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어>는 명나라 말기 풍몽룡(鳳孟隆)이 편찬한 모국어 단편소설집이다. 이 책은 제4년(1624년)에 완성되었습니다. 그 주제는 민간전승이나 민속 종교 두루마리와 소설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이야기에 묘사된 시대는 송, 원, 명 왕조를 포함한다. 다음은 주의 깊게 편집한 경고 이야기 모음입니다(선택된 6개 기사). 이 내용은 참고용으로만 읽어 보세요. 『경고』 1장을 읽고 나서
전국시대 일본 3대 군사 전략가 중 한 명인 야마모토 간스케에 대해 처음 알게 된 것은 학자인 츠바카하라 부덴을 읽고 나서였습니다. 친구를 위해 죽다 - 화산을 읽은 후 펑린의 생각. 공교롭게도 제가 빌린 『펑린화산』은 그가 주인공인 소설이에요.
몇 년 전에 이 제목이라는 시대극이 있다는 걸 알았지만, 전쟁 영화라 별로 관심이 없었던 기억이 난다. 이번에 동명의 소설이 있어서 빌려봤습니다. 뜻밖에도 첫 장을 읽은 후 푹 빠져버렸고, 단숨에 읽는 데 하루가 걸렸고, 마침내 오랫동안 잊혀졌던 독서의 느낌을 되찾았습니다.
등장인물들의 섬세한 심리 활동에 대한 이노우에 야스시 씨의 묘사가 꽤 생생해서 작가의 문체를 따라가며 전쟁으로 피폐해진 시대로 돌아가 책 속 주인공을 따라가는 것 같았다. 기쁨과 슬픔.
이야기의 주인공은 못생기고 키가 작은 로닌 사무라이다. 학식과 수완, 무예가 뛰어나지만 괴상한 외모 때문에 주인에게 다시 이용당한 적이 없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주인이 "도시를 정복하고 영토를 장악"하도록 도우려는 야망을 결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9년의 기다림 끝에 그는 마침내 자신을 높이 평가해 준 스승인 다케다 신겐을 만났습니다. 이 젊은 장군은 칸스케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고 그를 활용했습니다. 칸스케는 주인을 위해 목숨을 바칠 만큼 보답하기 위해 수십 번이나 노력했습니다. 나는 그 충성심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는 그야말로 '학자가 측근을 위해 죽는다'는 경지에 이르렀다. 그는 이를 자신의 삶으로 증명했다.
이 남성 드라마에서 제가 가장 걱정했던 것은 유부키를 향한 야마모토 칸스케의 마음이었습니다. 이런 감정은 아주 미묘하다. 그것은 남녀 간의 사랑이 아니라 남성이 고귀한 여성을 동경하는 감정, 딸을 향한 아버지의 사랑과 보살핌, 그리고 이런 감정이 뒤섞여 있는 감정이다. 말로 표현하기 힘든 사랑, 걱정과 죄책감. 이 관계는 칸스케가 유부지를 본 순간부터 비극이 될 운명이었다.
의도치 않게 칸스케는 간접적으로 유부지의 아버지를 죽이는 적이 되었다. 유부지의 아버지를 죽이려는 생각은 다케다 신겐의 군사고문이라는 지위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항상 유부지가 그것을 모른다고 생각했지만, 얼음눈이 많고 똑똑한 유부지가 이미 그것을 알고 있을 거라고는 기대하지 않았다. 아마도 죄책감에서 그는 유부지를 신겐에게 부실로 주었고, 유부지가 신겐을 위해 다케다와 스와의 혈통을 모두 가진 후계자를 낳아 학살당한 스와를 달래기를 바랐습니다.
