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한자는 민족의 자존심을 일깨우고 민족의 자신감을 높였다

(저자: 안슈카이)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문자의 출현은 인류가 문명에 발을 들여놓은 상징이다.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글자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중화문화의 중요한 전달체이며, 중화민족이 기나긴 역사 속에서 끊임없이 번영하고 번영하는 상징이며 중화민족의 뿌리이다. 한자는 중국 문화의 전승과 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와 과학 기술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쳐 비길 데 없는 공헌을 하였다.

현대 과학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전자 제품의 광범위한 적용으로 사람들의 한자 쓰기 의식이 점점 약해지고 있으며, 중국 우수 문화를 전승하는 데 한자의 중요한 역할에 대한 인식과 중시가 이미 심각하게 부족하여 가장 전통적인 한자 쓰기에 강한 충격을 받아 전대미문의' 사막화' 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다. 국민 작문 수준이 심각하게 떨어지고, 단어를 잊고, 모국어를 무시하고, 전자제품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등 많은 현상이 오늘날 사회에서 점점 더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다. 국가 차원에서 국민들에게 전통문화와 한자 쓰기를 사랑하라고 호소하고 한자 쓰기를 전 국민의 기본 문화 소양 프로젝트로 등재하는 것이 급선무다. 이것은 중화문명의 지속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과 관련된 최우선 과제이다. [5] (1) 초등 중학생이 한자' 사막화' 를 쓰는 것이 심각하다.

초중고생은 중화문화의 계승자이자 미래의 선양자이며, 초등학교 단계는 한자 쓰기의 보급과 발전의 요람이자 기본보장이다. 현재 초중고생의 한자 쓰기 상황으로 볼 때 이미 근본적인' 사막화' 가 나타났다.

1,' 쌍자세' 가 정확하지 않고, 필순이 가리지 않고, 글이 진지하지 않다. 관련 보도와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학생의 80% 가 글을 쓰는 것은' 심부름에 대처하는 것' 이라고 할 수 있고 대강대강 얼버무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획 순서가 불분명하고, 잘못된' 쌍자세', 글씨가 조잡하고, 종이가 깔끔하지 않다. 현재 초중고생들 사이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평소에 좋은 필기습관을 기르지 않았기 때문에, 눈 근시율이 현저히 높다.

학교와 학부모는 충분한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교육부는 일찍이 2002 년 초중고등학교 서예 교육 강화에 관한 몇 가지 의견을 발표하고 20 13, 1 에서 초중고등학교 서예 교육 지도 개요를 발표하여 초중고등학생들의 서예 교육을 강화하도록 했다. 전국 집행 상황으로 볼 때 초중고등학교에서 글쓰기 교육 정책의 집행 현황을 보급하는 것은 결코 만족스럽지 못하다. 대부분의 초중고등학교는 글쓰기 수업이 없거나 글쓰기 수업이 허무하다. 응시 교육의 영향으로 시험과 무관한 한자 쓰기가 심각하게 무시됐기 때문이다. 그리고 글쓰기 교육은 많은 시간과 인내가 필요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효과를 얻기가 어렵다. 더욱 가슴 아픈 것은 현재의 초중고등학교 체제 하에서 일선 선생님의 한자 쓰기도 심각한' 사막화' 에 직면해 더 이상' 삼필' 을 넘길 수 있는 선생님을 찾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다.

3, 일반적으로 세 가지 주요 문제에 직면 해 있습니다. 교사가 심각하게 부족하고, 교재체계가 뒤처져 있고, 교수법이 미비한 것은 초중고한자 쓰기 분야의 세 가지 주요 문제이다. 초중고등학교의 글씨 수업은 심오하고 개성이 널리 퍼져 있는 서예예술이 아니라, 그들의 좋은 필기습관과 한자에 대한 애착을 키우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글을 잘 써야 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교수 경험과 완벽한 교수 방법도 있어야 한다. 각지에서 사용하는 필기교재도 실용적이지 않고, 서예의 예술성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서예 작품의 창작을 지나치게 중시하며, 한자 쓰기의 일상적인 실용성을 약화시킨다. 롤 표면의 깔끔함, 쓰기 속도, 평소 쓰기와 밀접하게 연결되는 방법 등 실제적인 두드러진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다.

