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여정의 세 편의 시(후편)
이백
길은 푸른 하늘 같아서 나 혼자는 닿을 수 없다.
장안 공동체에서 쫓겨나는 것이 부끄럽고 붉은 닭과 흰 꿩이 배와 밤을 놓고 도박을 하고 있다.
칼을 휘두르고, 노래를 만들고, 신랄한 소리를 내며 기차를 끄는 것은 왕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회음시장은 한신을 비웃었고, 한나라 관리들은 가성을 질투했다.
과거에는 Yan 가족이 Guo Wei를 소중히 여겼고 의심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드라마 신레이가 고마운데 간 수혈과 담관 수술이 효과적이다.
조왕의 흰 뼈가 기는 풀 속에 맴돌고 있는데 누가 금단을 쓸 수 있겠는가?
힘든 여정, 돌아와라!
참고
'大道' 문장 번역: 세상의 길은 푸른 하늘처럼 열려 있지만 나가는 길을 찾을 수 없습니다.
서중거: 사회는 고대에는 25가구가 하나의 사회를 이루는 풀뿌리 행정 단위였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차선을 의미합니다. Shezhong'er는 시장의 작은 사람을 말합니다. 붉은 닭과 흰 개 : 당시 투계, 개 달리기 등 도박 행위를 가리킨다. Li Li: 베팅 칩, 이것은 작은 이익을 의미합니다.
검 강화 및 작곡 : "역사 기록 · 맹창군 전기"기록 : 전국 시대 제왕 맹창군 가문의 식당 풍선이 반복적으로 검을 사용하여 노래를 작곡하며 자신의 생활이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불평했다. "장차이에서 돌아왔는데 먹을 생선이 없다.", "긴 머리가 돌아오면 차가 없다." "창차이가 돌아오면 집이라고 부를 집이 없습니다." 나중에는 삶에 부끄러움을 느끼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는 사람들을 묘사하기 위해 "강검" 또는 "강검"이 사용되었습니다. 왕문까지 기차를 끌다 : 『한서·주양전』 : 이별의 마음을 장식하기 위해 왜 왕문은 긴 기차를 끌지 말아야 하는가? 기차는 옷의 앞쪽을 끌어올린다. 그런 비굴한 표정. 불만족스럽다: 불만족스럽습니다. 이 두 문장은 권력자에게 존경을 표하고 남을 잡아먹는 일이 매우 고통스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신을 비웃다 : "한신의 역사 기록 · 한신 전기"기록 : 한신은 회음 출신이었습니다. 쭌인시 시장에서 학살을 당하며 모욕을 주는 청년이 있었습니다. "그는 고통 속에서 자랐지만 칼을 들고 싶어하지만 마음이 소심합니다. 사람들은 그를 모욕하고 있습니다. 죽을 수 있다고 믿으면 나를 찔러라. 죽을 수 없으면 나오라." 내 가랑이에서." 한신은 실제로 가랑이 밖으로 몸을 기울였습니다. 도시의 모든 사람들은 그 편지를 보고 비웃었고 소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Zhunyin은 오늘날의 장쑤성, 고대에 사람들이 모여서 물건을 사고 팔던 장소입니다.
가승: 『사기: 굴원가의전기』 기록: 황제는 가의를 관직에 오르려 했으나 강, 관, 동양후, 풍경지가 모두 피해를 입었다. Nai Duan Jia She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낙양 사람들은 어렸을 때 권력을 얻고 모든 학교를 엉망으로 만들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황제는 그를 무시하고 아무 논의도 없이 가를 창사왕의 대사로 삼았습니다.
연씨는 곽위를 중시했다. 『사기: 안조공씨』: 연조왕은 곽위에게 나라를 부흥시키기 위해 학자를 모집하고 싶다고 말했다. Guo Wei는 그에게 스스로 시작하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래서 조왕은 위(魏)를 위해 궁궐을 다시 지었습니다. 그 후 Le Yi, Zou Yan, Ju Xin이 모두 왔고 학자들은 Zhao로 달려갔습니다. 용희: 다른 사람들 앞에서 존경의 표시로 빗자루를 들고 바닥을 쓸어요. 이에 대해서는 진장(陳張)의 《연조왕(廣趙王): 곡기의 신하》의 해설과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 수혈 및 담낭 절제술: 간과 담낭을 기증한다는 것은 진심으로 최선을 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능을 모방하라: 재능을 재능으로 갚아라.
황금 플랫폼: Chen Zi'ang의 "King Zhao of Yan"에 대한 설명을 참조하세요. 이 두 문장은 염조왕이 죽었고 오늘날 누구도 그를 흉내낼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시에 대한 간략한 분석은 정치적 추구가 실패한 후의 시인의 분노를 주로 묘사하고 있다. 첫 문장이 제목을 가리킨다. 이는 관료가 되는 방법은 많지만 평민에서 총리가 되는 이상적인 길은 없다는 뜻이다. 시인은 자신이 원하는 삶의 방식과 삶의 영역이 실현될 수 없다는 사실에 좌절감을 표현하고 있다. 그의 비극은 개인적 이상과 사회적 현실의 갈등이다. 이백의 이상은 매우 높았습니다. 그는 세계 최고가 되는 성취를 원했을 뿐만 아니라 왕자로서의 개인적 존엄도 갖고 싶었습니다. 따라서 그는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중적인 황실 시험의 길을 가고 싶지 않았습니다. 시의 두 번째와 세 번째 대련은 이러한 갈등을 묘사합니다. 당시에는 "아이를 낳기 위해서는 글을 쓸 필요가 없으며, 공부하는 것보다 닭과 싸운 사람과 싸우는 것이 낫다"는 말이 있었다. 악한 길로 그들을 멸시하시며 이 시는 Han Xin의 이야기를 사용하여 현재 상황에 대한 안도감을 표현하고 Jia Sheng의 이야기를 사용하여 그의 재능이 매우 금기시됨을 보여줍니다. 시의 마지막 부분에는 염조왕의 이상향에 대한 염원이 표현되어 있다. 현실에 대한 비판이기도 하다. 시 전체의 어조는 슬프고, 이전 시와 마찬가지로 인정받지 못한 재능이 있지만 끈질기게 추구하는 성격을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