유부지는 도시가 파괴된 날 자살한 것이 아니라, 살기를 희망한 여성입니다. 그녀는 한때 칸스케에게 신겐이 죽는 동안 머리를 자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자고 있다. 칸스케는 놀랐다. 그녀는 또한 칸스케의 입에서 영주의 새로운 사랑인 우친의 존재를 빼내기 위해 속임수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첫눈에 유부지와 사랑에 빠진 느낌에 칸스케는 영주의 여자이자 상속자를 보호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영주의 친절에 보답하기 위해 모든 힘을 쏟았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유부지를 묘사하는 문단을 보자마자 천해의 모습이 다들 너무 아름답고 강인한 마음을 갖고 있더라고요. Tian Hai가 출연하는 수많은 TV 시리즈, 영화, 연극을 보고 나서 그녀는 Buji만큼 강하고 용감하며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절대 포기하지 않는 완고한 여성이라는 인상을 받은 것 같습니다. 단지 그것이 다른 플롯에서 다른 방식으로 표현되었다는 것뿐입니다. "노을의 사랑"에서 단호하게 포기한 에이치로의 작은 사랑부터 "마흔의 여자"에서 내면의 꿈을 주장하는 사토코 박사까지, 아마미는 모든 역할에서 완고한 영혼을 사용하여 해석한다고 믿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여성들.
아마도 내가 그녀를 그토록 좋아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이러한 끈기 때문일 것입니다! 『삼경』 제2장
『경언』, 『세상에 전하는 수필』, 『경고』는 현대인에게 『삼경』으로 알려져 있다. 선생님, 누구나 배워야 할 것 같아요. 전통문화를 계승한 도덕교육 교과서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고전을 잘 공부하면 오늘날의 교육 문제가 반드시 해결되겠지만, 성공하려면 어느 정도 규모에 도달해야 합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바람도 없고 구름도 없어 꿀로 변하기 어려운 점이 아쉽습니다!
'경고의 말씀'은 인터넷에서 다운받아 쉬는 시간에 읽었습니다. 제 생각엔 공감되는 내용이 많이 쓰여 있는 것 같아요. 이것이 우리 선조들의 도덕 교육 교과서인 것을 한탄합니다. 우리 교육자들처럼 우리도 종종 삶에 대한 몇 가지 생각을 심어 주지만, 우리 자신은 결코 시공을 초월한 생각과 가치를 학생들에게 어떻게 지도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삶을 통제하고 좋은 삶을 형성하는 방법. 정상적인 도덕 교육은 너무 창백하고 미약해 보입니다. 주로 우리가 "새로운 시대"라고 생각하는 이상한 원에 들어섰기 때문에, 이 원에서 우리는 과거와 단절되고, 현재에 혼란스럽고, 미래에 대해 무지하고, 정말로 혼란스러운 사람들로 우리를 통제해 왔습니다. 그래서 우리 세대는 야만적인 상태에 들어가고 원시인의 영적인 삶을 사는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작은 Yueyue 사건은 전형적인 것이 아닌가? 그 18명이 쓰레기 줍는 할머니보다 더 많은 지식과 교육, 경험을 갖고 있을 거라 믿습니다. 결과는 어떨까요? 동물처럼 무자비하다! '세계를 향한 경고'의 비공식적 역사는 오직 사실일까?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거짓을 없애고 진실을 유지하시겠습니까? "필요없어". 『육경』, 『유』, 『맹자』 등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이를 충신, 효자, 선한 목자, 선한 친구, 의로운 남편, 정숙한 아내, 유덕한 사람, 좋은 가정으로 만드는 데 있다고 합니다. , 그게 다입니다. 우리의 교육은 기술을 가르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삶의 수수께끼를 해결하는 데에도 특정한 가치와 도덕을 가르쳐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다음 세대는 쉽게 대세를 따르고 더 무자비하고 이기적인 길을 택하여 우리의 수천 년의 노고를 무너뜨릴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어떻게 충신(忠孝), 효(孝), 의(善)의 백성을 양성할 것인가를 어긴다면 실효적인 처벌은 없을 것이다. "미신". 남들이 미신을 믿는 것이 아니라 내가 무지하다는 것이다. 사람은 물질적인 산물일 뿐만 아니라 영적인 산물이기도 합니다. 어느 정도 미신이나 종교적 신념이 사람의 삶을 규제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을 믿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아무것도 믿지 않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그에게 기회와 조건만 주면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감독 없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고대인들은 나쁜 일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신사의 태도의 기준은 "신중함과 독립"의 상태입니다. 서양의 선진국에서는 도덕교육 과정이 거의 없고, 어릴 때부터 종교과목을 가르치고 있는데, 사람은 동양적 관점에서 죄를 속죄하고 끊임없이 도덕적 인격을 함양하기 위해 태어난다.