(2) 성인은 "글씨를 적게 쓰고 컴퓨터에 의존한다. 기억상실증을 쓰는 것을 잊어버리다. "

CCTV' 한자 받아쓰기 대회' 의 방송과 그 문구는 "한 민족이 오락정신만으로 자양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충격적인 글은 사회에서 강한 반향을 불러일으켜 한자 쓰기에 대한 깊은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많은 시청자들이 프로그램을 따라 자측을 했고, 인터넷에서 자주 쓰는 단어를 잘못 쓰거나 잊어버린 관객도 많았다. 아마도 오늘날 시대는 전자 제품과 정보 네트워크의 시대이며, 그 시대에서 벗어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전자제품의 빠른 보급과 정보네트워크의 발달로 사람들은 더 이상 한자를 쓸 필요가 없고, 일상적인 학습, 일, 생활은 휴대폰과 컴퓨터를 통해 쉽게 완성할 수 있다. 그동안 한자에 대한 글쓰기가 점점 냉담해졌고,' 컴퓨터 의존증',' 글씨 망자' 등의 현상은 현대인들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새로운 고민이 되고 있다.

(3) 노인들은 중국어 작문에 대한 강한 수요가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지지력을 높여야 한다.

우리나라의 고령화 상황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심화됨에 따라, 거리사무소, 지역사회 노인활동센터 등 관련 기관들은 노년 친구들의 정신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공부가 잘되고 즐거움이 있다' 며, 노인친구에게 정신지원을 제공하고 서예, 그림, 음악, 춤 등 예술과정을 개설했다. 이들 기관에는 자원봉사자 교사가 적고 지지력이 부족해' 수업도 있고 선생님도 없다',' 생각도 할 수 없다' 는 난감한 국면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6] (1) 한자 쓰기를 중시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번영과 번식의 급선무이다.

"중국몽" 호소를 대대적으로 실천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과 자질교육을 실현하는 대배경에서 한자를 잘 배우고, 한자를 잘 쓰고, 한자를 잘 쓰고, 한자 문화를 전파하는 것은 민족자존감, 민족자신감, 민족응집력, 심지어 국가의 번영과 번식에 관한 가장 중요한 일이다. 5 천년 문명을 가진 문화대국으로서 우리는 국가 차원에서 한자 쓰기를 매우 중시해야 한다! 한자 쓰기를 국가 기본 문화 소양 프로젝트로 나열하면서 한자 쓰기를 국제문화 전략 수준으로 끌어올려 전 세계로 확대하다.

우리는 세계가 주목하고 비길 데 없는 2008 년 베이징올림픽 개막식에서, 우리는 오랜 역사를 가진 중화문명의 장려한 그림을 세계에 보여줬고, 한자 문화 사상의 내포를 담은' 조화' 를 잊지 않을 것이다. 이 모든 것이 중국인의 민족적 자부심을 불러일으켰다. 외국인이 중국에 온 것은 고층 빌딩이나 자동차 집을 보기 위해서가 아니다. 그들은 중국의 명승고적을 유람하는 것을 선호하고, 필묵과 함께 춤을 추며, 중국 전통문화의 독특한 매력을 느끼고 있다. 이 모든 것은 결국 자신의 문화를 갖는 것이다. 만약 초중고생이 국민조차도 글씨를 쓸 줄 모른다면 어떻게 할까? ! 우리가 한자를 잃으면 중화민족의 맥락이 깨지는 것은 끔찍한 일이다.

(2) 전통문화에 대한 무관심과 경외감의 상실.

한때 좋은 글자를 쓸 수 있었던 것은 중국인의 가장 중요한 문화 기호였으며, 아마도 이런 기호만이 오천 년 문명을 가진 대국의 이미지에 합당할 수 있었을 것이다. 외국인의 눈에도 중국인은 기본적으로 두 획을 쓸 수 있다. 특히 설날에는 모두가 모여 잉크를 뿌리고 춘련을 쓰고 번영하고 평화로운 광경이 펼쳐졌다.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은 분주하게 뛰어다니며 생활에 핍박당하고 물욕에 시달리고 있다. 지하철을 밀듯이 조수처럼 밀려드는 인파가 저절로 밀려들어 붉은 먼지 속에서 길을 잃었다. 그 영상들 중의' 묵향능운' 은 이미 거리의' 할인 열풍' 으로 대체되었다. 사람들은 이미 마음을 가라앉히고 글을 쓰기가 어렵거나, 잠시 안심을 얻기가 어렵다.

안수카이의 중국 문화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우리는 이미' 빠른 리듬' 의 생활빈도에 완전히 익숙해진 것 같고, 컴퓨터와 휴대폰이 직접 가져오는 생활방식에도 익숙해진 것 같다. 이렇게 되면 일은 더 이상 엄숙함과 실제가 아니라 결과일 뿐이다. 나는 생활 속에서 이미 컴퓨터와 핸드폰에 의존하게 되었다. 일단 그들을 떠나면, 내 뇌는 텅 비어 있고, 내 마음은 초조하고 초조할 것이다. 아마도 오늘 중국 문자의 쇠퇴는 과학 기술의 발전 탓이 아니라 전통문화에 대한 최초의 경외심을 잃은 것 같다.

