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의 즐거운 심정을 표현한 시

1. 행복한 시인에 관한 시

시인의 행복에 관한 시 1. 시인의 행복을 묘사한 시 한 수.

두보

황사 친정 화단,

수천수만의 꽃들이 나뭇가지를 구부렸다.

나비는 계속 춤을 추고 있습니다.

매혹적인 울음새가 편안하게 울다.

[주석]

1. 혼자 걷기: 걷거나 혼자 걷기.

2. 경로 (xρ): 경로.

애교: 귀여워요.

정확히: 우연히 만났습니다. 새 울음소리에 대해 이야기하다.

5. 남다: 나는 떠나기 아쉬워한다. 이 시는 나비가 꽃밭에서 날아다니며 아쉬워하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육련' 은' 접속사' 이다. 대관사를 구성하는 두 단어는 단지 이 단어의 발음을 기록했을 뿐, 의미와는 무관하기 때문에, 하나의 대관어에는' 얽히고설키다',' 얽히고설키다' 와 같은 여러 가지 다른 표기법이 있을 수 있는데, 이 단어의 의미는 여전히 같다.

[간략한 분석]

두보, 당숙종 원년 (기원 760 년) 시인, 쓰촨 청두에 거주하며 서교 라쿤화계가에 초당을 지었다. 그는 잠시 살 곳을 찾았더니 훨씬 편해졌다.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는 계절에 그는 혼자 강변을 거닐며 꽃구경을 하며 일곱 줄의 절구를 썼는데, 이것이 그 중 여섯 번째 줄이다.

첫 번째 문장' 황사황후네 집에 꽃이 만발한다' 는 말은 꽃을 찾는 곳을 가리켰다. "경로" 는 하나의 경로입니다. 꽃이 오솔길로 가득 차 있다' 는 것은 많은 꽃들이 오솔길을 덮고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두 번째 문장은' 천화가 낮다' 입니다 "백화일제" 는 수량이 많다고 묘사한다. "낮은 가지" 의 "압력" 과 "낮음" 이라는 단어는 매우 적절하고 생동감 있게 사용되어 봄꽃 밀도가 촘촘하고 크고 많아 가지를 구부렸다. 이 문장은 이전 문장의 "전체" 단어의 구체화입니다. 세 번째 문장, "나비 춤이 있습니다." 영련' 은 나비가 날아다니며 떠나기 아쉬워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측면에서 봄꽃의 화창하고 향기로운 향기를 써내다. 사실 시인도 가지각색의 봄꽃에 이끌려 남는다. 네 번째 문장은' 애교 꾀꼬리가 짹짹 짹짹짹' 이다. "초점" 은 앵무새의 부드럽고 둥근 묘사입니다. 진정티' 는 시인이 꽃구경에 왔을 때 황달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는 뜻이다. 시인의 마음이 기쁘기 때문에 당연히 황달이 자신을 위해 노래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이전 문장과 마찬가지로 나비에 봄꽃이 붙어 있다고 말하는 것은 모두 공감하는 것이다. 시인은 이런 수법을 성공적으로 활용해 사물과 나를 하나로 융합시켜 장면을 만드는 데 성공했기 때문에 이 시를 읽으면 더욱 친근감과 재미가 있다.

고대 시인은 행복한 시를 얻었습니다.

나는 환한 미소로 나갔다. 내가 어찌 초야에 오래 사는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

(이백)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도연명) 아침에, 나는 노폐물을 합리화하고 연꽃을 집으로 데려올 것이다.

마을 생활 가오 칭 카오 딩, 2 월 긴 오리올스 비행, 제방 리우 술에 취해 봄 연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봄놀이 송손창석 상원 복숭아꽃 아침노을, 염첩이 봄정을 움직인다. 활짝 핀 복숭아꽃이 그녀의 붉게 물든 볼을 훔쳐간 것 같고, 처마 밑의 버드나무 가지가 그녀의 가벼운 모습을 배운 것 같다.

그녀는 꽃밭을 배회하며 날으는 나비를 바라보며 오리올스가 가지 끝에서 노래하는 것을 들었다. 멀리서 숲 아래에서 묻지 않아도 되는 것은 기묘한 낭만으로 유명하다.

