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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이궁에 관한 시.

남북조 때 조디악력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유명한 필사자 심형도 첫 번째 재미있는 조디악시를 썼다.

"쥐와 먼지의 경우, 소와 양은 황혼에 떨어진다. 호랑이가 울부짖는 계곡은 토끼가 명월창을 열고, 용그림자가 멀리 푸르고, 뱀버드나무가 배회하고 있다. 마란방은 멀고 봄에는 양을 심는다. 원숭이 밤 수줍은 향과, 닭의 모루 () 가 맑은 품에 안겨 있다. 개는 집 밖에 있고 돼지 창문은 유유하다. " 이 시는 첫 글자에 12 띠동물의 이름을 순서대로 삽입해 각 동물의 자연적 특징을 부각시켜 화룡점정 역할을 했다. 색다른 것으로 묘사 될 수 있고, 즐겁게 가르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남송의 위대한 유생 주도 십이띠에 관한 시를 썼다. 그는 시에서 십이지띠동물의 이름을 교묘하게 분산시켰다. 시 속에는 구름이 있다. "낮에 배고픈 쥐가 공기에 물렸고, 소가가 소갈이는 버려진 아기방을 이겼다. 내가 호랑이였을 때, 오만함을 듣고, 노상토끼 나라가 가난했다. 용이 세 겨울을 잤는데, 두각은 뱀과 다투지 않는다. 차를 파괴하고 말을 죽이고, 요리하기 쉽다. 수양원숭이는 청을 걸고, 양곤닭 (쿤닭: 고서는 학 같은 새) 을 기른다. 손님이 개에게 차를 재촉하러 와도 주인에게 돼지고기를 살 필요가 없다. "

원대 문인 유은은 십이띠에 관한 시가 꽤 유명하다. "배고픈 독수리는 쥐를 놀라게 할 수 없고, 소는 등에 눕는다." 경주토끼동, 천리의 분별. 어룡이 물에 들어가면 크기에 제한이 없고, 거울은 컵 속의 뱀이다. 말 가을 바람은 이미 자취를 감추고, 양장 오솔길은 일찍 집으로 돌아갔다. 홀에서 원숭이와 춤을 추지 않아도 된다. 창자 안의 닭은 모두 천국이다. 장작문의 개가 이웃에게 짖어 봄비, 신돼지 한 마리를 사오라고 했다. "시에는 십이띠가 박혀 있는데, 모든 말은 의미가 뚜렷한 이야기이며, 아무런 의미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명대 대학가 후염도 십이띠에 관한 시를 썼는데, 시는 "소와 처녀는 여러 해 동안 만나기가 어렵다" 고 썼다. 달 중에 토끼가 날이 길다. 구슬이 달린 용은 늘 잠을 자지 않고 뱀을 그리는 것이 피곤하다. 늙은 말이 어찌 뿔이 있었겠는가, 양이 노여워하며 제후를 건드렸다. 초인관욕원숭이를 비웃지 않고 닭이 빈 보금자리를 갖기를 바랍니다. 오양은 개를 랑중시에서 도살하고, 평금은 발해의 머리를 놓는다. 클릭합니다 첫 번째 문장 "Zokor" 는 햄스터입니다. 두 번째 문장의' 우녀' 는 민간 견우직녀의 전설이다. 다섯 번째 문장의' 용' 은 용의 일종이고 턱 밑에 보구가 하나 있어 용이라고 불린다. 여덟 문장 중' 양 핥기' 는 숫양이고,' 부채질하기' 는 뿔이 울타리에 부딪히는 것을 의미한다. "무양" 은 열한 문장으로, 한고조 유방봉이 무양후를 가리킨다. 그는 일찍이 장쑤 페이현에서 개를 죽여 생계를 꾸린 적이 있다. 마지막 문장은 한무제의 재상공이 동해에 돼지를 넣는 것을 가리킨다. 이 시는 십이띠의 이름을 차례로 내장할 뿐만 아니라, 각 이름마다 코드명이 있어 재미를 즐기면서 그 의미를 음미할 수 있게 한다.

