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저택의 꿈' 38장에 나오는 시 '게수빙'의 의미를 설명해보세요.

'붉은 저택의 꿈' 38장에서 임대옥과 설보채의 게 시가 풍자적인 이유에 대해서는 항상 다음과 같은 견해가 있어왔다. 첫째, 채이강 선생의 정치 풍자론; 둘째, 계급투쟁 이론은 서정귀(Xu Zhenggui), 마오더뱌오(Mao Debiao) 등이 주장한다. 저자는 차이 다이의 『게무』가 바오유의 사랑을 위해 서로를 공격하는 조롱 시였다는 사실을 반복해서 읽은 후에 발견했습니다.

먼저 차이이장 씨의 정치 풍자론이 정립될 수 없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차이 씨는 보채의 '게 송가'가 다음과 같다고 믿습니다. 1: 작은 것을 이용해 큰 곳에 살고, 종종 딸의 사랑이라는 사소한 것을 빌리고, 정치적 투쟁의 큰 감정을 표현합니다. 둘째, 세상을 꾸짖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는 보채가 봉건 사회의 정통 구성원이며 그녀의 입을 사용하면 덮개가 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두 가지 모순이 있습니다. 1. 보채는 퍼다의 딸이므로 세상을 비웃는 방법을 모릅니다. 2 "정통"으로서 어떻게 현명하고 고상한 성격을 지닌 보채가 군중 속에서 자기 비하와 자기 비하에 대한 시를 부를 수 있겠습니까?

소위 계급투쟁론을 다시 살펴보자.

이 견해는 차이 다이의 게에 대한 시가 각각 “차이 다이의 다양한 성격과 사상적 성향”을 반영하고 있다고 본다. 대관원(大觀庭)의 봉건예절을 옹호한 보채(寶菲)는 반역자인 대옥(大玉)을 가리켜 “파렴치하고 옳고 그름이 없고 무자비하다”고 말했다. 이 이론은 계급투쟁에 대한 깊은 시각이 각인되어 있고, 어린 소녀의 감정의 관점에서 객관적으로 해석할 수는 없다. 그 결론은 필연적으로 틀렸다.

저자는 『대게』를 해석하는 열쇠는 보옥과 대옥, 보채의 관계의 관점에서 나온다고 본다.

차이와 다이의 사랑 경쟁의 존재로 인해 두 사람은 바오위 앞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게 된다. 37장 게창시와 38장 국화창창은 이러한 투쟁을 그린 것이 바로 용주의 장기자랑에 이어진 게창창이다.

이 논쟁의 가해자는 Baoyu였습니다. 그는 "게 노래"를 집필하는 데 앞장서 누가 감히 그것을 썼는지 물었습니다. 임대위는 "이런 시를 한 번에 백 편도 쓸 수 있다"고 웃었다. 이것은 사실 보채에 대한 얘기였다. 왜냐하면 방금 국화 노래에서 다이유는 국화를 사용하여 자신을 설명했기 때문입니다. 너와 함께 숨어서 세상에 자랑스러워? 꽃 피우기에는 너무 늦었어." "국화에게 묻다". Baochai는 Daiyu의 관심에 "중구절을 위로하기 위해 Dongli에서 따기와 화면에서 채팅을 멈추지 마십시오"라고 비웃었습니다. 이에 다이유는 "동리가 여가 시간에 따는 것을 멈추지 않게 하라"며 보복할 기회를 잡았다. 동시에 그는 Baochai를 풍자하기 위해 "The Crab Rime"을 썼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좀 지나치다는 것을 깨닫고 즉시 내 시를 찢어버렸다. 보채는 당연히 이에 뒤처지지 않았으며 이에 대해 더욱 신랄한 시를 지었습니다.

