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o She의 기사 평가하기

5·4운동은 라오서가 초등학교 교장이 된 지 2년 만에 일어났다. 그는 자신이 "5·4 운동을 봤을 뿐 그 일부는 아니었고... 이 위대한 운동의 방관자였다"고 주장했습니다("내가 쓰는 방법 "Zhao Zi Yue"). 이로 인해 그는 어린 학생들과 그들의 활동에 대해 한동안 소외와 오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5·4운동을 통해 나타난 문학혁명을 비롯한 시대적 조류는 여전히 그의 영혼에 영향을 미쳤다. 군벌정부의 기층기관의 부패와 이에 연루된 옹호자들의 위선은 모두 사회의 밑바닥에서 막 올라온 이 청년의 눈에는 모두 결점이자 추악한 것으로 드러났고, 그들과 평화롭게 지내기가 어렵습니다. 그는 '5·4운동'이 민주과학과 개인해방을 외쳤을 때 '초등학교를 성실하게 운영하고, 어머니를 순종적으로 모시고, 결혼하고 아이를 낳으면 된다'는 인생신조에서 깨어났다('5·4운동'). 나한테 뭘 줬어?"), 그는 새로운 선택을 했다. 1922년 9월, 라오서(Lao She)는 모든 직책을 사임하고 자유주의적인 새 학교로 유명한 천진 남개 학교 중학교에서 중국어 교사로 일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첫 번째 새로운 문학 작품 "작은"을 썼습니다. 벨". 그 전에 그녀는 어머니가 주선한 약혼을 단호하게 취소했습니다. 이듬해 베이징으로 돌아와 구멍규가 이끄는 베이징 교육협회의 서기를 역임하는 동시에 제1중학교에서 시간강사를 했으며, 틈틈이 엔칭대학에 가서 영어를 청강했다. 시간. 한때 그는 기독교도 믿었습니다. 비록 우여곡절이 없었던 길은 아니었지만 5.4운동은 그를 봉건적이고 세속적인 굴레에서 더욱 벗어나 그가 이미 받은 삶보다 더 의미 있는 삶을 추구하도록 밀어붙였습니다.

1924년 라오스는 런던대학교 동양대학에서 중국어 강사로 일하기 위해 영국으로 건너갔다.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영어 작품을 많이 읽었습니다. 삶과 책 모두 그에게 이전에 보았던 것보다 더 넓고 다채로운 세계를 열어주었다. 작품을 읽는 것은 그의 문학적 관심을 더욱 자극했습니다. 외국 생활의 외로움과 점점 더 심해지는 향수병에는 자양분과 분출이 필요합니다. 여러 요인이 서로 얽혀서 그는 자신이 본 사람과 사물을 문학적, 예술적 형식으로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1926년에 쓴 소설 『노장의 철학』은 그가 그해 교육계에 종사하면서 본 것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그런 다음 그는 소설 "Zhao Zi Said"(1926)와 "Two Horses"(1929)를 썼습니다. 세 작품은 문학연구협회가 발행하는 『월간소설』에 연재되었으며, 여유롭고 부드러운 문체가 북경의 향토적 정취를 가득 담고 있으며, 조선인의 삶과 심리를 잘 그려내며 단숨에 독자들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시민. 그의 작품은 처음부터 사실주의의 특징을 보여왔으며, 언어와 스타일, 내용과 주제에 이르기까지 뚜렷한 예술적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926년 라오서는 문학연구회에 가입했다. 그는 마침내 자신의 문학 경력에서 헌신할 가치가 있는 직업과 만족스러운 삶을 찾았습니다.

라오 그녀는 영국에서 5년 동안 거주했다. 1929년 여름, 그는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을 거쳐 중국으로 돌아왔다. 여행 기간 동안 그는 여비를 마련하기 위해 싱가포르에 있는 화교 중학교에서 반년 동안 가르쳤다. 영국에 있는 동안 그는 본국에서 북방 원정대의 진출에 흥분했습니다. 싱가포르에 도착했을 때 나는 어린 학생들의 혁명적 열정에서 민족해방운동의 클라이막스를 느꼈습니다. 그 결과 그는 청년 남녀의 사랑을 묘사한 소설 집필을 중단하고, 억압받는 민족의 각성을 반영한 또 다른 동화 『샤오포 탄신』(1930)을 썼다.