(3) 과학 기술의 발전과 전통문화의 지속은 모순되어서는 안 된다.

과학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한자 쓰기에 큰 영향을 미쳤지만 한자 쓰기와 과학 기술의 발전은 모순되지 않는다. 한자 쓰기는 바로 이 시대에 없어서는 안 될 문화 영양과 지혜의 원천이다. 과학 기술의 발전이 아무리 빨라도 자신의 문화적 뿌리를 잃어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고, 자신을 잃지 마라. 각국의 문화 국제화, 세계화가 오늘 한자를 쓰는 것은 모든 중국인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문화적 소양이 되어야 한다. 만약 우리가 관련 국제문화교류에서 외국인 친구에게 우리의' 문화의 보물' 을 소개하거나 전시할 수 있다면, 나는 우리가 외국인에게 업신여기지 않고 오히려 그들의 존경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4) 중국어 작문, 쓴 것은 무엇입니까?

1, 문자는 조상의 지혜이며 조상에 대한 존중이다. 한자는 중화민족 조상의 지혜의 결정체일 뿐만 아니라 인류의 가장 위대한 발명이기도 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자' 라는 단어는 단지 의사소통 도구일 뿐, 아니면 획과 편측부 한 무더기일 뿐이다.

모든 글자는 자연과 천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그 깊은 내포는 언표에 넘쳐난다. 창호 조자, 매일 비, 귀신의 울음소리' 의 고대 전설에서 볼 수 있듯이, 문자의 출현은 자연의 신비를 해독하는 것과 같으며 인류 역사상'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린다' 고 할 수 있다. 위대한 쾌거. 설문해자' 에서' 단어는 젖이다' 라고 말한다. 본의는 자식을 낳는 것을 가리킨다 (고대에는 단체 () 를' 문' 이라고 불렀고, 합체는' 아들' 이라고 불렸으며, 후세는 점점 더 엄격하게 구별하지 않게 되었다. ) 선조들이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창조된 상징인' 문자' 에 대한 소중함은 자기 자식보다 못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느낌은 상상할 수 있다. 또한 고대인들은 "아들" 을 영매술로 여겼으며 "아들" 에 대한 숭상심으로 가득 차 있었다. 쓴 글자는 함부로 버려서는 안 되고, 공손하게 보존해야 한다는 것도 조상에 대한 존중을 나타낸다.

2. 글쓰기는 사람이 되는 것과 같다. "글자는 그 사람과 같다", "글자는 그 면과 같다", "필적은 마음 자국과 같다" 는 등 오랫동안 전해져 온 설이 있다. 문필은 사물에 대한 사람의 태도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그의 진실한 감정도 표현할 수 있다. 쓴 글은 마치 마음속 깊은 곳에서 쏟아져 나오는 음표와 같다. 그것들은 생동감 있고, 따뜻하고, 감동적이다. 글씨를 쓰는 것은 마음이 평온하고 획을 긋고 열심히 쓰는 것이다. 글쓰기는 아름다운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글을 쓰는 과정에서 인간으로서의 깊은 도리를 체득하는 것이다. 글씨를 쓸 때는 머리가 곧고, 몸이 곧고, 발이 안정되어야 한다. 이것은 마치 사람이 되는 것과 같고, 당당하고 착실해야 한다. 글쓰기의 과정은 자기 수양, 자기 학습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런 감화의' 훈도' 는 인심을 키우고, 사람의 탈속적인 기질을 키우고, 점차 성실하고 착실한 일을 하는 좋은 습관을 길러 나갈 수 있다.

3, 글쓰기는 "뿌리" 입니다. 한자는 중국인의 문화 명함일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의 뿌리이기도 하다. 한자의 가치는 기억과 교류뿐만 아니라' 중국의 지혜와 문화의 뿌리' 에도 있다. 우리가' 사람' 의 천지를 쓰든 만물의' 하나' 를 쓰든 천지를 놀라게 하는 효용이든 온순하고 화목하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우리 모두는 자기도 모르게 선조의 큰 지혜에 탄복했다. 우리 민족의 자존심, 우리 민족의 자신감은 순식간에 불붙는다. 이것은 중화민족의 지혜의 원천이자 문화의 뿌리이며, 이런 문명의 불은 대대로 전승되어야 한다. (1) 홍보력을 높여 한자 쓰기를 전민 문화 소양 프로젝트로 나열하다.

"민족은 세계의 것이다." 세계에 중화문화를 전시하고 전파하는 것은 모든 염황 자손의 사명과 책임이다. 국제문화의 대융합 대발전의 맥락에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이루기 위해서는 중화문화의 전승 발전에서 한자 쓰기의 중요한 역할을 중시해야 한다. 가능한 한 빨리 온 국민이 한자문화를 사랑하는 것을 제창하고, 온 국민이 한자 쓰기 문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장려하고, 한자 쓰기와 슬림성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한자 쓰기를 역사의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을 촉구하다.

