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지식(10항목) 속도

노래는 감성에 중점을 둔 문학 장르로, 풍부한 상상력과 리듬감 있는 언어, 선의 배열을 통해 서정적이고 간결하며 집중적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있다. . 시는 리듬감 있고 리듬감 있고 감성적인 언어 예술 형식이기도 하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기본적인 문학 형식이기도 합니다. 시는 고대 사회생활에서 유래되었으며 노동생산, 성애, 원시종교 등을 통해 생산된 리듬감 있고 감성적인 언어형태이다. "의례서. 유수": "시는 염원을 표현하고, 노래는 말을 노래하며, 소리는 영원하고, 리듬은 조화롭다." "의례서. Yue Ji": "시는 염원을 표현하고, 노래는 소리를 노래하며, 춤은 그 내용은 셋이 마음에서 생겨나고 이에 따라 악기가 나온다는 것이다.”초기에는 시, 노래, 음악, 춤이 일체화되었다. 시는 가사이며, 실제 공연에서는 항상 음악, 춤과 함께 불려진다. 이후 시, 노래, 음악, 춤이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시와 노래를 총칭하여 시라고 부른다.

시 스타일 개요

시 스타일을 분류하는 것은 복잡한 문제입니다. 이제 한, 위, 육조와 당송의 시풍을 개괄적으로 말해 보자.

한위육조의 시를 일반적으로 고대시라고 부르는데, 한위시대의 고대 월부시, 남북조의 월부민요, 이 시기의 문인시 등이 포함된다. . Yuefu는 원래 공식 사무실의 이름이었습니다. Yuefu 가사는 Yuefu 오르간으로 수집되어 노래용 악보와 짝을 이루었습니다. "원신조용악부" 장에서는 "모든 음악 단어를 시라고 하고, 시의 소리를 노래라고 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시, 노래, 월부라는 세 가지 개념 사이의 관계를 볼 수 있습니다. 시는 시인이 쓴 것을 말하고, 노래는 시에 어울리는 음악을 말하며, 월푸는 둘 다를 가리킨다. 옛 Yuefu 제목을 복사하거나 Yuefu 스타일을 모방한 후기 작품에도 음악은 없지만 Yuefu라고 불렸습니다. 당나라 중기 백거이 등이 신월복 운동을 시작하여 화제를 혁신하고 시사에 대해 글을 썼기 때문에 신월복이라고 불렸습니다.

당대 이후의 시풍은 운율 측면에서 크게 현대시와 고대시로 나눌 수 있다. 현대시는 현대시라고도 불리며 일정한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시는 일반적으로 고대문체라고도 불리며, 그 형식은 비교적 자유롭고 운율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시의 자수로는 소위 4자시, 5자시, 7자시가 있습니다. 4 단어는 4 글자로 된 한 문장이고, 5 단어는 5 단어로 된 한 문장이고, 7 단어는 7 단어로 된 한 문장입니다. 당대 이후에는 4자 시가 드물어져서 보통 5자 시와 7자 시로만 나누어졌다. 5자 고시는 우구(五史)라 하고, 7자 고시는 3자, 5자, 7자 모두를 사용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기구라 한다. 5자 운시는 8행 40자로 제한되는 우루(Wulu)라고 하며, 7자 운시는 8행 56자로 제한됩니다. 문장이 8개 이상인 것을 긴 운율이라고 하며 행 운율이라고도 합니다. 긴 운율은 일반적으로 다섯 글자의 시입니다. 4개의 문장으로 구성된 것을 quatrain이라고 하며, 5개의 quatrain은 20자이고 7개의 quatrain은 28자입니다. Quatrain은 일반 quatrain과 고대 quatrain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리듬은 평면과 경사의 리듬에 의해 제한되어야 하지만 규칙적인 경사와 경사의 리듬에 의해 제한되지는 않습니다. 고대 Jue는 일반적으로 Five Jue로 제한됩니다.

'현대시'라는 명칭은 지셴이 '현대시학회'를 창설한 1953년부터 사용되기 시작했다. 현대시의 의미:

1. 형식이 자유롭다

2. 의미가 열려 있다

3. 이미지 관리가 더 중요합니다.

