶으면 너무 하지 마라. 풀이 마르고 윤기가 나고, 윤기가 나고, 건조하고 모험이 있다. -응? 그래서 짙은 잉크를 사용하고, 건습을 섞으면 옷감의 흰색을 더욱 사실적으로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