이제 차이 다이의 게시를 자세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먼저 다이유의 문장을 분석해보자:

“철갑옷과 장수는 아직 살아있다”라는 문장이 가장 먼저 공격한다. 철갑옷과 용거에서 태어난 송나라 출신의 진우(陳目)는 게에 들어가려는 황제의 계획을 평론하면서 “안쪽은 노란색이고 가운데는 투명하며 바깥쪽은 갑옷이다”라고 말했다. .이 장관은 장군이자 총리입니다." 이것은 특히 Baochai의 노년기에 해당됩니다. Jia 가족의 부드럽고 가치있는 (나중에 Tanchun이 Jia 가족 관리를 도왔습니다). "킬레이트 옥은 살이 많고 다리가 여덟 개 있어서 더욱 불쌍하다"는 말은 보채의 비만을 직접적으로 조롱한 것이다. 순백의 팔을 부러워하며 감동했다”(28장). 보옥은 보채를 양후궁으로 묘사한 적이 있는데, 이를 두고 두 사람은 작은 말다툼을 벌였다(30장). 꼬리 한 쌍은 게가 한때 유명했지만 중추절의 별미가 될 운명을 피할 수 없다는 경고입니다.

바오차이의 반응을 살펴보자.

"내 앞의 길에는 위도와 경도가 없으며 봄과 가을에는 피부가 검고 노란색입니다." 이는 다이유의 고의와 고의를 직접적으로 나타내며 예절과 그녀는 종종 Baoyu와 싸워서 모두를 불행하게 만듭니다. 심지어 Jia Mu는 말했습니다. "나는 오랜 적입니다. 내 인생에서 어떻게 이 부주의한 작은 적을 만날 수 있었습니까? 하루도 지나지 않았습니다. 그들을 걱정하지 마십시오”(29장). "와인이 냄새를 견디지 ​​못한다면 국화의 성질을 이용해 냉기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수염생강을 고쳐주세요."

""국화 사용"의 쌍은 "국화를 부르다"를 의미합니다. He Daiyu의 국화에 관한 시가 1등을 차지했습니다. "Ginger"는 "양 소녀"로 나눌 수 있으며 "양녀"와 동음이의어입니다. He Jia Mansion은 Lin Daiyu를 입양했습니다. . 이런 식으로 Baochai의 배음은 자명합니다.

Baochai가 게에 대해 노래할 때 이러한 세부 사항이 있었습니다. Baochai가 끝날 때까지 모두가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모두가 게잡이의 마지막 노래라고 하더군요. 신의 뜻을 담고 있어야 천재라고 할 수 있죠. 세상을 풍자하는 글일 뿐입니다. "이 순간 다들 뭔가 이해한 것 같았어요. 이 당황스러운 상황을 완화하기 위해 그들은 세상을 비웃는 실수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핑어가 오는 것을 보면 모두가 "뭐야, 뭐야?" 할머니, 왜 안 와요?" 기회를 잡고 화제를 바꿀 수 있었습니다.

게송(30장)

[설명]

'게송'은 '국화시'의 속편이다. 위인이 국화시를 다 짓고 게를 먹으며 계수나무를 감상하고 있을 때, 보옥은 먼저 시를 낭송하고 누가 감히 그것을 지었느냐고 물었다. 다이유는 "이런 시를 한 번에 백 편이나 쓸 수 있다"고 웃었다. 아무렇지도 않게 한 편의 시를 썼다가 찢어버렸다. Baochai는 또한 모두가 칭찬하는 노래를 썼습니다.

탐욕스러운 왕과 손자는 술을 마셔야 하지만, 오만한 젊은 주인에게는 내장이 없습니다.

배럴과 건망증 사이에 냉기가 쌓이면 비린내가 나는 손가락을 씻어 향기롭게 만들어야 한다.

포시안은 세상의 바쁜 삶을 비웃은 적도 있다.

[주의사항]

1. 집게발 잡기 - 게발톱 잡기, 즉 게를 먹는 행위. "Shi Shuo Xin Yu": Bi Zhuo는 한때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왼손에 게 발톱을 들고 오른손에 와인 잔을 들고 있으면 평생 동안 와인 웅덩이에 떠 다니기에 충분합니다." 고대 귀족들이 살았던 삶.

2. 레이지안 - 파운드생강.