'고전시'와 '현대시'의 비교: '시'는 모두 사물에서 영감을 받고 영혼을 반영하는 사람들이 쓴 것입니다. "고전시"는 "순진한 사고"라는 시적 개념을 사용하여 원한이 아닌 부드러움, 성실함, 슬픔을 표현하고 "이해할 수 없는 것과 이해할 수 없는 것 사이"를 강조합니다. '현대시'는 자유와 개방의 정신을 강조하고, 직접적인 상황 진술을 통해 '감각적인 것과 무감각한 것 사이'를 전달합니다.

시는 크게 다음과 같은 부분으로 구성된다.

(1) 시의 유래

시는 문학적 특징을 지닌 가장 오래되고 가장 문학적인 문체이다. 고대인의 노동노래와 민요에서 유래되었으며 원래는 시와 노래를 총칭하는 용어였다. 처음에는 시와 노래의 구별이 없었으며, 음악과 춤이 결합되어 총칭되어 시라고 불렸다. 중국시는 "시경", "초자", "한월부" 등 수많은 시인들의 작품과 같이 오랜 역사와 풍부한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유럽의 시는 고대 그리스의 호메로스(Homer)와 사포(Sappho), 고대 로마의 버질(Virgil)과 호레이스(Horace) 같은 시인들로부터 시작됐다.

(2) 시의 특징

시는 사회생활을 고도로 요약하고 반영하는 문학 장르로, 작가의 생각과 감정, 풍부한 상상력이 가득하며, 그 언어는 다음과 같다. 간결하고 생생하며, 독특한 리듬과 조화로운 음운을 갖고 있으며, 문장들이 전체적으로 분리되어 배열되어 있으며 구조적 형태의 아름다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중국 현대 시인이자 문학 평론가인 허치팡(He Qifang)은 "시는 사회 생활을 가장 집중적으로 반영하는 문체이다. 풍부한 상상력과 감동으로 가득 차 있으며 직설적인 표현으로 쓰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표현력이 뛰어나며, 세련미와 조화의 정도, 특히 리듬의 독특함에서 그 언어는 산문의 언어와 다르다.” 이 정의적인 진술은 시의 몇 가지 기본 특징을 요약한다. 첫째, 그것은 고도로 집중되어 있다. , 일반적인 방식으로 삶을 반영합니다. 둘째, 풍부한 생각과 느낌으로 가득 찬 감정과 열망을 표현합니다. 셋째, 풍부한 상상력, 연상 및 환상을 표현합니다. 넷째, 언어에는 음악적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3) 시 표현 기법

시 표현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초기이자 가장 대중적인 전통적 표현 기법으로 오늘날에도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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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 비교, 싱'입니다. "마오의 시 서문"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시에는 여섯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바람, 다른 하나는 부, 세 번째는 비교, 네 번째는 흥분, 다섯 번째는 우아함, 여섯 번째는 송시입니다."

이 '여섯 가지 의미' '의'에서 '풍아송'은 시경에 나오는 시의 종류를 말하고, '부·비·흥'은 시의 표현기법을 말한다.

푸: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방식이에요. 송나라 학자 주희(朱熙)는 『시집』의 주석에서 “시인은 이야기를 직접 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술을 사용하십시오.

비교: 비유를 사용하여 사물을 설명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유시는 '문신초룡·빅싱'에서 "비교란 무엇인가?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글을 쓰고, 무엇인가를 하겠다고 협박하는 사람이다"라고 주희는 "비교는 이것을 다른 것과 비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일." 예를 들어, 『시집』의 『카티디드』, 『슈오라트』 같은 장은 이 방법을 사용하여 쓰여졌다.

싱: 어떤 것의 시작 부분을 이용해 주제에 설명할 사물을 연상시키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글쓰기 방식이다. 당나라 공영달은 『모시정의』에서 “감동시키는 사람은 시작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을 끌어당기고 자신의 마음을 일깨운다. 식물, 나무, 새, 동물을 이용해 사상을 표현하는 시와 수필은 Zhu Xi는 훨씬 더 명확합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Xing인 사람들은 먼저 다른 것에 대해 이야기하여 노래할 단어를 촉발합니다." 예를 들어 "Guan Ju" 및 "Tao Yao"와 같은 장 『시집』에서는 『흥(興)』이라는 표현기법을 사용한다.

