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화
진 전: 무명씨
관학이 우는 어호크는 작은 강을 동반한 작은 대륙이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혼합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인양합시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깨어나 그녀를 추구한다.
추구할 수 없다, 낮에는 나이트클럽에서 그녀를 그리워한다. 용양아, 엎치락뒤치락하며 잠을 잘 수가 없다.
혼합 야채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골라주세요.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한 쌍의 부부와 한 쌍의 부부를 데리고 그녀에게 왔다.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당겨라.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종을 쳐서 그녀를 기쁘게 했다.
번역
관문을 통해 비둘기를 부르고, 강샤오주를 동반하다. 그 아름답고 현혜적인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들쭉날쭉한 냉이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건져낸다. 그 아름답고 현혜적인 여자는 잠에서 깨어나면 그녀를 추구하고 싶어한다.
추구할 때는 얻을 수 없고, 늘 밤낮없이 그녀를 생각한다. 나는 네가 이리저리 뒤척이며 잠을 잘 수 없다고 생각한다.
들쭉날쭉한 냉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를 골라 하프를 타고 다가온다.
울퉁불퉁한 냉이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당긴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종을 치며 북을 치며 그녀를 기쁘게 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관문: 의성어, 암수 새가 서로 호응하고 울다. 물새의 일종인 왕요입니다.
(2) 대륙: 수중 육지.
(3) 페어 레이디: 유덕 하 고 아름 다운 여자. 호리호리하고 몸매가 아름답다. 흠, 심오함, 은유 여성의 정신적 아름다움; 아름다움은 아름답고, 여성의 외모의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슈, 착하고 착해요.
(4) 현처 (h 오추): 좋은 배우자. 가을,' 가을' 은 단어를 빌려서 배합한다.
5] 들쭉날쭉: 길이가 고르지 않다. 엑스신 Xìng: 수생 식물. 둥근 잎 가는 줄기는 물밑에 뿌리를 내리고, 잎은 수면에 떠 있어 먹을 수 있다.
[6]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흐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부추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냉이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군자' 가' 숙녀' 를 추구하려고 노력하는 것을 비유합니다. 흐름은' 찾기' 와 같은 의미로, 여기서 따는 것을 가리킨다. 하나: 냉이를 가리킨다.
(7) 잠에서 깬 후 자다. 낮과 밤을 가리킨다. 이봐, 일어나. 자고, 잠들었다. 또한 말은' 모시전' 의 주석과 주석에서 "잠은 꿈이다" 고 말했다. 또한 접근성이 있습니다.
스마트: 누락. 들고 생각해 보세요. 모전: "복하고 생각하다."
⑼ 유유히 (y not u z' I) 유유히:' 유유히' 를 의미하고, 길다는 뜻이다. 나는 항상 너를 생각하고 있다. 여가, 깨달음, 사고. \ "erya 주석 \" 구오 푸 주석 을 참조하십시오. 아, 말투. 유유히, 나는 여전히 "아가씨, 아가씨" 라고 말한다.
몸을 뒤척이며: 몸을 뒤척이며 잠을 잘 수가 없다. 롤링, 고대 인물 전시회. 참 회전, 즉 맞은편. 맞은편은 여전히 전복이다.
⑵ qinser 의 친구: 피아노를 연주하고 그녀에게 가까이 가십시오. 거문고와 거문고는 모두 현악기이다. 피아노 오칠현, 하프 25 오십현. 친구: 동사로, 여기서 친밀함을 나타냅니다. 이 말은 거문고로' 숙녀' 와 친하게 지낸다는 것이다.
⑿ (총): 선택, 선택.
[13] 시계 드럼: 시계로 음악을 연주하여 그녀를 기쁘게 한다. 제작 ... 즐거워요.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주남관화' 는 국풍 단시로 중국 문학사에서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시경' 중 첫 번째 책이고,' 시경' 은 중국 문학 중 가장 오래된 책이다. 성격적으로 판단하면 일부 동화는 더 일찍 생성되어야 하지만, 글로 기재하는 것은 더 늦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래서 우리는 중국 문학사를 펴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관란이라고 할 수 있다.
