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서술문은 인물과 사물을 서술함으로써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문체이다. 둘째, 서사와 묘사, 서사의 기본 표현. 1.' 6 요소' 는 이벤트의 원인, 프로세스 및 결과입니다. 2. 서사 방법: 직접 서사, 역사, 삽입, 평직 서술. 제 3 인칭에 비해 전자는' 나' 를 서술의 주어로, 후자는' 그' 를 서술의 주어로 사용한다. 일인칭은 서술을 진실로 보이게 하고 구호는 상세한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제 3 인칭은 시공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이 더 편리하고, 서로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일어난 일을 더 쉽게 묘사할 수 있다. 넷째, 디테일이 적당하다. 서술문의 기능에 따라 서술문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자세한 서술문: 사람들이 읽은 후에 사물에 대해 상세히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약술: 사람이나 일에 대한 간략한 묘사로, 읽고 나면 사물에 대한 간단한 윤곽만 알 수 있다. 다섯째, 설명. 묘사는 일종의 시각화된 작문 방법이다. 서사를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시각적 서사라고도 할 수 있다. 방법으로 보면 묘사는 세밀한 묘사와 선 묘사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자세한 설명은 사물을 상세히 설명하는 것이다. 스케치는 적은 수식어로 사물의 특징을 간략하게 파악하는 것이다. 내용상 묘사는 인물 묘사와 환경 묘사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인물 묘사: 인물의 초상, 언어, 동작, 심리활동을 묘사한 것이다. 이러한 묘사를 통해 문장 속의 인물을 생동감 있게 묘사할 수 있다. 환경 묘사: 생활 장면 묘사와 자연 장면 묘사를 포함한다.
2. 서사의 기본 지식
첫째, 서술문은 서술인과 일을 통해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문체이다.
둘째, 서사와 묘사, 서사의 기본 표현.
1.' 6 요소' 는 이벤트의 사람, 시간, 장소, 원인, 절차 및 결과입니다.
2. 서사 방법: 직접 서사, 역사, 삽입, 평실서사.
셋째, 사람은 한결같아야 한다. 서사에서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인칭, 즉' 1 인칭' 과' 3 인칭' 만 있다. 전자는 "나" 를 서술주체로 하고, 후자는 "그" 를 서술주체로 한다. 1 인칭을 사용하여 서사를 사실적으로 보이게 하고, 광고어는 상세한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3 인칭을 사용하면 시공간의 경계를 뛰어넘기 쉽고, 서로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일어나는 일을 더 쉽게 묘사할 수 있다.
넷째, 디테일이 적당하다. 서사의 기능에 따라 서사는 다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세부 묘사: 사람이나 일에 대한 묘사가 더욱 구체적이고 섬세하여, 사람들이 보고 나서 사물에 대해 상세하고 구체적인 이해를 하게 한다.
약술: 사람이나 일에 대한 간략한 묘사로, 읽고 나면 사물에 대한 간단한 윤곽만 알 수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에 대한 설명입니다. 묘사는 일종의 시각화된 작문 방법이다. 서사를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시각적 서사라고도 할 수 있다.
방법의 경우 묘사는 세밀한 묘사와 간단한 묘사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설명: 더 많은 수식어로 사물을 상세히 묘사하는 것이다.
스케치는 적은 수식어로 사물의 특징을 포착하고 간단한 묘사를 하는 것이다.
내용상 묘사는 인물 묘사와 환경 묘사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인물 묘사: 인물의 초상, 언어, 동작, 심리활동을 묘사한 것이다. 이러한 묘사를 통해 문장 속의 인물을 생동감 있게 묘사할 수 있다.
환경 묘사: 생활 장면 묘사와 자연 경관 묘사를 포함한다. 이러한 묘사는 환경 자체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문장 속 인물을 부각시키고 분위기를 띄우고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3. 어떻게 하면 서술문을 잘 쓸 수 있고,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서술문은 서술을 주요 표현 형식으로 인물의 경력과 사물의 발전 변화를 주요 내용으로 묘사한 문체이다.
서술문은 사물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문장. 시간, 인물, 장소, 발전, 과정, 결과는 필기의 6 요소이다.
운동 상태, 물체 모양 또는 변화로부터 물체를 묘사하다. 서술문은 생동감 있는 형상의 언어를 통해 독자에게 개인의 감정과 경험을 묘사하는 것이다.