1930년 3월, 라오서는 조국으로 돌아갔다. 같은 해 7월에는 제남치루대학에 가서 강의를 했다. 이듬해 여름, 그녀는 후에 중국 화가가 된 후칭(Hu Qing)과 결혼했습니다. 1934년 칭다오 산둥대학교 교수로 임명되었다. 이 두 대학에서 그는 '문학개론', '유럽문학사상사조', '외국문학사', 글쓰기 강좌를 잇달아 개설했다. 방과 후에도 그는 계속해서 소설을 썼습니다. 『고양이 도시』(1932)는 옛 중국의 부패를 우화의 형태로 폭로하며, 보수적이고 무지한 민족의 풍습과 외국인을 두려워하는 노예적 사고방식을 비판한다. 동시에 국정에 대한 비관주의와 혁명에 대한 오해도 드러내는 작품이다. 『이혼』(1933)은 한 무리의 공무원들의 평범한 삶을 묘사하고 이를 조롱하고 있으며, 북경시민사회의 표현자이자 비평가로서, 그리고 해학가로서의 성격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소설이다. 라오쉬 스타일의 대표작. "우천자 전설"(1934)과 중편 소설 "초승달"(1935), "이 생애"(1937)는 모두 거리에서 평범한 사람들의 생활 장면을 포착했습니다. 전자는 세속적 삶과 시민 심리를 조롱하고, 후자는 세상의 불의에 대한 비판으로 원망과 애도가 가득하며, 작품의 톤도 무거워진다.

라오서(Lao She)는 중국으로 돌아온 직후 단편소설을 쓰기 시작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시장에 가다』(1934), 『영해선』(1935), 『선보』(1935)에 수록되어 있다. 조개와 조류"(1936). 처음 몇 개의 기사에서는 "무작정 농담을 쓰는" 경향이 있었습니다.("내가 단편 소설을 쓰는 방법") 그 중 일부는 거의 웃기는 유머러스한 스케치였으며 곧 진지하고 사회적 의미를 지닌 장이 더 많아졌습니다. 그는 Lin Yutang이 편집한 『논어』에 유머러스한 시와 수필을 썼고, 『신바오 프리토크』에도 수필을 출판했습니다. 이 시들은 일제침략 음모로 인한 조국의 운명에 대한 작가의 고민과 불안을 가볍고 유쾌한 어법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노서수필집』(1934)에 수록되어 있다. 1935년부터 그는 자신의 창작 경험을 검토하고 요약하는 글을 썼고, 나중에 이 글을 모아 『노우가 차를 깨다』(1937)라는 책을 냈습니다. 라오서는 1930년대 중반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많이 썼고, 그의 스타일은 점점 성숙해졌다. 이 작품들은 다양한 경향의 신문과 정기간행물에 게재되었고, 그는 문단에서 활발한 작가로 활동하게 되었다.

이 시기 가장 중요한 성과는 1936년 9월부터 『우주풍』에 연재된 소설 『낙타향자』이다. 이 소설은 개인적인 투쟁을 통해 자신의 비천한 지위를 바꾸고자 하는 젊고 강인하며 활력이 넘치는 인력거 운전사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는 최선을 다하고 여러 차례 분투했지만 얻은 것은 실패와 타격뿐이었다. 그의 환상이 무너지자 그의 믿음과 삶의 추구도 사라졌습니다. 작가는 엄격한 사실주의적 방법을 사용하여 자존심과 자신감에서 자멸에 이르기까지의 과정, 즉 자신의 삶에 의한 파멸을 묘사합니다. 이 소설은 도시 빈민에 대한 작가의 진심 어린 공감과 깊은 이해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라오서의 주요 걸작이 되었다. 『낙타향자』는 1930년대 중국 최고의 작품 중 하나이자 현대 중국의 뛰어난 소설로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라오서의 중요한 위치를 확립했다. 1940년대에 영어로 번역된 뒤 외국 독자들의 호감을 사기도 했다.