자정에는 왕한이 봄기운이 완연하여 봄나들이를 잊을 수 없다. 낙화는 날아가고, 수양버들은 아직 길다.

진안사이북장 남남구 상녀. 걸을 때 손을 늘어뜨리고 햇빛이 찬란하다.

왕포객은 봄나들이를 다 생각할 수 없고, 봄날의 눈물은 배가된다. 오늘 꽃나무 아래에서 나는 세월의 사랑을 느낄 수 없다.

초봄, 다행히 태평한 남장공주가 명령을 받았다 (경륭 3 년 2 월 11 일). 이교 주산이 먼저 구름을 열고 천자가 봄을 방문하다. 깃털은 송곳니 꽃을 타고 밖으로 돌며 네온이 하늘까지 흐느적거린다.

석슬리퍼도 거문고를 잘 조절하고, 봉하가 컵에 들어간다. 루안 티 는 우 quezhu 을 사임했다, 플루트 소리는 여전히 봉황대 주위에 있다.

초봄과 루 쳉 금릉 (웨이 시), 나그네만 올 수 있다, 뒤, 새로운 아름다운 풍경에 충격을 받았다. 바다 노을의 찬란한 태양이 떠오르고 강남의 강남이 부흥하고 있다.

따뜻한 봄 알림 오리올스 명나라, 청양리 부평초 색 농도. 갑자기 네가 부르는 그 간단한 멜로디를 듣고 사람들의 우는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동교 심전계, 봉과 춘유원은 잠시 춘전으로 돌아가고, 원초에는 경잔을 날았다. 바람이 얼음 천 조각을 쏘고, 공기가 물고기 키를 내뿜는다.

숲 속에서 초생혜를 찾고, 사원에서 꽃을 다투는 것은 매화가 아니다. 송 블로우 제목 늦게 돌아오는 길, 서식지 반 드롭 봉성.

봄나들이는 비가 올 만하다. 장욱이는 법사 청상을 찾으려고 하는데, 만강상운은 기절했다. 동풍이 불어 비가 내리고, 명나라는 화원에 남아 있다.

봄이 되자 이단 우동탄수와 여와원선풍기를 선전하였다. 첫날 도시에 비치자 그리움이 갑자기 만났다.

잔디를 입고 귀밑머리를 다듬고 꽃얼굴로 돌아오다. 황혼에는 돌아오지 않고, 이 방정을 불쌍히 여기다.

봄에는 이단철이 돈을 가지고 말을 하고 은고리가 떨어진다. 삼춘을 따고 석양을 한가롭게 거닐다.

약속한 말은 먼저 드러나지만 마음은 성실하지만 한가하다. Mingruo 상 기억, 우산 밖으로 구름 비.

이른 봄나들이는 자은남지 사공수산사가 연못 가까이에 있고, 봄근심이 멀다. 다리 를 밟으며 걷고, 학마다 일어나 대나무를 찾아 봄을 찾는다.

버드나무는 아직 짧아서 연한 사과 잎이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 여전히 호랑이처럼 흐르고, 석양은 스님을 동반한다.

장안 춘유에서 왕건은 레저 광장 옆에서 말을 타고 있었고, 그의 새 옷은 빗물 냄새를 풍겼다. 복숭아꽃이 취해서 버드나무가 미쳤다.

봄을 걱정하지 않는다면, 너는 영원히 길어지지 않을 것이다. 모란이 만개할 때, 이 도시는 또 바쁠 것이다.

양 juyuan 봉성 장안 봄 투어, 봄 신문 Qujiang 머리, 매년 여객 승 투어. 태양이 따뜻하고, 운산이 망망하고, 맑은 하늘이 고층 건물로 들어온다.

파화수색은 선정으로 나뉘고, 꽃향기는 짙다. 계벽주문 새집, 한가는 연후를 물었다.

세 곡의 봄나들이가 여우로 하여금 블루홀을 유람하고, 아침에는 춘정을 보게 한다. 방슈로 역, 청산전 청평.

좋은 바람이 하룻밤 불고 만 송이의 새 꽃이 탄생했다. 바람 앞의 옥관조, 꽃 무더기 금.

봄바람이 불자 봉래의 눈이 사라졌다. 상장이 버드나무를 꺾고, 긴 막대를 다투다.