《시경》의 편찬자들이 이 시들을 안배할 의도가 있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적어도 후세 사람들은 관란이 함부로 1 위를 차지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논어' 에서' 시경' 을 여러 번 언급했지만 구체적인 평가를 한 작품은' 관화' 로,' 즐거움은 음행하지 않고 슬픔은 다치지 않는다' 고 불린다. 그가 보기에 관화는' 중용' 의 전범이다. 한유' 모시서' 도 "바람이 불기 때문에 바람이 세상에 성행하고 부부가 옳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시골 사람들을 위해 쓰고, 나라를 위해 사용한다. " 이것은 고대 중국의 윤리적 사고를 포함합니다. 고대인의 눈에는 부부가 인륜의 시작이었고, 세상의 모든 도덕의 완벽함은 반드시 부부의 덕목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모시서' 작가는 관란이 이 방면에서 모범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풍의 시작' 으로 등재되었다. 그것은' 촌민' 즉 일반인뿐만 아니라' 민족' 즉 통치 계급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사실 관화의 내용은 매우 간단하다. 군자가 숙녀를 추구하고, 숙녀를 얻지 못하면 짜증이 나고, 엎치락뒤치락하며 잠을 이루지 못한다는 것이다. 제가' 부인' 을 받았을 때, 저는 매우 기뻤습니다. 나는 사람들에게 음악을 연주하여 축하하고' 여사' 를 기쁘게 했다. 작품 속 인물의 신분은 매우 명확하다.' 군자' 는' 시경' 시대의 귀족에 대한 통칭으로, 이' 군자' 는 금슬종고를 준비하는 음악에서 상당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나는 예전에 이 시를' 민간 발라드' 로 해석했는데, 아마 틀릴 것이다. 그것은 귀족 계급의 생활을 묘사해야 한다. 또한, 사랑시라고 하면 좋지만, 아마도 일반적인 사랑시는 아닐 것이다. 원래 결혼식 노래였구나, 남자 가족의 신부에 대한 칭찬이었지, 그녀의 결혼 행복을 기원했다. 시경 국풍' 의 많은 가요는 서정성과 오락성, 예의와 실용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그러나 원래의 용도가 무엇인지 잘 모르기 때문에 평범한 노래로만 취급되는 시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관화' 를 결혼식 노래로 보고' 숙녀님, 군자 호호' 에서' 산토끼의 친구',' 종고의 음악' 까지 부르는 것도 적절하다.
물론 이 시 자체는 남자가 여자를 추구하는 발라드 형식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된 까닭은 아마 일반 혼인관계에서 남자가 주동측인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현대에도 한 여자가 한 남자를 짝사랑하면 항상 그가 먼저 입을 열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특히 고대인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신부를 맞이하고, 그녀가 예쁘고 현숙한 좋은 아가씨라고 칭찬하고, 신사의 좋은 배우자는 그녀가 보고 싶어서 상사병에 걸렸다고 말하는데, 반드시 신부의 환심을 사려고 한다. 그리고 음악에서 서로의 감정이 서로 가까워지고 행복한 결혼이 여기서 시작된다. 시의 감정 구조로도 중간에 약간의 우여곡절이 있어야 한다. 관우를 만났을 때 한 아가씨에 대한 그리움에서 좋은 악기의 형성에 이르기까지, 어려운 것을 얻는 것은 특히 귀중하고 위안이 된다.