항일전쟁은 라오서를 시대의 소용돌이 속으로 끌어들였다. 1937년 10월, 치루대학교에서 가르치기 위해 돌아온 라오서는 지난 함락 직전에 홀로 우한으로 달려갔다. 1938년 3월 우한에서 전중문예계반적협회가 결성되었고 총무부장으로 선출되어 협회의 일상사무를 담당하게 되었다. 이 그룹의 책임자. 1939년 6월에는 전국조위연맹 북로애도단에 참여하여 항일전쟁 당시 군인과 민간인에게 조의를 표했다. 지난 6개월 동안 그는 옌안과 산시-간쑤-닝샤 반일민주당을 포함해 쓰촨성, 후베이성, 허난성, 산시성, 닝샤, 칭하이성, 간쑤성, 쑤이저우 등 8개 성을 통과하며 2만 마일 이상을 여행했다. 기본 지역. 이는 그의 시야를 넓히고 그의 삶을 풍요롭게 했습니다. 과거에는 혁명세력이나 혁명운동과의 거리감으로 인해 오해가 생기기도 했고, 이때 동료들과의 접촉과 협력을 통해 그들의 이해가 높아졌고 그의 정치적 태도는 명백히 급진화되었다. 1944년 마오둔은 다음과 같이 지적한 바 있다. “라오서 선생의 수고와 노고가 없었다면 이 중대한 사건, 즉 항일전쟁 작가와 예술가들의 대단결은 이렇게 순조롭고 신속하게 완성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까지 어렵게 버티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20년 동안 영광스럽게 일하신 라오서 선생님") 공산당이 제의한 항일통일전선정책을 관철하기 위하여 그는 문예계에서 중국당의 국민당 완강한 방해와 파괴행위를 제거하고 작가들의 정당한 권익을 수호하기 위해 수없이 많은 일을 적게 했다. 항일전쟁 말기에 그는 점점 커지는 민주화 운동에 동참했다. 1944년 4월, 충칭을 비롯한 각지의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라오서의 창작생활 20주년을 기념하는 기념행사를 열고 그를 다양한 방면에서 높이 평가했습니다. 라오서는 더 이상 글에만 몰두하는 작가가 아니었고, 문학계와 예술계의 조직가이자 사회운동가가 되었고, 항일투사이자 민주주의를 위한 투사가 되었다. 항일전쟁은 라오셔의 사상과 행동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위의 변화는 그의 창작물에도 명확히 반영된다. 그는 전쟁이 발발하자마자 수만 자의 글을 써내려간 소설 두 권을 즉각 포기하고 대중문학과 예술의 가장 열성적인 옹호자이자 실천가가 되었다. 제남, 우한, 충칭 등지에서 민요가들과 함께 항일전쟁 북가사 쓰기에 대해 논의했으며, 또한 다양한 옛 형식을 사용하여 북경 오페라, 북가사 등 항일전쟁을 홍보하는 많은 인기 작품을 썼습니다. , 크로스토크, 넘버 등이 아티스트가 연주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이 작품 중 일부는 "Three Four Ones"(1938)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문예계의 '민족적 형식'에 대한 논의에서 그는 '구약과 신이 조화를 이루는' 장시 '건비변'(1940~1942, 미완)을 썼다. ).

이후 그는 개인적으로 또는 다른 사람들과 공동으로 드라마를 쓰기 시작했고, "잔존 안개"(1939), "국가 우선"(1940) 등 연속적으로 12편 이상의 대본을 썼습니다. 일부는 애국적인 장군을 칭찬하고 일부는 "후방"의 부패와 타락을 폭로하고 국가를 구하기 위해 전쟁에 저항하는 것이 이러한 작품의 공통 주제입니다. 그는 나중에 "무대 트릭을 이해하지 못해서 그 드라마의 트릭을 할 수 없다"고 결론지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을 통해 그는 1950년대 연극을 위한 준비를 잘 갖추게 되었다. 1944년 초, 라오서는 소설 "한 지붕 아래 4대"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이 책은 "혼란", "생명을 훔치는", "기근"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 수백만 단어로 북평 함락 이후 각계각층의 사람들의 고통과 투쟁을 묘사합니다. 라오 그녀는 고향에 대해 잘 알고 있었지만 이 시기의 경험이 부족했습니다. 북평에서 충칭에 막 도착한 그의 아내 호청(胡淸)은 적과 꼭두각시들의 지배하에 있던 고향 사람들의 고통과 투쟁에 관한 많은 자료를 그에게 제공하여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였다. 어느 정도. 비록 책에 담긴 항일투쟁의 단서가 아직은 다소 엷고 모호하지만, 강한 유성페인트는 민족생존의 결정적 순간에 있는 이 고대 도시의 삶을 그려내며, 민족의 내면적 갈등과 자유를 치밀하게 그려낸다. 전통적 관념에 깊이 얽매여 있는 중산층과 하층민의 이러한 싹트고 있는 각성은 그들에 대한 채찍질과 기대를 담고 있으며, 그의 베이징 시민에 대한 많은 묘사에는 다채롭고 사려 깊은 그림들이 많이 추가되어 있다.

항일 전쟁에서 승리 한 후 1946 년 3 월 미국 국무부의 초청으로 라오 그녀는 강연을 위해 미국으로갔습니다. 1년의 기간이 끝난 후에도 그는 계속 미국에 거주하여 "한 지붕 아래 4대"를 완성하고 또 다른 소설 "북 서예가"를 창작했으며 이 두 소설을 영어로 번역하는 데 다른 사람들을 도왔습니다. 《드럼 북 아티스트》는 항일 전쟁의 폭풍 속에서 새로운 삶을 추구하는 구식 예술가들의 이야기를 통해 혁명가의 진정한 모습을 제시하며 새로운 중국의 도래를 촉구합니다. 1949년 10월 1일,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었다. 라오서는 13일 중국으로 돌아가 일본, 필리핀 등을 거쳐 12월 9일 텐진에 도착했다. "중국 북방을 떠난 지 14년이 흘렀습니다. 갑자기 강변에 눈과 얼음, 황토가 보이는 것을 보고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샌프란시스코에서 천진까지") . 북경에서 태어나 북경을 그리는 것으로 늘 유명했던 이 작가는 1924년 고향을 떠난 뒤 이때까지 사랑하는 고향에 다시 정착하지 못했다.

