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자로서 강한 의지와 끝없는 분투정신이 있어야 하며,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자신의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군자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삼국지'
보잘것없는 작은 일이라 해서 무엇을 하지 마라. 반대로, 작은 것들에 대해서요. 남에게 유익한 좋은 일이니, 의의가 크지 않기 때문에 하지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3.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네가 좋은 사람을 만났을 때, 너는 그에게서 배우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좋은 일을 보면 미처 하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악인의 나쁜 일을 보는 것은 뜨거운 물을 만나는 것과 같다. 너는 곧 떠나야 한다,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탓한다면, 불평과는 거리가 멀다. -논어
(번역: 열심히 일하고, 자발적으로 잘못된 주요 책임을 지는 사람은'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다',' 남을 많이 용서하는 것',' 남을 가볍게 책임지는 것' 이다.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상대방을 원망하지 않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계율의 고의는 무엇입니까?
"이동"
(1) (알고 있습니다. 작은 인감제, 위는' 격자', 아래는 두 손 (즉' 벽') 이다. 두 손에 비수를 쥐고 있어 경비가 삼엄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본의: 경계, 경계)
② 같은 의미 [준비]
조심해, 경찰도 마찬가지야. -\ "Shuowen \"
매일 끊지 마세요. -"시적 xiaoya Cai Wei"
경고 3 년. -\ "의식 zengzi 질문 \"
기초 붓기는 막을 수 있다. -"좌전 서기의 장례식"
사람들이 포기하는 것을 막다. -'국어무옥'
퇴출을 두려워하다. -"Zhuangzi 건강 마스터"
조심해, 잊지 마. -"물고기 대만 심장 이순신, jiao zhongqing 의 아내를위한 고대시"
만족은 자율이다. --돈 위정 "당 태종 십사"
(3) 또 다른 예로서 신중함 (caution); 계율 책 (자기 경계를위한 텍스트); 조심 (경고 여명 새벽); 가드 (가드); 계율 (특정 행위를 금지하는 명령); 조심 (경찰 금지); 경고시 (자기 경계시)
(4)' 계율' 을 통과한다. 경고
주인은 손님이 들어오는 것을 금지했다. -'리'
한 무리의 사람들 세 봉지. --서청 코 "대청 지폐와 전쟁"
(5) 또 다른 예: 조언과 격려; 금욕 (경고 및 구속); 조심해 (경고; 징계); 포기 (경고 아무도 알 수 없다)
(6) 조심, 조심 [조심; 주의]. 예: 주의 (주의); 불을 끊다 (불을 조심해서 사용하라); 신중함 경고
(7) 준비; 준비해
한 번 심고 한 번 끊다. -"시품소야 대전"
(8) 또 다른 예: 패키지 종료 (패키지 준비); 규제 해제 (차량 준비)
(9) 승선, 출발 [출발]. 예를 들면: 금욕 (차에 타서 출발하다); 반지 (출발, 갈 준비); 여행 종료 (탑승, 출발); 출구 도로 (차에 타, 길에서 시작)
(10) [abstrain; 포기하다 중지]
겉치레와 낭비를 억제하여 지출을 절약하다. --돈 위정 "당 태종 십사"
(1 1) 또 다른 예: 중지 (중지); 반지 (반지); 금욕 시 (시) 를 끊다. 담배를 끊다 술을 끊다
(12) 제발; 다음과 같은 초대 [초대]: 금단 기간 (정기); 속도를 피하십시오 (즉, 그 당시 초대를 미리 알리십시오); 먹는 것을 그만 두십시오 (음식에 관하여 * * *; 조암)
(13) 금식 [빠름]
성도들은 이것으로 재계를 한다. -"쉬운 단어"
금욕과 숙박의 날. -\ "리 저우 태사 \"
칠계. -"예기 예기"
품사성 변화
◎ 반지 Ji é;
(1) 경고 [경고]
군자는 삼계명이 있다. -논어
② 링 [링] 약어. 예: 다이아몬드 반지 (다이아몬드 반지)
(3) 불교전형. 산스크리트어 실라의 자유 번역. 각종 반드시 준수해야 할 규범, 방악의 규범 [불가계율] 을 가리킨다. 예: 정회 (불어). 반지, 명상, 지혜를 가리키는 것은 불교인들이 말하는 것이다. 계율 (불교 용어). 계계를 받은 스님은 악을 막는 자주성을 가지고 있으며, 시종 계율의 요구에 부합하며, 심신이 완전히 깨끗하다.)
(4) 경고를위한 [스타일]. 예를 들면: 금서 (한 무제 사령 중 하나, 도지사, 현, 삼면 대영관을 피하기 위해)
(5) "경계" 를 지나다. 경계 [경계; 제한 사항]
별들이 강 고리에 걸려 있다. --석계전 관숙
강은 남북 양훈이다. -"신당서 티 안
3. 문어문을 격려하고, 수시의' 논후' 를 보면, 예로부터 영웅이란 특별한 명절이 있을 것이다.