서술문에는 노트, 일기, 여행기, 전설, 뉴스, 통신, 소설 등 다양한 범위가 포함되어 있다. , 모두 서술문의 범주에 속한다. 서술문은 네가 생활에서 본 것을 말하고, 작가의 생활에 대한 진실한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서술과 묘사를 주요 표현으로 하는 문장, 이를 서술문이라고 한다. 그러나 서술적인 글쓰기에는 적절한 논평과 자연 누출의 서정이 수반된다.
서사는 광의와 협의로 나눌 수 있다. 넓은 의미의 서사에는 서술적인 문학 작품 (예: 산문, 소설 등) 이 포함된다.
좁은 의미에서 서술문은 사회 생활에서 사람, 일, 경, 물건의 정태 변화와 발전을 묘사하고 묘사하는 문장 (예: 뉴스, 통신, 클로즈업, 보고문학, 여행기, 일기, 방문, 회고록, 일부 편지 등) 를 가리킨다. 서술문은 우리가 생활 속에서 보고 들은 것이기 때문에 작가의 생활에 대한 진실한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특색이 있는 서술문은 작가, 서술문, 서경, 필기물 등을 가리킨다. 고대의 노트, 전기, 서문, 양식과 기록, 그리고 현대의 뉴스, 통신, 브리핑, 클로즈업, 전기, 회고록, 여행기는 모두 서술문의 범주에 속한다.
서술문을 쓰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를 해야 한다: 첫째, 명확하게 해석하라. 필기를 하든 풍경을 쓰든, 일반적으로 시간, 장소, 인물, 사건, 원인, 결과를 설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문장 불완전해진다.
둘째, 단서가 명확하다. 관찰의 각도와 묘사의 방식이 다를 수 있지만, 문장 한 편마다 연락 자료가 있어야 하고, 전편을 관통하는 중심 단서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문장 느슨해진다.
셋째, 사람은 한결같아야 한다. 1 인칭'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서술문은 서사를 위주로 하지만, 둘 사이에는 종종 묘사, 서정, 의론이 있어 명확한 구분이 있을 수 없다. 이것은 형식이 유연하고 문필이 가능한 다양한 문체이다.
서술문은 서술을 주요 표현 형식으로 인물의 경력과 사물의 발전 변화를 주요 내용으로 묘사한 문체이다. 서술문은 사물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문장.
시간, 인물, 장소, 발전, 과정, 결과는 필기의 6 요소이다. 운동 상태, 물체 모양 또는 변화로부터 물체를 묘사하다.
서술문은 생동감 있는 형상의 언어를 통해 독자에게 개인의 감정과 경험을 묘사하는 것이다. 서술문에는 노트, 일기, 여행기, 전설, 뉴스, 통신, 소설 등 다양한 범위가 포함되어 있다. , 모두 서술문의 범주에 속한다.
서술문은 네가 생활에서 본 것을 말하고, 작가의 생활에 대한 진실한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서술과 묘사를 주요 표현으로 하는 문장, 이를 서술문이라고 한다.
그러나 서술적인 글쓰기에는 적절한 논평과 자연 누출의 서정이 수반된다. 서사는 광의와 협의로 나눌 수 있다.
넓은 의미의 서사에는 서술적인 문학 작품 (예: 산문, 소설 등) 이 포함된다. 좁은 의미에서 서술문은 사회 생활에서 사람, 일, 경, 물건의 정태 변화와 발전을 묘사하고 묘사하는 문장 (예: 뉴스, 통신, 클로즈업, 보고문학, 여행기, 일기, 방문, 회고록, 일부 편지 등) 를 가리킨다.
서술문은 우리가 생활 속에서 보고 들은 것이기 때문에 작가의 생활에 대한 진실한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술문을 잘 써라-개인 문장 쓰기 (1) 우리는 초등학교 때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 가장 먼저 쓴 것은 서술문이다. 중학교까지 우리는 계속 서술문을 썼다. 서술문은 하나의 서술문과 하나의 서술로 나눌 수 있다. 서술문을 어떻게 쓰나요? 우리의 평소 서술문에는 어떤 문제가 있고, 어떻게 이 문제들을 해결하고, 어떤 조치를 취해야 서술문을 잘 쓸 수 있습니까?
