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왕모는 어떤 야수이고, 그녀의 원형은 무엇입니까?
전설의 여신. 본래 재난과 징벌을 관장하는 대신으로, 전해지는 과정에서 점점 부드럽고 부드러워져 선량한 여신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하는 바에 따르면 왕태후는 쿤룬 선도에 살고, 왕태후의 복숭아원은 요지지에 살고 있다. 정원에 복숭아가 있어서 영원히 먹을 수 있다. 일명 김어머니, 요지 김어머니, 요지성모, 서왕모라고도 한다. 고서' 산해경' 의 묘사에 따르면' 산해경' 사기는 "서왕모는 사람 같고, 표범 꼬리는 호랑이 이빨, 휘파람을 잘 불며 승승장구하는 것은 사력, 오사" 이다. 서왕모는 외형이' 사람 같다' 지만 표범 같은 꼬리, 호랑이 같은 이가 있어 긴 울음소리, 털이 흐트러져 갑옷을 입는다. 그녀는 천도를 위해 흉흉을 드러내고 오해를 가져온 신이다. 그녀는' 곤륜산' 의 산꼭대기에 살고 있는데,' 파랑새' 라는 거대한 맹금 세 마리가 매일 그녀에게 음식과 보급품을 가져왔다. 무전' 은' 무전' 에서 서왕모의 언행은 오히려 온화한 통치자 같다. 주무왕이 조복이 조종하는 말 여덟 마리를 몰고 세계를 돌았을 때, 그는 서양의 곤륜산을 여행했다. 그는 백규와 서안비 등 옥기를 꺼내 서왕모를 찾아갔다. 다음 날, 무왕은 요지에서 연회를 열어 태후를 대접했고, 두 사람 모두 시를 지어 서로를 축복했다. 한무제전' 은 그녀를 용모가 절세의 여신이라고 부르며, 그녀에게 삼천년 동안 한 번 열매를 맺는 복숭아를 주었다. 도교는 매년 3 월 3 일에 왕태후의 생일을 축하한다. 이 날 거행되는 성대한 행사는 속칭 복숭아절이다. 신화 진화의 첫 단계에서 서왕모는 두 번의 진화를 신화 겪었다. 한대는 서왕모 신화 전설의 진화의 첫 단계이다. 이 기간 동안 서왕모는 서쪽 옥산 (곤륜산 맞은편) 의 동굴에 살았는데, 수피 긴 이빨을 가진 요괴였다. 이 밖에도 뿔, 표범무늬, 울음소리가 산에 있는 개 같은 괴물, 교활함, 붉은 깃털이 달린 파랑새 세 마리가 있다. 2 단계 위진 남북조는 서왕모 신화 전설의 진화의 2 단계이다. 이때 사람들은 서왕모의 신화 전설을 주무왕 서정, 한무제가 서양에 간 역사적 사실과 연결시켰다. 서왕모 이미지 의인화, 전설 신화. 그중 주무왕과 서왕모가 요지에서 만나는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면서 영향이 크다. 신화 전설의 서왕모 이미지가 점차 완벽해지면서 역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산해경' 에서 그녀는 동굴에서 휘파람을 잘 부는 신이다. 사람, 인간성, 야수 같다. 무의 전기에서 그녀는 우아하고, 평화롭고,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세상 물정에 능통한 여자로 변했다. 한무제의 이야기' 에서 그녀는 서른 살 안팎의 용모가 절세의 여신이 되었다. 이후의 문학 작품에는 서왕모에 대한 묘사가 많이 있는데, 그녀가' 요지 김어머니' 라고 해서 복숭아를 심은 지 3000 년이 되어서야 익었다. 복숭아가 성숙할 때마다 서왕모는 성대한 생일 파티를 열었고, 모든 신선들이 그녀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왔다. 서유기에는 오승은이라는 멋진 묘사가 있다. 모든 성거요지 () 는 요지 () 의 황후라고 일컫는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그녀는 요지에서 복숭아축제를 열어 각계의 신선을 대접했는데, 뜻밖에도 제천대성손오공에 의해 방해를 받았다. 그녀가 심은 복숭아가 가장 신기하다. 복숭아나무는 삼천 년 동안 요리하고, 먹는 사람은 헬스가 가볍고, 신선이 된다. 보통 복숭아나무는 6000 년에 한 번밖에 익지 않아, 사람이 먹으면 낮에 높이 솟아오르고, 장생불로다. 가장 맛있는 것은 9 천년 동안 끓인 것이다. 사람은 하늘과 땅과 함께 먹고, 해와 달과 함께 산다. 그녀는 천궁에서 가장 존경받는 여신이다. 그녀는 하늘에서 각 길의 신선을 초대하는 일을 맡고, 인간 사이에서 혼인 출산을 책임진다. 