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을 의인화하고, 사람을 꽃이 있는 사람에 비유하고, 꽃의 운명을 인간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결시켜, 어두운 사회에서 꽃을 파괴하는 악의 세력을 강력하게 고소한다. 꽃을 명료하게 쓰고, 사람을 사실적으로 쓰고, 인물의 경험, 운명, 사상 감정을 경물, 사물에 대한 묘사에 융합하여 내포가 풍부하고 예술적 감화력이 강한 생동감 있는 경지를 창조하였다. 시 전체는 임대옥 인생 관념과 인생 가치의 진실한 묘사이다.
시 전체가 서정이 정미하고, 언어는 흐느끼며, 목소리는 슬프고, 글자는 피와 눈물이 난다. 시 전체의 모든 글자는 마음에서 나온 것이 아니며, 한 글자도 피와 눈물로 응결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인생에 대한 임대옥 경험과 감탄을 표현했다. 장화' 는 주인공의 거만하고 오만한 성격을 묘사하며 모욕을 당하고 더럽히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자유롭고 행복할 때 고개를 숙이고 굴복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것의 사상적 가치를 위한 것이다.
이 시의 또 다른 가치는 후세 사람들이 조설미나리의 붓을 탐구하는 데 중요한 단서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쉬쟈 판 지연재의 비준어는' 보옥후' 를 읽지 않으면 이 시를 평가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마침 이 시와 관련된' 후문' 으로, 평론계가' 붓을 멈추고 기다리다' 고 했다.
물론, 소위' 후문' 이란 잃어버린 원고의 후반부 다이옥의 죽음에 대한 글을 가리킨다. 이 시가 낙화미인의 불행을 막연하게 상징한다면 다음 편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 시에 쓰여진 것이 범범하지 않고, 나중에 대옥의 죽음의 줄거리와 관련이 있을 때만, 뒷말을 다 보고 이 시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기 위해 돌아갈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보시다시피' 장화' 는 사실 임대옥 창작의' 시적 예언' 이다.
낙화 솔기 끝, 낙화를 위해 향기로운 무덤을 묻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울면서 시를 썼다. 이런' 황당무계한' 행위는 전례가 없고, 보대에게 치정이 있는 사람만이 이해할 수 있고, 보대에게 발생해야만 세상에 이해될 수 있다.
조설근과 동시대의 부차 익명의' 제 홍루몽' 에는' 애도시 한 곡이 성취될 것 같다' 는 절문이 있다. 한 가닥이 사랑을 위해 죽고, 깨어나 계속 붉은 능을 길렀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진짜인 것 같다", 작가가 쓴 다이옥의 사연을 아는 사람만이 말할 수 있다.
과거 홍학 연구자들은 익명이 안자처럼 소설 전체를 통독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절문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원고의 후반부, 혹은 적어도 작가의 교제를 듣는 집단의 사람들이 후반부의 주요 줄거리에 대해 상세히 이야기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명 절문에 언급된 후의 일이' 봄꿈처럼 모이다',' 산 밑에는 기운이 없다' 고 말한다면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더 이상' 왕손골이 장작처럼 말랐다' 는 보옥의 궁핍한 시구와' 스키론의 불행' 을 이렇게 묘사한 시구는 더 이상 쓸 수 없다.
위에서 인용한 시 중 마지막 두 구절도 마찬가지다. 그는 정말 죽어서 살아난' 사랑을 위해 죽는다' 가 다이옥을 구하고, 보물과 두 연인의 마음을 서로 각인시키고, 월하가 노인에게 잘린 붉은 줄을 다시 연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상할 수 있듯이,' 밑바닥컵' 이 일어날 수만 있다면,' 홍아야' 는 계속될 수 있다. 이는 이후 책 속편들이 보우와 착용한 비자발적 결혼으로 그들의 비극을 상상하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다. 만약 모든 것이 정위원과 고추편의 속편으로 쓰여졌다면, 자보옥은 이미 그의 것이다. 다이옥의 침몰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물론,' 속홍아야' 는 그녀를 바오 이모로 만드는 것이 아니다.