이 모든 것을 우리는 이 글에서 지도할 것이다. 서술문은 우리가 처음 접했던 문장, 최초의 문체라고 할 수 있다. 서술문은 누구나 다 쓸 수 있을 것 같은데, 정말 쉬운가요?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문제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는 보편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유감입니다.
첫째, 이야기는 진부하다. 선생님을 쓰려면 비가 오는 날에는 반드시 등불을 켜고 숙제를 고쳐서 우리를 집으로 보내야 한다. 부모를 쓰고, 항상 큰 눈을 무릅쓰고 우리를 데리고 진찰을 받으러 간다. 친구를 쓰는 것은 항상 처음엔 좋았고, 오해하고, 마지막에는 좋아졌다.
친애하는 급우들, 이것은 현대 사회입니다. 80 년대의 유행이 우리 2 1 세기의 사상을 지배하게 하지 마라. 다른 사람이 씹었던 만두는 모두 무미건조해졌고, 게를 처음 먹는 사람은 훌륭했다. 나중에 모방자들은 종종' 동양에서 배우다' 는 혐의에 빠졌다. 둘째, 인물이 너무 고지식하다.
중국어는 위대하고 아름다운 언어이며, 중국어 어휘에는 수많은 형용사가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아쉽게도 우리 대부분의 학생들은 사람을 쓸 때 완벽하고 진실한 감정이 부족하다. 어머니는 언제나 착하고, 아버지는 항상 엄하시며, 선생님은 영원히 사랑하시고, 결점이 없는 사람은 불완전합니다. 셋째, 글쓰기 능력을 높여야 한다.
(1) 인물에 대한 묘사가 부족하여 그들을 쭈글하게 만들었다. (2) 서사가 너무 밋밋하고, 감정이 없고, 감동의 힘이 부족해, 자기도 감동할 수 없는 작품도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방법이 없다.
(3) 표현이 너무 단조롭고 밋밋한 서술만 있는데, 끓인 물처럼 무미건조하다. 이러한 문제들을 총결하려면, 증상에 맞게 약을 써야 한다.
지금 우리의 작문은 일반적으로 교실 작문으로 즉흥 창작을 중시한다. 작문을 잘 하려면 과외 노력이 필요하다. 이것이 우리가 취해야 할 첫 걸음이다. 첫 번째 단계: 수업이 끝난 후 쿵푸 학우들은 일반적으로 글을 잘 쓰는 학우들이 독서를 더 좋아하거나, 베끼는 좋은 습관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속담에' 로마는 하루만에 지은 것이 아니다' 는 말이 있다. 우리는 생활이 매우 평범하고 쓸 것이 없다고 느낄 것이다, 이것은 옳지 않다.
4. 서술문은 어떻게 쓰나요?
첫째, 제목 요구 사항에 따라 선택한 것은 신중하게 회상하고, 반복해서 생각하고, 그 안에 들어 있는 인생의 이치를 파헤치거나, 그 속의 반짝이는 점을 발견해야 한다.
둘째,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의 원인, 과정, 결과를 명확하게 해석하여 독자에게 문장 이야기가 누구인지, 언제, 어디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이해시켜야 한다. 셋째, 일의 발전 순서에 따라 한 가지 일의 원인, 과정, 결과는 모두 분명하게 써야 하고, 뒤바꿀 수 없고, 일의 전과후도 분명히 써야 한다.
넷째, 중심을 둘러싸고 요점을 파악해야지, 모든 것을 다 갖추지 마라. 핵심 부분 (일반적으로 일의 발전 * * *) 은 상세하고 구체적이며 상세하게 써야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다.
5. 글쓰기는 작가를 빼놓을 수 없다. 동시에, 필기하는 과정에서 인물의 언어, 태도, 동작, 심리활동을 섬세하고 실감나게 써야 인물의 사상적 자질을 표현하고 이 일에 포함된 의미, 즉 문장 중심 사상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5. 서술문이 빈 칸을 채우는 서술 순서는 무엇입니까?