이 세 가지 표현기법은 전승되어 왔으며, 서로를 종합적으로 보완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역대 왕조의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시에는 다양한 표현기법이 있는데, 이는 시대를 초월하여 지속적으로 발전, 창조되어 왔으며 그 적용도 과장, 중복, 중첩, 도약 등 유연하고 다양하다. 그것들을 모두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모든 방법은 상상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풍부한 상상력은 시의 주요 특징일 뿐만 아니라 시의 가장 중요한 표현기법이기도 하다. 시에서 또 다른 중요한 표현기법은 상징성이다. 상징은 간단히 말해서 “의미를 상징한다”는 뜻이지만, 현대시에서 상징은 영혼의 직접적인 이미지로도 표현된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현대의 관점에서 보면 시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세 가지 주요 방식이 있습니다:

1. 성냥. Liu Xie는 책 "Wen Xin Diao Long"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비교는 "소리에 대한 은유이거나 외모에 대한 은유, 마음의 모방 또는 사물에 대한 비유"입니다. 우리가 위에 나열한 시들. 비교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또 다른 기술은 "의인화"입니다. 즉, 사물을 사용하여 사람을 모방하거나 사람을 사용하여 사물을 모방합니다. 전자는 Xu Zhimo의 "Farewell Cambridge"와 같습니다. / 부드럽게 왔듯이 / 부드럽게 손을 흔들며 / 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합니다. / 강가의 금빛 버드나무는 / 지는 해의 신부이고 / 빛의 잔물결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는 / 내 마음에 물결친다. '구름'과 '황금버드나무'를 인간으로 대하라. 사람들은 사랑의 "바람 때문에"와 같은 것을 모방하는 데 익숙합니다. 평생의 사랑/등불을 켜라/나는 불이다/언제든지 꺼질 수 있다/바람 때문에. '내 마음'을 촛불에, 나를 램프에 비유해보세요. 물론 최종적으로 분석해 보면 본질은 여전히 ​​'의인화'이다.

2. 과장하다. 영화 속 '캐피탈', '클로즈업' 샷처럼 묘사할 것들을 확대해 독자들의 관심과 연상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이백의 "도화 연못의 물은 천 피트나 되지만 왕륜이 나에게 준 선물만큼 깊지는 않습니다."("왕륜에게 주는 선물") "물이 3천 피트 아래로 흘러 은하수가 떨어지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천 피트 깊이" "삼천 피트"라고 적힌 "하늘에서 내려오는 폭포"("왕로산 폭포")는 비록 진실은 아니지만 그가 만들어낸 이미지는 사물의 특성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시인의 열정을 표현하고 있다.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확신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과장은 예술적이고 아름다워야 하며, 너무 터무니없거나 너무 현실적이거나 너무 저속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목화 수확을 묘사하는 시가 있습니다: "봉투에 포장된 목화꽃/트럭의 머리를 위로 누르는/3피트 높이/대공포처럼." 그것을 읽고 나면 사람들이 비현실적인 느낌을 받고 생산을 하게 됩니다. 아름다움의 느낌이 없습니다.

3.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이는 한 가지를 사용하여 다른 것을 대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교와 유사하지만 차이점은 비교는 일반적으로 비교 대상이 구체적이고 가시적이라는 점입니다. 반면 환유는 구체적인 측면입니다. 콘크리트와 추상 사이에 다리를 놓아 시의 이미지를 더욱 생생하고 눈에 띄게 만들어 독자들의 연상을 불러일으킵니다. 아이칭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생각에 날개를 주고, 감정에 옷을 주고, 소리에 색깔을 주고, 지나가는 변화를 굳건히 하라.”