이 시는 부부의 미덕을 보여주는 모범으로 볼 수 있는데, 주로 이런 몇 가지 특징이 있기 때문이다. 첫째, 그것이 쓴 사랑은 처음부터 명확한 결혼 목적을 가지고 있고, 결국 행복한 결혼으로 귀결되는 것이지, 젊은 남녀간의 짧은 만남이나 일시적인 열정이 아니다. 결혼을 명확하게 가리키고 책임을 과시하는 이런 사랑은 더욱 사회적으로 인정된다. 둘째, 남자와 여자를' 신사' 와' 숙녀' 로 묘사해 미덕의 결합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군자' 는 지위와 덕행이 있고,' 조숙녀들' 도 체미와 덕행이 있다. 이곳의' 신사' 와' 숙녀' 의 결합은 일종의 결혼 이상을 대표한다. 셋째, 시에 쓰여진 사랑 행위의 자제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 시는 남자가 여자에 대한 추구를 말하는 것이지만 쌍방의 직접적인 접촉은 전혀 관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부인' 은 물론 어떤 동작도 보여주지 못했고,' 선생님' 은 혼자' 몸을 뒤척이며',' 담장을 오르고 버드나무를 부러뜨리는 것' 일 뿐, 그는 전혀 생각지도 못한 것 같다. 사랑은 아주 좋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렇게 진실되고 심오하고 (사랑시에게 매우 중요하다), 밋밋하고 분수가 있는 사랑은 독자에게 너무 치열하지 않을 것이다. 이 특징들은 아마도 이 시가 원래 귀족 결혼식의 노래와 관련이 있었을 것이다. 그런 자리에서는 주인의 신분에 걸맞은 구속과 기쁨의 분위기가 필요하다. 공자는 넓은 의미의 아름다움을 보고, 이를 통해 그의 복례와 도덕적 수양을 중시하는 태도를 제창하고,' 모시서' 는 그것을' 천하를 바르게' 할 수 있는 도덕 교재로 선전하였다. 양자의 시각은 다소 다르지만 근본적인 유사점이 있다.
고대 유생들이 부부의 덕을 중시한 데에는 깊은 이유가 있었다. 첫 번째 의미에서 가정은 사회 조직의 기본 단위이다. 고대에 이런 기본 단위와 화합 안정은 전체 사회질서와 화합 안정에 중요한 의의가 있었다. 두 번째 의미에서' 부부의 덕목' 이란 사실 남녀와 관련된 모든 측면을 가리킨다. 음식 남녀, 사람의 가장 큰 소망은 생존이다. (이기이운) 공자도 이것이 인간 생존의 기본 요구라는 것을 알고 있다. 먹고 마시려는 욕망은 비교적 간단하다. (물론 먼저 먹을 것이 있어야 한다.) 반면 남녀의 욕망으로 인한 감정 활동은 훨씬 복잡하고, 훨씬 활발하고, 훨씬 격렬하며, 생활수준과 사회질서에 대한 피해도 훨씬 크다. 공자는 한탄했다. "나는 여색 같은 좋은 덕을 본 적이 없다." ('논어') 따라서 모든 자제와 수양은 우선 남녀의 욕망에서 출발해야 한다. 이것은 당연히 필요하지만, 얼마나 자제해야 적합한지 복잡한 문제이며, 사회 물질 생산 수준, 정치 구조, 문화 전통 등의 요소들의 종합과 시대조건의 변화를 포함한다. 한 사회가 개인의 권리에 대해 완전히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려고 할 때, 엄한 금지가 우선 이 방면에 나타난다. 반대로, 한 사회가 변혁기에 처해 있고, 오래된 도덕규범이 파괴될 때, 우선 이런 상황이 나타난다. 관란으로 돌아가면, 그것은 일종의 감정적 내향적이고, 행동이 신중하며, 결혼의 조화를 목표로 하는 사랑을 칭송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따라서 유가는 이것이 좋은 예라고 생각하는데, 한 쌍의' 기혼부부' 가 광범위한 미덕 교과서를 지도한다.
관화는 남녀 간의 사랑이 자연스럽고 정상적인 감정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이런 감정에 자제를 요구하며, 사회적 미덕에 부합할 것을 요구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종종 그 필요를 취하여 확장한다. 봉건예교의 비인간적 억압에 반항하는 동시에, 관화의 권위 기치를 내걸고 자신의 감정권리를 표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른바' 시가 진실에 이르지 못한다' 는 것은' 관화' 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