옥제모는 정통 도교신령에서 옥제와 서왕모는 부부가 아니지만, 서왕모는 모든 여선들의 우두머리로 쿤룬 선도를 관장한다. 모든 남선의 머리는 동이고, 그는 봉래선도를 책임지고 있다. 옥제는 신선의 우두머리, 신들의 주이다. 서왕모가 옥제 앞에 나타났기 때문에 그들은 부부가 아니다. 오직 중국 민간 이야기와 소설만이 옥제와 태후를 부부로 여긴다. 고고학적 추론' 산해경' 에서 서왕모에 관한 기록이' 산해경' 에 처음 등장한다. 산해경' 은 역사가 유구한 백과사전으로 고대의 산천, 민족, 물산, 제사, 신화 등 많은 내용을 전설적인 필체로 기록했다. "산해경" 은 서왕모를 이렇게 묘사했다. "표범꼬리, 호랑이 이빨, 휘파람을 잘 불며 승승장구." 서왕모는 보면 반인반수, 불륜의 괴물이다. 이효위의 관점에서 볼 때 서왕모는 정자옥립의 미인이다. 이효위는 "현대인들은 고서를 고찰할 때 종종 어경 이전과 유실 요인을 간과해 불필요한 혼란을 일으키기 쉽다" 고 말했다. 이효위는 우리를 위해 서왕모의 이미지를 복원했다. 그는 서왕모가 부족 여성 추장, 긴 머리 숄, 호랑이 장식, 옥페, 표범피, 좋은 노래라고 생각한다. 이효위의 가설이 성립된다면 호랑이와 표범이 서왕모가 있는 부족의 토템일 수 있다고 추측하기 어렵지 않다. 서왕모는 자신의 존엄성을 보여주기 위해 호랑이로 얼굴 장식을 하고 표범의 꼬리를 다리에 걸었다. 이효위는 자신의 주장을 증명하기 위해 지난 세기 청해대동회족 토족 자치현 손자채촌에서 출토된 채도기 주전자 사진을 기자에게 선보였다. 이 도기 대야는 5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효위의 눈에는 오색대야에 있는 다섯 명의 댄서가 허리에 걸어놓은 리본 같은 것이 표범꼬리다. "토템 숭배는 원시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회 문화의 상징이다. 우리가 현대인의 시각으로 이런 문화 현상을 되돌아볼 때, 필연적으로 곤혹스러울 것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산해경' 중서왕모 이미지를 이해하기 어려운 주요 원인 중 하나일 것이다. " 이효위는 청해황남티베트족자치주에서 유행하는 우두가 서왕모 시대 범표범 숭배의 연속이라고 생각하기까지 했다. 최근 학계에서는 서왕모가 신화 인물인지 실물인지 논쟁하고 있다. 청해성의 저명한 학자 조종복씨는' 쿤룬 신화' 라는 책에서 "산해경 속 서왕모는 울기만 하는 흉신이다" 고 썼다. 중화서국 편집장 후헨 박사와 북사대 임창이 박사는 "서왕모는 범표범을 토템으로 하는 부족이나 부족연맹의 여성 족장일 수 있다" 고 말했다. 이효위의 관점은 분명히 후자를 선호한다. 어쨌든' 서왕모' 를 연구하는 것은' 무전' 을 우회할 수 없다. 진 태강 2 년 동안 우준이라는 도굴도둑이 전국 시대의 묘를 발굴하기 위해 소인 몇 명을 모아 장례품에서 대나무 조각으로 쓴 책 한 권을 발견했는데, 바로' 무전' 이다. 무전' 은 서진 5 대 군주의 생애를 소설 형식으로 기록했다. 전문가들은' 무전' 이 적어도 전국 시대 이전에 기록되었다고 추론한다. 무전' 에는 서정 당시 서왕모와 노래하고 봉헌한 이야기가 분명히 기재되어 있다. Zhao zongfu 씨 텍스트 연구, Zhou muwang 은 Zhou wuwang 증손자, Zhou zhaowang 의 아들, 본명 희만입니다. 이것은' 무전' 에 기재된 관련 줄거리가 사실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기' 에서 사마천의 말은 이효위가 역사에 서왕모가 존재한다고 믿게 했다. 사기',' 주본기' 에는' 무왕 17 년, 서유렵, 서왕모 참조' 라고 기록되어 있다. 동진 학자 곽후안은 "이른바 서왕모라 하지만 서왕모에 불과하다" 고 단언했다. 이에 따라 이효위는 서왕모가 역사적인 인물일 뿐만 아니라 씨족 부족이나 부족연맹의 여성 지도자라는 결론을 내렸다. 서왕모는 사람에서 신으로의 전환으로 서왕모가' 산해경' 에서 처음으로 중국의 문화적 시야에 나타난 이후 그녀에 대한 기록은 셀 수 없이 많다. 서왕모는 황제, 요, 순, 대우와 같은 고대 황제를 만났을 뿐만 아니라, 나중에 한무제 ('한무제 전' 참조) 를 만났는데, 그 사이에 적어도 2000 년이 지났다. 