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는 "의미" 와 "코끼리" 를 포함한 중국 고전 미학의 한 용어이다. 이곳의 의의는 창작 주체의 사상 감정을 의미하고, 이곳의 이미지는 창작 대상인 객관적인 이미지를 가리킨다. 시의 이미지는 시인의 사상 감정과 객관적 이미지의 융합이며, 의경은 각종 이미지 창조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시 예술의 경지이다. 마오쩌둥의' 진창사' 는 내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기세가 웅장하고, 화면이 아름답고, 이미지가 아름답고, 의경이 높다. 필자는 이미지 아름다움의 관점에서 이 단어를 감상한다면, 이 단어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진원춘 창사" 라는 글자의 이미지가 아름답다는 것은 경물의 선택에 두드러진다. 작가의 시야가 넓고, 선택한 풍경이나 광활하거나, 장려되거나, 웅장하다. "보라" 라는 글자를 예로 들면, 산에는 "층림" 이 있고, 강에는 "백척" 이 있고, 하늘에는 독수리가 있고, 물에는 물고기가 있다. 풍경의 상태를 보면 정적인 붉은 단풍숲도 있고, 역동적인' 용솟음치는',' 백삼쟁류' 등도 있다. 작가는 원관에서 근관까지, 우러러보는 것에서 내려다보는 것, 하늘이 높고 구름이 넓고, 산이 붉고 푸르며, "천지가 모양에 있고, 만물이 붓에 좌절한다" (육기 "문부").
작가의 경물에 대한 선택은 그 취지에 크게 제약을 받고 있으며, 고대 문인들의' 추모추',' 상추',' 탄추' 등의 시구는 그 특정 의미에 의해 결정된다. 예를 들어, 마치원의' 천정사 추사' 는' 단장인 천애자' 에' 의미' 를 두고, 선택한' 이미지' 는 당연히' 마른 덩굴',' 늙은 나무',' 까마귀',' 마른 말' 이다. 두보의' 높이 오르기' 는 우의를' 만리애추',' 고진감' 위에 세웠는데, 채취한 이미지는 당연히' 애원',' 낙목' 에서 빼놓을 수 없다. 마오쩌둥의 구상은 적극적이고 진취적이다. 그가 취한' 코끼리' 는 당연히 만산, 층림, 흰 비둘기, 독수리, 유어 등 생기발랄한 경치이다.
만산은 장려한 가을 풍경으로 가득 차 있다.
미학적으로, 숭고한 아름다움은 외적인 면에서 구체적으로 높고, 광활하며, 웅장하고, 장려한 등 장려한 장면으로 나타난다. 독일 철학자 칸트는 숭고함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수학적으로 숭고하다. 예를 들면 산의 부피와 같다. 역학의 숭고함은 폭풍의 운동량과 같다. 러시아의 저명한 문학평론가 체르니셰프스키도 "그에 비해 훨씬 큰 것은 숭고하다" 고 말했다. 공자도' 위대함' 을 숭고함과 연결시켜' 위대함! 야오는 왕이다. 이것은 매우 어색하다. 하늘만 크다. 이것은 단지 어색할 뿐이다. " 이런 숭고하고 넓으며 장엄한 아름다움은 모 주석시의 산천 묘사에 잘 나타나 있다. "진원춘 창사" 가 그 중의 가작이다.
이 단어의 전반부는 풍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독립 한추, 강북, 귤주." 작가는 처음부터 자신을 가을물의 긴 하늘의 광활한 배경에 두었다. 동시에 독자들을 늦가을의 숭고한 경지로 끌어들였다. 멀리서 바라보다: "산이 온통 빨갛고 숲이 전부 물들었다." 작가는 눈앞의 악록산의 단풍숲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베이징 향산의 황색도 떠올렸고, 조국이 녹색에서 붉게 변한 수많은 산을 떠올렸다. 예를 들면 우반투, 삼나무, 단풍나무, 참나무, 황련목 등이 있다. 산들과 겹겹의 나무들이 자연의 신에게 채필을 만지게 하여, 그들을 어지럽게 하고, 2 월에 웃는 봄꽃보다 더 화려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클로즈업: "강물이 범람하여 백 명이 다투었다." 가을은 맑고, 강벽파는 가을에 있고, 발밑의 강강은 가을에 더욱 맑고 투명하며, 푸른 에메랄드, 투명한 수정과 같다. 강에서 천돛이 다투고, 건너고, 소리 없이 생기발랄하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독수리가 하늘을 직격한다',' 구름 한 점 없는 가을 하늘',' 독수리는 깃털이 강하고 자유롭게 날아간다. 멀리 바라보니,' 물고기가 얕은 바닥을 날고 있다', 강물의 투명성과 얕은 바닥 때문에 물고기가 지느러미를 흔들며 마음대로 헤엄친다. 작가는 짧은 네 편의 시에서 입체적으로 광활한 만리강남, 오색찬란한 가을색을 묘사하는데, 마치 당대의 유명한 영남 화가 관산월처럼 산수가 알록달록하다. 역시' 해산하해정' (이백' 조연소부 분화산수가') 과' 만리에 가까워야 한다' (두보' 왕재화산수도의 노래') 의 걸작이다. 저자의 또 다른 단어인' 진원춘 눈' 에 묘사된' 천리 얼음, 만리눈' 의 북방 풍경과 고전시 중 유례없는 파노라마 풍경이다.