신중국의 번영하는 분위기는 즉시 라오서의 새로운 창작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1950년 1월, 중국으로 돌아온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그는 신중국을 찬양하는 첫 작품인 대고숙 『새해를 축하하며』를 출판했다. 그는 다시 한 번 구시대 예술가들을 변혁하는 작업을 포함해 전통 예술의 개혁에 큰 열정을 쏟았습니다. 연극 <방진전>(1950)은 해방 전후 예술가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내용의 전반부는 <북작가>와 다소 유사하다. 1년 뒤 드라마 '용허구'가 상연돼 문예계와 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 대본은 해방 초기 인민정부가 먼저 빈민가 생활환경 개선에 본격적으로 나선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 라오서(Lao She)는 베이징과 도시 빈민에 대한 친숙함과 사랑을 그들의 새로운 삶에 대한 설렘과 기쁨과 결합하여 고대 베이징과 고난을 겪은 도시 빈민들에게 일어나고 있는 심오한 변화에 대해 썼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베이징과 새로운 중국에 대한 찬사입니다. 옛 중국의 한 노작가는 짧은 기간에 신중국을 찬양하는 훌륭한 작품을 썼고, 그 성공은 널리 찬탄을 불러일으켰고, 라오서는 "인민예술가"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라오서는 1950년대 초부터 정무위원회 문화교육위원회 위원, 베이징시 인민위원회 위원, 중국문학연맹 부주석 등을 역임했다. 미술계 부회장, 중국작가협회 사무국 비서, 중국민속문학예술연구위원회 위원, 협회 부회장, 중국극작가협회 이사, 중국민속국장 등을 맡고 있다. 예술노동자협회, 베이징문학예술계연합회 회장이기도 하며 소수민족 문학사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전국인민대표대회에 여러 차례 당선됐다. 중국공산당 전국대표대회 대표,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상무위원 등이 북한, 소련, 인도, 체코슬로바키아, 일본 등 국가를 방문했다. 그는 항일전쟁 때보다 정치, 사회, 문화, 우호적인 대외교류 활동에 더 많은 시간과 정력을 쏟았고, 글도 더 부지런히 썼고, 계속해서 새로운 작품이 나왔다. “나는 사회를 바라보며 항상 내 펜이 내 앞에 있는 흐름을 따라잡기를 바란다”(<펜과 먹의 10년>)라고 말한 것처럼, 그는 새로운 삶을 이해하고 경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펜과 잉크의 10년>에 반영되어 있다. 그의 작품.

당연히 모든 시도가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중국인민지원군의 전투업적을 그린 소설 '이름없는 고원'(1954), 건설노동자들의 노동경쟁을 찬양한 드라마 '청년특공대'(1955) 등은 예술성이 부족하다. 실생활 경험이 부족해서 힘이 부족합니다. 드라마 '상점녀'(1958), '가족초상화'(1959) 등 베이징 시민들의 삶의 애환을 잘 표현한 작품이다. 모두 <용서구>의 속편이라고 볼 수 있다. 고대 베이징과 고난을 겪은 보수적인 시민들이 어떻게 새로운 삶을 향해 나아가는지 그려내는 작품이다. 작가는 이들 인물과 그들의 변화를 잘 알고 있으며, 해방 전후의 비교를 통해 역사적 도약을 눈물과 웃음으로 써내며, 웃음 속에서 삶의 참된 의미를 조금 깨닫게 해준다. 희곡 "서쪽 장안"(1956)은 나라를 충격에 빠뜨린 리완밍 사건을 바탕으로 쓰여졌습니다. Li Wanming은 모든 곳에서 속임수를 쓰고 속임수를 쓰며 일부 간부의 심각한 관료주의와 건강에 해로운 경향을 폭로했으며 극에서 이를 폭로하고 조롱했습니다. 새로운 사회에 대한 풍자를 어떻게 쓰는가는 그동안 많이 논의됐지만 많이 실천되지 않은 주제이다. 특히 유머와 풍자로 유명한 라오서의 이런 시도가 눈길을 끈다.

