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평어록' 과' 비파행' 은 음악 묘사에서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 。

이하의 "이평어록" 에 대한 감사

이평로가 이호를 유인하다.

우방촉 장고추, 공산은 구름이 흐르지 않는다.

강씨는 소녀의 슬픔을 위해 울고, 이핑은 중국을 놀고 있다.

곤산옥깨봉명, 부용 울음, 향란 웃음.

열두 문 앞의 한광은 녹고, 스물 세 실은 자황제를 움직인다.

여와는 연석으로 하늘을 보양하고, 돌이 터져 가을비를 휘저었다.

성산에 들어가 천신을 가르치고, 늙은 물고기가 작은 파도단을 추는 것을 꿈꾸다.

오면은 계수나무에 기대고, 발을 드러내고 비스듬히 젖은 토끼를 날았다.

감상 1

이 시는 원과 6 년 (8 1 1) 부터 위안, 8 년까지 쓰여졌다. 당시 이호는 수도 장안의 이랑으로 임명되었다. 이원의 제자 이평은 피아노 연주로 유명하다. 천자는 하루 만나고 제후는 하루 만난다. 그의 몸값은 성당의 유명한 가수 이거북년보다 훨씬 높은 것 같다. 그의 뛰어난 기교는 시인의 열렬한 칭찬을 받았다. 이하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색채가 아름답고 예술적 감화력이 강하다. 청대 방부남은 이를 백거이' 비파행', 한유' 영수 대사의 거문고를 들어라' 와 비교해서' 모사성' 으로 추앙했다.

시의 첫 문장은 단도직입적으로,' 우방서통' 의 작문 구조가 매우 뛰어나 연기자의 뛰어난 기교, 즉 글을 쓰는 것, 즉 사람을 쓰는 것, 일거양득이다. 고추' 라는 단어는 시간이 9 월 늦가을일 뿐만 아니라' 추고기 시원함' 이라는 의미로도' 만추',' 만추' 보다 더 의미가 있다. 두세 마디 말로 음악을 쓰다. 시인은 보이지 않고 무색하며 종잡을 수 없는 주체 (사삭의 소리) 를 일부러 피하고, 사물 (예:' 공산 응고구름') 에서 쓴 것은 진실되고 허황되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아름답고 은은한 현가가 나오자, 고요한 산야의 구름이 퇴폐적으로 굳어 마치 고개를 숙여 듣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드럼과 피아노를 잘 치는 후오정과 소녀도 음악에 감동되어 눈물을 글썽였다. "공산" 의 문장은 사물에 공감하고, 운은 사람의 청각 기능과 사상 감정을 가지고 있어, "하늘이 다정하면 하늘이 늙을 것 같다" ("금동 선인사 한가") 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 같다. 그것은 뒤에 있는' 강아' 와 조화를 이루며, 소리의 신기하고 아름다운 것을 돋보이게 하려고 노력하며'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린다' 는 매력이 있다. 네 번째 문장' 이희화' 는' 부' 펜으로 연극자의 성과 이름을 밝히고 공연장소를 설명했다. 처음 네 문장에서 시인은 일반적으로 인물, 시간, 장소를 차례로 서술하는 표기법을 돌파하여 다른 세심한 안배를 하였다. 그는 먼저 거문고와 음을 쓴 다음, 전후하여 사람, 시간, 장소를 써서 그 속에 끼어들었다. 이렇게 음악이 부각되고 목소리의 예술적 힘이 있다.

대여섯 마디 모두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음악이지만, 각기 특색이 있다. \ "곤산 \" 문장은 음악의 기복에 초점을 맞추어 소리로 쓰여졌다. 연꽃' 문장은 소리를 형식에 써서 일부러 음악의 아름다움을 렌더링하는 것이다. \ "곤산 피닉스 호출 \", 때로는 각 현이 함께 노래를 부르는 등 산사태처럼 구별하기 어렵다. 때로는 피닉스 짹짹, 나무 진동, 매우 우렁찬 것처럼 끈이 혼자 울릴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연울란웃음" 은 이상한 생각이다. 이슬이 달린 부용화 (즉 연꽃) 는 드문 일이 아니며, 활짝 핀 난초도 확실히 웃고 싶은 느낌을 준다. 그들은 모두 아름다움의 화신이다. 시인은' 연꽃의 눈물과 이슬' 로 피아노의 슬픔을 묘사하고,' 푸른 비상의 웃음소리' 는 피아노의 기쁨을 표현하는데, 이런 기쁨은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목격할 수 있다. 이런 표현은 정말 기묘하다.

