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감이 있는 시 한 수

1. 영감시 정보

영감시 1 에 대해서. 당신에게 깊은 영감을 준 시는 무엇입니까?

1. (육유산서촌투어): 산중수복은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2. 왕지환은 헤론 새산장에 있다: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3. 수시 "제목 실린 벽": 가로로 보고, 산 쪽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4. 수시' 밍크 머리-명월 언제': 사람은 애환이 있고, 달은 맑고 둥글다.

5. 류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침몰선 옆 천돛, 병수 앞 만목춘.

6. 두보의 왕악: 일단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7. 수시' 혜충춘강 야경': 죽외복숭아꽃 삼냥, 훈춘강의 오리예언자.

8. 왕안석' 등비봉':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있지만, 최고 경지를 추구한다.

9. 주씨의' 봄날': 동풍을 보면 언제나 봄이다.

10. 유우석의 5 월 1 골목: 과거에는 왕사당이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1 1 ... 북보산 아래의 한 포왕만: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2. 계시에 관한 시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이념: 모든 일에는 양면성이 있으니 전면적으로 문제를 보아야 한다. 수로가 어찌하여 이렇게 맑은지 물으니, 근원의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철학: 사람은 반드시 끊임없이 자신을 보완해야 사회 발전의 발걸음을 따라갈 수 있다.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철학: 그것은 발전의 본질을 반영한다. 새로운 것이 결국 낡은 것을 대신할 것이라는 것이다.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철학: 사람들은 서로 다른 입장과 각도에서 사물을 관찰하면 서로 다른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사람들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한계에서 벗어나 여산 밖에서 선견지명이 있어야 여산의 진면목을 제대로 볼 수 있다. 사물의 본질을 이해하려면, 모든 각도에서 관찰해야 하며, 객관적이면서도 전면적이어야 한다.

설매가 봄을 위해 낙하를 거부하고 시인 정자가 필비를 평가하다. 메이슨과 서설은 삼분백이었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철학: 유물변증법은 세상의 사물이 이렇게 다른 것은 모두 자신의 특별한 모순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특수한 진리모순은 한 사물이 다른 것들과 구별되는 특수한 본질을 규정하고 있다. 이 시는 만물이 제각기 특징이 있고, 제각기 장점이 있고, 제각기 짧다는 것을 깊이 설명했다.

모순의 특수성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을 떠나면, 사람들은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없고, 사물에 대한 정확한 인식은 말할 수 없다. 부러진 창은 주위의 사철을 침몰시켜, 맷돌을 씻어서 앞조를 인정한다.

동풍이 주유에게 편의를 주지 않는다면, 결말은 조조의 승리일 것이고, 이조는 구리 참새대에 갇혀 있을 것이다. 철학: 내인은 사물 발전의 기초이고, 외인은 사물 발전의 조건이다.

외부 요인은 일정한 조건 하에서 사물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일정한 조건이 없으면 영웅도 성공할 수 없다.