시의 이미지를 형성하려면 재료만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그림을 묘사하기 위해 청각, 촉각 등의 감각에서 얻은 재료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여러 측면에서 구현하여 생생하고 생생하며 참신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가도는 당나귀를 타고 '새는 연못 옆 나무에 머물고 스님은 달 아래 문을 밀었다'라고 읊었지만 '스님 달 아래 문을 두드렸어요." 그는 '밀어야' 할지, '두드려야 할지' 판단하지 못해서 손으로 두드리는 동작을 취했는데, 뜻밖에도 당나귀가 고위 관료의 길을 막은 사람이 바로 위대한 문필가 한유였다. 경비원은 지아다오를 말에 데려갔고, 지아는 사실을 말했다. 한씨는 오랫동안 고민하다가 타이핑을 하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 "노크"에는 소리가 있기 때문에 깊은 산속의 달밤에 문을 한두 번 두드리는 것은 그 장면을 "살아있게" 만들고 환경을 더욱 조용하게 만듭니다. 앞서 언급한 『단풍다리 야간 계류』에 나오는 '까마귀'와 '종소리'도 이 시의 하이라이트다. Bai Juyi의 "Pipa Xing"에는 음악 설명도 있는데 "옥판에 떨어지는 큰 구슬과 작은 구슬"섹션은 더욱 생생하고 훌륭합니다! 현대는 황하 파도의 "아침 노래"와 같습니다. "또한 암초가 있습니다/완고하게 듣는/바람, 비, 파도 소리 너머/희미한/새벽/영천사의 아침 종소리/봄과 같습니다 /멀리서 응답/몇 개의 별/붉은 화관/힘찬 닭의 까마귀/바다 건너 온 듯/새벽이 울부짖는 듯/밀물처럼. 이 시도 아주 잘 쓰여졌다. 소리를 이용해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기술을 터득하면 시 창작의 폭이 넓어질 것입니다.

비교든 과장이든 은유든 그것은 모두 시인의 객관적인 관찰에 달려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 과감한 상상력, 심지어 환상까지. 낭만주의자든 현실주의자든 상상력(판타지)이 없으면 시인이 될 수 없다고 할 만큼, 대담함으로 유명한 리바이는 부자다. 상상력과 웅장한 시적 문체, 그리고 사실주의로 유명한 두보도 "광저우에는 저택이 수만 채나 되는데... 언제 갑자기 이 집이 눈앞에 보였던 걸까..."(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향기로운 안개와 구름은 하인을 젖게 하고, 맑은 빛의 옥팔은 차갑다. 언제 쉬궈에 기대야 눈이 빛나면 눈물이 마를까. "("달밤") 및 기타 상상력이 풍부한 걸작.

(4) 중국 고대시의 분류

1. 시는 그에 따라 고대시와 현대시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시와 현대시는 당나라에서 형성된 개념으로 시의 관점에서 나누어진다.

(1) 고대시 : 고대시(당나라 이전의 시)를 포함한다. 추자(楚施), 월복(月富) 시, 게흥(Ge Xing), 음(陰), 곡(Qu), 이(Li) 등 고대시 장르의 시도 고대시에 속하지 않고 보다 자유롭게 전개된다. 고대 시의 궤적: "시경" → 초자 → 한복 → 한월복 → 위진, 남, 북조의 민요 → 건안시 → 도시 및 기타 문인의 오자시 → 고대 당나라의 신월부

①초자체: 전국시대 초나라 굴원이 창작한 시 형식으로, 유(劉)가 편찬한 『초가(楚歌)』의 특징이 있다. 동한의 항은 초 사투리와 운율을 사용하며 17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굴원의 작품이 있으며, 굴원의 "이사오"는 그의 대표작으로 "초자체", "사오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

② 웨푸: 원래 한나라 무제 때 음악을 관장하는 관청의 이름이었으나 후에 한, 위, 남·북조에 걸쳐 월푸관의 명칭이 되었다 월푸가 창작한 음악과 노래를 줄여서 월푸라고 부른다. 위, 진, 당나라 이후의 시인들이 쓴 시는 월푸에 포함되지 않지만 "칠레송"과 같이 월푸, 월푸라고도 부른다. , "Mulan Poems" 및 "Dan Ge Xing"(조조) 일반적으로 Yuefu 시의 제목에는 "ge", "line", "qu", "yin"이 추가됩니다. 등.

③가곡 : 월부시의 변형이다.

한나라와 위나라 이후에는 "ge"와 "xing"이라는 제목의 악보 시가 많이 있습니다. 둘은 이름이 다르지만 둘 다 일반적으로 음절과 리듬이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형식은 비교적 자유로우며 5자, 7자 및 기타 단어의 고대 스타일을 채택하며 나중에 "Ge Xing" 스타일이 나타났습니다. 당나라 초기의 시인들은 한, 위, 육조의 옛 월부 제목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몇몇 시인이 새로운 제목을 창안했지만 제목은 제한되지 않았습니다. 리듬에 맞춰서 New Yuefu라고 불렀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시는 이백(Li Bai)과 두보(Du Fu)에 의해 크게 발전했습니다. 예를 들어 Du Fu의 "Sorrowful Chen Tao", "Ai Jiangtou", "War Chariots" 및 "Beautiful Women"과 Bai Juyi의 많은 작품은 Yuefu 노래 스타일을 채택하고 대부분 3~7개의 단어를 사용합니다. 혼합된 방식으로.