서왕모는 정말 전설에 그렇게 신선이 있습니까? 이것은 분명히 오해이다. 이효위는 이런 오해를 일으킨 원인은 현대인의 역사에 대한 오해라고 생각한다. 그는 동서고금, 역사와 신화 혼성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고 말했다. 인류는 역사의 진화 과정에서 종종 역사적 공적을 누군가에게 첨부하여 그를 신화시킨다. 고대에 사람들은 주술을 숭상했고, 주술을 장악하는 사람들은 왕왕 씨족의 최고 통치자였다. 서왕모가 신화될 가능성이 크다. 또한 서왕모의 인선도 끊임없이 변하고 있지만 서왕모의 존재와 서왕모의 칭호는 변하지 않아 서왕모의 불로장생의 전설을 만들었다. 즉 서왕모는 부계 가문이나 부계 연맹의 대명사일 가능성이 높다. 이효위는' 서왕모 고향' 이라는 책에서 "예배는 고대의 공양 방식이며, 극한에 이르면 신화된다" 고 썼다. 이것은 아마도 서왕모가 인간에서 신으로 진화하는 내재적인 유전자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중국 예술연구원 오간호 연구원은 서왕모가 인간에서 신으로 변한다는 가설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확실히 알찬 공간이 있다고 생각한다. 지난 세기 고고학자들은 청해성 하이시 몽골족 티베트족자치주 천준현 서왕목석 앞 8 에이커의 한대 유적지에서 잘 보존된 기와를 두 개 발견했다. 타일에는 각각' 장락만원' 과' 장락미양' 이라는 비문이 새겨져 있다. 우리는 미중앙궁이 한나라 황제가 근무하는 곳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궁전의 타일에는' 장락미양' 이라는 비문이 새겨져 있는데, 이것은 황권의 상징이다. 이런 기와가 수도 호정에서 천리 떨어진 천준에 나타나는 것은 확실히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이 유적지는 서왕모를 모시는 사당으로 고증되었다. 일찍이 한나라에서 서왕모에게 제사를 지내는 행사가 이미 시작되었고, 행사는 공식적인 인정과 지지를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왕모의 주요 활동 지역은 청해성 청해성 천준현에 있다. 석실은 관각 길일구에 있는 울퉁불퉁한 작은 모래우물 안에 위치해 있다. 석실은 외실, 내실, 측실로 구성되어 있다. 내실에는 천연 온돌이 있어 살기에 매우 적합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석실에 각종 전설을 덧붙여 석실 주인의 신분도 흐려졌다. 1980 년대에 이효위는 해방군 모 부에서 신문홍보에 종사하여 청장철도 1 기 공사 관각 터널을 건설한 해방군 전사들을 인터뷰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인터뷰에서 그는 서왕모와 그 주변의 지리환경을 상세히 고찰하고 사서의 기록과 결합해 석실의 역할과 출처에 대해 대담하게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다. 《 논형 곽휘편 》 에 따르면 한고조 왕망 시절, "창족 헌어소금 땅, 해현, 서왕모석실" 이라고 한다. 이효위는 사서에 언급된' 어염의 고향' 이 오늘날의 차카 솔트레이크를 가리키며, 선해는 청해호이고, 서왕모의 석실은 청해호와 차카 솔트레이크 사이에 있으며, 지리적 위치는 사서 기록과 잘 부합한다고 생각한다. 이 관점은 나중에 고고학에 의해 증명되었다. 우리가 더 큰 지리적 맥락에서 서왕모석실을 바라볼 때, 지리와 고고학상의 서왕모의 발견에 은밀히 경탄할 것이다. "산해경" 은 서왕모의 주요 활동 지역에 대해 "서해의 남쪽, 유사의 하마, 적수 이후, 흑수 전" 이라고 묘사했다. 이런 묘사는 청해의 지리적 환경에도 부합한다. 이효위는 서해가 청해호를 가리킨다고 생각하는데, 잔다르 나무 분지 곳곳에서 유사를 볼 수 있다. 적수는 오늘 하이난티베트족자치주와 현내 차부차하를 가리키며, 흑수는 질리안 산맥의 남맥에서 하서 복도로 유입된 흑하에서 유래한 것이다. 즉, 서왕모 생활의 핵심 지역은 청해성 황토고원에서 청장고원으로의 과도기 지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