그의 후기 작품 중 가장 성공적인 작품은 드라마 '찻집'(1957)과 소설 '붉은 깃발 아래'(1961~1962, 미완성)였다. 전자는 북경의 찻집을 무대로 '큰 찻집은 작은 사회'라는 특성을 활용하여 1898년 청나라 말 개혁 운동이 실패한 이후 세 시대의 생활 장면과 역사를 풀어낸다. 민국 초기 북양군벌이 정권을 잡은 시기, 국민당 정권이 붕괴되기 직전, 반세기 전. 극 전체에 걸쳐 60명이 넘는 등장인물이 등장하며, 극 전체에 중심 스토리 단서가 없고, 각 막 사이의 줄거리 연결도 없지만, 촘촘하게 짜여져 단번에 완성될 수 있어 첨예한 갈등과 풍부함을 재현한다. 사회 생활, 그리고 옛 중국의 쇠퇴와 종말을 통해 우리는 다른 탈출구를 찾아야 한다는 사실을 드러냅니다. 후자는 자전적 성격을 띠고 있지만, 청나라가 멸망할 위기에 처했을 때의 다채로운 사회상을 묘사하고 있으며, 특히 대혼란 속에서 청나라 통치의 특별한 기둥으로 기치사회의 분화와 쇠퇴를 묘사하고 있다. 두 작품 모두 베이징 민속화가로서 라오서의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하고 있습니다. 'Under the Red Flag'는 글쓰기와 재미를 의미하며, 씹을 수 있는 웃음과 욕설 등 유머러스한 스타일을 다시 한 번 보여주며 그의 유머가 더욱 깊고 섬세해졌음을 보여준다. 그들은 모두 옛 중국을 묘사하고 있으며 '다실'은 여전히 ​​비극적 감각이 강하지만 모두 시대의 맥박을 뛰어넘어 인민의 힘과 역사적 진보의 추세를 보여주고 내재된 역사적 낙관주의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는 작가의 생각과 현실적인 창작 방법에서 또 다른 중요한 발전을 의미합니다. '다실'은 현대 중국 연극 무대에서 가장 뛰어난 작품 중 하나로, 일부 서유럽 국가에서 공연되었을 때 '동양 무대의 기적'이라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라오서의 연극 "찻집"(베이징 인민 예술 극장 공연)의 스틸 사진을 참조하세요).

1930년대 중반은 라오서 창작의 첫 번째 전성기였고, 1950년대~1960년대는 이념과 예술에 있어서 많은 작품과 새로운 진전이 있었던 시기이다. 1920년대와 1930년대에 글쓰기를 시작한 작가들은 1950년대와 1960년대에도 여전히 강한 예술적 창의성을 유지하며 계속해서 새로운 성과를 거두고 있는 뛰어난 작가 중 한 명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가 '문화대혁명' 초기인 1966년 8월 24일에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것은 특히 안타깝다.

문학 업적 라오서는 소설로 처음 알려졌습니다. 그가 글을 쓰기 시작했을 당시에는 소설을 쓰는 신인 문학 작가가 거의 없었으며, 그는 중국 현대 소설의 초기 작가 중 한 사람이었으며 소설 장르의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이후 그는 다수의 작품으로 희곡으로 유명해졌고, 1950년대와 1960년대에 가장 중요한 극작가 중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단편소설은 몇 편밖에 안 되지만, <영혼파괴총>, <취직>, <유씨가의뜰> 등 모두 다채롭고 의미 있는 훌륭한 작품도 있다. 그들만의 특징. 그의 단편 소설은 절묘한 예술적 개념과 폭넓은 주제 측면에서 장편 소설보다 나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는 흥미롭고 재치 있는 산문 스케치를 많이 썼으며, 오래되고 새로운 스타일의 시도 썼습니다. Lao She의 소설에는 소설, 중편소설, 단편소설, 소설, 동화와 우화가 포함됩니다. 드라마 창작에는 드라마 외에도 아동극, 동화극, 오페라, 연극, 가무혼합극 등이 있다. 5·4 운동 이후 대부분의 작가들과 달리 그는 다양한 전통 오페라를 이식하고 각색한 오페라를 포함해 다양한 장르의 대중적 작품을 다수 쓰기 위해 다양한 전통 형식을 사용하기도 했다. 라오서(Lao She)는 가장 다양한 형태와 장르의 작품을 선보인 중국 현대 작가 중 한 명으로, 다방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중국 전통 문학과 외국 문학을 모두 자양분으로 삼는 작가의 부지런함과 능력 외에도 이념과 예술 측면에서 더 심오한 이유도 있습니다. 항일전쟁이 발발하자 이미 유명한 소설가였던 라오서는 인민이 이해하고 사랑하는 문학예술형식으로 항일전쟁을 선동해야 할 긴급한 필요성을 보고 소설 쓰기를 중단하고 헌신하였다. 스스로 대중문학과 예술의 활용과 변용을 모색하고, 다양한 장르의 문학과 예술에 대한 '대담한 실험'(대중)'('창작 3년')을 실천했다. 이후 “항일전쟁에는 드라마가 필요하고, 드라마는 항일전쟁에 저항해야 한다”(<항일전쟁드라마의 전개와 어려움>)라는 생각에서 드라마 창작에 눈을 돌렸다. 그는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자마자 중국으로 막 돌아왔을 때 『용서고』를 쓸 때 옛 중국의 비평가에서 새 중국의 찬양자로 바뀌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알았다. 인생, 20여 년의 집필 경험 중 "용서구"를 집필한 것은 가장 큰 모험이었습니다.", "정부의 열정에 감사하여 감히 위험을 감수하게 되었습니다"("용서구 집필 과정"). 그는 시대가 제기하는 새로운 문제에 답하기 위해 창의적인 실천을 활용했습니다. 그는 드라마 창작에 성공한 뒤에도 시간과 장소, 인물의 단서와 줄거리를 모두 강조하면서 “낡은 진부함에 완전히 얽매이지 않는 새로운 시도”를 계속했다. 전통극의 법칙에 도전하고 '두루마리 오페라'라 불리는 독특한 '찻집'을 집필하려면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하다. 라오서에서는 “예술가의 가장 소중한 정치적 열정뿐만 아니라 그만큼 귀중한 예술가의 진정한 용기가 표현된다”(저우양, “<용서구>에서 우리는 무엇을 배울 수 있는가?”), 그의 강한 사회적 책임감은 그를 문학창작의 다양한 분야에 끊임없이 도전할 수 있게 했고, 이미 이룩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중요한 진전을 이룰 수 있게 해주었다. 40년이 넘는 그의 창의적인 경력에 획기적인 발전이 이루어졌습니다.