장년기의 휘황찬란한 시기
숭고한 아름다움은 내면적으로 표현되는데, 그것은 위대하고 고상한 마음의 반영이다. 고대 로마의 랑지누스는' 숭고에 대하여' 라는 글에서 숭고함을' 위대한 마음의 메아리' 라고 제기했다. 이 단어의 후반부는 서정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런 위대한 정신적 호응의 표현이다. 이런 표현은 우선 추억을 통해 얻어진다.
"나는 100 쌍의 커플을 데리고 여행을 가서 지난 세월을 회상했다." 작가는 그해 학우들과 함께 산책하고, 수영하고, 세계 대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 잊을 수 없고 다사다난했던 시절을 회상했다.
이 단어는 1925 의 늦가을에 쓰여졌다. 마오쩌둥 동지가 호남을 떠나 광저우로 갔을 때 당시 광저우는 혁명의 중심지였다. 마오 쩌둥 동지는 19 1 1 부터 1925 까지 창사에서 여러 차례 공부하고 일하고 혁명 활동에 종사했다. 이 기간 동안 국내외에서 신해혁명, 제 1 차 세계대전, 러시아 10 월 혁명, 오사운동, 중국 * * * 산당 설립 등 많은 중대한 사건이 발생했다. 세계 상황에 영향을 미치는 큰 변화입니다. 이런 세월은 우뚝 솟은 역사적 산과 같다.
우뚝 솟은 산봉우리.
\ "그냥 동급생 소년, Fenghua zhengmao; 수재는 크게 화를 내며 욕설을 퍼부었다. " 이 험난한 세월 속에서 저자와 그의 급우들, 예를 들면 채화삼, 하숙형, 장쿤디 등 나라를 구하기로 결심한 지식청년들은 청춘이 빛나고, 재능이 넘치고, 생기발랄하며, 열정이 고조되었다. 시인은 장자를 교묘하게 사용합니까? 논자방' 에서' 하늘을 올려다보고, 무덤에 잠입하고, 여덟 대를 휘두르며, 정신은 변하지 않는다' 는 의경은 신세대 젊은이들이 낡은 관념의 속박에서 해방된 자유분방한 마음을 묘사한다. 자유분방하다는 뜻. 방규는 똑같이 생기발랄하다. 과거에는' 견책' 을 비판적인 반박으로 해석하고' 방규' 를 전문가의 권위로 해석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강산, 호언장어, 거름이 그 해 만 가구에 있었다." 이것은' 세월을 꾸짖는 것' 과' 견책방규' 의 진일보한 구체화이다. 만산홍전' 의 아름다운 풍경에 직면하여, 그들은 금수강산의 장엄함에 감탄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강산이 파괴된 것을 탄식한다. 그래서 그는 난잡한 문장, 어둠을 비난하고, 진리를 선포하고, 당시의' 만호후' 인 군벌을 똥같이 경멸하는 것을 발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이 기간 동안 동지는 창사에서 호남 학생연합회와 신민학회를 조직하여 호남에 서민야학, 문화서점, 자습대학을 개설하고, 원세카이에 반대하는 활동에 참여하며 장, 등 군벌을 추방하는 것을 이끌었다. 특히' 강평론' 과 마르크스주의 연구회 설립은 192 1 년 중국 * * * 산당 설립을 위한 사상과 조직상의 준비를 했다. 이들은 "강산을 가리키고, 격려의 말을 하고, 똥은 그해 만호였다" 는 구체적인 내용이자 이 단어를 쓴 배경이다. 이 배경을 이해하면 어작에서 빛나는 혁명가의 숭고한 마음의 아름다운 빛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중류에서 물을 치고, 관중운을 치다.