민국 초년, 대화가 왕은 초등학생 이의를 위해 십이지띠를 그렸는데, 순식간에 일어났다. 당시 저명한 학자들이 현장에 있었고, 리는 황구시를 찾으려고 시도했다. 황나이 () 는 그것을 위해' 띠명 ()' 이라는 시를 썼다. "세상은 가득 찼지만 시는 한 무더기에 있다. 나는 황제도, 호랑이도, 늑대도, 진 () 도, 밤에 토끼밭을 지키는 것은 정말 재미없다. 용한심은 강도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자생은 통곡하기 시작했다. 이원 연기가 말 없이 사라지고, 양차만 옥처럼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아이는 초자연적인 키위처럼 외롭게 닭창을 그리고 있다. 판교 개고기는 부러워할 것이 없다, 동파육. " 각 문장은 조디악 이름을 포함하고 있으며, 각 문장은 암시를 가지고 있으며, 좋은 의도, 괴로움, 독창성, 재미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띠에 관한 성어, 속담이나 휴식 후어.

첫째, 성어 "쥐"

쥐를 때리면 기구를 다칠까 봐 일을 하는데 좀 꺼림칙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황급히 탈출하는 것은 낭패로 도망가는 상황을 묘사한다.

기술은 많지만 한마음 한뜻으로 할 수는 없다.

쥐새 뿔은 사람과 다투는 것을 비유한다.

쥐 간충팔은 매우 비천하고 작은 것을 가리킨다.

두더지 음료 강 은유 적은 양, 별로; 아니면 아무것도 없습니다.

쥐와 사슴의 순서는 쥐의 눈과 같은 사람의 험악한 외모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뾰족한 입원숭이 얼굴' 의 의미와 가깝지만,' 뾰족한 입원숭이 얼굴' 은 추함을 묘사하는 반면,' 쥐두쥐 뇌' 는 간사한 교활함을 강조한다.

둘째,' 소' 에 대한 성어

9. 털의 비유는 매우 중요하지 않다.

구우두호는 강력한 힘을 상징한다.

작은 테스트는 재능 있는 사람을 묘사하여 약간의 재능을 보여 주었다.

소 귀 연맹은 고대에 혈연에 기반을 두고 있었다.

소의 옷이 울고 있는 것은 이 불쌍한 부부가 가난한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우산탁 (1) 은 산간 지역의 나무들이 모두 베어졌다고 묘사했다. (2) 그 의미를 바꾸어 사람의 대머리를 묘사하다.

벽 모퉁이에 책 한 권을 걸어 부지런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을 묘사하다. 현량가시주',' 야간독서',' 벽을 파서 빛을 빌리다' 와 같은 의미다

귀축 (1) 은 한 사람이 추악하고 무섭다고 묘사한다. (2) 행동이 터무니없고 악독한 사람을 비유한다.

소두마면 (1) 은 한 사람의 얼굴이 못생기고 무섭다고 묘사한다. (2) 행동이 터무니없고 악독한 사람을 비유한다.

소, 말, 먼지가 날리는 것은 사람들이 길을 달리는 것을 묘사하며 먼지가 날리며 매우 피곤하다.

소와 말은 지위가 낮은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한다.

소정사오지는 대재 소용의 은유이다.

소머리가 말이 맞지 않다. 두 가지 일은 전혀 함께 할 수 없다. 보통 무관한 질문에 대답하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책이 많다.

진흙소가 바다로 들어가는 비유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자취를 감추었다.

칼자국은 사물에 대한 인식이 분명하고, 일이 수월하며, 운용이 자유롭다는 것을 비유한다.

쇠귀에 거문고를 타는 것은 마치 풍속을 모르는 것 같다.

막다른 골목에 들어서는 것은 고집불통으로 궁지에 빠진 것을 비유한다.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도, 어려움도, 나쁜 세력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두의' 정' 은 부모의 자녀에 대한 사랑을 깊이 묘사했다.

넬리의 아들은 그의 아버지의 사악한 아들의 은유이다.

풍마가 서로 맞지 않아, 비유문이 제목과 맞지 않는다.

셋째,' 호랑이' 에 대한 성어

구우두호는 강력한 힘을 상징한다.

헛소문이 틀려도 믿을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하는 사람들이 많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활발하고 용감한 자태.

