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미식가는 누구인가요?

다 먹어볼 기회가 없더라도 4대 요리, 8대 요리 중 몇 가지만 꼽아보면 언제든지 알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국 음식 문화를 역사상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공헌을 한 사람들에 대해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거의 알지 못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오늘은 중국 역사상 유명한 미식가를 소개하겠습니다. 중국의 오랜 역사 속에서 강을 건너는 붕어와 같은 미식가는 셀 수 없이 많았습니다. 여기서 소개할 유명한 인물은 여덟 명뿐입니다.

첫 번째는 춘추시대의 공자입니다. 공자는 이미 교육자, 사상가, 철학자, 사회 운동가, 노인 등 많은 직함을 갖고 있었습니다. 제 생각엔 미식가라는 이름을 하나 더 추가해야 할 것 같습니다. 공자는 “군자는 먹을 것이 없고 집이 있으면 편안히 살 수 있다”고 말했지만 사실 그는 식생활에 있어서 매우 특별한 사람이었습니다. 그가 강조하는 바는 예절, 위생, 맛 등 다양한 측면이다. <논어 향당>에는 공자의 음식문화 사상을 개략적으로 정리한 대목이 있다.

음식 섬세함에 질리지 않고, 음식도 섬세함에 질리지 않습니다.

음식이 너무 질기고, 생선이 질기고, 고기가 썩으면 먹지 말고, 냄새가 나쁘면 먹지 마세요. 잘 익히지 않으면 먹지 말고, 생선을 제대로 익히지 않으면 먹지 말고, 생선을 제대로 익히지 않으면 먹지 마세요. (아니면 천천히 씹듯이 먹는 것이 태도다)

고기가 많아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그러나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와인의 양은 혼돈만큼 좋지는 않다.

생강음식을 포기하지 마세요.

대중을 위한 희생, 고기를 희생하지 마세요. 희생의 고기는 3일 동안 보관하지 못할 것이며, 3일 동안 먹지 못할 것입니다.

먹을 때도 말이 없고, 잠잘 때도 말이 없다.

야채, 야채 수프, 멜론을 제물로 드셔도 채식주의 자로서 드실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꿈꿀 수 있는 절묘한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물론 공자는 다른 곳에서도 음식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표현했는데, 지면의 제약으로 이를 일일이 인용하지는 않겠습니다. 이 구절만으로도 한 가지 사실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2,500년 전에 살았던 공자는 훌륭한 미식가였습니다!

2위는 한나라 말기의 조조이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조조가 역신이라고 말하지만, 좀 더 깊은 지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그를 유능한 신으로 칭찬할 것입니다. 문학사를 읽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조조가 시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조는 와인 문화에 대한 경험이 많다고 하면서 "두강만이 걱정을 덜어줄 수 있다"고 썼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조조도 요리를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왕스한의 『선문선과 성리학』에 따르면, 『선문선』의 주석에 인용된 책 중에는 웨이우의 『사계음식체계』가 있다. 즉, 조조는 요리에 대해 특별한 연구를 하고 특별한 책을 집필했을 수도 있다. 현재 볼 수 있는 『태평위란』과 기타 문헌에서 편찬한 『사계절식체계』에는 생선의 기원과 먹는 방법이 나와 있다. 한 ***는 14종의 물고기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그 중 일부는 오늘날 식별하기 어렵습니다. 다음은 세 가지 예입니다.

비늘이 노란색이고 꼬리가 붉은색인 픽시안 물고기는 논에서 나와 소스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우란" 936)

돼지고기 맛이 나는 희한한 물고기는 동중국해에서 나온다. ("Yu Lan" 940)

오징어는 5부 지참금만큼 크며 길이가 1피트이고 입과 아래턱이 있습니다. 3월 중순에 강에서 많이 잡히는데, 맹진에서 잡는 경우도 많다. 황색 비료는 식초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이강(Huai River)도 있습니다. ('초심자의 노트' 30)

분명히 조조는 생선을 유난히 좋아하는 미식가였다.

세 번째는 당나라 두보이다.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두보 시인은 평생 좌절한 비참하고 냉소적인 시인이었습니다. 사실 이것은 완전히 잘못된 것입니다! 두보는 귀족 집안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평온한 삶을 살았고, 어린 시절에는 독수리와 짐승을 쫓고 말을 타는 삶을 살았다. 비록 중년 이후로 많은 고통을 겪었지만 여전히 지배층의 일원으로서 온갖 별미를 보아왔다. 그의 시에는 궁궐의 식사, 궁중의 잔치, 농가의 술 등이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다.

