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이라고도 합니다. 시를 쓸 때는 문장의 끝이나 대련처에서 운이라고 부른다. 옛 운율, 운율 동일 또는 동일 하지만, 몇 가지 변형이 있습니다. 시의 압운은 외우거나 기억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작품에 운율미와 음색미를 더해 준다.
현대시가 압운을 맞추다.
현대시는 엄격한 운율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절구, 율시, 시구는 모두 평정운으로, 운은 끝까지, 이웃 운은 통과할 수 없다.
고시가 운을 맞추다.
고전시는 보편적으로 압운을 맞추었다. 운율, 또는 인접 운율 을 켤 수 있습니다; 너는 압운이나 압운을 걸 수 있다. 운율에서 상승, 하강, 입성을 구분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서로 다른 성조가 일치하지 않고, 상승조와 하강조만 가끔 일치할 수 있다.
압운
하나는' 화운' 과' 사운' 입니다. 시 용어. 발음과 같은 일부 운율은 같은 시의 다른 운율과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운율을 조정하기 위해 어떤 음을 바꿔야 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남북조 시대의 일부 문인들은 당시의 독음에 따라' 시경' 을 읽었는데, 많은 시가 운치가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임시로 작품 중의 일부 단어를 어떤 독음으로 바꾸었다. 명대에 이르러 창디는 음변화의 원리를 운용하기 시작했는데, 이른바 엽운의 발음은 일종의 오래된 지방음이라고 생각하여 고음을 읽으면 운을 맞출 수 있어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윤동
시 용어. 두 개 이상의 운치가 연결될 수도 있고, 일부가 연결될 수도 있다는 뜻이다. 시를 쓸 때 압운은 서로 보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평운수' 의' 동' 과' 이겨울',' 네 가지' 와' 오미',' 14 한',' 15 삭제' 가 연결될 수 있다. 고전시는 운율이 넓고 현대시는 운율이 엄격하다.
압운을 바꾸다
일명' 운율' 이라고도 한다. 시 용어. 운율시와 절구를 제외하고 고시, 특히 장고시는 평정, 경사, 이웃으로 제한되지 않고 자유롭게 운율을 바꿀 수 있다. 운율을 바꿀 때, 왕왕 운련의 문장을 먼저 바꾼 다음, 연미의 운발을 따르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운율, 운율, 운율, 운율)
(구시를 참조) 이해하기 어려운 운율 형식
시 용어. 문장과 어려운 단어의 압운을 가리켜 사람을 놀라게 하고 위험하지는 않지만, 어려운 단어를 순순하고 무운한 단어로 바꿀 수 있다. 당송 시대에도 시인이 고의로 험한 운치를 걸고 자신의 기공을 과시했다. 당조월은 위험한 운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 송대 소식 () 은' 뾰족한 포크 ()' 라는 글자를 운으로 하여, 옛날에는 위태로운 운에서 좋은 작품으로 승진되었다.
리듬은 시, 특히 고전시의 중요한 특징이다. "리듬의 계몽" 에는 상세한 평평하고 평평한 음조와 리듬의 묘사와 예가 있다. 그러나 백화문의 보급과 현대시의 출현으로 더 이상 예전처럼 리듬을 중시할 필요가 없다. 즉, 현대시는 자유롭고 자유롭다.
하지만 리듬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면 시를 더 잘 읽고 단정하게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