호랑이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것과 같다. 더 무서운 것은 강자가 도와야 하고 더 강해진다는 것이다.

양이 호랑이 입에 들어가면 죽을 위험이 있음을 설명한다.

호랑이가 산으로 돌아가 악인을 방종하게 하고, 그가 자신의 세력 범위나 영토로 돌아가 다시 다른 사람을 해치게 하다.

여우는 호랑이, 호랑이는 호랑이, 호랑이는 호랑이입니다.

"잠자는 호랑이 숨은 용" 은 많은 걸출한 인재를 비유한다.

호랑이가 양떼에 들어선 것은 매우 대단해서, 상대방은 조금도 반항력이 없다. 그들은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나의 여생은 거대한 위험에 의해 구원받은 생명의 은유이다.

탐욕스럽게 응시하고 적당한 시기가 시작되기를 기다리다.

범두사미는 일이 시작과 끝이 없고 항심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악행이 된 공범은 하나의 비유이다.

게걸스럽게 먹는 모습이 사납고 급하고 거칠고 추악하다고 묘사하다.

호랑이를 타기가 어렵다는 것은 한 사람이 한 가지 일을 한 후에 멈추고 싶어 하기에는 이미 늦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그가 딜레마에 처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호랑이를 타기가 어려워 대세로 멈출 수 없다.

불가능을 호랑이와 비교해서 가죽을 찾다.

분노한 호랑이 풍하, 맨주먹으로 호랑이를 때리고, 배가 없는 강을 건너는 것은 용감한 자의 용기를 비유한다.

범색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직접 겪어야 참된 지식이 있다는 뜻이다. 나중에 어떤 일을 두려워하게 되면, 이 일을 말하면 당황하게 된다.

산 위의 호랑이를 옮기는 계획은 사람들을 속여 근거지를 떠나 어떤 목적을 달성하게 한다.

호랑이를 기르는 것은 적이나 악인을 용인하고 자신에게 후환을 가져오는 것을 비유한다.

배고픈 호랑이와 양은 매우 탐욕스럽다.

용은호효는 용호효를 가리키며 사람의 휘파람 소리가 매우 우렁차다.

용쟁호투' 는 이 두 세력의 투쟁을 평등으로 묘사했다.

용담호혈은 위험한 곳이다.

용호는 웅장하고 험한 곳에 살면서 이런 상황을 묘사한다.

호랑이를 산으로 돌려보내는 것은 악인을 놓아주어 다시 사회에 해를 끼치게 하는 것이다.

넷. "토끼" 에 관한 성어

옥토끼 동승은 저녁이라고 말했다.

그루터기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는 것은 고집이 세서 융통성이 없다.

토끼털 아저씨 송원시는 보통 노인이라고 불린다.

죽은 토끼 한 마리, 죽은 개 한 마리가 일에 부딪치면 중용하고, 일에 부딪치면 파괴한다.

토끼의 죽음, 여우의 슬픔은 모두 같은 종류의 죽음과 패배의 은유이며, 나도 슬프다.

토끼 한 마리가 하늘에서 날고 있는데, 일월 운행을 비유하는데, 시간이 아주 빨리 지나간다.

토끼가 오르락내리락 (1) 하는 것은 그것의 민첩함을 묘사한다. ② 서예가 창력이 강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동사 (verb 의 약자)' 용' 에 관한 성어

활발하고 용감한 자태.

교통은 그것이 번화하고 시끌벅적하다고 묘사한다.

문맥은 사물의 전체 과정을 가리킨다.

"잠자는 호랑이 숨은 용" 은 많은 걸출한 인재를 비유한다.

살아있는 용은 그림, 조각 또는 문자의 서사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매우 사실적이다.

사위는 만족스러운 사위를 묘사했다.

나는 내 아들이 앞으로 위인이 되기를 바란다.

용안 비유를 그려서 중요한 곳에 한 획을 더하면 작품이 더욱 깊어진다.

용의 성공은 인재가 인정받고 재사용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군룡이 우두머리가 없다는 것은 군중이 지도자를 잃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공 용호는 무언가를 사랑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정말로 그것을 사랑하는 것은 아니라는 은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밀고 넓히는 것은 바로 화려하고 실속이 없다는 뜻이다.