(2) 현대시는 고대시와 반대되는 의미로 당대에 형성된 운율시로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단어, 문장 수, 레벨과 운율 등 엄격한 규정이 있습니다.

① 한 종류는 '구절(quatrains)'이라고 하는데, 각각 4개의 문장으로 구성된 5자 시를 우각(五字)이라 하고, 7자 시를 치절(結十)이라 한다.

② 한 종류를 "Lv 시"라고 하며 각 시에는 8행, 5행 시는 줄여서 Wulu, 7자 시는 줄여서 Qilv, 8행 이상의 시를 말합니다. Pailu(또는 긴 법칙)라고 합니다.

운문시의 리듬은 매우 엄격하며, 장에는 명확한 문장(리듬 제외)이 있고, 문장에는 명확한 문자가 있으며, 운율에는 위치가 있고(운율 위치는 고정되어 있음), 단어에는 명확한 성조(시의 각 단어의 평면 및 경사 성조는 고정되어 있음), 대련에는 특정 쌍이 있습니다(구절 중간에 있는 두 대련은 반대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운율시는 남북조에서 시작되어 당나라 초기에 성숙되었습니다. 각각의 4성 쌍은 8개의 문장으로 구성되며, 각 문장은 4개의 운율 또는 5개의 운율을 가져야 합니다. 중간 쌍은 반대여야 합니다.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및 여덟 번째 문장은 운율이 맞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운문의 고정된 패턴을 바탕으로 운문을 배치하여 10문장 이상으로 연장하는 경우를 장단배열이라고 하며, 첫 번째와 마지막 쌍을 제외하고는 윗문과 아랫문이 서로 반대되는 경우가 있다. 또한 "팬 쌍"이라고 불리는 다른 모든 문장에서 반대되는 문장도 있습니다. 또 다른 예를 들어, quatrains는 quatrains, 잘린 문장, 부러진 문장이라고도 알려진 4개의 문장과 2개의 쌍으로 구성됩니다. 이들은 모두 수준, 운율 및 대조에 대한 특정 요구 사항을 갖습니다.

(3) Ci: 시, 길고 짧은 문장, 곡조, 곡 가사, Yuefu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특징: 곡조에는 일정한 패턴이 있고, 문장에는 일정한 숫자가 있으며, 단어에는 확실한 음색이 있습니다. 단어 수에 따라 장곡(91단어 이상), 중곡(59~90단어), 소곡(58단어 이내)으로 구분됩니다. 단어는 단조형과 이중모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두 문단은 단어 수가 같거나 거의 동일합니다. 단어의 한 부분을 블록 또는 조각이라 하고, 첫 번째 부분을 앞블럭, 윗블럭, 윗조각이라고 하고, 두 번째 부분을 뒷블럭, 아랫블럭, 아랫조각이라고 합니다.

(4) Qu: Ciyu 및 Yuefu라고도 합니다. 위안 오페라에는 Sanqu와 Zaju가 포함됩니다. 삼곡은 진나라에서 시작되어 원나라에 번성하였으며, 그 문체는 가사와 유사하다. 특징: 고정된 단어 수만큼 안감 단어를 추가할 수 있으며, 주로 음성 언어를 사용합니다. Sanqu에는 Xiaoling과 Taoshu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세트는 연속적인 곡 세트로, 최소 2곡, 최대 수십 곡입니다. 각 세트는 첫 번째 노래의 곡을 전체 세트의 이름으로 사용하며 전체 세트는 동일한 곡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게스트 소개가 없고 아카펠라로만 진행됩니다.