신문매체에게 한자 쓰기 문화에 대한 선전력을 높이고 한자 규범화를 제창하며 좋은 사회 풍조를 확립할 것을 호소하다. 한자 쓰기를' 문명, 나무 신풍' 등 공익광고에 포함시켰다. 역, 거리 광고판, 관광지, 골목 등에서 한자 쓰기 문화와 관련된 공익광고를 늘려 홍보를 확대하고 점차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 설 청명절과 중양절 등 전통명절과 결합해 한자쓰기를 전 국민이 쉽게 참여하고 기뻐하는 대중문화활동으로 만들고, 관련 다채로운 정신문화활동을 조직하고, 명절 분위기를 높이고, 한자에 대한 사랑을 촉진하고,' 한자문화푸른 하늘' 을 만든다.

안수카이의 한자 쓰기

(2)' 한자 쓰기의 날' 을 설치해 한자 쓰기가 대대로 전해지도록 한다.

오랫동안 우리는 그렇게 많은' 세계인류문화유산' 을 신청했지만, 우리의 가장 위대한 한자를 간과한 것 같다. 한자의 아름다움 때문에 우리는 시가 대국이 되어 비길 데 없는 서예 예술을 낳았다.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고대 이집트어, 설형 문자, 마야어 문자 등의 글이 점차 사라지고 인류 역사의 무대에서 퇴색되었다. 한자의 문화연원이 유구하여 일맥상승하여 세계 문자의 숲에서 독보적이다. 이것만으로도 우리는 자부심을 느끼며 한자에 관한' 기념일' 을 세우고 한자의 불후의 마력을 기억하고 조상의 위대한 지혜를 추모하는 것도 합리적이다.

65438+ 10 월 1 1 을 국민' 한자 쓰기일' 으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형식으로 중화문명을 전시하고, 중화인심을 결집하고, 창호, 허신, 서예가 왕희지 등을 기념해 한자 문화에 두드러진 공헌을 한 선현이다. "1. 1 1 한자 쓰기일" 의 문화적 내포는 크게 두 가지 측면이 있다. 한편으로는 한자를 한 획으로 쓰는 것을 가리킨다. 다른 한편으로, 그것은 또한 저부터 시작하여 중국 문화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고 중국 문화가 대대로 전해지도록 장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기간 동안 사람들에게 경솔함을 멀리하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한 글자를 써달라고 호소했다. 이 기간 동안 시민들이 웨이보를 이용해 위챗 상호 작용을 하고 그들의 경험을 서면으로 공유하도록 장려할 수 있다.

(3)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한자 문화 교육을 강화하여 교사의 작문 수준을 높이다.

한자 문화를 더 나은 전승과 빠른 발전을 위해 인형부터 잡아야 한다. 따라서 유치원 학급부터 모든 초중고등학교는 정규 한자 쓰기 수업을 개설하여 한자 문화와 한자 쓰기의 보급교육을 강화해야 한다. 동시에, 유치원과 초중고교 교사의 필기 수준을 강화하여 교사가 진정으로 표율적인 역할을 하도록 하는 것은 한자 문화를 보급하고 한자 쓰기를 보급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4) 한자 쓰기를 정신문명체계에 포함시켜 시범기지를 건립한다.

한자 쓰기는 전 국민의 자질 향상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과 관련된 중요한 임무이므로 한자 쓰기를 정신문명 건설 체계에 통합할 필요가 있다. 시민문명학교, 거리사무소, 지역사회에서 교과 과정을 개설하여 한자 쓰기 문화를 보급하고, 정신문명 건설을 전폭적으로 추진하고, 지역사회문명학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건전한 자원봉사팀을 세우고, 정신문명교육의 공백을 메우고, 한자 쓰기 문화 시범기지를 만들 것을 건의합니다.

우리가 제창한 한자 쓰기는 어떤 의미에서 서예예술이 아니며, 더욱이 사람들이 서예가가 되도록 장려하는 것도 아니다. 우리가 제창한 한자 쓰기는 전통문화에 대한 경외, 영혼의 자양분, 전 국민의 기본 문화 소양 공사로, 중화문화의 근맥에 대한 공동 케어로 민족의 자존감을 일깨우고 민족의 자신감을 높인다.

경솔함을 멀리하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글을 쓰며 조상들이 남긴 문화적 보물과 정신적 부를 함께 느껴봅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국 문화 세대를 물려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7]

안수카이

20 14 12.7 폭설 계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