서사텍스트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서사순서로는 순서, 역사, 삽입, 보충 서술이 있다. (1) 시퀀스. 발생, 발전, 끝나는 연대순으로 쓰다. 이런 표기법을 흔히 시퀀스라고 한다. 시퀀스의 단락 수준은 사물의 발전 과정과 거의 일치한다. 순서 서술은' 걷기',' 금모자',' 내 아들의 가족' 과 같이 가장 많이 사용된다. (2) 거꾸로 서술하다. 거꾸로 서술하는 것은 앞의 서술에서 언급한 일의 결말이나 가장 중요하거나 가장 두드러진 단편을 가리킨 다음' 자연순서' 에 따라 서술하는 것을 가리킨다. 거꾸로 서술하는 것은' 꼬리' 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다. 줄거리가 우여곡절이 복잡한 일에 대해서는 플래시백이 필요하다. 센터가 명확하고 자료가 간단하고 일이 짧은 경우 플래시백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뒷모습" 과 "아버지와 아들" 에서 역사를 사용했습니다. (3) 삽입은 중심 사건을 서술하는 과정에서 주요 줄거리와 관련된 내용을 삽입한 다음 기존 사건에 대해 후속 조치를 취하는 것이다. 삽입된 내용은 주요 줄거리를 보충하고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이다. 예를 들어, "영양 나무 조각". (4) 보충 서술. 때때로, 내용의 필요에 따라, 문장 들은 앞서 쓴 사람이나 일에 대해 간단한 보충 설명을 해야 한다. 이런 글쓰기 방식을 흔히 보충 서술이라고 한다. 보충 서술과 보간은 모두 주요 줄거리에 대한 보충 설명이지만 차이가 있다. 보충 서술 전후에 어떠한 전환도 필요하지 않다. 순서 서술, 거꾸로 서술, 삽입, 보충 서술은 모두 딱딱한 방법이 아니다.
내러티브의 기본 지식
첫째, 서술문은 서술인과 일을 통해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문체이다.
둘째, 서사와 묘사, 서사의 기본 표현. 1.' 6 요소' 는 이벤트의 사람, 시간, 장소, 원인, 절차 및 결과입니다.
2. 서사 방법: 직접 서사, 역사, 삽입, 평실서사. 셋째, 사람은 한결같아야 한다.
서사에서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인칭, 즉' 1 인칭' 과' 3 인칭' 만 있다. 전자는 "나" 를 서술주체로 하고, 후자는 "그" 를 서술주체로 한다.
1 인칭을 사용하여 서사를 사실적으로 보이게 하고, 광고어는 상세한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3 인칭을 사용하면 시공간의 경계를 뛰어넘기 쉽고, 서로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일어나는 일을 더 쉽게 묘사할 수 있다. 넷째, 디테일이 적당하다.
서술문의 역할에 따라 서술문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세부 서술문: 사람이나 일에 대한 서술이 더욱 구체적이고 상세하여, 사람들이 보고 나서 사물에 대해 상세하고 구체적인 이해를 할 수 있게 한다. 약술: 사람이나 일에 대한 간략한 묘사로, 읽고 나면 사물에 대한 간단한 윤곽만 알 수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에 대한 설명입니다. 묘사는 일종의 시각화된 작문 방법이다.
서사를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시각적 서사라고도 할 수 있다. 방법의 경우 묘사는 세밀한 묘사와 간단한 묘사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설명: 더 많은 수식어로 사물을 상세히 묘사하는 것이다. 스케치는 적은 수식어로 사물의 특징을 포착하고 간단한 묘사를 하는 것이다.
내용상 묘사는 인물 묘사와 환경 묘사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인물 묘사: 인물의 초상, 언어, 동작, 심리활동을 묘사한 것이다.
이러한 묘사를 통해 문장 속의 인물을 생동감 있게 묘사할 수 있다. 환경 묘사: 생활 장면 묘사와 자연 경관 묘사를 포함한다.
이러한 묘사는 환경 자체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문장 속 인물을 부각시키고 분위기를 띄우고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7. 서사 지식
내러티브 상식
1. 개념 작가는 주로 서사와 묘사의 수법을 이용하여 서술하고, 사람과 경물을 묘사하며, 인물의 사상적 성격과 도덕 풍조를 표현하고, 인생 철학과 사회의 본질을 드러내고, 자연의 법칙을 반영한다.
2.6 요소: 사건이 발생한 시간, 장소, 인물, 원인, 과정, 결과.
3, 1 인칭 1 인칭, 2 인칭, 3 인칭.
각도는 직접 (전면) 및 간접 (측면) 입니다.
5. 순차 서사, 역사, 삽입 및 편평한 서사.
6. 단락 레벨.