3. 태오티에(Taotie) - 고대 전설에 나오는 탐욕스러운 짐승이 바로 이곳의 의미입니다. 왕손(Wang Sun) - 한 왕조의 류안(Liu An)의 "선인 모집"에서 차용한 자기 참조입니다.

4. "홍싱" 문장 - 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게는 "Hengxing Jieshi (Warrior)"라고 불립니다. "게 책"을 참조하십시오. "장 젊은 마스터"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Baopuzi"를 참조하십시오. 항싱(Hangxing)은 옆으로 걷거나 제멋대로 행동한다는 뜻이다. 문자 그대로의 의미 외에도 "장"은 관심이나 흥미가 없다는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이 문장은 "원격"과 "비뚤어진"을 의미하는 이중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晉)나라의 시인 원호문(袁浩文)은 시 <형에게 게를 보내다>에서 “형흥스님은 강과 호수의 10월 서리를 견디는 내장이 없다”고 썼다.

5. 배꼽 사이에 찬 기운이 쌓인다 - 한의학에서는 게의 성질이 짠맛과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복부에 찬 기운이 쌓인다고 본다(소설에도 생강, 들깨 등을 써야 한다고 나와 있다). 이를 완화하기 위해 자극적이고 따뜻한 온도를 유지하십시오.

6. 향 - "비린내"와 동의어입니다. 두 문장에는 꽃을 만지작거리는 그의 습관이 담겨 있는 듯하다.

7. "포선" 문장 - 소시(1036-1101), 자신을 동포재신이라 칭하며 포선이라 불리기도 한 자장. 소시는 가난하고 열심히 일하며 살았던 당나라 시인 맹교를 비웃기 위해 시를 지은 적이 있는데, 그는 맹교의 시를 읽는 것을 작은 게를 먹는 것에 비유하면서 "하루 종일 빈 발톱을 씹는다"고 말했습니다. "("멍자오의 시를 읽다") 그래서 그는 이렇게 말한 것으로 인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지아바오위의 별명은 '할 일 없이 바쁘다'인데, 우연인지도 모르겠다.

 

 

제2의(린대우)

 

철갑옷을 입고 오래 지속되는 전투, 그는 쌓인 접시를 결코 잊지 않고 행복해 보입니다. 맛이 먼저입니다.

킬레이트 옥이 꽉 차 있고 껍질에 있는 붉은 지방이 향긋하다.

살이 많을수록 여덟 다리가 더 불쌍합니다. 누가 나를 도와 천 잔의 술을 마시도록 설득할 수 있습니까?

계절을 축하하는 좋은 선물입니다. 계수나무는 청명하게 불고, 바람국화는 서리를 운반합니다.

[참고]

1. 철갑옷과 장검 - 게껍질과 게다리를 비유한 것. 송나라 때 황제의 게 도입 계획에 대한 천우의 논평은 다음과 같다. 중간에." "Chen Suiyin Man Lu"를 참조하세요.

2. 색조(Hue) - 불교 언어는 유형의 모든 것을 말합니다. 비유를 빌리자면, 게는 익히고 나면 아름다운 색을 띠게 됩니다.

3. "육즙이 많은"문장 - 즉 "다리가 여덟 개인 당신이 더 불쌍합니다"입니다. 이전 대련에서는 이미 집게발이 꽉 차 있고 크림이 향긋하다고 말했기 때문에 이 문장에서는 게다리가 살이 많다는 뜻으로 'geng'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사랑. 여기서 청나라의 별명은 게를 가리킨다.

4. '기분을 돕는다'는 말은 '기분을 돕기 위해 천 잔의 와인을 마시도록 설득하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와인잔. 기분을 좋게하고 게를 먹는 즐거움을 도와주세요.

5. 이것이다. 우수한 제품 - 게를 말합니다. 보수 - 상환. 여기서 그것은 그것에 부응하지 않고 낭비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축제 - Double Ninth Festival을 의미합니다.

6. 구이가 바람을 분다. 즉, "바람이 구이를 분다"라는 뜻이다.

