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이겐탄의 명언
1. 사랑은 모든 운명의 뿌리이고, 그것을 버릴 줄 알아야 하며, 의식은 모든 욕망의 뿌리이므로 당신은 그들을 제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2. 파악이 확실하지 않으면 세상의 번잡함에서 사라져 마음이 욕망을 볼 수 없지만 혼란스럽지 않도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 조용한 몸을 맑게 해주기 위해.
3. 인간관계에 대해 읽고 나면 무관심과 무관심의 가치를 깨닫게 될 것이고, 세상의 맛을 맛볼 준비가 되어야만 무관심이 진실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4. 기쁨을 이용하지 말고 가벼운 약속을 하지 말고, 취하지 마십시오. 분노가 일어날 때, 성급함과 수고로움으로 인해 생겨서도 안 되고, 피로함으로 인해 죽어서도 안 됩니다.
5. 사소한 잘못을 남의 탓으로 돌리지 말고, 남의 사생활을 폭로하지 말고, 과거의 악행을 기억하지 말라. 세 사람은 덕을 닦을 수도 있고 해를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6. 뗏목을 타기 전에 뗏목을 떠날 생각을 하면 장사가 없는 도사가 되고, 당나귀를 타다가 당나귀에 대한 욕심을 가지면 결코 되지 못한다. 젠 마스터.
7. 관리는 단단하되 먼지와도 섞여 있어야 마음이 혼란스럽지 않고 원하는 것을 볼 수 있어 완벽한 몸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8. 은총이나 불명예에 놀라지 말고, 코트 앞에 꽃이 피고 지는 것을 지켜보세요. 떠날 생각도 없고, 하늘에 굴러가는 구름만 따라가세요.
9. 하지만 현재 상황을 놔두면 자연스럽게 점차 사라지게 된다.
10. 옳고 그름의 친구일 때 너무 순응하면 안 된다. 득실을 중시하면 순종할 권리를 잃게 된다. 너무 명확하지 마십시오. 너무 명확하면 이기적입니다.
11. 나방이 불꽃에 날아가고, 나방이 불에 타 버린다. 열매가 꽃을 심었는데, 꽃이 열매를 맺으면 재앙이 생긴다고 말하지 말라. 축복에는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12. 귀에 거슬리는 말을 자주 듣고 마음에 드는 것을 자주 갖는 것이 도덕적 수양의 디딤돌입니다. 유쾌하게 말하고 모든 일을 유쾌하게 행하면 인생이 독의 독에 묻힐 것입니다.
13. 머리카락이 빠지고 이가 희박해지면 환영의 형상이 시들고 새가 노래하고 꽃이 피어 자신의 본성을 깨닫게 된다.
14. 오래 누워 있는 사람은 높이 날아오를 것이고, 일찍 시작한 사람은 일찍 감사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면 지체될 걱정을 덜고 조급함을 가라앉힐 수 있다. 그리고 조바심.
15. 야망은 명확성이 부족하고, 축제는 비만과 달콤함을 기반으로 한다.
16. 간에 병이 생기면 눈이 보이지 않고, 신장에 병이 생기면 귀가 들리지 않고, 남의 눈에 보이지 않으면 남의 눈에 보이는 병이 반드시 나타난다.
17. 사람의 악을 공격할 때 너무 가혹하게 대하지 말고, 사람이 감당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하십시오. .
18. 그러므로 군자가 조조(趙趙)의 마음을 상하게 하지 않으려면 먼저 명명(周命)의 마음을 상하게 하지 말아야 한다.
19. 강한 바람과 비는 새들을 편안하게 쉬게 하고 햇빛과 바람은 초목을 행복하게 합니다.
20. 귀신을 굴복시키는 사람은 먼저 자신의 마음을 굴복시키고, 마음이 굴복되면 귀신은 물러나고 수평 세력을 다스리는 사람은 먼저 기운을 다스리고, 기운이 고요하면 외력을 다스리게 된다. 침략하지 않을 것입니다.
21. 친구를 사귈 때는 의협심이 있어야 하고, 사람일 때는 약간의 성실함이 있어야 한다 - 홍잉밍의 '채근탄'
22 . 누군가의 속임수를 느끼면 말로 표현할 수 없으며 침착하지 마십시오.
23. 요즘 사람들은 생각을 가지지 않으려고 하지만 결국 가질 수는 없다. 단지 이전 생각이 지체되지 않고 뒤늦은 생각이 환영받지 못할 뿐입니다.
24. 길이 좁은 곳은 조금 남겨두고, 맛이 강하면 다른 사람이 맛볼 수 있도록 3점 줄여준다. 이것이 세상의 궁극적인 평화와 행복입니다.
25. 사람을 차가운 눈으로 보고, 차가운 귀로 듣고, 느낄 때 차갑게 느끼고, 차갑게 생각하라. ——Hong Yingming의 "Cai Gen Tan"
26. 경력을 쌓고 공덕을 쌓으려면 모든 것을 현실에 기초해야 합니다. 거짓 명성에만 감탄하면 설교할 때 거짓 결과를 낳게 됩니다. 도덕을 기르려면 거짓에 기반을 두어야 합니다. 결과를 개의치 않으면 세상에 빠지게 됩니다.