용족에서 태어난 아홉 마리의 용고대 전설에서 용족에서 태어난 아홉 마리의 용은 외형 기질이 모두 다르다. 사람마다 자기만의 흥미가 있지만 똑같지는 않다는 것을 비유한다.

용은호효는 용호효를 가리키며 사람의 휘파람 소리가 매우 우렁차다.

용쟁호투' 는 이 두 세력의 투쟁을 평등으로 묘사했다.

간룡풍크림은 보기 드문 요리를 비유한다.

용봉춤은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고 묘사한다.

용마 정신은 정신이 왕성하고 정력이 왕성하다고 묘사한다.

용뱀이 뒤섞여 있는 것은 온갖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함께 사는 것을 가리킨다.

용봉은 상서로운 표지로, 결혼 증명서나 희첩에 자주 쓰인다.

용담호혈은 위험한 곳이다.

용호는 웅장하고 험한 곳에 살면서 이런 상황을 묘사한다.

용행호보 () 는 존엄을 가리키는 것이지, 일반인이 아니라, 늘 제왕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용호보 () 는 웅장한 기풍을 비유한다.

용비상은 이 규모의 야심만만함을 묘사한다.

용부봉에 오르는 것은 아부하고 권세에 의지하는 사람이 올라간다는 뜻이다.

용유얕은 물은 새우극에 의해, 호랑이는 평양에 떨어져 개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영웅의 말로 혹은 쓸모없는 곳을 비유한다.

여섯째, "뱀" 에 관한 숙어

경솔하게 뱀을 놀래키는 것은 일을 치밀하지 못하여 상대방을 막을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뱀의 그림자가 너무 의심스러워서 허황된 것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범두사미는 일이 시작과 끝이 없고 항심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머리가 없는 뱀은 할 수 없다. 오합지졸과 곤경에 빠진 도둑이 지도자 없이는 행동할 수 없다는 뜻이다.

뱀을 그려서 발을 더하는 것은 비유가 없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뱀을 설치하지 마라, 거의 사교적이지 않다.

용뱀이 뒤섞여 있는 것은 온갖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함께 사는 것을 가리킨다.

일곱째, "말" 에 대한 성어:

앞장서서 싸우거나 일을 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다른 사람 앞에서 걷는다.

천군만마는 병사가 많고 세력이 많은 것을 묘사하여 기세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천마가 텅 비고, 사유가 자유롭고 우아하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정신으로 마음의 떠 있는 것을 묘사하다.

개 한 마리의 서비스는 개 한 마리만큼 중요하지 않다.

위대한 업적은 전쟁의 성취와 비교된다.

노마가 길을 알아보는 것은 경험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전쟁의 혼란은 전쟁의 심각한 파괴와 질서의 혼란을 묘사한다.

말의 채찍은 가속의 은유이다.

마돈스탕스를 구걸하다: 빈 시장. 길을 잘못 물어 아무것도 얻지 못하는 것을 비유하다.

너의 직위를 가라, 나중에 보충해라.

빨리 한 번 다녀와서 나중에 보충해 주세요.

사물의 외부 세계에 대해 말을 타고 꽃을 구경하며, 그 세부 사항을 깊이 연구할 겨를이 없다.

교통은 그것이 번화하고 시끌벅적하다고 묘사한다.

군대를 모집하여 말을 사다. 병력을 집결하고 계획적인 행동을 일컫는 말.

김고마철은 군대가 잘 갖추어져 있고 작전 능력이 매우 강하다고 말했다. 또는 전쟁.

죽마고우는 어린 시절의 놀이 친구를 가리킨다.

당나귀나 말은 모두 불륜을 형용하지 않는다.

사슴이 말을 위해 사실을 왜곡하고 시비를 뒤바꾸는 것을 일컫는 말.

무리를 해치는 말은 모든 사람을 해치는 사람이다.

말을 준비해서 칼을 갈고, 말을 먹여 전쟁을 준비하다. 미리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무기를 갈고, 말을 먹이고, 전투를 준비하다. 미리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쉬지 않고 쉬지 않고 머물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마동풍은 한 사람을 묘사하고, 다른 사람의 말에 무관심하고, 자신이 들은 말을 잊는다.