라오서가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 그는 “누가 무엇을 하든 글은 재미있고 재미있어야 한다”, “의도는 유머러스해야 한다”는 태도를 갖고 있었다. 말했다"). 그의 작품은 처음부터 특유의 유머러스하고 풍자적인 어조를 갖고 있다. 그는 현대 문학사에서 한 때 "유머의 대가", "웃음의 대가"로 알려졌던 몇 안 되는 유머 작가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초기 작품에는 순전히 웃음을 위한 막간이 포함되어 있고 이념적 의미가 부족했습니다. "나는 모두를 죽이지 않고 웃고 꾸짖고 싶다"( "내가 "장 장의 철학"을 쓰는 방법")라는 캐릭터는 그의 풍자에서 루쉰의 냉철함과 날카로움이 부족하고 더 부드럽고 여유로워 그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유머. 1930년대 중반부터 국가의 재난과 삶의 가혹함을 더 많이 경험하면서 라오서의 문체는 더 이상 그의 작품의 기조가 아니었고 더 이상 칭찬을 받지도 못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유머러스하지만 대부분의 작품에는 여전히 재치 있고 장난스러운 언어가 자주 등장하며, 웃음과 욕이 결합된 펜과 잉크는 사람들을 웃게 만들 수도 있고 어리둥절하게 만들 수도 있고 때로는 울게 만들 수도 있고 생각하게 만들 수도 있다. 이후 작품에서 작가는 많은 등장인물들이 미소를 지으며 어제와 이별을 하게 만들었다. 이 모든 것에는 고유한 유머 감각, 즉 승화된 유머가 있습니다.

라오쉬의 작품은 대부분 시민의 삶을 소재로 하고 있다. 그는 도시 빈민의 삶과 운명, 특히 봉건적 가부장적 관념에 물든 보수적이고 후진적인 중하층 시민들의 삶과 운명을 잘 그려낸다. 투쟁하고, 새로운 역사적 흐름의 영향을 받으며, 딜레마에 빠지고 헤매는 어처구니없는 행동. 그는 일상적인 장면을 통해 공통된 사회적 갈등을 반영하는 것을 좋아하며, 그의 붓질은 종종 민족 정신에 대한 탐색이나 민족의 운명에 대한 성찰로 확장되어 사람들이 가벼움과 유머를 통해 삶의 엄격함과 무겁음을 맛보게 합니다. 자연풍경을 화사하게 표현하고, 풍속과 인간의 감정을 치밀하게 묘사한 작품은 작품의 생명력과 흥미를 더해준다. 현대문학사에서 라오서(Lao She)의 이름은 항상 시민과 베이징에 대한 주제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는 현대 중국 문단의 풍속과 세계사(특히 북경의 풍속과 풍습)를 그린 뛰어난 화가이다. 거장으로서 그가 반영하는 사회적 현실은 넓지 않을 수 있지만, 그가 묘사하는 범위 내에서 사계절의 자연풍경, 시대별 사회분위기와 풍속, 삼위일체에 이르기까지 역사와 현실을 결합시킨다. 종교와 아홉 가지 흐름. 모든 종류의 사람들의 희로애락과 미묘한 정신이 결합되어 생생하고 생생하며 활기찬 세계로 응축되어 완전하고 충만하며 "베이징 풍미"의 세계를 형성합니다. 이것이 바로 현대 문학사에 있어서 라오서의 특별한 공헌이다.