물부 장춘은 이국곡강을 유람하며 22 세의 셔먼 한우에게 말을 전하며 밤에 어둠을 더듬어 떠나 맑은 하늘 낮의 발코니를 비추게 했다. 곡강의 춘강변에는 꽃천나무가 가득 자라고 있는데, 너는 이렇게 바쁜데 왜 오려고 하지 않느냐?

봄나들이노래 두 곡, 왕야만수 춘강 살구, 새 밤바람이 불었다. 정원의 짙은 그늘이 푸른 파도 속에서 반짝 빛났다.

정원에는 무궁무진한 나무가 있고, 꽃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향차는 실크로 타고, 바람은 고요하고 먼지투성이다.

바이 주이 봄 투어 erlin 사원 마운트 해제, 갑자기 빛 정책 에 들어갔다. 아침에는 공직이고 밤에는 영산 손님입니다.

2 월에 코루북부의 얼음과 눈이 녹기 시작했다. 양총에서 차싹을 유인하고, 음동이 춘맥을 누설하다.

따뜻하고 화기애애하여 구름과 연무로 가득 차 있다. 수천 수만의 계곡과 샘물이 흩어져 푸른 공기로 뭉쳤다.

한가하면 흩날리고, 관리는 흩어지지 않는다. 미얀마 열여덟 명, 고금 모두 이렇다.

그것은 huaikou 년 이었고, 혁명은 어디에 나 있었다. 지혜로운 사람은 열심히 찾고, 대신은 열심히 분투한다.

그 유일무이한 무능한 사람들은 산속의 봄돌을 만들었다. 봄나들이를 한 번 하자 백거이는 말을 타고 집을 나섰다.

돌아가서 아내에게 물어보면 봄나들이 빈도를 탓해야 한다. 봄나들이의 빈도를 아는 것이 가장 좋다.

주연이 왔다갔다하자 그녀의 백발은 신입생을 얻었다. 손가락을 구부리고 나를 위해 당신의 친척을 세어 주세요.

기한은 100 세, 몇 명, 70 세입니다. 저는 65 세입니다. 한커우 바퀴 아래를 걷고 있습니다.

칠십, 겨우 5 도 봄이다. 봄에 나는 놀지 않지만, 나는 내가 바보일까 봐 두렵다.

나종춘유, 백거이는 모든 친척과 친구들에게 한숨을 내쉬며, 1 년이 끝나가고 있으니, 그는 반드시 새해에 슬퍼해야 한다. 대저택에서 밀랍인형을 세 번, 샬롯에서 다섯 번 봄을 만났다.

봄나무는 꽃구슬로 가득하고, 봄못은 물먼지로 가득하다. 춘와는 힘이 없고, 마순은 정신이 있다.

채찍은 천천히 피우고 술 한 접시도 천천히 순시한다. 옛 동네를 지나쳐 좋은 친구를 쫓아가다.

웃음은 한가한 날을 팔고, 노래는 노인을 배웅한다. 인생의 즐거움은 다른 사람 못지않다.

전당호 춘유 백거이 고산사 북가정서, 처음에는 수위가 낮았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봄나들이는 이상은교에는 얼룩병이 가득하고, 천창백새는 높다. 연기가 가볍고 윤기가 흐르는 버드나무, 바람이 복숭아를 불려고 한다.

3 층 정자에 기대어 칠보칼을 문지르다. 여랑은 해가 가장 적고, 방초는 봄옷을 질투한다.

향주 춘유, 피일휴, 의기양양, 봄바람이 시를 끌어들인다. 한가하면 가수가 되고 술자리를 가지고 이름을 숨기다.

영류들이 얼마나 잘못되었는지, 꽃을 사이에 두고 새를 보면 가장 맑다. 중심점 씨는 단도직입적으로 부임했고, 모창한 것이 횡포와 같다.

3. 꽃의 아름다움과 시인의 기쁨의 시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윤항 친링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큰 눈이 말의 전진을 방해했다.