2. 내용에 따라 분류하면 서사시, 서정시, 이별시, 변경시, 산수목가시, 향수시(서사시), 사물시, 애도시, 우화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1)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

일반적으로 고대의 사람과 행위를 기억한다. 역사를 노래하고 고대를 회상하는 시는 역사적 사실과 현실을 결합하여 개인적 경험을 애도하거나 사회현실을 비판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소식의 "Niannujiao·Chibi Nostalgia"는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이상과 현실의 모순을 한탄합니다. 그는 50세가 넘었고 아무런 성과도 얻지 못했습니다. 신치지의 『용유락·경구 북구각의 과거에 대한 향수』는 황실의 빈약한 존재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고 사회 현실을 비판하는 작품이다. 역사를 찬양하고 고대를 기억하는 시들도 있지만, 단지 차분한 이성적 사고와 역사에 대한 평가일 뿐이거나, 시인 자신의 경험이 담겨 있지 않고, 시인의 감정이 그대로 묻어나는 경우도 있다. 화면. 예를 들어, Liu Yuxi의 "Woyi Lane"은 과거와 현재를 대조하여 시인의 역사적 변천에 대한 감각을 표현합니다.

(2) 사물에 관한 시.

물체 시의 특징: 내용상으로는 어떤 사물을 묘사 대상으로 삼고, 그 특징 중 일부를 의도적으로 파악하여 묘사하고 있다. 생각으로는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사물을 기반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물에서 사람으로, 현실에서 가상으로 영적인 성격이 쓰여집니다. 은유, 상징, 의인화, 대조 등 흔히 사용되는 표현기법이다.

(3) 풍경의 짧은 서사시.

남조의 사령운은 산수시를 개척했고, 동진의 도연명은 목가시를 개척했다. 당나라에는 왕위와 맹호연으로 대표되는 산수목시시파가 있었다. 산수시와 목가시는 자연 풍경, 시골 풍경, 편안하고 고요한 은거 생활을 묘사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시적 환경은 의미 있고 아름답고, 문체는 조용하고 우아하며, 언어는 명확하고 간결합니다.

(4) 전쟁 시.

진나라 때부터 변방의 요새와 전쟁을 주제로 한 시가 있었는데, 당나라로 발전하면서 여전히 전쟁이 잦았기 때문에 통치자들은 무술을 중시하고 선비들을 소홀히 했다. 고시를 통해 출세하기보다 명성을 얻기 위해 변경 조정에 공을 세웠고, 결혼하기가 훨씬 쉬웠으며, 당나라 번영의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분위기와 결합하여 기이하고 웅장한 변경 요새 시가 크게 발전하여 형성되었습니다. 새로운 시 장르의 대표자로는 Gao Shi, Cen Shen, Wang Changling이 있다.

(5) 여행 시와 우정에 관한 시.

고대인들은 오랫동안 집을 떠났을 수도 있고, 오랫동안 방황했거나 오랫동안 국경을 지켰을 수도 있는데, 이는 항상 다른 사람들에게 강한 향수병과 향수를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 시가 많이 있습니다. 여행에 대한 생각을 쓸 수도 있고, 친척과 친구를 그리워하는 것에 대해 쓸 수도 있고, 누군가의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에 대해 쓸 수도 있고, 내실에서 누군가를 소중히 여기는 것에 대해 쓸 수도 있습니다. 글을 쓰다 보면 장면을 만져 감동을 받을 수도 있고, 순간에 감동을 받을 수도 있고, 사물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전달할 수도 있고, 꿈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고, 멋진 비유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6) 고별의 시.

고대에는 교통이 불편하고 의사소통이 발달하지 않아 몇 년 동안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만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이별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이별을 앞두고는 술을 마시며 작별 인사를 하고, 버드나무를 꺾어 배웅하기도 하고, 때로는 시를 읊기도 하여 이별의 정서는 고대 문인들의 영원한 화두가 되었습니다. 사람마다 처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고별시의 구체적인 내용이나 사상적 성향도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 이별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가슴 속의 억울함을 표현하거나 염원을 표현하는 데 쓰는 사람도 있고, 이별과 슬픔에 대해 집중적으로 쓰는 사람도 있고, 권면과 격려와 위로에 집중하는 사람도 있고, 둘 다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5) 현대시의 분류

시를 분류하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시는 서로 다른 원리와 기준에 따라 여러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사시와 서정시. 이는 작품의 내용 표현에 따라 구분된다.