"장화" "오늘 장화를 하는 사람은 웃고, 장화를 할 때 누구를 아는가?" 문장의 끝은 책에서 몇 번 반복했고, 특히 앵무새를 써서 시를 외우는 것을 언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앵무새, 앵무새, 앵무새, 앵무새, 앵무새, 앵무새, 앵무새) 미인이 늙어 죽는 날, 정말 봄꽃이 떨어졌을 때, 허사 대비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와 함께' 그를 묻어야 누군지 알 수 있다' 며' 향소옥은 누가 동정향석옥을 가지고 있는가',' 한 번 떠돌아다니기 어렵다' 는 등의 말을 했다. 그렇다면 다이옥도 청문처럼 비참하고 고독한 처지에서 죽을 수 있다. 당시 모두가 보옥에게 결혼식을 올리느라 바빴던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관리할 시간이 없었다. 반면 보옥과 봉누이는 모두 재난을 피하기 때문에 외지로 떠돌아다닌다. 그것은' 집이 망하고, 집집마다 복을 구하는 날' 이었다. 시에서 "버드나무와 꼬투리는 모두 들풀에서 나왔는데, 복숭아와 이비동동" 이라는 뜻이었다.
\ "3 월 초, 향기로운 둥지 건설, 리앙 간연은 너무 무정하다. 내년에는 꽃을 쪼아먹을 수 있지만,' 양빈 둥지는 아무도 갈 수 없다' 는 말의 의미는 이해하기 어렵고, 풀 수 있는 것과 풀 수 없는 사이에 있다. 선지자의 선각 방식으로 보면 더 선명해질 것이다. 봄이 되자 보다의 혼사는 기본적으로 정해졌다. 이른바' 향둥지 초설' 이다. 그러나 가을이 되자 한 가지 일이 일어났습니다. 양중연이 무정하게 날아가는 것처럼 보옥은 어쩔 수 없이 가출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을명언) 그래서 그녀는 "꽃과 새의 영혼은 항상 머물기 어렵다" 고 한탄하며 "날개를 낳을 수 있다" 고 상상하며 그녀와 동행했다. 그녀는 하루 밤 울었고, 마침내 "눈물이 다 흘렀다. ""
이렇게 보면,' 꽃이 떨어지면 언제 죽을지 모른다' 는 것은' 꽃이 떨어진다' 를 대옥,' 사람이 죽는다' (유배) 와 비교하면 완전히 적절하다. 가보옥이 이른바' 추악' 을 당할 때마다 항상 다른 사람이 재수가 없다. 먼저 김천, 그 다음은 청원, 마지막에는 대옥으로 돌아간다. 그래서 시에는' 질이 깨끗하고 청렴하며 도랑보다 낫다' 는 이중관어가 있어 이치를 해부하고 기절을 과시하는 데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듬해 가을 보옥이 자부로 돌아왔을 때 홍의정원은' 빨강, 날씬, 녹색' (뚱평), 소호관은' 낙엽이 쓸쓸하고 쓸쓸하다' (뚱평) 의 처량한 광경이었다. 다이옥규 중 보옥장헌과 함께' 거미줄 조각 빔' (비료 평론은 보비녀의 숙소를 가리킴)' 내년에는 꽃을 쪼아먹을 수 있지만, 사람은 양빈 둥지에 갈 수 없다! " 바로 이런 뜻입니다. 위의 내용은 비만평이 언급한 단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세부 사항일 뿐, 모두 그렇게 적절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이 시와 보다의 비극적인 줄거리는 반드시 이 점을 고려해야 하며, 주관적으로 억단해서는 안 된다. 사실' 실현될 것 같다' 는 시는 그 이상입니다. 다이옥의' 추창 송별',' 복숭아꽃 행' 도 이런 성질이 있다. 전자는 불행하게도 그녀가 나중에 보옥을 떠났다고 말하는 것 같고, 후자는 그녀의' 울고 눈물 없는' 결말을 미리 묘사한 것 같다.
장화' 는 당인 (홍루몽) 의 두 시 중' 탈태' 에서 나왔다고 한다. 시는 당연히 다른 사람을 본보기로 하는 것이지만, 문예창작의' 근원' 과' 류' 의 관계는 혼동해서는 안 된다. 선인의 작품이 일부 단어, 문장, 예술 풍격에 활용되는 것과 관련해서는 명인문집에 가서 찾을 필요가 없다.