저녁 무렵, 지휘부 대문 앞에 큰 눈이 흩날리고 붉은 깃발이 얼어서 바람도 끌 수 없었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북풍이 대지를 휩쓸어 늑대풀을 어지럽히고, 8 월의 날씨는 폭설로 덮일 것이다. 내 마음에는 시척이 있고, 명월에는 시척이 있다. 나는 야랑계까지 계속 너를 따라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담뱃불 냉수 월롱사, 진회주루 부근의 야박.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춘망' 은 당숙종 부덕 이듬해 (757) 에 쓰여진 오언시입니다.

당시 장안은 안사 반군에 의해 불타고 약탈하여 곳곳이 황량했다. 두보는 산과 강이 여전히 부서지는 것을 보고 강산은 여전히 황폐해졌지만 봄날의 대지는 온통 황량했다. 이 역경에 고향을 그리는 순간, 그는 자기도 모르게 깊은 슬픔과 감개감을 느꼈다.

시인은 이 시에서 애국주의를 나타냈다.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장안이 함락되고, 나라가 무너지고, 산과 강만 남아 있다. 봄이 오자 장안시는 텅 비었고, 인가가 드물었고, 식물이 무성하고 그윽했다. 제 1 련은 대국에 중점을 두고, 비장한 필치이다. 하나의' 깨진' 글자는 사람을 어안이 벙벙하게 하고,' 깊은' 글자는 곳곳을 아프게 한다. 자연의 법칙은 시대의 변천 때문에 변하지 않는다. 인사와 영원한 시공간의 대비는 시인의 마음을 더욱 서늘하고 외롭게 해야 볼 수 있다. 초목이 깊어 명나라에는 사람이 없다. "이 대련은 경물을 묘사한 것이지만, 사실 서정적이고, 정이 있고, 정서가 있다. 명대 후진형의' 당음귀돈' 은 이 연합을 칭찬했다. "대결이 정교하지 않고 종횡으로 변하고, 판에 박히며, 더욱 정교하고, 교묘하며, 백대가 반대가 아니다.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다정다감한 국사, 꽃을 마주하고, 눈물은 튀는 것을 참을 수 없고, 사랑하는 사람은 헤어지고, 새말은 짜릿하고, 감정은 원한을 더해 준다. 대련은 어려서부터 붓을 떨어뜨렸는데, 정경으로 인해 태어나고, 정경은 사랑에 따라 움직인다. 그 의미에 대해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비교 글쓰기라는 것이고, 시인은 나라의 산산조각과 사랑하는 사람의 이별에 슬퍼서 꽃을 보면 울음을 터뜨리고, 새의 울음소리를 듣고 충격을 받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인의 깊은 시간감과 이별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한 절묘한 비유는 정말 얻기 어렵다. 사마광은' 문공 속시' 에서 "글보다 더 가치가 있어 생각을 하게 한다" 고 평가했다. "3 개월의 전쟁 끝에 편지 한 통이 금 1 톤에 달할 수 있다.

계속되는 전쟁은 이미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족 뉴스는 매우 적다. 편지 한 통이 수만 냥의 가치가 있다. 목걸이의 첫 번째 문장은 전쟁이 길다고, 두 번째 문장은 소식이 고립되었다고 한다. 내가 말하는 것은 나 자신이지만, 전쟁 중 사랑하는 사람의 공감을 정확하게 요약하고 인간성을 드러냈기 때문에 나중에 혼란 속에서 사람들의 가서에 대한 희망을 표현하는 상용어가 되었다. 달프' 선물' 의 다섯 번째 시는 이렇게 썼다. "집 편지 한 통이 금 1 톤에 맞먹는다. 천보 14 년 (755 년) 11 월 안사의 혼란에서' 춘망' 까지 책으로 쓰여진 것은 정확히 2 ~ 3 월이어서' 연삼월' 이라고 불린다. 나는 나의 백발을 어루만졌다. 그것은 너무 얇아서 더 이상 머리핀을 넣을 수 없게 되었다. 걱정이 태산이고, 머리를 긁으며, 나의 백발이 점점 짧아지고, 머리도 떨어지고, 짧고, 적어서, 거의 꽂을 수가 없다. 앞의 대련은 국가와 가족에 대한 나의 걱정, 심오하고 비참한 처지에 대해 쓴 것이다. " 백두' 는 고민에서 태어났고' 긁다' 는 것은 내가 짜증난다는 뜻이다. "더 짧다" 는 것은 점점 더 걱정스러워지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자신을 다치게 합니다. 사냥 욕망' 은 절대적으로 필요한 Bang 이다. 고대인들은 상투나 관을 고정하는 데 쓰이는 긴 바늘을 사용했고, 나중에는 상투로 묶은 여자 장신구를 가리킨다. 문장 감상은' 왕' 자를 둘러싸고 펼쳐지고, 처음 네 문장은 서정적이며, 정경이 어우러진다.