사람은 닌자가 될 수 없다. 사람은 굴욕을 보고 칼을 뽑아 나서서 싸운다. 이것은 충분히 용감하지 않다.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마주쳐도 놀라지 않고, 이유 없는 보충도 화를 내지 않는다.
이것은 위대한 인질이고, 그것의 야망은 멀리 떨어져 있다. 이상하게도 주인의 방에 있는 노인 책상 위에 책 한 권이 있다. 하지만 지금은 진나라의 천하가 아니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은군자가 나와서 시험해 보세요.
보기, 그 의미를 보는 사람, 모든 성현, 반지; 세상은 관찰하지 않고 귀신이 간 줄 알았다. 그리고 그 의미는 책에 없습니다.
한사 () 는 진나라 () 가 흥성하고, 칼톱은 천하인을 대한다. 평화롭게 지내면 무고한 인멸하는 사람이 무수히 많다.
불안도 있고 교육도 있지만 반복할 것도 없다. 남편이 너무 급히 법을 집행하니, 정면으로 해서는 안 되고, 끝까지 취할 수 있다.
난소는 차마 화를 낼 수 없다. 남자의 힘으로 일격이다. 이때 난소는 죽지 않고 뚜껑은 위험할 수 있다. 딸의 아들은 도둑으로 죽지 않을 거야, 어느 거야? 그의 몸은 귀엽지만 도둑은 죽기에 충분하지 않다.
자방은 천하의 재능으로, 이윤 () 태공 () 을 위한 것이 아니라, 가시진 (), 니정 () 의 계책으로 얼렁뚱땅 () 으로, 어물쩍 죽지 않기 위해, 이것도 노인이 깊이 품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그것은 오만하고 수줍어하며 깊이 접혀 있다.
그는 참을 수 있고, 그리고 그는 큰일을 할 수 있다. 그래서 그는 "가르치는 아들" 이라고 말했다. 청 컷, 그리고 청 보 는 적을 맞이 양 을 인용; 주앙 왕은 말했다: "왕이 하인이 될 수 있다면, 그 백성을 믿을 수 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포기해라. 군웅 hueiji 에 갇혀 있지만, 첩 우, 지칠 줄 모르는 3 년.
남편이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야망은 있지만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할 수 없다는 것이 모든 남자의 장점이다. 노인은 난소가 충분하다고 생각했지만, 도량이 부족할까 봐, 그의 청춘기를 깊이 깨뜨리고, 그로 하여금 작은 노여움을 참고 큰 계획을 세우게 했다.
이게 뭐야? 네가 목숨이 있다는 것은 놀랄 수 없지만, 너는 풀과 밭 사이에서 만나야 하고, 너는 종첩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너는 그 기름 있는 사람들을 탓하지 마라. 이것은 많은 진 황제의 입장을 놀라게 할 수 없고, 길상도 화를 낼 수 없다. 고조가 이긴 것을 관복하고 길상이 진 것은 참을 수 없는 것과 참을 수 없는 사이에 있다.
길상은 참을 수 없지만, 그는 승리의 전투로 그 공격수를 가볍게 했다. 고조는 그것을 참으며, 그 전봉을 들어 그 폐단을 다스리는데, 이 자방은 그것을 가르친다. 회음이 깨졌는데, 왕이라 불려야지, 고조가 화가 나서, 글자의 행간 색깔을 보면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여전히 강하고 참을 수 없는 정신이 있는데, 난소는 누구일까? 태사공은 자방이 크고 아름답다는 것을 싫어하지만, 그 용모는 여자처럼 생겼기 때문에 지라고 부르지 않는다. 오! 이것이 바로 그것이 난소인 이유이다! 고대에 영웅이라고 불린 사람은 반드시 인민싸움을 이기는 기절이 있어야 하며, 한 가지 척도는 일반인의 천성이 참을 수 없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영웅명언)
용감하고 용감하고 무모한 사람이 모욕을 당하면 반드시 칼을 뽑아 나서서 싸우는 것은 용사라고 부를 수 없다. 세상의 진정한 영웅들은 돌발 상황에 부딪히면 당황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이유 없이 모욕을 당해도 화를 내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큰 야망을 가지고 있고 야심이 크기 때문이다. 장량 이 다리 위의 노인에게' 손자병법' 을 수여받는 것은 정말 이상하다.
그런데 장량 시험을 하러 나온 사람이 진나라의 은둔자가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노인이 이전에 마음을 살짝 밝히는 방식을 보면 성현이 비교해서 논하는 의의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노인을 신선으로 생각하는 것은 우습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또한 다리 위의 노인의 진정한 의도는 장량 한 권을 주는 것이 아니라 (장량에게 인내심을 주어 위대한 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다. 한국이 멸망했을 때 진나라는 매우 강했다. 진나라 왕은 칼로 톱과 기름솥을 톱질하여 천하의 뜻이 있는 선비들을 상대하였다. 집에 사는 수많은 사람들이 영문도 모른 채 체포되어 살해되었다.