사람들의 성공을 축하하는 것은 빠르고 쉽다.

맥콰리의' 시체' 는 전쟁터에서 용감하게 희생된 병사들을 묘사한다.

지도자의 지도력을 따르는 것은 지도자의 명령에 완전히 따르는 것을 의미한다

말의 이빨은 희끗희끗하지만 별로 효과가 없다.

혼자서 위험을 감수하고,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다.

단서는 작지만 뚜렷한 징후는 아니며, 그중에서 진상을 추론할 수 있다.

새옹지마, 비복 (1) 은 먹구름 뒤에 한 줄기 빛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2) 화복이 무상하다고 묘사하여 결론을 내릴 수 없다.

만장은 나중에 보충할 것이다.

네가 한 말을 기억하기 어렵고, 회수하기도 어렵다. 사람들에게 조심하고 약속을 지키라고 경고하는 데 쓰인다.

용마 정신은 정신이 왕성하고 정력이 왕성하다고 묘사한다.

섹시한 개와 말은 생활이 매우 침식되었다고 묘사한다.

위험한 가장자리에서 끌어내어 제때에 깨어나 건곤을 돌리다.

마각을 드러내는 비유가 진상을 폭로하다.

주무 황수의 원래 의도는 좋은 말의 겉모습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이는 겉모습의 차이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더욱 의미했고, 그 내면의 본질이 중시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덟, "양" 에 대한 성어: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비유를 보충하고 사후에 고치는 것이다.

희생양은 다른 사람의 잘못을 대신하는 책임을 가리키는 비유이다.

양이 호랑이 입에 들어가면 죽을 위험이 있음을 설명한다.

산속의 좁고 구불구불한 오솔길.

양호피는 겉모습이 용감하고 마음이 겁이 많다는 것을 비유한다.

양이 부채에 부딪히는 비유는 어색한 처지에 처해 있어서 진퇴할 수 없다.

양모가 양에서 나왔다. 양모는 양에게 좋다. 비유를 하나 들자면, 얻은 이익은 사실 업주이다.

다른 길은 함께 돌아오니, 독서인은 쉽게 길을 잃는다.

호랑이가 양떼에 들어선 것은 매우 대단해서, 상대방은 조금도 반항력이 없다. 그들은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영양은 밤에 뿔을 나무에 매달아 발을 땅에 묻히지 않고 발자국을 남기지 않고 죽임을 당한다고 한다. 따라서 시의 예술적 개념에 대한 비유는 흔적이 없다.

도둑질은 도둑질의 은유이다.

배고픈 호랑이와 양은 탐욕스러운 은유이다.

아홉, "원숭이" 관용구에 대하여:

닭과 원숭이를 죽이는 것은 누군가를 엄벌하여 본보기로 삼는 것이다.

X. "닭" 에 대한 숙어:

진흙으로 만든 닭과 기와로 만든 개를 참고하세요. 비유는 표면적일 뿐 소용이 없다.

Kikuji 천쓰 여성 독점의 은유입니다.

공포에 놀라 멍한 모습을 묘사하다.

닭을 훔치면 부식되지 않고, 네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비유한다.

닭을 훔치고 먹지 않는 것은 쌀을 투기꾼과 비교해서 일을 할 수 없지만 손해를 보는 것과 같다.

닭을 죽이고 알을 잡는 것 (1) 은 통치자가 강제로 돈을 강탈하고 심지어 국민 생산을 차단하는 것을 가리킨다. (2) 탐욕을 지나치게, 만족하지 않고, 큰 이윤을 얻고, 작은 이익에 짜증을 내는 것은 이익을 구하는 기초를 끊는 것이다.

닭과 원숭이를 죽이는 것은 누군가를 엄벌하여 본보기로 삼는 것이다.

닭을 죽이고 소칼비유로 작은 일을 처리하는 방법, 거창한 시전 재능은 필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닭을 시집가는 것은 여자가 남편과 결혼해서 남편과 무사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닭머리가 될지언정 닭꼬리는 아니다.