시인은 초목이 무성하고 인가가 드문 장안성을 묘사함으로써 국가의 파멸을 부각시켰다. 첫 번째' 나라는 분열되지만, 산하는 오래간다' 는 사람의 마음을 뒤흔들고, 역사의 창상감을 가지고 있다.

국가가 도시를 파괴하는 슬픈 장면을 썼다. 꽃잎은 이미 눈물과 같고, 고독한 새는 애도의 노래를 불렀다.' 는 꽃과 새를 의인화하고, 나라가 분열되고, 국가 큰일이 어렵다고 느끼며, 장안의 화조화는 모두 눈물을 흘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꽃과 새를 빌려 봄을 쓰고, 상처를 쓰고, 의인화로 망국의 이별의 슬픔을 표현하다. 시인의 애국 정서를 구현하다.

시인의 감정과 풍경의 교차 전환은 시인이 승천에서 원시로, 먼 곳에서 가까운 것으로, 약함에서 강한 감탄, 걱정, 분노를 함축적으로 전달했다. 나라가 격동하고 전란이 해마다 계속되어, 국민들이 수다를 떨지 않고, 악서가 통하지 않는다. 이때, 집에서 편지를 받는 것이 특히 귀중해 보인다.

시인은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엄청난 고통과 격동기 때 사랑하는 사람이 핑안 되었는지를 알고 싶어 하는 절실한 심정을 측면에서 반영했다. 어렵게 온 가서를 통해서도 시인의 나라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마지막 두 마디, 시인이 점점 희박해지는 백발은 비녀도 꽂을 수 없었고, 시인의 불안과 분노는 행동으로 깊고 넓게 표현되었다. 시 전체가 어우러졌지만 함축적이고 간결하여 시인의' 침울한 좌절' 의 예술적 풍격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시 전체는 시인이 나라를 걱정하고, 상처를 입었을 때, 향수병, 자기 연민,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냉정하고 진실하며 자연스러우며 시인이 조국을 사랑하고 가족을 돌보는 심정을 드러낸다.

서영배, 주영천 등 현대인들의 이 시에 대한 평가는 "뜻이 바르지 않고, 정경이 서툴고, 정이 짙고, 부유하지 않고, 물건이 풍만하고 잡다한 것이 없고, 격법이 엄격하고 판에 박히지 않는다" 는 것이다. 이 이론은 아주 적합하다.

"가신 하나, 금 천 근에 맞먹는다" 는 것도 천고에 전해지는 명언이다. 덕원년 (756 년) 6 월 안사의 혼란이 당도장안을 함락시켰다.

7 월, 두보는 영무에서 당숙종이 즉위했다는 소식을 듣고, 집을 F () 주 창촌 () 에 안치하여 소종 () 에 투항하였다. 도중에 반군에게 포로가 되어 장안으로 끌려가다.

그는 지위가 비천해서 감금된 것이 아니다. 봄의 희망' 은 이듬해 3 월에 쓰여졌다.

시인은 장안 퉁소가 떨어지는 것을 목격하고, 역경이 고향을 생각하니 감개무량하다. 시 중 하나, 둘, 네 마디, 춘성의 패배를 쓰며 한숨으로 가득 찼다. 셋, 넷, 둘, 넷, 네 마디 사랑하는 사람의 상황을 쓰면 감정이 가득하다.

시 전체가 평온하고 진지하며 자연스럽다. "나라는 사분오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고 초목은 봄이 푸르다."

시작은 봄에 본 것이다: 도성이 함락되고, 성지가 산산조각이 났다. 산천은 여전하지만 곳곳에 풀이 있고 나무는 모두 회색이다. "깨진" 단어는 사람을 어안이 벙벙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