계시에 관한 고시

2. 왕지환의' 헤론 새산장':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시야를 300 마일 넓힐 수 있어요. 스시 "제목 Xilin 벽": 능선 측면에서, 거리와 거리가 다릅니다. 4. 스시의' 명월은 언제 있다':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다. 5. 류우석' 롯데 양주 제 1 회': 침몰선 옆 천돛, 병수 앞 만목춘.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짧아 보인다 .. 7. 수시' 혜충춘강 야경': 죽외 복숭아꽃 서너 냥, 봄수온중 오리예언자. 8. 왕안석' 등봉조극': 구름이 안개를 감싸고 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단지 등봉조극만을 추구한다. 9. 주씨의' 봄날': 동풍, 백화총춘을 느낍니다. 6438+00.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갑니다. 1 1 ... 왕뉴욕' 북보산 아래의 한 박':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12. 백거이의' 옛 초원에 작별인사': 들불은 그들을 삼키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일어설 것이다. 13. 수시 제목 실린 벽: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겠다. 이 산에서는 모옌' 송원천 취사 페인트점' (송양만리) 이 산을 내려가는 데 어려움이 없어 행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가 산맥에 들어갔을 때, 한 산이 다른 산을 넘었다. 철학 시인은 경물 묘사와 생생한 비유를 통해 산간 지역을 걷는 느낌을 통해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심오한 이치를 설명하였다. 사람은 무슨 일을 하든지 전진의 어려움을 충분히 추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 번에 한 가지 일의 성공에 도취되지 마라. 이 시의 주제를 파악할 때, 먼저 풍격을 철리시로 삼아야 한다. 그러면 우리는 이 시가 등산의 느낌을 분명하게 묘사한다는 것을 빨리 알 수 있다. 사실 인생의 철리에 관한 것이다. 우리가 일정한 성적을 거둘 때, 결코 자만해서는 안 되고, 부단히 진취해야 한다. 공고 (루송매포) 설매가 봄말에 항복하기를 원했고 시인의 정자는 글쓰기로 비판을 받았다. 서매순학은 삼분백이다. 눈이 매화로 하여금 향기를 잃게 했다. 철학 이것은 확실히 매우 멋진 철학시로, 이치든 재미든 위에서 언급한 그 시를 능가한다. 그것은 송대 공예가 뛰어난 장점과 당대 시가의 필묵공영, 이미지공영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다. 메이허슨의 눈은 하얗지만 눈은 매화향을 잃었다' 는 적절한 평가다. 이 시의 장점은 쓸 수 있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이 쓰지 않는 그도 쓸 수 있다. 물체에 관한 이 시는 순전히 토론이지만, 이렇게 생동감 있고 독특하다. \ "주의 사항 \" 루메이포, 눈 없는 사람, 눈 없는 시 속속. 낙하시는 하루 종일 눈이고 매실한 봄이다. 철리상 이 시는 매실과 눈의 자연 운율을 깊이 얻어 읊조리고 있다. 그것은 미묘한 철학적 사고와 이성적 재미를 부여받았다. 제목 Xilin 벽 (송수시) 은 산변일봉을 보고 거리가 다르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만 있다. 철학자가 다른 위치에 서서 사물을 관찰하면 다른 결론을 얻을 수 있다. 사람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한계에서 벗어나 여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여산의 진면목을 진정으로 볼 수 있다. 사물의 본질을 이해하려면, 반드시 모든 각도에서 관찰해야 하며, 객관적일 뿐만 아니라 전면적이어야 한다. 산꼭대기에 올라 산 위의 천구탑으로 날아가자 수탉이 우는 소리를 듣고 해가 떴다.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나는 최고 경지에 있다. 진 시 (송초밥) 가 거문고 소리가 난다고 하면 왜 상자에 넣지 않습니까? 만약 피아노의 소리가 손에서 나온다면, 왜 너는 소리를 들을 수 없니? 철학미의 음악은 유기적인 전체로, 이 전체는 상호 영향을 주고 서로 제약하는 몇 가지 부분과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음악과 피아노 소리에서 손가락, 피아노, 연주자의 사상 감정, 연주 기교 등 각 부분과 요소들은 상호 의존적이고, 없어서는 안 되며, 상호 영향적이고, 서로 제약하며, 밀접한 관계가 있다. 유물변증법은 보편적인 연결의 근본 내용이 사물과 사물 사이의 모순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노래는 피아노, 손가락, 거문고 사이의 모순을 드러낸다. 연주자도 포함한다면 연주자의 사상, 감정, 기교와 피아노, 손가락의 관계는 사물의 내부 갈등 (내인) 과 외부 갈등 (외인) 의 관계로 볼 수 있다. 전자는 음악 생산의 기초이고, 후자는 음악 생산의 조건이다. 철학은 생수의 근원을 얻기 위해 연못을 비유로 하여 학습의 길은 끊임없이 새로운 양분을 축적하고 흡수하는 것임을 보여 준다. 어떤 것이든 운동, 변화, 발전이며, 어떤 것이든 운동에서만 그 존재를 유지할 수 있다. 바로 이런 끊임없는 운동, 변화, 발전이 끊임없이 자기 쇄신에 존재하게 하는 것이다. 일단 이런 운동이 멈추면 사물은 존재할 수 없다. 지식의 끊임없는 쇄신이 없다면, 끊임없이 축적됨에 따라, 한 사람의 지식은 죽은 물이 되고, 생기도 없고, 진보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공부는 이렇다. 다른 일을 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현대 철리시: 흙 (진) 은 항상 자신이 진주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매장되는 것은 항상 고통스럽다. 모두가 너를 길로 밟게 해라. 이 유명한 철학시의 간략한 분석은 많은 젊은이들이 외워서 그의 책상 위에 모토로 베꼈다. 그러나 역사는 종종 어떤 사람들과 농담을 한다. 한 세대 내내 영향을 주고 동기를 부여해 온 이 시는 오늘 유행을 쫓는 사람들에게 비웃음을 받아 진부하고 시대에 뒤떨어진 관념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신의 가치를 긍정하는 사람만이 인생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이라고 한다. 흙 (텔레파시) 은 대지에 붙어 있다. 너는 우주에서 기복이 있는 흙이다. 너는 먼지 [해석] 이 시와 루웨이의' 대지' 는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전자의 계발과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이지만, 재판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이다. 인생에는 여러 가지 철학이 있다. 같은 일도 다른 각도에서 그것의 철학적 함의를 찾을 수 있다. 린시의 진흙은 그' 흙' 의 가치뿐만 아니라' 우주에 떠 있을 때' 경박한 면도 볼 수 있다. 일단' 먼지' 가 되면 소용없을 뿐만 아니라 해롭다. 생명의 가치도 마찬가지다. 생명이 이상과 위대한 집단사업과 연계되어 있을 때만 생명의 가치가 드러난다. 외로움, 자기애 속에서 살면서 허황된 공간에 빠지면 환경을 오염시키는' 먼지' 가 된다.