7위는 청나라의 진성탄이다. 김성탄은 청나라의 뛰어난 문학 평론가로 『이사오』, 『장자』, 『사기』, 『두시』, 『수호』, 『서방의 낭만』 등의 작품을 높이 평가했다. , 세상의 모든 재능 있는 사람들이 꼭 읽어야 할 책이라고 부르고 각각에 대해 논평합니다. 현재까지 『수호전』과 『서방의 낭만』의 주석서 두 편만이 온전하게 보존되어 있는 것이 안타깝다. 그가 "Water Margin"에 대해 언급했을 때 그의 통찰력은 참신했고 그의 재능은 넘쳐났습니다. 진성담은 가난하게 살았고, 거칠고 거침이 없었으며, 그의 말과 행동은 종종 선정적이었고, 그는 유머의 대가로 불렸다. 장쑤성 우셴현의 런웨이추(任偉秋)는 자의적인 처벌과 뇌물 수수, 몰수를 가했다. 순치의 사망 소식이 쑤저우에 전해지자 진성탄(金聖潭)을 포함한 18명이 유교묘에 모여 울부짖으며 항의했다. 그 결과 법원은 불쾌감을 느끼고 Jin Shengtan을 포함한 학자들을 Lingchi에서 처형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처형을 앞두고 진생은 한숨을 쉬며 마음껏 술을 마시며 말했다. "머리를 자르는 것도 고통스럽고 술을 마시는 것도 즐겁다. 머리를 자르고 술을 먼저 마시는 것은 너무 행복하다! 그래서 행복하세요!" 또 다른 버전은 "참수는 극도로 고통스럽고 성자는 참으로 놀라운 일입니다!"(양장주(梁張州)의 "귀전에 관한 잡다한 기록") 그가 장남에게 마지막으로 한 말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조리법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요리를 위해. 이것도 여러가지 버전이 있는데...땅콩과 건두부를 같이 씹으면 햄맛이 난다, 또 다른 버전은 "...소금에 절인 야채와 콩을 같이 먹으면 호두맛이 난다"이다. 이 방법이 전해졌으니 후회 없이 죽겠습니다.” 위기의 순간에도 여전히 미식을 고민하는 진성탄의 정신은 우리도 그를 미식가로 모셔야 한다. 내 마음의 향기 꽃잎 하나를 현자의 영혼에 바치고 싶습니다!

8위는 청나라의 위안메이이다. Yuan Mei는 건륭 시대의 유명한 시인이자 시 평론가였습니다. 당시 시인이 그로부터 칭찬을 받을 수 있다면 그의 가치는 즉시 두 배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고위 인사들을 비롯한 많은 시 애호가들이 정중하게 자신의 시 작품을 그에게 보내 논평을 요청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의 유명한 저서 "수이위안 시 토크(Suiyuan Poetry Talk)"의 출처입니다. 위안메이는 관료계의 음모에 혐오감을 느꼈고, 아버지가 33세에 사망하자 관직을 그만두고 난징에 버려진 수이 정원을 사서 이름을 바꿨습니다. 그것은 "Suiyuan"이며, Shijiu에 집을 짓고 여유롭게 생활합니다. 이 시기에 위안메이는 『수원음식목록』을 집필했는데, 이 책은 훗날 남북의 조리기술과 요리를 체계적으로 논한 중요한 저작으로 평가받았다. 책은 주의사항 목록, 주의사항 목록, 수산물 목록, 신선식품 목록, 특수동물 목록, 잡동물 목록, 유가족 목록, 수생어 목록, 비스케일 목록, 잡채 목록, 소메뉴, 간식 목록, 밥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목록 죽 메뉴, 음식, 와인 목록을 포함한 14가지 측면. 넓은 공간을 활용하여 14세기부터 18세기까지 우리나라에서 유행했던 남북의 음식과 안주 300여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그 당시의 고급 와인과 차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시식을 위한 재료 선택. Yuan Mei는 요리에 관한 특별한 책을 집필했지만 그 자신은 "신자는 요리사를 멀리하라"는 고대 모토를 고수하고 요리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그러므로 그는 요리의 달인이 아니라 미식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