"젊은이들은 구름을 마음에 두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시인과 동료의 취운의 근심은' 백 쌍의 부부를 데리고 놀다' 에서' 만호옛일' 에 이르기까지 단도직입적으로 장강처럼 세차게 내려와 파란만장하고 기세가 넘친다고 할 수 있다. 결국' 중류에서 물을 치고, 배를 멈추고 날지 않는다' 는 것은 상징적인 방법으로, 한 세대의 혁명 청년의 원대한 포부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중류는 물을 치고 파도는 배를 막는다.' 한 가지 설명은' 물 치는 것' 은 수영이고, 급류 속에서 힘껏 노를 젓고, 파도는 심지어 빠르게 달리는 배를 멈추게 한다는 것이다. 늘 이런 의경은 저자가 백전류를 추앙하는 정신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나는' 중류 타수' 의 전환, 즉' 중류 타수' 를 선호한다. 진서? "조상 전기": 조상은 맹세했다:' 조상이 중원을 맑게 할 수 없다면, 남을 돕는 것은 큰 강처럼 즐겁다!' ♫ 나중에' 중육경' 은 조국의 부흥을 맹세하는 대명사가 되었다. 여기서 시인은 새로운 시대의 조류에서 파도를 헤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중화의 의욕을 진흥시키겠다고 다짐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읽은 후, 사람들은 마치 애국애향의 마음을 듣고 두근거리면서 위대한 마음에 굴절된 숭고한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국 고전시의 예술적 표현은 정경 융합을 매우 중시한다. 리우웬은 "맛이 희미하면 맛이 싱겁다" 고 말했다 ("문심조각용") 사개암은 "풍경은 시의 매개체이고, 사랑은 시의 배아이다" 고 말했다. 시입니다. 몇 글자가 통일되어 생명력이 무궁무진합니다. " ("시 사체") 라는 단어는 이미 잘 융합된 정경의 경지에 이르렀다.
상반기에 그는 풍경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풍경에는 감정이 가득했다. 산이 붉고 숲이 물들다' 는 주변 단풍림의 묘사이자 시인의 뜨거운 혁명 정서의 구현이다. 빨간색은 혁명, 불, 빛을 상징한다. 산산이 들판에 가득하다' 는 저자' 별의 불, 그슬릴 수 있다' 는 사상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것으로 혁명과 조국의 미래에 대한 낙관적인 동경이다. 독수리가 하늘을 치고, 물고기가 얕고, 만종이 서리가 자유를 쟁취한다' 는 것은 작가가 자유해방에 대한 동경과 추구이다. 서글픈, 망망한 대지에 묻자, 누가 주흥이 가라앉았는가' 는 감탄이 직접 풍경쓰기에서 서정으로 옮겨져 자연스럽게 후반부의 서정적 악장을 가져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글픈, 서글픈,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후반부는 서정적이지만 풍경도 적지 않다. 지난날을 회상하다' 는 다사, 신기, 이미지의 수법으로 세월을 묘사하며 무형의 평범하지 않은 세월을 유형적인 우뚝 솟은 봉우리로 만들어 숭고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중류는 물을 치고, 파도는 배를 막는다' 는 것도 용감하게 파도를 돌파하는 장려한 그림이다. 말하자면,' 진원춘 창사' 의 숭고한 아름다움은 정을 경경으로 하고, 경치를 위사로 엮어 만든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우리로 하여금 장려한 가을 풍경의 예술적 즐거움을 누리게 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격앙된 혁명의 정서에서 자신감과 힘을 얻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 "Qinyuan 봄? 창사 "단락 효과.
전체 단어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상성은 풍경을 쓰고, 강강의 아름답고 장관인 늦가을 경치를 묘사하며, 말의 감정을 표현하고, 광활한 땅을 누가 지배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제기했다. 샤쿤은 자신의 감정을 토로하고 기억을 통해 초기 * * * 무산계급 전사의 전투 스타일과 영웅적 기개를 생생하게 요약해 누구의 주해가 가라앉았는지에 대한 질문에 예술적으로 대답했다.
\ "Qinyuan 봄? 창사 중심 사상
\ "Qinyuan 봄? 창사' 라는 단어는 창사 추경에 대한 묘사와 그 청년기 혁명 투쟁 생활에 대한 추억을 통해 혁명 청년의 국가 운명에 대한 감정과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반동통치자를 경멸하며 옛 중국을 개조하려는 숭고한 소망을 표현했다.
\ "Qinyuan 봄? 장사의 작문 특색
첫 번째 단어는 풍경에 대한 서정이고, 두 번째 단어는 지난 일에 대한 추억이며, 이를 통해 망망한 대지에 누가 주흥이 있는지 물어본다. 한 마디로 위아래를 관통하다. "상성 침몰 누가 주인이 되느냐" 는 만호중류 격수의 원대한 포부를 불러일으켜 동창 소년의 세월을 부각시키고,' 상성 침몰 누가 주인이 되느냐' 라는 질문에 함축적으로 답했다. 바로 원대한 이상과 분투 용기를 가진 열혈 청년이 지구를 제패하는 중책을 짊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