4. 깨달음에 관한 명언경구

★ 열심히 일하는 것은 즐거움에 낭비되고, 성공은 사고에 파괴된다-한유 ★ 천재는 열심히 일하는 무한한 능력이다-칼라일 ★ 지혜는 근면에서 비롯되고, 천재는 축적에 있다-화 ★

★슈 샨은 근면 한 길을 가지고 있으며, 바다를 배우는 데는 끝이 없습니다. ★ 힘든 하루, 좋은 잠을 잘 수 있습니다; 노력은 즐거운 휴식을 얻을 수 있다-다빈치 (이탈리아) ★ 근면은 천재가 형성하는 결정적인 요소여야 한다-곽모로 ★ 한 사람의 뇌는 팔다리 같다. 많이 쓰면 소용없다-마오 이승 ★당신은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까? 먼저 고생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투그네프 ★ 영감은 단지' 완강한 노동의 보수' 에 불과합니다-레빈 ★ 왜 밤에 잠을 자고 밤에 일어나야 합니까? 가장 쓸모없는 것은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 성공 = 노력+올바른 방법+빈말을 적게 하라-아인슈타인 ★ 비바람을 겪지 않고 어떻게 무지개를 볼 수 있는가-'진영웅'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맛에서 왔다. ★ 예로부터 학문에서 성취한 사람은 모두' 고생' 이라는 글자와 떨어질 수 없다.

★ 천재는 땀의 99% 와 1% 의 영감인 에디슨 ★ 예술의 길은 가시덤불로 가득 차 있다. 이것도 좋은 일이다. 일반인은 뒷걸음질 치고 의지가 강한 사람은 제외한다. 우고 1) 시간을 소중히 하도록 권하고, 검은 머리는 일찍 배우는 것을 모르고, 백발인은 늦게 배우는 것을 후회하고, 배우고 우월한 것은 벼슬이다.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되고, 돈을 절약하고 시간을 사는 것은 어렵다. -Zhai mo, 전국 사상가. 2. 내외 대응, 언행이 일치하다.

한비, 전국 시대의 철학자, 교육자. 3. 선은 밖으로 나가지 않고 이름은 허전되어서는 안 된다. 전국 시인 굴원. 4. 진실한 사람은 성실하고, 불성실하며, 움직일 수 없다.

-주앙 저우, 전국 시대 철학자. 5. 한 사람의 배신은 결코 유명하지 않다. 유향, 한대 학자. 6. 가짜 사기는 오래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사랑은 오래갈 수 없다.