닭이 춤을 추는 것을 듣는 것은 야심이 있으면 경계해야 하고, 제때에 동기를 부여하는 정신을 가리킨다.

닭을 묶는 힘은 약한 사람을 비유한다.

작은 일은 작은 일을 비유한다.

닭과 개를 모두 죽이고 생구를 남기지 않다.

비유가 심하게 교란되다.

한 사람이 대관이 되면 그와 관계가 있는 사람은 모두 본받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소름은 피부에 추위로 인한 돌기로, 보통 사람의 메스꺼움을 가리킨다.

길피와 가죽이 두껍고 희끗희끗하여 노인이 백발이 성성하고 얼굴에 주름이 가득한 것을 묘사한다.

닭날개 점프 비유가 방해를 받고 불안하다.

닭개고기, 자질구레한 물건.

닭명도견이란 재능이 없어 남의 길만 걷는 사람을 말한다.

학립계군으로 재능이 출중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또는 특히 높은 사람들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XI. 개' 에 대한 성어:

흰 구름 한 송이와 창백한 개 한 마리는 사물이 항상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죽은 토끼 한 마리, 죽은 개 한 마리가 일에 부딪치면 중용하고, 일에 부딪치면 파괴한다.

개는 강자의 힘으로 약자를 괴롭힌다.

머리에 개피를 붓는 낡은 풍습은 머리에 개피를 뿌리면 악마의 정체를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이다. 여러 차례 어색함을 겪다.

개 꼬리는 재능과 공덕을 고려하지 않고 계속 밍크가 된다.

불가능한 비유는 보통 다른 사람을 거절하는 핑계로' 까까까머리, 우뿔마' 와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개머리 전략가는 소계에 기여하기를 좋아하는 소인을 묘사했다.

수익성이 있는 개 한 마리가 소인이 수단을 가리지 않고 도처에서 이익을 얻는 행위를 묘사한다.

개는 사람을 업신여기고, 보통 한 사람이 함부로 남을 얕잡아 본다고 비난하는 데 쓰인다. "문 밑에서 사람을 보다" 와 "눈도 구슬도 없다" 와 비슷하다.

개는 입속의 상아를 뱉어 다른 사람의 입이 깨끗하지 않거나 수양이 없다고 비난할 수 없고, 허튼소리를 하고, 좋은 말을 할 줄 모른다.

개가 여동빈을 물면 좋은 사람이' 호의가 좋지 않다' 고 할 때 흔히 쓰는 화난 말을 모른다.

잔인하고 무정한 사람은 동물과 같고, 도리를 따지지 않는 배은망덕한 사람이다.

닭을 훔치면 부식되지 않고, 네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비유한다.

개와 개를 시집가는 것은 여자가 남편과 결혼하여 남편과 함께 있는 것이 매우 행복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돼지와 개는 비유보다 못하다.

닭날개 점프는 혼란스러운 국면을 묘사한다.

닭개고기, 자질구레한 물건.

수탉이 울면 개가 훔쳐 먹는 것은 비열한 기교이다.

돼지와 개 친구는 친구를 해치는 것을 비유한다.

진흙으로 만든 닭 한 마리, 진흙으로 만든 개 한 마리. 비유는 표면적일 뿐 소용이 없다.

들쭉날쭉한 치아 (1) 는 두 가지가 결합되는 모양을 묘사하며, 울퉁불퉁하고 서로 맞물린다. (2) 개 치계는 두 개 이상의 힘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며, 서로 견제한다.

개와 양의 품질은 나약하고 무능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개말의 마음은 부하들이 겸손하게 상급자에게 충성과 성의를 표현하는 데 쓰는 것이다.

개 한 마리와 말 한 마리의 생명이 겸손하게 자신의 생명을 부른다.

개와 말의 질병은 겸손하게 자신을 일종의 질병이라고 부른다.

개 한 마리의 서비스는 개 한 마리만큼 중요하지 않다.

개와 말의 이빨은 겸손하게 자신을 그들의 나이라고 부른다.

길을 잃은 개 한 마리가 실의에 빠진 사람을 코웃음을 치며 매우 어색한 방식으로 달아났다.

슈의 개가 태양을 향해 짖는 것은 보기 드물고 이상하다.