라오서 작품의 또 다른 특징은 반제국주의와 애국주의적 주제가 뚜렷하게 표현된다는 점이다. 반제국주의와 반봉건주의는 5·4운동 이후 모든 새문학의 기본주제였습니다. 그러나 특정 시기(5·30운동 시기, 9·18사변 이후, 항일전쟁 시기 등)를 제외하면 일반 작가들의 창작물에는 반제적 주제와 내용이 많이 등장하지 않는다. Lao She의 작품에는 종종 명백한 표현이 있습니다. 그의 첫 작품 '작은 종'은 초등학생들의 유치한 행동을 통해 외세 침략에 저항하려는 민족의식을 표현하고 있다. 마오둔은 라오서의 초기 작품("20년 동안 훌륭하게 일한 라오서 선생")에서 "조국에 대한 깊은 사랑과 염원"을 깊이 느꼈습니다. 그 후 라오서(Lao She)는 제국주의 침략의 죄악을 직접적으로 폭로한 작품을 많이 썼으며 중국인의 경제적, 문화적, 종교적 침투와 인종차별이 중국 인민에게 끼친 다양한 피해를 다각적으로 묘사한 작품을 썼다. 그는 민족의 각성을 표명하고 민족의 보전을 찬미하는 한편, 이러한 침략과 침투에 굴복하고 협력자로 활동하는 외국노예들을 비판하였다. 1960년대 초반에 집필된 드라마 '신의 주먹'(일명 '복서')은 8개국 연합군에 맞서 싸우는 베이징 주민들의 영웅적인 장면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후기 작품들은 중국인들이 조국의 주인, 세계에서의 자립, 자립의 기쁨과 자부심을 강하게 표현했습니다. 사회주의 조국에 대한 그의 사랑은 그의 애국심에 새로운 내용과 빛을 더해 주었으며 새로운 사상적 높이에 이르렀습니다. 강한 민족적 자부심과 열렬한 애국심은 라오서의 고귀한 인격이자 그의 작품에 담긴 귀중한 정신적 유산입니다.

'5·4 운동' 이후 신흥문학 작가들은 봉건 문인들이 쓴 한문을 버리고 대본 소설이나 오페라에 사용되는 현대어를 채택하지 않고 현대 구어체를 창작했다. , 현대인의 심리적 활동을 표현하는 현대어를 새로운 문학언어로 표현한 라오어는 이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베이징 출신이고 표준 중국어를 구사할 수 있으며, 더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에서 문학적 언어를 흡수하고 다듬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입니다. 지나치게 유럽적인 학생 억양을 모방하는 문제를 피하기 위해 학습에 주의를 기울이고 정제에 주의를 기울이고 거친 자연 형태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방언을 복사하고 남용하는 약점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그가 사용하는 것은 진정으로 예술적이고 살아있는 언어입니다. Lao She의 소설과 에세이는 눈길을 끌며, 그의 드라마 속 대화는 더욱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그의 작품에 등장하는 많은 캐릭터의 언어에는 고유한 성격이 있습니다. 그는 언어 단절 문제를 아주 잘 해결했습니다. 정확하고 생생하며 표현력이 풍부하고 예술적인 언어와 새로운 문학어를 창조하는 점에서 그는 현대 작가들 중에서 매우 뛰어납니다. Lao She는 작가의 스타일이 먼저 언어에 반영되며, 그의 언어는 실제로 예술적 스타일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고 믿습니다. 그의 이론적 기사의 언어조차도 매우 개인적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그의 공헌은 문학 창작의 범위를 넘어서는 것이기도 합니다. 1930년대 초 일부 사람들은 그의 작품을 "순수한 중국어를 장려하기 위한 교과서"("라오서가 조가비에게 보낸 편지")로 사용하도록 옹호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현대 중국 교과서에서 자주 인용되었습니다.