도덕적 인성을 기르기 위해서는 현대인의 물질주의적이거나 오락 중심적인 삶에 너무 집착하기보다는 과거의 고전에서 행동의 기준을 찾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독서는 중요한 방법이다. 교장은 종종 우리에게 더 많은 것을 읽어보라고 요구합니다. 우리의 생각과 가치관의 문제를 해결해야만 학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고문의 첫 번째 장인 '유보야는 하프를 떨어뜨리고 친한 친구에게 감사를 표했다'는 현대 생활에서 좋은 친구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설명하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친구를 사귀는 것은 오락이나 이익을 위한 동반자가 된 것 같습니다. 우리는 종종 가까운 친구를 위해 죽는 사람들이 자신의 도덕적 가치를 어느 정도 더 잘 반영할 수 있습니다. 후대의 노래 '산과 흐르는 물'은 썩어가는 우리의 영혼에 스며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교육적인 관점에서 우리 모두는 학생들의 대인관계 우정을 키우는 방법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물론 현대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대에 발맞추기 어려울 것입니다.
왕안시는 소설사에게 세 가지 어려움을 안고 있다. 송나라의 소동파는 문학적 재능이 뛰어나 거의 비할 데가 없었지만, 그는 젊고 경솔했으며 약간의 재능도 있었다. 나는 한때 왕안시를 방문하여 왕안시가 집에 있는 미완의 시를 보았다. 노란 꽃을 피우고 땅을 금으로 덮는다." 소동파는 자신이 똑똑하다고 생각하고 총리의 무지를 비웃었다.
고대인들은 사계절을 봄은 미풍, 여름은 연풍, 가을은 황금풍, 겨울은 신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시 속의 노란 꽃은 국화를 말하며, 국화의 특징은 오래되면 타거나 마르고, 꽃잎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어쩌면 소동파도 그렇게 생각하고 왕안석이 선택한 단어를 비웃었을지 모른다. 그는 단순히 먹물을 더하고 운율에 따라 두 문장을 채웠습니다. "가을 꽃은 봄 꽃만큼 떨어지지 않습니다. 시인은 그것을 신중하게 낭송하십시오." 1년 후, 동포는 황저우(黃州)로 옮겨졌는데 뜻밖에도 국화꽃이 피고 땅이 금으로 덮여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나의 무지함을 깨닫고 두 배로 부끄러움을 느꼈다. 속담에 따르면, 모든 힘을 사용할 수 없고, 모든 축복을 누릴 수 없으며, 모든 장점을 활용할 수 없으며, 영리함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징(Jing)에는 고대 속담이 있습니다. 왕조: 강하다는 것에는 강한 손이 있으니 남에게 자랑하지 말라. 우리 교육에서 비교적 좋은 학생들을 관리하는 방법은 매우 계몽적인 효과가 있으며 겸손해지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실업계 고등학교의 경우 대부분의 학생들이 기초가 매우 열악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기초가 좋은 학생들 중 일부는 자신이 다른 사람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으며, 자신 외부에는 큰 격차가 있다는 것을 깨닫기 어렵습니다. 원활한 소통과 지도가 이루어지지 않고, 그들의 노력에 대한 격려가 더 필요하다면, 그렇지 않으면 사회에 진출할 때 어느 날 무지하거나 무능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며, 이는 그들의 자신감을 자극하고 실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교육은 우리에게 현재를 더 잘 이해하고 미래를 기대하도록 요구합니다.