 

 

세 번째(설바오차이)

 

귀아이 그늘에 앉아서 장안 입구에서 술잔을 들고 있는 통이 중구절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내 앞의 길에는 경도와 위도가 없습니다. 필리의 봄과 가을 하늘은 검은색과 노란색입니다.

와인이 비린내를 씻어 내지 못했다면 감기 예방을 위해 국화와 생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 가마솥을 떠나는 게 무슨 소용이 있나요? 달의 하늘에는 곡식과 기장의 향기가 남아 있습니다.

 

[참고]

1. 안개. 이것은 오스만투스의 향기를 의미합니다.

2. 장안 침 - 교토의 대식가. 축제 기간에 게를 먹는 것은 부유한 사람들의 습관이므로 장안이 그 예로 인용됩니다. '도철왕과 손자'와도 관련이 있는 것 같다. 중구절을 기대하며 - 《붉은 저택의 꿈》에 나오는 시에는 국화와 게를 소재로 한 15개의 시가 있는데, 이중구절을 표현하는 시는 바로 보채가 지은 세 편의 시이다.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청명절 눈물로 강변을 바라보다』, 『청명절 최고의 장식』 등의 시가 봄을 탐방한 뒤 타혼하는 계절과 관련이 있는 것처럼 보인다(그의 『앨범판결』과 『정명』 참조). 춘등수수께끼' 시) 보채의 시작 '중구절이 곧 올 것이다'라고 말하고 '중구절을 위로하는 이야기'로 이어집니다. 여기에도 '중구절을 기대합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잃어버린 원고의 후반부에 나오는 '중구절'은 반드시 보채에 관한 어떤 음모와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 "앞에서" 문장 - 게가 날뛰고 있어서 앞길이 직선이든 수평이든 상관없습니다. 날실과 씨실은 원래 직기의 직선과 수평선이었습니다.

4. "필리" 문장 - 게에는 껍질이 있지만 껍질은 없습니다. "필리"는 배 안쪽을 의미합니다. 살아있는 게의 반죽은 노란색부터 검은색까지 색깔이 다양하므로 '봄과 가을'은 꽃의 색깔이 다르다는 뜻입니다. 필리춘추(Pili Chunqiu)는 『진·주전』에 나오는 관용어이다. 초는 자신의 호불호를 겉으로는 드러내지 않고, 선의와 반대도 함부로 표현하지 않지만, 마음속으로는 찬미와 찬미를 품은 사람이었다. 비판을 받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가 "Pili Chunqiu를 가졌다"고 말했습니다. 진나라 문제의 이름이 춘(春)이었기 때문에 금인들은 금기를 피하고 '봄'을 '양'으로 바꾸었기 때문에 이 관용어를 '피리양추'라고도 부른다. 나중에는 사람들이 계획이 깊고 소리와 표정이 꼼짝하지 않는다는 말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검정색과 노란색이 비어 있다는 것은 게가 필연적으로 다른 사람에 의해 요리되기 때문에 많은 트릭이 헛된 것임을 의미합니다.

5. 비린내 제거 - 비린내 제거. 용주는 당신이 마시는 포도주가 일반 포도주가 아닌 국화주라는 뜻이다. 중구절에 국화주를 마시면 악취를 예방할 수 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6. 자연의 추위 축적을 방지합니다. 즉, 게는 자연적으로 차가워서 추위 축적을 방지하기 위해 먹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7. 가마솥을 내려 놓고 냄비에 넣고 요리하세요. 성공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즉 폭동과 속임수가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8. 위에푸 - 달빛이 비치는 물가는 원래 게가 자라던 곳을 말한다. 가을은 시에서 '달'이라는 단어로 강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은 곡식과 기장의 향 - 게는 사람이 먹기 때문에 곡식과 기장의 향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당나라 육계몽의 『게기록』에는 “게는 거호(습도가 낮은 곳인 것 같다)에서 굴을 파기 시작한다. 중추절과 동지에는 강동 사람들이 운도에서 올라오곤 한다”고 적혀 있다. 또한 송나라 부공의 『게잡이서』에는 “가을과 겨울에 쌀과 쌀을 건네주면 충분하다…