라오셔의 작품은 영국 디킨스, 콘래드 등의 영향을 받았으며, 주로 대중에게 인기가 있는 중국 전통 문학과 예술과 깊은 연관성을 갖고 있다. 이로 인해 그의 작품은 대중적이고 대중적이며 민족적 색채가 풍부하고 형식부터 내용까지 세련된 사람과 대중 모두가 감상할 수 있다. 따라서 신문학은 학생과 교육받은 청소년들에게만 유통되던 좁은 고리를 더 일찍 깨고 폭넓은 독자들에게 인기를 끌게 되었다. 이후 이 작품은 중국 특유의 특징을 지닌 현대 중국의 사회 풍경과 사람들의 심리를 진실되고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표준화된 현대 중국어와 결합해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모든 것이 중국 현대문학의 영향력을 확대시켰다. 그는 베이징 후통의 작은 사람들의 일상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일부 신인들이 모방한 "베이징 풍미"가 가득한 문학적 언어를 능숙하게 사용했습니다.

작품 출판 및 편집 라오서는 평생 700만~800만 단어에 달하는 작품을 1,000편 이상 쓴 다작 작가였다.

앞서 언급한 작품들 외에도 그의 생애 동안 출판된 주요 작품으로는 소설 『원 박사』(일명 『선택받은 자』, 1936~1937), 『화장』(1943~1944), 단편집 등이 있다. "기차 모음"(1939), "빈혈 모음"(1944) 등 드라마 "장자종"(1941), "얼굴의 문제"(1941), "지용과 뱀"( 1942), “돌아오다”(1942), “중경에 누가 먼저 오느냐”(1942), “버드나무 우물”(오페라, 1952), “봄꽃과 가을의 사실”(1953), “십오관” (15관 전설을 각색한 북경 오페라, 1956), "붉은 안뜰"(1958) 등 그의 수필집과 문학 단편 수필집에는 "푸싱전집"(1958), "소화전"(1963)이 있습니다. ), "챕터로 내보내기"(1964) 등 또한 1930년대부터 1950년대까지는 작가들이 선정하고 편집한 다양한 선집이 있었는데 주로 단편, 중편소설, 희곡 등이 있었다. George Bernard Shaw의 희곡 "The Apple Cart"를 번역한 작품은 "The Collected Works of George Bernard Shaw"(1956)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오 그녀는 평생 동안 그의 작품을 수집하고 출판하지 않았습니다. 잃어버린 챕터가 많습니다. 1930년대와 1940년대에는 저자의 동의 없이 불법 복제된 책이 많았고, 오류가 많으며 때로는 다른 사람의 작품과 섞여 있었습니다. 1950년대 전반에 작가들은 일부 작품(예: <낙타향자>, <이혼> 등)을 개정하여 다양한 이본을 형성했습니다. 1970년대 후반부터 라오서의 작품을 수집하고 정리하는 작업이 널리 주목을 받았고, 『라오서선집』(1980), 『라오서소설』(1982), 『창조의 라오서』(1980) , 『라오서 선정시』(1980), 『연극 속의 라오서』(1981), 『라오서 민속예술 선정작품』(1982), 『라오서 문학평론집』(1982) 등 컬렉션의 대부분은 신문과 정기 간행물에 흩어져 있는 기사입니다. 1980년부터 인민문학출판사에서 편집출판을 시작한 『라오서전』은 1925년부터 1966년까지 작가의 문학작품을 장르별, 집필연도별로 정리하여 초판에 따라 정리한 책이다. 또는 기타 에디션, 그리고 간단한 주석은 지금까지 Lao She의 작품을 비교적 완전하고 정확하게 편집한 것입니다.

라오서와 그의 작품에 대한 비판적 연구 문헌은 1920년대 후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1930년대 중반부터 점차 늘어나 1950년대부터 1960년대에 걸쳐 라오서의 신작이 나올 때마다 화제가 됐다. 즉시 비평가들 사이에서 광범위한 토론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Li Changzhi, Zhu Ziqing, Wang Shuming, Zhao Shaohou, Ye Shengtao, Ba Ren, Chang Feng, Xu Jie, Yi Qun, Tian Zhongji, Wu Zuxiang, Zhou Yang, Jiao Juyin, Guang Weiran, Li Jianwu, Mei Qian, Zhang Geng , Fengzi 등이 모두 연속적으로 댓글을 썼습니다. 1970년대 후반부터 신문과 정기간행물에는 라오서를 회상하는 기사가 많이 게재되었고, 라오서의 대표작을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하는 것 외에도 그의 창작 경로에 대한 별도의 연구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진행되어 왔다. , 예술적 스타일, 문학사에서의 지위를 종합적으로 논의한다.

라오서 작품의 해외 번역, 출판, 연구가 비교적 활발하다. 일본의 이토 케이이치, 프랑스의 폴 바디, 폴란드의 즈비그뉴 스웁스키, 미국의 란비르 월러 등이 모두 라오스에 관한 논문이나 책을 썼습니다.