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승과 팔계는 강물을 마시고 임신했다. 오공이 샘물을 요구하니, 여의선함은 조카 홍아가 오공이기 때문에 원한을 품는다. 오공은 사승에게 진선을 유인하여 샘물을 가져가라고 가르쳤다. 당승과 팔계는 물을 마시고 아이를 안태한다.
2. 제 54 회 파시가 여국민 심령유인원을 맞아 불꽃놀이를 한다.
네 명의 남녀가 경성 성관에 갔고, 한 무리의 사람들이 여관에 의해 여관에 연결되었다. 황후는 당승을 남편으로 모집하려고 한다. 오공은 당승에게 가짜 약속을 하게 했다. 네 사람이 도시에 들어서자 여왕은 궁중에서 연회를 베풀었다. 연회 후 관문을 고쳐 삼제자 서천을 보냈다. 당승은 황후와 승룡을 시내를 떠나 세 제자를 송별하도록 청했다. 그는 기회를 틈타 서천 삼제자와 회합하여 길가에서 한 여자가 튀어나와, 바람이 당승을 데리고 갔다.
3, 55 회 당삼장? 섹스는 몸에 해롭지 않다.
세 제자가 급히 높은 산으로 달려가 산에 구멍이 하나 있는 것을 발견했다. 오공이 동굴로 뛰어들어 마침 여요가 당승을 희롱하고 요괴와 싸워 쏘였다. 팔계가 쏘였다. 관음은 오공이 신선을 태양성궁에 청해 팔계와 오공의 상처를 치료하게 하여 수탉의 본색을 드러내고 요괴를 놀라 죽을 지경으로 만들었다. 원래 암전갈 한 마리가 정자로 변했다.
서유기의 첫 번째 자료편의 예술적 특색은 두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하나는 판타지, 다른 하나는 재미있다. 평범한 환상이 아니라 환상이고, 평범한 즐거움이 아니라, 이상한 즐거움이다.
대담하고 풍부한 예술적 상상력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통해 신기하고 화려한 신화 세계를 만들어 냈다. 서유기' 의 예술적 상상력은 특이하고 풍부하며 대담하여 고금 소설에서는 별로 볼 수 없다.
손오공의 세계는 동화의 선경에 가깝다. 재미있고, 이 세상에는 각종 희괴하고 재미있는 요괴가 있다. 정말 기괴하고, 오광십색이다.
현실 생활에서 기원한 로맨틱 환상은 환상의 묘사에 세계와 인정을 반영한다. 서유기의 인물, 줄거리, 장면, 심지어 법보, 병기까지 상상력이 풍부하지만, 모두 실제 생활경험이 응결되어 환상 속에서 생명의 숨결을 드러내고, 인간의 인정을 반영하고, 독자들이 이해하고 받아들이게 할 수 있다.
53 장에서 볼 수 있듯이:
손오공은 활력, 두려움 없는 정신, 성실한 성격, 낙관적인 성격을 지녔기 때문에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도전에 직면했다. 위험을 무릅쓰고 사고를 치는 그의 정신은 영웅의 자질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그러나 승부욕, 오만함, 조급함은 그의 약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