(1) 서사시: 이 시는 비교적 완전한 줄거리와 등장인물을 갖고 있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시인의 열정적인 노래 스타일로 표현됩니다. 서사시, 이야기시, 운문소설 등이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고대 그리스 호머의 『일리아드』, 『오디세이』 등의 서사시, 중국 시인 리지의 『왕귀와 이향상』 등 영국 시인 바이런의 『돈 주안』 등의 시적 소설, 러시아 시인 푸쉬킨의 '예브게니 오네긴'의 '돈 후안'.

(2) 서정시: 주로 시인의 생각과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며, 완전한 줄거리와 인물의 묘사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사랑 노래, 송가, 비가, 비가, 목가적, 풍자 등이 있습니다. 그런 작품이 많아서 다 나열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서사와 서정이 완전히 분리된 것은 아니다. 서사시에도 어느 정도 서정성이 있지만 그 서정성은 서사와 밀접하게 통합되어야 한다. 서정시는 삶의 특정 부분을 서술하는 경우가 많지만 확장될 수 없으며 서정의 요구에 따라야 합니다.

2. 운율시, 자유시, 산문시. 이는 작품 언어의 음운론적 리듬과 구조적 형태에 따라 분류된다.

(1) 운율시: 특정 형식과 규칙에 따라 쓰여진 시입니다. 시의 행수, 시의 단어(또는 음절) 수, 성조와 운율, 단어 대조, 문장 배열 등에 대해 "운율시", "구행시", "ci" 등 엄격한 규정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대 중국 시의 "qu". 유럽의 "소네트".

(2) 자유시 : 현대에 유럽과 미국에서 새롭게 발전한 시 형식이다. 운율에 구애를 받지 않고, 고정된 형식이 없으며, 자연스럽고 내면적인 리듬에 주의를 기울이고, 대략 비슷한 운율로 운율을 사용하거나 운율이 없으며, 단어, 행, 문장 패턴 및 성조의 수가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언어가 비교적 대중적입니다. 미국 시인 휘트먼(1819-1892)은 유럽과 미국 자유시의 창시자이며, 『풀잎』은 그의 주요 시집이다. 이런 시풍은 우리나라에서도 5·4운동 이후 유행했다.

(3) 산문시: 산문과 시의 특징을 모두 갖춘 문학 장르이다. 작품에는 시적인 예술적 개념과 열정이 담겨 있고 철학이 가득하며 자연스러운 리듬과 음악적 아름다움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길이가 짧고 루쉰의 "들초"와 같이 산문과 같은 대사나 운율이 없습니다.

(6) 바이푸의 '천경사·가을' 감상

'가을' 하면 사람들의 첫 반응은 유명하고 인기 있는 노래 '천경'이다. Sha·Qiu" "Sha Qiu Si"(Ma Zhiyuan 작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원극에는 '가을'을 소재로 한 작품이 많지만, 그 중 가장 생생한 작품은 백포의 '천경사·가을'이다. Ma Zhiyuan을 "가을 사상의 조상"이라고한다면 Bai Pu는 주저없이 "가을 사상의 성자"로 간주되어야합니다.

이 노래의 처음 두 문장에서 Bai Pu는 땅과 하늘의 조화로운 그림을 설명하기 위해 술어를 사용하지 않고 6개의 명사 그룹을 교묘하게 병치합니다. 즉, 태양은 서쪽에 있고 하늘에는 일몰이 가득하며 작은 마을은 꽃으로 뒤덮여 있고, 부엌에서 나오는 연기는 거의 얼었고, 오래된 나뭇가지들은 움직이지 않고, 나뭇가지 위에는 까마귀 깃털이 서 있습니다.

두 번째 문장은 처음 두 문장에서 설명한 넓은 면적의 특별한 장면이다.

평화로운 가을 풍경 속에 갑자기 기러기 한 마리가 지나가더니 땅으로 내려앉았습니다. 이 움직임의 갑작스러운 등장은 조용한 장면에 대한 인식을 깨뜨리고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원 포인트"는 "페이홍"이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보여주고, "그림자"는 얼마나 빠른지 보여줍니다!