-한영, 한대 시론가. 7.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아내는 그들을 의심할 것이다. 상권, 진 은둔자. 8. 충성이 없으면 한 사람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쳉 이순신, 송나라 철학자. 9.-진부, 송대 철학자, 10.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은 타인에게 유익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유익할 것이다.

양견, 송대 학자, 1 1. 성실은 생명의 명맥이자 모든 가치관의 기초이다. -드레이세, 영국 작가 12.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논어 13. 사기는 일시적일 뿐, 성실은 장기적인 책략이다. -존 레이, 영국 학자 14. 인생은 거짓말에서 찬란하게 피어서는 안 된다.

-독일 시인 하이네 15. 성실이 가장 감동적이다. 16. 자신에게 진실하면 사람들에게 거짓을 줄 수 있다. 밤과 낮처럼 그림자가 너의 그림자를 따라간다.

셰익스피어, 영국 극작가 17 입니다. 성실성이 없으면 어떻게 존엄성이 있을 수 있습니까? -로마 정치가 키케로. 만약 한 사람이 성실함을 잃는다면, 그는 모든 것을 잃게 된다. 리 리, 영어 수필가 19. 성실이 최선의 전략이다.

프랭클린은 스무 살입니다. 사람이 위선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큰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다. 마크 트웨인 ③. 관용을 권하고, 모든 일을 해돋이에게 개방하고, 동해는 서산을 정하고, 언젠가는 너는 희비가 엇갈릴 것이다. 막다른 골목에 들어가지 않으면 너는 편하고, 너의 마음은 편안하다. 기억해야 할 것을 기억하고 잊어야 할 것을 잊어라.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꾸고 바꿀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정신을 소모하는 감정이다. 후회는 손실보다 더 큰 손실이고, 실수보다 더 큰 잘못이다. 그러니 (4) 강한 의지 \ 확고한 결심을 후회하지 마라. 나는 결심이 있어서 망설이지 않았다. 인격성숙의 중요한 상징: 포용, 관용, 착함.

인간성의 약점' 명언으로 지친 것은 앞의 산이 아니라 신발 속의 모래 한 알이다.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자한 "사랑에 관한 유명한 격언 ⑤, 진정한 사랑은 광기나 음탕한 것을 몰아내는 것이다. 플라톤의 명언 경구 (6) 는 수양 한 군자를 수양하는 것에 대하여, 마음은 내면에 있고, 물건은 외부에 있다.

-(노래) Ouyang xiu 유명한 문장 Fenghua 절묘한 세대, 다시 오지 않을 때,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고, 나 자신을 격려해야 한다. -(금) 도연명 () 은 속담이 있는데, 경구의 품성은 고귀해야 한다. 인생은 솔직해야 한다. 행동거지에 주의해라, 너는 예의가 있어야 한다.

-(프랑스) 멘데스쿠의 명언은 슬림하고, 검소하고, 슬림하고, 은둔하지 않고, 야심도 없고, 조용하지 않다. 제갈량의 명언경구 (7) 사람은 항상 반성해야 한다. 자신을 아는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을 아는 것이다.

(그리스) 자기 지식은 가장 희귀한 지식이다. (스페인) 자신을 알고 싶으면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다.

(일본) 사람들 사이에서만 자신을 알 수 있습니다. 하늘에는 무수한 별들이 있지만 얼굴에는 그을음이 보이지 않는다.

(말레이시아) 자신에게 찬송가를 부르는 관중은 단 한 명뿐이다. (일본) 남의 뒷모습을 비웃지 말고 자신을 곧게 펴라.

가장 노련한 사람은 자신의 뒷모습을 볼 수 없다. 무능한 사람일수록 남의 결점을 들춰내는 것을 더 좋아한다.

(아일랜드) 모두가 신발이 어디에 끼여 있는지 알고 있다. (라틴 아메리카) 자신의 신발, 당신은 어디에 타이트한지 알고 있습니다.

(스페인) 너는 네가 무엇을 먹는지 안다. 만약 네가 자신을 평가할 수 없다면, 너는 다른 사람을 평가하지 않을 것이다.

(독일) 자신을 지휘할 수 없고, 다른 사람을 지휘할 수 없다. 면전에서 너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뒤에서 반드시 너를 미워할 것이다.

(영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