'백사는 뇌봉탑을 영원히 억누른다', '두시앙이 화를 내며 보물상자를 가라앉혔다'는 신작부터 사랑의 개념을 이해하고 가부장제와 이해관계를 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사랑'이라는 단어가 탄생하면서 갑자기 감정적 의미를 발견했습니다. 불륜, 사랑의 거래, 부부간 배신은 흔한 일이 되었습니다. 이야기가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분석하기가 어렵네요. 제 의견을 표현하기 위해 한두 가지만 나열하겠습니다.
봄이 오기 전에는 말이죠. 축제, 나는 몇 가지를 읽었습니다. 이 책은 Feng Menglong의 "세 단어와 두 패턴"의 세 단어 중 하나입니다. 다른 두 단어는 세상을 깨우는 Mingyan입니다. .. 예전에 공부할 때 들어본 적이 있지만, 읽을 기회가 없었습니다. 중국 문학사에서 꽤 유명하고 명나라 소설의 대표작입니다. 책을 사다가 다시 꺼내서 읽었습니다.
처음 읽었을 때 꽤 재미있다고 생각했어요. 그것들은 모두 카르마의 복제물입니다. 기사에서 옹호하는 소위 도덕적 원칙 중 일부는 매우 친숙해 보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친숙하다고 생각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터무니없다고 생각합니다.
문학 작가들이 소설에 대해 논평했을 때. , 명나라의 어두운면을 드러냈다고하는데,이 어두운면은 오늘날의 어두운면과 비교하면 정말 작은 마녀이고, 나쁜 일을 한 사람은 세상에서 처벌받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이 소설들이 그 당시 사람들에게 실제로 경고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오늘날 사람들에게는 확실히 이것으로 인해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옛날 사람들은 자기 밖에는 전지전능한 존재가 있다고 생각해서 많은 것을 믿고 있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오늘날 사람들은 무엇인가를 알고 있으며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두려움이 없기 때문에 오늘날 사람들이 하는 많은 일들은 고대 사람들에게 입이 떡 벌어질 것입니다. on Warning World Tongyan
봄 축제 전에 나는 책을 읽었습니다. , "세 단어와 두 패턴"의 세 단어 중 하나 인 Feng Menglong의 "세상을 경고하는 단어"이고 다른 하나는입니다. 두 가지는 세상을 깨우는 명암과 세상을 깨우는 형암입니다.
예전에 공부할 때 들어본 적은 있지만 읽어본 적이 없는 꽤 유명한 책입니다. 중국문학사에 있어서 명나라 소설의 대표작이라 책을 살 때 봤을 때 가져와서 읽었다.
처음 읽었을 때 꽤 흥미롭다고 생각했어요. 몇 번 읽어보니 점점 믿기지 않더군요. 하하, 모두 카르마의 복제물이군요.
기사에서 옹호하는 내용 소위 도덕 원칙 중 일부는 매우 친숙해 보이고 일부는 약간 친숙하게 느껴지며 물론 일부는 우스꽝스럽게 느껴집니다.
작가들은 이 소설에 대해 논평하면서 명나라의 어두운 면을 일부 드러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어두운 면은 오늘날의 어두운 면에 비하면 희미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쁜 짓을 한 사람은 천국에서 벌을 받지 않으면 저승에서 탈출할 수 없기 때문에 이 소설은 당시 사람들에게 정말 경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물론, 나는 이것에 겁먹지 않을 것입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은 물질주의자들이며 이것을 믿지 않습니다.