초당 유희이의' 대북 백두옹',' 올해는 꽃이 변했는데, 내년에 누가 다시 피는가',' 꽃이 해마다 비슷하고, 사람이 해마다 다르다' 등 회자되는 시구도 참고와 활용에 충분하다. 꽃을 묻는 줄거리가 반드시 당인이 약주 동해안에 모란꽃을 묻는 이야기를 따르는 것은 아니다. 조인의' 고은정시' 에서' 백년 장복숭아꽃' 이라는 시구는 그의 생각을 자극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흐름" 입니다. 그들은 시의 주체 정신을 대표할 수도 없고, 작가가 현실 생활에서 벗어나는 창작을 대신할 수도 없다. 더구나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 시에서 작가의 독창적인 표기법은 겉으로 상춘석화를 슬퍼하는 시조들에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슬픈 장례식시가 어느새 실현된 것 같다." 다이옥의 이 서정시는 사실 그녀의 운명을 드러내는 예언이다. 그녀는 향기롭고 여리여리한 꽃처럼, 살금살금 열리며 폭풍 속에서 고문당해 죽고, 살금살금 인간사이에서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가 예언이라고 말하는 것은 모든 글자가 전체적인 사고에 있어서 다이옥의 구체적인 경험을 암시하는 것은 아니다.
거지를 묻다' 의 부정적이고 의기소침한 감정도 매우 강렬하여 무시할 수 없다. 분석적 사고력이 부족한 독자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쳤다. 이런 감정은 예술상의 임대옥 환경 입장에 의해 형성된 사상적 성격과 완전히 일치하지만, 작가는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의 입을 통해 자신의 생명체험감을 의식적으로 표현하며 어느 정도 자신의 사상의 약점을 드러냈기 때문이다.
사실' 장화' 는 대옥의 시적 예언일 뿐만 아니라 대관원의 시적 예언이기도 하다. 그들의 미래의 구체적인 경험은 다르지만,' 인생에는 운이 없다' 는 점에는 차이가 없다. 모두' 불운계' 에 등록되어 있다. 지아 가족의 몰락과 함께 대관원의 처녀들은 모두 흙과 도랑에 빠져야 하는데, 좋은 결말이 없다. 지연이 진희원판' 장화' 를 위해 만든 순서는 대관원 중 각종 연문의 유래에 대한 작은 소개로 화일 연연이 운집하는 시기에 쓰인다. 규범이든 아니든 그 운만 취하다.
지언재의' 서가방' 은 시를 도매했지만, 누가 이런 방식으로 책에 썼습니까?
지언재의' 가시장서' 는 새로운 영역을 열었고,' 홍루몽' 이라는 책에는 시대이자 쇄신이다. 게다가 읽어보면 첫 번째 좋은 노래인데, 돌이 깨지거나 느낌이 드는 것 같다. 작가가 난처하여 고금 소설가를 죽이는 것은 너무 수치스러워서, 몇 마디 남겨 그를 위로한다. 나는 낙화를 보지 못했는데, 옥이 어떻게 꽃밭에 묻힐 수 있단 말인가? 어떻게' 장화' 를 잘 쓰고 향을 묻히지 않는가? 딩, 비정상이야.
지언재의' 가서서' 는' 장화의 노래' 를 읽고 3, 4 부를 읽는다는 비판을 받았고, 슬픈 감정은 그의 인생 경험을 잊게 했다. 그는 네 차례 붓을 들었으나, 모두 비준할 수 없었다. 한 손님이 말했다: 선생님, 보옥을 해야 하는데, 어떻게 글을 쓸 수 있어요! 즉, 이 글자는 이중원이고, 이 글자는 불후의 것이다. 상대방의 뜻을 이해하기 어렵다. 우형을 다 보고 나서 글을 다시 비판하다. 아이고, 나 석두 이야기 하러 올게, 안 써.
지연재의' 쉬쟈 원고' 는 나중에 인정받았다. 보옥은 왜 꽃을 보지 못해서 갑자기 향묘를 묻었습니까? 향묘를 묻지 않고' 장화' 를 어떻게 써요? 분향매장과 생화는 주연의 기원이며,' 장화' 도 주연의 소장품이다.
안재맹부판과 제등배치 ... 누가 기우로 비난받을까? 꽃이 날아가서 나는 매우 슬펐다. 분향으로 울고 난 후, 나는 하루하루 눈썹을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