일곱 번째 문장에서 문장 끝까지, 나는 음향을 썼다. 먼저 가까이서 써라. 장안 열두 문 앞의 찬 공기가 부스럭거리는 소리에 완전히 녹았다. 사실 찬 공기는 녹을 수 없다. 이평이 너무 잘 튕겨 그의 아름다운 현가에 도취되어 늦가을의 한로조차 느껴지지 않기 때문이다. 언어는 낭만적이고 과장되어 있지만 진실한 감정을 표현했다. "자제" 는 천제와 당시의 황제를 가리키는 말장난이다. 시인은' 왕' 대신' 자제' 를 사용하는데, 어구에 대한 참신한 추구이자 교묘한 과도수법으로, 계승하여 자연스럽게 시의 경지를 인간계에서 선부로 확장시켰다. 다음 여섯 마디, 시인은 상상의 날개를 통해 천국과 군산으로 날아가 독자를 더 넓고, 더 깊고, 더 신기하고, 더 웅장한 경지로 이끌었다. "여와 연석이 하늘을 보충하고, 돌이 가을비를 흔들다", 음악 소리가 하늘을 전한다. 보천의 여와는 넋을 잃고 자신의 직책까지 잊었다. 결국 석두 깨져서 가을비가 억수같이 쏟아졌다. 이런 상상이 얼마나 대담하고, 얼마나 놀랍고, 얼마나 감동적인가. 웃기다' 는 글자는 음악의 강한 매력을 상술한 기이한 광경과 밀접하게 연결시킨다. 그리고 돌파천추우를 놀라게 하는 장면도 음악적 이미지의 표현으로 볼 수 있다.

제 5 련에서 시인은 천국에서 온 성산을 묘사했다. 아름다운 음악이 거룩한 산으로 전해지자 목사는 감동했다. 음악은' 늙은 물고기 춤 날씬함' 까지 깊다. 시인은' 늙다' 와' 날씬하다' 라는 두 글자로 어룡을 장식했는데, 밋밋해 보이지만 정반대의 예술적 효과가 있어 음악 이미지를 더욱 풍만하게 만들었다. 늙은 생선과 마른 만두는 원래 약해서 거동이 어렵다. 이제 그들은 음악의 선율에 따라 춤을 추고 있다. 이런 예상치 못한 이미지 묘사는 보이지 않고 아름다운 소리를 돋을새김처럼 독자 앞에 드러낸다.

위의 여덟 구절은 모두 형식이며, 대부분 감동적인 이미지이고, 참신하고 아름답고, 눈코 뜰 새 없이 많다. 문장의 끝에서 정물로 한 단계 더 비교하다: 하루 동안 계수나무를 베고, 지친 오강, 계수나무에 기대어 오래 서서 잠을 자는 것을 잊었다. 옥토끼는 한쪽에 쭈그리고 앉아 한밤중의 이슬이 끊임없이 몸에 떨어지게 하고, 그녀의 스웨터를 적셔 떠나려 하지 않았다. 이러한 사상적 감정으로 가득 찬 아름다운 이미지들은 수면에 비친 명월처럼 독자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고, 멀고, 즐겁고, 뒷맛이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이 시의 가장 큰 특징은 기이한 상상력, 생동감 있는 이미지, 낭만적인 색채이다. 시인은 Lenovo 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에 대한 추상적인 느낌, 느낌, 생각을 구체적인 물체로 바꾸어 가시적이고 실감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시는 이평의 기교를 직접 판단하지도 않고 시인의 자기감정을 직접 묘사하지도 않고 음악과 그 효과만 묘사한다. 하지만 전편을 보면 시인의 감정은 어디에나 있고, 음악에 대한 감정과 논평은 우여곡절로 또렷하게 표현된다. 이로 인해 외적인 이미지와 내면의 감정이 하나가 되어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수 있는 예술 경지가 형성되었다. (주세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