 

[감사]

이 세 시는 소설 속 설명을 동반한다. 숙박 시설도 있지만 주로 후자에 대한 안내로 사용되므로 지금은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목혜가 말했듯이 이번 섹션은 보채의 시를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붉은 저택의 꿈'은 다른 고전소설에 비해 사실주의의 창작 원리를 더욱 충실하게 구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작가가 자신이 하고 싶은 말, 즉 '시대를 아프게 하고 세상을 저주한다'는 것을 감히 직접적으로 말하지는 못하기 때문에, 그는 종종 그 주제를 이용하거나 변명을 하며 소설 속 인물들의 입과 펜을 통해 말하는 장소이다. 그리고 이것은 긍정적인 캐릭터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두 번째 장에서 Jia Yucun의 채팅에서 '선'과 '악'에 대한 큰 토론이 이에 대한 예입니다. 게를 소재로 한 보채의 시는 작가의 생각을 표현하는 방식이기도 하다. 소설 속에 주목할만한 대목이 있는데, 모두가 “이 조리법은 게잡이의 백조노래다! 이 작은 주제가 큰 의미를 담고 있어야 위대하다고 여겨진다”는 것이다.

——세상을 비웃기에는 너무 잔인해요! "이것은 우리에게 두 가지 점을 분명히 말해줍니다: 1. 큰 것을 수용하기 위해 작은 것을 사용하십시오 - "붉은 저택의 꿈"은 아이들의 사랑에 대한 "거짓 언어"를 사용하여 정치적 문제의 "진짜 이야기"를 전합니다. "작은 것을 사용하여 큰 것을 수용한다." 둘째, 목적 보채의 작품을 사용하여 세상을 비판하는 것이 명백히 반항적인 인물인 보옥이나 대옥의 입을 통해 표현하는 것보다 훨씬 안전하다. 그녀의 시를 질서정연하게 사용하여 세상을 교묘하게 비판하는 것은 고대 사회에서 '정통'을 일컫는 '문학에 대한 감정을 창조하는 것'과 같아서 사실은 그것을 위장한 노래이다. 풍경에 대한 여유로운 구호.

떠오르는 풍자시

현실 사회와 정치의 추악한 인물에 대한 시 전체의 날카로운 풍자는 두 번째 커플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우리 앞의 길에는 경도와 위도가 없고 피부는 검고 노란색이다. "소설 속 가우춘을 비롯한 정치 브로커와 공식 도박꾼들의 모습이 매우 생생할 뿐만 아니라 음모에 익숙한 역사상 모든 악당들에게 선물로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비탈길을 걷다 보면 지치지만 죽음을 면할 수 없기 때문에 소설에서는 “누구나 이것을 보고 경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Baoy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건 정말 꾸중이군요! 이제 내 시도 불태워야 할 때다. '"

소설 속 이 시는 보채가 지은 것인데, 이 인물에 대한 칭찬과 비판이 어떻게 반영되어 있는가? 보채가 세상에 정통하다고 말하는 것이 반드시 칭찬은 아니다. “다른 사람은 죽지 않기를 바라며 한숨만 지을 뿐입니다. 장로는 애도하러 돌아올 것을 알았습니까? "실제로 세상을 풍자하고 거울을 들고 자신을 바라보는 것을 잊어버리는 것은 경멸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올바른 길을 선택하지 않는다고 비웃는 것과 "필리 춘추". 나도 이기기 위해 온 마음과 속임수를 쓰지 않았습니까? 대바오의 두 번째 아내의 입장은 당신이 직업과 경제에 열정을 가지고 있다면 유교의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것이 사실이 아닙니까? ,” 게만이 “차가움”을 갖고 있다는 것이 사실인가요? “오늘 가마솥을 떠나는 게 무슨 소용이 있나요?” 본인: 드디어 진수오가 바오위청과 짝을 이루는 게 무슨 소용인가? 등등. 본의 아니게 바오차이의 자기조롱이 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