세 번째 문장은 가을의 정취를 가장 잘 전달하는 문장이다. 첫 번째는 원근감 측면에서 가까운 것과 먼 것의 조합입니다. 먼 곳에는 가을 산과 가을 물이 있으며, 파란색과 녹색은 근처에 가을 식물이 있습니다. 풀, 나뭇잎, 꽃, 흰색, 빨간색, 노란색이 조화를 이룹니다. 다채로운 색상은 아름다운 "가을 그림"을 구성하여 가을 풍경을 과장하고 강렬한 가을 분위기를 전달합니다. 둘째, 문장 전체에 "Autumn"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단어가 없으면 모든 것이 낭만적입니다"라는 속담처럼 "가을"이 어디에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작가의 천재성이다!

전체 곡을 보면 구조가 참신하고 독특하다. 즉, '조용한 장면 배치 - 중간 페이홍 이동 장면 - 정지 장면 배치'라는 점이다. 구성은 역동적인 것과 정적인 것을 결합하고 변화하지만 단조롭지 않습니다. 셋째, 이 노래의 처음 두 줄의 가을 풍경이 필연적으로 조용하고 차갑게 보인다면, 세 번째 줄에서는 예술적 개념이 바뀌어 더욱 명확하고 평화로워집니다. 이는 작가의 뛰어난 정신수련 능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보여준다.

(7) Guo Moruo의 "하늘의 하늘 시장"에 대한 감상

Guo Moruo의 시는 항상 강렬한 감정적 카타르시스로 알려져 왔습니다. 그의 "Phoenix Nirvana"는 열정적이고 장엄합니다. 그의 "Tiangu"는 모든 것을 파괴하는 기세로 그의 "Good Morning"과 "Coal in the Furnace"는 한때 우리의 마음을 뛰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이 시는 고요하고 평화로우며,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갖고 있으며, 신선하고 단순하다. 이 시를 쓴 시인은 당시 많은 중국 학생들처럼 조국에 대한 향수와 이상적인 미래에 대한 혼란을 갖고 있었습니다. 시인은 이러한 것들을 생각하기 위해 자연을 이용하고 싶어하며 종종 바다를 헤매기도 한다. 어느 날 밤, 시인은 해변을 거닐며 아름다운 하늘과 반짝이는 별들을 바라보며 기분이 밝아졌습니다. 시인은 자신의 이상을 찾은 것 같아서 이 이상을 시에 썼습니다. 마치 천국의 한 장면 같았습니다.

시인은 별을 가로등에 비유한다. 하늘에는 수많은 별들이 흩어져 있고, 머나먼 세계는 사람들의 무한한 환상을 불러일으킨다. 가로등은 우리에게 매우 가까운 흔한 광경이며 거의 모든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인은 먼 거리의 가로등을 하늘의 별에 비유하고, 하늘의 별을 세상의 가로등으로 묘사하기도 합니다. 시인의 환상인가, 아니면 시인은 우리를 '안개 낀 하늘'로 인도하고 싶은 것인가? 시인의 마음 속에는 땅과 하늘이 하나이다.

안개 낀 하늘, 북적거리고 아름다운 시장이 있다. 거기에는 많은 품목이 전시되어 있으며 모두 인간의 보물입니다. 시인은 이러한 보물에 대해 자세히 쓰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에게 마음의 평화와 위안을 가져다 주는 데 필요한 것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여지가 많습니다.

길거리 시장일 뿐만 아니라 삶의 현장이기도 하다. 얕은 은하수를 사이에 두고 사랑을 위해 헌신하는 견우와 직녀는 어떤 삶을 살고 있을까? 아직도 은하수를 지키며 멀리서만 서로 바라볼 수 있나요? 시인은 “너는 소를 탈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 아름다운 밤, 그들은 진귀한 물건들로 가득한 길거리 시장을 헤매었을 것이다. 유성은 그들이 들고 있는 랜턴이다. 몇 마디의 간단한 말 한마디가 수천 년 동안 떠돌던 신화를 뒤집고,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이 한숨 쉬었던 비극과 사랑병, 슬픔을 해결했습니다.

이 시는 자연스럽고 신선한 언어, 단정한 짧은 문장, 조화롭고 아름다운 운율을 사용하여 시인의 순진한 이상을 표현하는 고요한 문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술적 개념은 평범하고 리듬은 물방울처럼 잔물결처럼 느립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선사하고, 우리의 영혼이 시와 함께 머나먼 하늘을 배회하고 아름다운 꿈을 누릴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바로 이 소박한 예술적 개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