맹본과 우하 같은 용사가 있어서 더 이상 솜씨를 시전 할 기회가 없다. 법 집행이 엄격한 어떤 국왕도 칼날을 만지기 어렵고, 그의 마지막 권력도 통제할 수 있다.
장량 (WHO) 는 진왕에 대한 그의 분노를 억제할 수 없었다. 그의 개인적인 실력으로 그는 저격에서 좋은 시기를 얻었다. 당시 그는 체포되거나 살해되지 않았다. 이 틈은 머리카락 한 가닥도 수용할 수 없다. 너무 위험해요! 부유한 가정의 아이는 도둑의 손에 죽지 않을 것이다. 왜요 그들의 생명은 소중하기 때문에 도둑의 손에 죽을 가치가 없다.
장량우는 세계 어느 누구보다도 재능이 있다. 그는 Yiyin 과 Jiang Shangshang 만큼 멀리 생각하지 않았지만 Jingjin 과 Nie Zheng 이 그를 암살하는 방법을 배웠기 때문에 그는 요행으로 죽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틀림없이 다리 위의 노인이 그를 깊이 안타까워하는 곳이다. 그래서 노인은 일부러 오만한 태도와 무례한 말로 그를 모욕했다. 만약 그가 참을 수 있다면, 그는 이것으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결국 노인은 "이 젊은이는 교육받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정 () 과 교전하고, 겉옷을 벗고, 양을 끌어들여 적을 맞이하고 있다. 왕장은 "군주는 다른 사람을 겸손하게 양보하고, 자신을 억울하게 할 수 있으며, 반드시 자신의 국민의 신임과 효력을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정에 대한 공격을 포기하다. 월왕 군웅이 회지 () 에서 곤경에 빠졌다. 그는 오국에 가서 노예가 되어 몇 년 동안 태만한 적이 없다.
하물며 일반인은 남을 보복하려는 욕망이 있지만 하인의 실력은 할 수 없다. 노인은 장량 지능이 충분하다고 생각했지만, 그는 자신의 측정이 부족하다고 걱정했다. 그래서 그는 소년의 강건하고 분발하는 성질을 깊이 꺾어 그가 작은 억울함을 견디고 큰 계략을 이룰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왜 그렇게 말하죠? 노인과 장량 사이의 우정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평생 동안 시골에서 갑자기 만났지만, 그들은 장량 노예의 비천한 일을 하게 했다. 장량 자연스럽 게 이상한 생각 하지 않습니다. 진시황은 당연히 그를 놀라게 할 수 없고, 항우도 그를 화나게 할 수 없다. 한고조가 성공하고 항우가 실패한 이유를 봐라, 하나는 참을 수 있고, 하나는 할 수 없다.
항우는 견딜 수 없어 백전백승이기 때문에 마음대로 칼날을 사용한다 (소중히 여기고 실력을 보존할 줄 모른다). 한고조는 참을 수 있고, 완전한 칼날을 유지할 수 있다. (자신의 정예력을 잘 유지하고, 상대방의 쇠퇴를 기다리고 있다.) 이것은 장량교이다.
Huaiyin 황제 hanxin 는 왕이 자립 할 때 제나라 를 공격, 황제 는 분노, 말투 와 얼굴 이 노출되었다. 이때부터 그가 또 강렬하고 참을 수 없는 인내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그가 장량 아니에요, 누가 그를 도울 수 있습니까?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일찍이 장량 외모가 우람하고 강해야한다고 짐작했지만, 그는 여자처럼 보였고, 이는 그의 야망과 척도에 맞지 않았다. 아! 이것이 바로 장량 () 이 장량 (언외의 의미: 장량 관용 때문에, 그의 외모에도 불구하고.
고대 중국인을 처벌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기본 의미
1. 금욕: ~ 전후.
2. 징벌, 경계: 엄함 ~. ~ 징벌. ~ 해. ~ 종료. ~ 치유하다. -경찰 백 명.
고생: "산 북쪽의 잼도. 클릭합니다
상세한 의미
"이동"
1. 마음에서 우러나와 목소리에 서명합니다. 본의: 경계하라 경고)
같은 의미 [주의; 예방; 경고]
벌을 받고 물러나다. -'옥기'
형벌자, 두려움도. -'광야'
* * * 벌을 받다. -'예기'.
그의 마음을 벌하지 마라. -"시 xiaoya 축제 남산"
또 다른 예: 처벌 (앞 부상, 뒤 조심); 정정 (훈계 검사원); 경고 (경고)
처벌 [처벌; 처벌]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다. -\ "주오 zhuan 쳉 공 십사년 \"
사장을 벌하는 것은 만족할 줄 모르는 욕심이다. -'좌전 성공 31 년'
또 다른 예: 처벌과 설득 (처벌과 보상); 악을 처벌하고 선을 권고하다 (나쁜 사람을 비난하고, 좋은 사람에게 상을 준다); 처벌 (처벌; 경계)
6. 변경 [변경]
법을 바꾸어 경을 바꾸고, 혁명을 벌하다. --루 설명 "새로운 새겨진 누출 명나라"
7. 자제 중지 [중지; 멈춰. 분노를 억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