27. 찹쌀의 톡 쏘고 달콤한 맛은 진짜 맛이 아니고, 진짜 맛은 그저 밋밋할 뿐입니다. 마력과 우수성은 최고가 아니라 최고일 뿐입니다.
28. 도덕적으로 사는 사람은 잠시 외로울 것이고 권력에 의지하는 사람은 영원히 황폐해질 것입니다. 전문가는 바깥의 사물을 바라보며 자신 뒤에 있는 육체에 대해 생각합니다. 그는 영원히 황폐해지는 것보다 잠시 외로움을 겪는 것을 선호합니다.
29. 바쁜 곳에서 차가운 표정을 짓는 것은 많은 수고를 덜어줄 것이고, 외로운 곳에서 따뜻한 표정을 짓는 것은 많은 진짜 즐거움을 덜어줄 것이다. ——Hong Yingming의 "Cai Gen Tan"
30. 세상 경험이 얕으면 경험도 얕을 것이고, 역사가 깊으면 기계도 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단순하고 무자비한 것보다 교양 있는 것보다 더 나쁘고, 신중하지 못한 것보다 더 나쁘고, 조심성 없는 사람보다 더 나쁘다.
31. 선비들은 결코 물러서지 않는 진심을 가지고 있어야만 변화무쌍하고 훌륭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32. 세상은 덥고 추운데 나는 화내지도 기뻐하지도 않는다 세상의 취향은 다르지만 기쁘지도 싫지도 않다
33. 속물과 화려함, 가깝지 않은 사람은 깨끗하고, 가까이 있는 사람은 깨끗하고, 더럽지 않은 사람은 특히 순수하고, 똑똑하고 똑똑하지만 그것을 모르는 사람은 높고, 알지만 모르는 사람은 높다. 그것을 사용하면 특히 높습니다.
34. 꽃과 버드나무가 지는 때를 동경해야 하며, 음악과 노래가 끓어오르는 곳에서 기쁨을 찾아야 한다. 이것은 창조의 환상이자 인간의 미혹이다. 마음. 우주의 근본이자 사람과 사물의 뿌리인 나무가 쓰러지고 풀이 마른 후에 희망과 맛의 소리에서 어떤 정보를 찾아야 한다.
35. 마음은 비워서는 안 되고, 비우면 이치가 머물고, 마음을 비우면 안 되고, 물질적인 욕심이 들어가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Hong Yingming의 "Cai Gen Tan"
36. 늦은 밤, 사람들은 조용히 앉아서 마음을 관찰할 때마다 큰 통찰력을 얻을 때마다 진실은 망상일 때만 드러난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이것 때문에 나는 매우 부끄러워합니다.
37. 사람을 신중하게 채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왜냐하면 효율성을 생각하는 사람은 갈 것이기 때문이다. 지나치게 친구를 사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고, 너무 관대한 사람은 공물과 아첨을 가지고 올 것이다.
38. 걱정과 부지런함은 미덕이지만, 너무 씁쓸하면 분위기에 적응하지 못하고, 무관심은 바람이 심하고, 너무 건조하면 안 된다. 다른 사람을 돕거나 사물에 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39. 물고기는 물속을 날아가며 물을 잊어버리고, 새는 바람을 타고 날아가지만 바람이 있다는 것을 모른다.
40. 그 속에 있고자 하는 자들은 차가운 웅덩이에서 끓을 것이며, 산과 숲은 그 고요함을 볼 수 없을 것이며, 그것이 없는 자들은 시원하고 뜨거울 것이다. , 그들은 시장의 소음을 알지 못할 것입니다.
41. 변화에 조급해하지 않으려면 항상 정신을 차리고 침착해야 하며, 죽음을 앞두고 욕심을 버리고 싶다면 인생의 모든 것을 가볍게 여겨야 한다.
42. 남을 비난하는 사람은 자신이 저지른 허물을 벗어나지 말아야 하며, 자신을 비난하는 사람은 자신이 저지른 허물을 벗어나지 않아야 하며, 그들의 덕은 발전할 것입니다.
43.싸우면 안 싸운다.
44. Zhicao에는 뿌리가 없고 근원이 없으므로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은 힘차게 날아야 하며, 다채로운 구름은 쉽게 흩어지고 유리는 깨지기 쉬우므로 현명한 사람은 빨리 돌아와야 합니다.
45. 좋을 때는 누구나 기뻐하지만, 좋을 때는 누구나 기뻐하지만, 군자의 걱정은 즐거움에서 나온다. 모든 사람의 슬픔과 기쁨은 감정에 바탕을 두고 있지만, 군자의 슬픔과 기쁨은 이성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46. 대나무 그림자는 꼼짝도 하지 않고 계단을 쓸고, 달바퀴는 늪 물 속을 흔적도 없이 지나간다.
47. 사람으로서 천박함에서 자유로워야 하고, 천박해지려는 야망도 있어서는 안 되며, 언제든지 상황에 대처해야 하고, 유행을 따라가려는 유혹을 받아서는 안 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