섹시한 개와 말은 생활이 매우 침식되었다고 묘사한다.

닭과 개를 모두 죽이고 생구를 남기지 않다.

비유가 심하게 교란되다.

한 사람이 대관이 되면 그와 관계가 있는 사람은 모두 본받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12.' 돼지' 에 대한 성어:

돼지와 개는 비유보다 못하다.

주씨는 날카롭고 용감한 충돌을 비유한다.

돼지와 개 친구는 친구를 해치는 것을 비유한다.

돌고래의 발굽은 작은 희생으로 큰 보답을 받기를 원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한 무리의 늑대가 갑자기 달려와서 용솟음치는 광경을 비유했다. 일반적으로 양군이 교전하고 패군이 궤멸하는 상황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오리가 흔들하며 걷다

앵무새는 혀를 배우고, 사람은 구름을 타고 구름을 배운다.

토끼 꼬리는 자라지 않는다.

쥐가 거리를 건넜다. 모두들 소리를 지르고 있다.

고양이 울음 쥐-악어의 눈물

개가 오리를 쫓아가다-개굴개굴 울다

소발굽-반반

쥐가 구멍에서 나왔다-주위를 둘러보다.

늙은 소가 풀을 뜯는 것을 망설이다.

호랑이 엉덩이-만질 수 없다

개가 쥐를 잡는 것은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지 마라.

호랑이 수레-누가 감히 (운전)?

두꺼비는 백조고기를 먹는다. 개는 대담하다.

두꺼비는 콩을 먹는다-끊다.

고양이가 쥐를 잡는 것, 개가 문을 보는 것-일종의 책임이다.

Guizhou 당나귀 짖는 법을 배우십시오-남쪽 공동 북쪽 톤

참새가 굴뚝으로 날아갔습니다. 생명도 있고 털도 없습니다.

개미가 움직입니다. 모두가 말을 합니다.

거북이가 먹는 것은 무게에 의해 결정된다.

쇠똥구리는 꽃을 쓰고 있습니다-추악한 아름다움

당나귀를 타고 노래책을 읽다-두고 보자.

반딧불의 엉덩이-그리 밝지 않다

파리는 정원으로 날아 갔다-꿀벌 (미친) 척

귀민장장-돼지에 대해 묻지 마라.

수탉은 모자를 쓰고-대관식 (공식)

거북이 뱃속에 닭털이 하나 있다. 거북이의 마음은 화살 같다

꿩은 황련씨를 먹는다-마음이 괴로워 울지 못한다

강물의 게-모두 함정 (집) 이 있다

밤 올빼미가 집에 들어오니, 틀림없이 좋은 일이 없을 것이다.

미꾸라지와 친구를 사귀다-입만 번지르르하다

독수리는 푸른 하늘을 날고, 여우는 밤길을 간다.

무게가 닭장에 떨어지다-문제를 일으키다

개가 밤을 지키고, 닭이 아침에-너의 의무를 지켜라.

피튜니아는 코를 잡고 가야 한다. 주요 모순을 잡아라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다. 우습기도 하고 자량도 하지 않다.

가을 뒤의 메뚜기-며칠 동안 깡충깡충 뛰다

뜨거운 냄비의 개미-사방이 초조하다.

악어의 눈물-악어의 눈물

토끼의 꼬리는 자라지 않을 것이다.

무일푼의 수전노

거머리-뱀파이어

천하의 까마귀는 일반적으로 검다

나는 한 소년이 죽마를 타고 돌아서는 것이 백두옹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새는 날개가 있고 사람은 이상이 있다.

제철, 승마.

호랑이를 잡으려면 힘이 필요하고, 원숭이를 잡으려면 지혜가 필요하다.

여우를 잡으려면 여우보다 더 교활해야 한다.

뚱뚱한 돼지는 도살자를 피할 수 없다.

호랑이를 놓아주고 산으로 돌아가면 반드시 후환이 있을 것이다.

벼슬하는 사람은 돈을 탐내지 않고, 개는 똥을 먹지 않는다.

좋은 개는 뛰지 않고, 좋은 고양이는 짖지 않는다.

좋은 개는 닭을 물지 않고, 좋은 남자는 아내를 때리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