7. 중심 사상.
8. 물체, 인물, 환경, 장면 및 세부 사항에 대한 설명.
9. 묘사방법 외모 (초상화), 언어 (대화, 독백), 표정 (표정), 동작 (동작), 심리.
10, 서사 단서, 서사 단서, 서정적 단서.
1 1. 상세하고 심플한 커팅.
8. 서술문은 어떻게 쓰나요?
서술문은 서술을 주요 표현 방식으로 사람, 일, 경경에 대한 서술과 묘사를 통해 어떤 주제를 표현하는 문체를 가리킨다.
서사 내용의 경우 인물 위주의 서사, 노트 위주의 서사, 경물 위주의 서사로 나눌 수 있다. 사람의 서술문을 쓰기 위해 힘쓰는 것은 사람을 주요 서사 대상으로 인물의 외모, 언행, 심리활동, 생활단편을 묘사하여 하나 또는 일부 사람의 사상 품성과 정신적 면모를 반영하는 것이다.
우선, 묘사할 인물을 확정하다. 표현할 인물을 결정할 때, 우리와 가장 친숙하고, 우리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많은 접촉을 하는 사람을 선택해야 한다. 동시에 전형적인 사례를 수집하여 그의 어떤 방면의 특징을 부각시켜야 한다.
이렇게 하면 인물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비교적 정통하다. 예를 들어, 자신과 함께 사는 사람들, 아침저녁으로 함께 지내며, 자신이 잘 아는 것을 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렇게 해야만 문장 전체가 충만할 수 있고, 공허함이 아니라, 인물이 충만해야 구체적일 수 있다. 둘째, 신중한 재료 선택, 센터 설립.
"문장 영혼은 영혼이고, 재료는 혈육이다." 글 쓰는 대상을 확정한 후 이 사람이 당신에게 깊은 인상을 준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이 항목들 중에서 어떤 항목을 선택하실 계획입니까? 이 사건들에 대해 생각하고, 이 사건들이 반영한 * * * 성격을 찾아내다. 이 * * * 자연은 글을 쓰는 인물을 통해 표현할 중심 사상이다.
중심 사상을 확립한 후, 선택한 사례 중에서 중심을 가장 잘 반영하는 재료를 골라라. 어떤 예는 참신할 수도 있고, 당신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도 있지만, 당신이 세운 중심관계와 밀접한 관계가 없다면, 센터를 지탱할 수 없다면 반드시 삭제해야 합니다.
셋째, 세부 사항을 잘 안배하다. 상세는 선택한 재료의 처리입니다.
좋은 문장 한 편은 상세해야 한다. 상세한 안배를 할 때, 중심을 중심으로 각 재료와 중심의 관계를 비교할 수 있다. 센터와 밀접한 관계가 있고 중심을 가장 잘 부각시킬 수 있는 사람들은 세부 사항을 써야 하고, 그 다음은 더 상세하고, 약간 더 상세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러한 안배는 문장 내용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중심 사상을 더욱 선명하고 집중시켜 인물을 더 잘 표현할 수 있게 한다. 넷째, 구조를 합리적으로 안배하다.
재료의 세부 사항을 고려한 후, 이 예들을 합리적으로 배열하고, 최적의 정렬 순서를 찾고, 전환과 연결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어느 각도에서 시작하는지, 전문을 수집하는 방법, 무엇을 단서로 자료를 연결하는 등.
이를 바탕으로, 개요를 만들어 자신이 문장 전체에 대한 느낌을 갖게 함으로써, 이렇게 하면 적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문자와 수정입니다.
요강에 따르면 글을 쓸 때 쓰면서 인물의 이미지와 사건의 경과를 머릿속에 떠올린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인물에 대한 감정이 있는 사건을 회상하고, 추억하면서 쓰면서 단숨에 해내려고 노력한다.
다 쓴 후에는 꼼꼼히 수정해야 합니다. 수정할 때 독자로서 전문을 묵묵히 읽고 오자, 잘못된 문장, 조정이 필요한 자료를 수정하여 문장 전체를 유기적으로 만든다.
착오가 없는 것을 바로잡은 후에, 필사해서 똑똑히 베껴 쓴다. 결론적으로, 서술문 쓰기 훈련에서 이러한 중요한 단계들을 파악할 수 있다면 서술문을 쓰는 것이 더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