고대인들은 이해력의 한계로 인해 자기 밖에는 전지전능한 존재가 자신을 응시하고 있다고 믿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많은 것을 믿었지만 많은 것에 확신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사람들은 뭔가를 이해했고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대인의 눈으로 볼 때 오늘날 사람들이 많은 일을 하는 것은 이러한 두려움이 없기 때문입니다. 정말 입이 떡 벌어질 것 같아요. "경고의 말씀"을 읽은 후 5장
저는 겨울 방학을 이용하여 고전 소설 "경고의 말씀"을 읽었습니다. 다음은 제가 느낀 통찰력 중 일부입니다.
1 .싸다 이용당하지 말라
풍맹룡 외에도 명나라 진계루도 자신의 글 '세상에 보내는 경고'에서 "영광과 부는 당신 앞에 눈부시게 빛나고 있다"고 말했다. 눈아, 무엇이 자랑스럽느냐?” “이득을 얻고 잃으면 무엇에 욕심을 내느냐?” “작은 이익에 욕심을 내면 큰 손해를 본다”는 말을 늘 듣곤 했다. 얼마나 작은 거래에도 대가가 따르기 마련입니다. 누군가가 말했듯이, 지불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거래에는 미래에 큰 대가를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생에서 욕심을 부리면 안 되고, 일을 하는데도 욕심을 부리면 안 됩니다. 속담에 "고기는 자기를 위하여 먹고 국은 남을 위하여 마시라"라는 말이 있는데, 좋은 일을 만나면 혼자만 간직하지 말고, 나누어서 남에게 유익을 끼치도록 하라. 자신을 위해 고기를 먹고 다른 사람에게 국을 주지 않는 것은 자신에게 적이 될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발전에도 해로울 것입니다. 이기적이고 친구가 없는 사람은 멀리 가지 못한다.
미국 경영의 대가 드러커가 『기업의 5대 죄악』에서 고이윤 추구를 기업의 첫 번째 치명적 요인으로 꼽은 이유다. 높은 이윤을 추구하고 자신의 이익만 생각한다면 스스로를 절벽으로 내몰게 될 것입니다.
2. 지혜를 다 쓸 수는 없다
Feng Menglong의 "Warning Words"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Wang Anshi는 총리였으며 그의 명성은 널리 퍼졌습니다. 그리고 수시는 어린 나이에 유명해졌고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때 소식과 왕안시는 한자를 논하고 있었는데, 왕안시는 “파도는 물의 피부다”라고 말했고, 소동파는 “이런 경우에는 물의 피부가 미끄럽지 않느냐”고 비꼬기도 했다.
왕안시는 이 말을 듣고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고, '驷'과 '丝丝'라는 두 글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고, 왕안시는 고대인들이 만든 데에는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믿었다. 문자. 소동파는 손을 모으며 “총리님이 비둘기라는 말의 뜻을 아실 것”이라고 말했다. 왕안석은 모르고 귀를 기울였다. “'뽕나무에 노래하는 비둘기가 있는데 그 아들은 일곱이다.' Anshi는 Wang Anshi를 화나게 만들고 그를 강등했습니다.
Zheng Banqiao는 한 시에서 "혼란하는 일이 드물다"라고 말한 적이 있으며, Chen Jiru는 "세상에 경고하는 말"에서 "영리함은 영리함으로 오해됩니다. 우리는 영리함이란 무엇입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수영을 잘하는 사람은 물에 빠지고, 말을 잘 타는 사람은 물에 빠진다.” “실패”, 실패한 사람은 똑똑한 사람인 경우가 많다. 그런 사람이 너무 똑똑하고, 말하고 행동할 때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고려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여지를 주지 않고, IQ가 높고 EQ가 낮으면 무엇이든 성취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다." 말이나 행동을 너무 명확하게 할 필요는 없으며, 남에게 의견이나 제안을 할 때에는 재치 있고 신중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그리고 겸손하지 마십시오.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진실함"입니다.
3. 복은 다 누릴 수 없다
증국판은 한때 그의 후손들에게 이렇게 조언했다. 모두가 이 두 단어를 기억해야 합니다." 사람은 복을 소중히 여기고 만족할 줄 알아야 합니다.
펑멍롱과 진지루는 각자의 '경고문'에서 모든 축복을 누리지 못하는 것의 중요성을 표현했다.
모든 축복을 누릴 수 없다면 눈앞의 사람과 사물을 소중히 여기고 슈를 기대하지 마십시오. Feng Menglong의 "경고"에는 "Du Shiniang이 분노하여 보물 상자를 침몰시켰다"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Li Jia는 시험을 치르기 위해 서두르다가 Du Shiniang을 만났지만 두 사람은 처음에 사랑에 빠졌습니다. 시력. Li Jia는 Du Shiniang의 생명을 구하고 두 Shiniang은 자신의 삶을 맡긴 사람을 만날 수 있고 Li Jia도 그가 사랑하는 사람을 찾을 수 있다고 한숨을 쉬게 됩니다. 그러나 이야기에는 항상 반전이 있습니다. Li Jia는 배에서 유혹을 받아 Du Shiniang을 부자에게 팔았습니다. Du Shiniang은 너무 낙담하여 강에 몸을 던지고 자살했습니다. 아시다시피 Li Jia는 자신이 만난 사랑을 소중히 여기지 않았고 결국 생명과 재산을 모두 잃은 사람입니다. 사람은 축복을 소중히 여기고 감사하고 만족할 줄 알아야 합니다.
인생은 틈이 있는 병과 같아서 바로 이 틈 때문에 물이 넘치지 않는다. 당신 삶의 불완전함을 소중히 여기고, 그것들을 모두 이용하지 말고, 당신의 지혜를 다 써버리지 말고, 당신이 받은 축복을 다 써버리지 마십시오.
작은 손실을 감수하고 헤아릴 수 없는 축복을 받으세요. 혜택을 덜 누리고 더 많은 축복을 얻으십시오. 덜 교묘하게 플레이하고 더 많은 마음을 얻으세요. 욕망을 줄이고 순수한 마음의 순간을 더 많이 즐기십시오. 6장: '경고'를 읽은 후
Feng Menglong은 '경고'에서 "모든 것은 운명이며 누구도 통제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무엇이든 너무 많으면 뭔가 잘못될 것입니다. "잃은 것은 동쪽에서 거둔다"라는 옛말처럼 얻음과 잃음, 소멸과 성장 사이에는 항상 일정한 균형이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읽은 책 '경고의 말씀'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빠이번서프라이즈' 두 개를 합쳐서 삼안어파이라고 부르긴 하지만, 이 책은 문학적으로는 그 책보다 훨씬 낫다. 붉은 대저택의 꿈만큼 좋습니다. 이야기의 출처가 더 안정적이어서 혼란이 덜합니다. 그들은 이야기를 통해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도록 설득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며, 원인과 결과의 순환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본질적으로 동일합니다. 그 안에 있는 시들을 보면, 조작된 것이든 발췌한 것이든, 작가의 세심한 주의가 엿보이고, 단지 소문이나 원문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이해가 안되는 것은 고대 여자들은 남자들도 잘생겼는데 왜 첫눈에 반했는지 입니다. 디아오시(diaosi)의 환상은 그들에게서 박탈당했습니다.) 그 당시 여성들은 남편을 "만나기" 위해 도박을 하는 대신(보통 신부 중에만 상대방을 만나는 것) 자신의 배우자를 선택할 권리가 거의 없었을 것입니다. 상공 회의소에서는 중매인의 직업 윤리가 매우 (남성과 여성의 외모를 크게 결정함) 기회를 스스로 포착하는 것이 더 낫기 때문에 여성은 이별과 사적인 화해에 더 적극적입니다.
요컨대, 이 책은 여전히 생각을 하게 만들고 읽을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